전혀 다른 신세계를 경험한 홈쇼핑의 마스카라 광고 (홈앤쇼핑 신데렐라 마스카라)
본문 바로가기
흥업/패션미용

전혀 다른 신세계를 경험한 홈쇼핑의 마스카라 광고 (홈앤쇼핑 신데렐라 마스카라)

by 깨알석사 2016. 12. 19.
728x90
반응형

남자들이 텔레비젼을 보다가 재미있는게 없나 하고 채널을 돌리면서 홈쇼핑을 간혹 볼 때가 있다. 특별한 목적이 있지 않는 한 홈쇼핑 채널을 따로 챙겨 보거나 고정 시청하는 예는 드물다. 그저 볼만한 채널이 뭐가 있을까~하고 이냥저냥 채널 구경을 하다가 중간 광고처럼 스쳐 지나갈 뿐이다.

특히 저녁을 먹고 나서 딱히 볼만한게 없으면 가끔은 홈쇼핑 채널을 보기는 하지만 아이템이 뭐냐에 따라 호불호가 확 갈린다. 공구(특히 전동 드릴 ㅋ)나 레져용품, 캠핑도구, 자동차용품, 가전제품, 휴대폰 등이라면 시청을 하는 경우가 그나마 많아도 (남녀 모두가 좋아하는 식품, 의류 등도 포함) 완전 여성 취향의 "뷰티" "육아용품" "주방용품"이 홈쇼핑 채널에 나온다면 망설임 없이 패스하는게 보통이다.

물론 여성이 쓰는 여성만의 상품이지만 채널 패스는 커녕 넋을 놓고 보게 되는 상품군이 하나 있는데 남자들이 가장 좋아하고 실제로 해당 상품 판매 광고의 시청자 다수가 당사자인 여자가 아닌 남자인 것은 "언더웨어" 특히 여성 속옷이다. 남자 열에 아홉은 여성 속옷 홈쇼핑 채널에서 흠칫 하고 평균 보다 더 오래 시청한다.

여성 속옷의 구매자 중 실제로 남자가 구매하는 비율이 높다는 것도 그걸 방증하는 예인데 아내나 여자친구에게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자기가 마음에 든 속옷을 상대가 입길 원하는 수컷의 개취향 ㅋㅋ 다 똑같음) 

그러나 어제...

나는 여성 속옷이 아님에도 난생 처음 여성 뷰티상품을 완전 몰입해 시청했다. 특히나 "화" "장" "품" 이라고 불리우는 뷰티 상품은 스킨/로션/향수가 아닌 이상 그걸 볼 이유가 없음에도 어제 난 완전 개꿀 시청

어제(12월 18일 일요일) 밤 9시 채널의 파도타기를 하다가 순간 멈칫하고 머물게 된 곳이 "홈앤쇼핑" 유재석이 광고하는 홈쇼핑이다. 이 날에는 여성들의 눈썹을 치켜 세워주는 "마스카라" 상품을 팔고 있었다. (쓰다보니 광고 같고 앞으로 쓸 내용도 완전 대놓고 하는 광고 같지만 그저 어제 본 채널과 상품에 대한 평일 뿐 아무 연관 없음을 밝힌당)

3명의 쇼호스트가 나와 마스카라 상품을 팔고 있었다. 근데.............근데............난 너무 웃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품명은 이를도 샤랄라스러운 <신데렐라 마스카라> 브랜드명 무척 마음에 든다. 이거 쓰면 신데렐라처럼 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오는 브랜드다. (그래도 나에게 화장품은 한국화장품?, 쥬단학? 동동구리무? ㅋ) 마스카라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쇼호스트 3분 모두 한 쪽 눈에는 해당 상품을, 다른 나머지 한 쪽 눈은 맨 눈으로 나와 충격적인(나에게는 충격) 비율의 상반된 얼굴을 고스란히 보여주었는데 여자들 세계에서는 이게 확실한 광고이자 상품 설명의 끝판왕이겠지만 남자에게는 그저 화장이 분장이 되고 분장이 변장이 되는 리얼함을 목격하는 순간이었다.

마스카라로 올린 속눈썹의 차이가 전부라지만 눈동자 크기 자체가 달라졌다. 눈을 아무리 비비고 봐도 눈 크기가 2배 차이다. (그래서 더 웃겼음 ㅋㅋ) 한 쪽 눈은 동그랗게 예쁜 화장 한 눈이고 한 쪽은 작고 초라한 눈이 한 사람의 얼굴에 동시에 있다보니 그 대비되는 모습이 나에게는 충격이면서도 놀라움 그 자체

옆에서 꽁냥이양과 함께 시청을 하며, "저게 가능해?" "정말로 눈이 저것만 해도 저렇게 커져?"라며 폭풍 질문을 쏟아냈고 꽁냥이양은 "보이는 화면 그대로얌" 이라며 원래 여자들 화장하면 얼굴 달라지는거 몰라~ 하며 코웃음을 쳤다. 

저건 마법사가 가지고 다니는 마술봉이었다. 마스카라가 원래 눈 화장에 필수라는 건 알았지만 속눈썹을 따로 붙이지 않고도 속눈썹을 길게 만들고 눈을 크게 보이는 건 정말 "마술"이었다. 여자들의 화장이 왜 분장을 넘어 변장술이 된다는 걸 확인하는 순간

나는 너무 재밌게 신나서 깔깔 대며 봤고 꽁냥이양은 나도 저거 살야겠다하며 서로 다른 표정으로 같은 채널을 봤다. 구글 검색을 통해 해당 상품을 찾아봤다. (정확하게는 그 방송을 검색했다) 어제 홈쇼핑 채널 화면 하단에 시청자들이 올리는 톡이 있었는데 "이 방송을 기다렸다"는 식의 나름 팬층이 꽤 있어 이전부터 이 상품이 자주 나왔음을 유추 할 수 있었다.

