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 추천 락헤드 비보이 파워무브 믹스 2004 / Katalyst Fusion (브레이크 비트)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음악다방

깨알 추천 락헤드 비보이 파워무브 믹스 2004 / Katalyst Fusion (브레이크 비트)

by 깨알석사 2016. 9. 20.
728x90
반응형
내가 급다운, 우울 할 때 가끔 찾아듣는 기분 전환용 믹스곡이 하나 있다. 빠른 전자비트도 좋지만 우리의 북과 장구같은 신나는 타악기류의 드럼 비트가 더 두드러지는 믹스곡으로 비보이들이 무대 연주곡으로 많이 쓰는 곡들을 모아 8분 40초로 만든 비트 모음이다. 

이 믹스곡 중에서 한 두곡은 한번쯤 누구나 들어봤음직한 연주곡이고 누가 들어도 신나는 댄스 모음이다. 2004 버전으로 유투브와(7년전 게시) 사운드 클라우드(1년전 게시) 모두 게재되어 있어 두 사이트에서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5년전에 찾아서 직접 다운 받아 가끔 듣곤 하는데 들을 때마다 좋고 언제 들어도 지루하지 않다.  

마무리 곡은 Katalyst의 Fusion, 기본 장르가 힙합, 마찬가지로 비보이용으로도 쓰이는 곡이다. 

다음 아래 곡은 Katalyst Fusion을 스타트로 하는 WHATAFUNK - Feed Your Feet 펑키록, 브레이크, 힙합 장르들로 묶은 믹스곡, 31분짜리라서 넉넉한 타임으로 즐길 수 있다. 나는 주로 자동차 안에서 드라이브할 때와 집안 대청소(?) 할 때 틀어 놓고 애용하는 편이다.

이 믹스곡은 사운드 클라우드 사이트의 음원 하단에 쉐어(공유) 외 바이(구매) 버튼이 병행 표기되어 있다.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프리 다운로드"로 올라와 있어 구매 버튼을 누르면 새 창이 뜨고 새 창에서 보여주는 이 곡의 음원 우측 화살표를 클릭하면 자동 다운 된다. ( 플레이와 같은 주황색 색깔의 하단 방향을 보고 있는 화살표/내려받기 의미), 결제창 비슷한 팝업이 뜨면서 이메일과 기타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지만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그냥 바로 창을 끄면 MP3 파일이 자동 다운이 된다. 

공유/구매외 다운로드 메뉴도 함께 있지만 다운로드는 사운드 클라우드 가입을 해야 함 (다운로드 - 사운드 클라우드 제공 / 구매 - 음원 올린이가 제공, 게시자가 구매를 프리 사이트로 링크 걸어놨음)

다만....다운속도가 겁나게 느리다는 거~...이 곡이 31분 믹스인데 다운로드 소요 시간이 28분 ㅠ.ㅠ...용량이 큰 게 아니라 회선이 엄청 느리게 걸려 있다. (중간에 속도가 빨라서 결과적으로 15분 내외 소요되는 걸로 보임) - 아직도 전화 모뎀 쓰는 듯 ㅋㅋ 어차피 인터넷만 되면 PC든 스마트폰이든 음원 듣는 건 무리가 없어 지금처럼 링크로 플레이를 충분히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소장이 아니라면 굳이 다운은 하지 않는 게 나을 듯 ^^;; 

난 차에서 들을려고 다운 했지롱~ (버릴거 없이 다 좋지만 21분 이후 겉절이 비트가 젤 좋음~라라~ 세이 유~ 라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