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연주하는 KPOP 드럼 커버 (Drum Cover)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음악다방

외국인들이 연주하는 KPOP 드럼 커버 (Drum Cover)

by 깨알석사 2017. 5. 28.
728x90
반응형

외국인들의 유투브 리액션을 찾아보다 보면 커버 영상도 꽤 많다. 그 중에는 노래 뿐 아니라 악기로 가요를 따라하는 커버곡들도 상당수 있다. 오늘 모아 본 자료들은 커버곡 중에서도 "드럼" 연주를 멋드러지게 보여주는 한국가요 KPOP 커버곡들을 모아봤다.

포미닛(현아 솔로 별도), 방탄소년탄(BTS), 트와이스, 엑소, AOA, CL, EXID 등 KPOP 선두주자로 군림하는 인기곡들 위주로 선정해 골라봤는데 되도록이면 드럼 비트에 어울리고 신나는 리듬감이 보장되는 곡 위주로 짜봤다.

각 영상들의 주인공은 다양한 KPOP을 연주하고 있는데 연주되는 노래 선정은 내가 좋아하는 곡(^^;;)을 골랐기에 중복되는 곡이 일부 있으며 영상의 곡이 해당 연주자의 커버곡 전부는 아니다. 더 다양한 다른 곡을 듣고 싶다면 올려진 영상을 클릭해 유투브에서 직접 보기로 하고 계정 아이디를 클릭(채널)해 해당 연주자의 다른 연주곡 영상을 찾아보면 된다. 동양인들 역시 외국인이며(홍콩, 괌) 해외 사람들이 KPOP을 듣고 올린 커버곡인 만큼 한국인은 제외했다.


첫 드럼 커버는 CL - Hello Bitches (전자드럼)

아래 주인공은 드럼 비트를 다른 분보다 조금 빠르게 치는 드러머 [방탄소년단 - 쩔어] 비트 속도가 쩐다

방탄소년단 - I NEED U

현아 - 어때

방탄소년단 - 불타오르네 (Fire)

포미닛 - 싫어

레드벨벳 - 오 보이

엑소 - 몬스터


레드벨벳 - 아이스 크림 케이크

방탄소년단 - 피 땀 눈물

현아 - 어때

현아 - 빨개요

트와이스 - Cheer Up

포미닛 - 미쳐 (괌 사람인데 올린 커버곡 연주자 중에 내가 가장 즐겨 찾는 연주자 영상)

레드벨벳 - 아이스크림 케이크

EXID - 위아래

현아 - 빨개요

똑같은 노래라고 하지만 드럼 연주로 듣는 것과 일반 노래로 듣는 건 확연히 다르다, 드럼 커버곡으로 한국 노래가 많이 사용되고 있고 또 인기가 많다는 건 KPOP이 전부 거품은 아니라는 뜻도 되지 않을까, 고딩 시절 친구들이 뭘 배운다고 해도 하나도 부럽지 않았는데 친구 한 명이 드럼학원 다닐 때는 정말 부러웠다, 단 한번도 드럼을 만져 본 적도 없지만 내가 가장 해보고 배우고 싶었던 악기는 드럼, 큰 북을 울려라~ 작은 북을 울려라~ 에서도 템버린 쳐 본게 전부인 나에게는 영원히 로망인 드럼 연주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