어제의 그 방송분은 볼 수 없었지만 해당 홈쇼핑 회사에서 올린 동일 상품의 동일 쇼호스트 영상이 유투브에 있어 찾아봤다. 비슷한 구성의 거의 같은 내용이었지만 어제와 같은 감흥은 없었당 (ㅠ.ㅠ)...어제는 눈 차이가 정말 컸고 쇼호스트 분들 진지한 모습이 남자인 나에게는 너무 재밌고 좋았는데 기존 방송은 너무 예쁘게만 나와 와 닿지 않았다. (눈 차이도 비슷 ㅋ)

해당 상품의 구매자들 만족도는 97점..이 점수가 쇼핑후기 점수로 가능할까 싶은데 방송을 직접 본 나로서는 인정인정, 옆에서 꽁냥이양도 제품이 꽤 좋아보인다며 자기도 사고 싶다고 할 정도였으니 (내가 사줄길 바라고 있당..젠장) 

꽁냥이양은 제품의 성능과 효과에 대해 보겠지만 나는 관점이 다르다. 제품사양은 중요치 않고 (그걸 따질 이유가 나에게 없잖앙) 제조사가 더 관심, 한국콜마였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잘 아는 화장품 회사 (무지하게 쌀 때 샀어야 했는데 주먹으로 바닥을 치며 아쉬워 했던 녀석이기도 하다), 꽁냥이양은 브랜드와 제품을 보고 난 제조회사를 보고 역시 이것이 남녀의 차이일지도 ㅋㅋ

여자들은 친구나 개인 취향에 따라 자기들이 알아서 화장품을 잘 구매해 쓰니 상관 없지만 혹여 남자가 선물용으로 (혹은 쇼핑몰 장바구니에 담아 선물하는 용도) 사줄 목적이라면 남성 구매자 입장에서 이게 가장 무난해 보인다. 홈쇼핑을 보면 안다 ㅋㅋㅋ 신데렐라 마스카라라는 이름으로 구글/다음/네이버 검색 해보면 후기들은 무난하게 찾아 볼 수 있다. 평점 10점 만점에 9점대, 별칭이 인생 마스카라란다 ㅋㅋㅋㅋ 

화장품 광고를 위해 반쪽 민낯도 서슴치 않고 보여주는 쇼호스트 여성분들 대단하다. 그리고 너무 재밌다. 남자인 내가 다 사고 싶더라, 내 눈썹도 올리고 싶음 ㅠ.ㅠ 단품가도 비싼 건 아니지만 어제 방송처럼 묶어서 팔면 개이득은 확실해 보인다. 단품으로 살 때 보다 조건도 좋고 사은품도 짱짱..(어제는 본 상품 사면 보통 하나 더~ 요딴식이 보통인데 그게 아니라 더 주는건 물론 아예 다른 여성 화장용품 5개를 추가로 주더라, 남자인 나도 사고 싶은 충동 욕구가 팍팍 생겼던 방송

위에 상품이 어제 본 신데렐라 마스카라 상품, 어제와 가격 및 상품 조건이 다르다, 1만원 정도 더 비싸지만 추가 구성이 더 좋았다. 정확하게 완전 동일 상품인지도 나도 잘 모른다. 내가 알 턱이 없잖아!! ㅋ

어제 생방송에도 나오셨던 메인 쇼호스트분 영상 화면(위/아래)인데 지금도 눈 크기가 마스카라 하나만으로도 확연히 다르지만 어제는 눈이 2배 차이였음, 쇼호스트로 세 분이 나왔는데 홈쇼핑 사이트에 가서 확인하니 두 분 이름만 나온다. 쇼호스트는 김세영, 최소정으로 기재됨

2015년부터 해당 상품을 판매했고 올해도 계속 판매중, 어제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나왔었는데 그래서 구성조건과 가격이 가장 훌륭하지 않았나 싶다. 다음 방송은 언제 나올지 모르겠당. 참고로 제품 자체는 홈앤쇼핑에서만 파는 건 아니다, 찾아보니 다른 쇼핑몰 다 있다. 내가 자주가는 GS홈쇼핑에도 나오던데 여기서는 단품을 팔더라. 

참고로 어제 방송된 해당 상품의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다. 여자들은 알아서 잘 찾겠지만 남자들은 참고하자

http://www.hnsmall.com/display/goods.do?goods_code=12514654 (어제 생방송 구성조건과는 차이가 있는 듯)


우측에 있던 분은 과거 영상처럼 눈에 물을 흘렸는데 그것도 너무 웃기고 재밌었음. 지워지지 않는 화장~

상품 영상 보다보니 유튜브 우측 추천 목록에 예쁜 눈의 속눈썹 붙이기 영상이 하나 있어 함께 게재해 본다. 속눈썹 예쁘게 붙이는 방법인데 남자인 나에게 그건 관심없고 그냥 눈이 예쁘다 ㅋㅋ

유투브 채널에 해당 상품 영상이 생각보다 많다, 홈앤쇼핑은 사용자 계정이 없었는데 쇼핑몰 사이트 구성도 괜찮아보여 이번에 하나 새로 팠다, 어제 꽁냥이한 말을 끝으로 마무리 짓는다.

오빠? 그렇게 재밌어? 여자들 화장에 대해 너무 깊게 알려하지마~ 다쳐 ㅋㅋㅋ

아참, 꽁냥이양이 심심할 때 본다는 유튜브 채널 하나 있는데 같이 투척한다. 유트루 온 에어(YOOTRUE ON AIR)라고 메이크업/뷰티 채널이라는데 메이크업 화장기술 배우기에 무난하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CvbWrBFGQeZwf5qczqLFg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