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정답 보다 이용진의 오답 풀이가 더 와닿는 알파벳 더하기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원래 정답 보다 이용진의 오답 풀이가 더 와닿는 알파벳 더하기 문제

by 깨알석사 2016. 6. 30.
728x90
반응형

문제적 남자에서 이용진이 오답으로 가장 먼저 풀었던 문제, 하지만 본래의 정답 보다 오히려 이용진의 오답 풀이와 오답이 더 문제 같았던 문제다. 정답의 경우에는 되려 약간 애매한 구석이 있다. 알파벳을 더하면 특정 셈이 성립되는데 숨겨진 규칙을 맞혀야 한다. 알파벳 더하기 문제, 주어진 문제는 다음과 같다.

N + Q = 11

H + B = 14

L + T = ?

이용진의 답 풀이

알파벳 획과 더하기, 등호, 거기에 정답 숫자까지 모두 획을 더하면 모양이 갖추어진다. N은 획이 3번, 더하기는 획이 2번, Q도 획이 2번 등호(이콜)도 2번, 숫자 11도 2번, 모두 더하면 답 11, H + B = 14 도 마찬가지다. 신기하게 획과 수식이 모두 같은 상황, 이게 맞다면 대박이고 틀리더라도 대박이다.

정작 멋지게 풀고서는 L과 T 그리고 등호까지만 더한 이용진, 식이 성립하려면 8이 아닌 10이어야 된다.

하지만 오답이어서 땡! (오답이지만 이런 답 풀이가 가능하고 심지어 맞다는 점이 놀랍다)

아래부터는 정답 풀이

알파벳에서 직선을 한 개씩 제거하는 방법, N의 가운데 선과 Q의 꼬리선을 제거하면 남은 모양이 11, H 가운데 선과 B의 좌측 직선을 제거하면 11 + 3 이라는 모양이 된다. L 과 T 에서 직선 하나씩 제거하면 1 + 1 = 2 결국 답은 2, 마지막 T에서 7 모양도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가로선(직선)을 쪼개는 방식이라 맞다고 볼 수는 없다. 물론 애매한 것 없이 오히려 이용진이 먼저 풀었던 획 더하기 방식이 더 신선하고 정답 같았던 문제 


[교육/문제풀이] - 구슬 10개를 3개의 컵에 홀수로 담아야 하는 문제

[교육/문제풀이] - 샘 로이드 문제의 원래 답보다 더 획기적인 답을 제시해 풀었던 송기문의 조각 문제

[교육/문제풀이] - 10g 알약 9통과 9g 알약 1통이 있을 때 저울을 한번만 써서 9g 알약병을 찾는 문제

[교육/문제풀이] - 헛똑똑이는 물러가라 고난도 퀴즈 (무한도전 봄날은 온다 시청률 특공대)

[문화예술/방송연예] - 더 지니어스 외전 - 진짜 대박 환상의 케미 커플의 대결 " 장동민 VS 홍지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