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색을 찾는 시력 테스트 (색이 다른 블록 찾는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다른 색을 찾는 시력 테스트 (색이 다른 블록 찾는 문제)

by 깨알석사 2017. 4. 19.
728x90
반응형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신체검사에서 시력 테스트를 할 때 색맹, 색약 검사를 경험하게 되는데 특별하게 문제가 없는 한 대부분 통과하게 된다. (신호등을 구별해야 하니..) 지난 번 운전면허 갱신과 관련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바뀌어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내 운전면허가 대형 면허라서 하지 않았던 건지 몰라도 숟가락(!)으로 눈 가리고 시력 검정은 했어도 색약 검사는 하지 않았더랬다. 

요즘에는 색 자체를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지만 일시적인 시력 저하나 노화, 질병에 의해 시각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생기는지라 시각 테스트는 항상 신경쓰게 되는 부분이다. 오늘 준비한 문제는 문제를 풀거나 답을 구하는 퀴즈가 아니다. 

보여지는 블럭에서 색이 다른 블럭을 찾기만 하는 색감 테스트, 다 같은 색으로 보여도 유독 다른 색이 하나가 있는데 화면 (스마트폰 액정 화질, PC모니터 화질 등) 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어도 준비된 사진이 그렇게 저화질은 아닌지라 색 찾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다. MC무를 비롯한 문제적 남자 출연진들이 색을 쉽게 찾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보더라도 준비된 사진의 화질은 큰 차이가 없다. 남이 쉽게 찾으면 나도 쉽게 보이고 남이 못 찾으면 나도 못 찾을 확률이 높다.

인터넷 (유투브 포함) 에서 이런 비슷한 시력 테스트로 0.1% 또는 전 세계 1% 사람만 끝까지 다 찾아낸다는 식의 제목으로 시력 테스트 영상이 존재하는데 여기 나온 문제와 방식이 같다. 다 보이는게 오히려 비정상이라고 볼 수도...

첫 번째 문제, 색이 달라 보이는 블럭을 찾으면 된다. (나도 쉽게 찾았다)

두 번째도 그닥 어렵지 않다

세 번째도 잘 보인다

네 번째도 역시 나는 찾음

이번 문제에서는 조금 당황했지만 눈을 크게 뜨고 보니 보인다

굉장히 당황스럽지만 다시한번 눈에 불을 켜고 보니 어설프게 보인다 (나중에 정답 확인하니 맞게 찾았다)

계속 보면 오히려 어렵고 순간적으로 봐야 찾기가 수월한 것 같다. 이번 문제부터 멘붕이 온다

이전 문제에서는 안 보이더니 이번에는 되려 잘 보인다 (바로 찾아서 깜놀)

이번에도 보자마자 찾음 (내가 눈이 나쁜 편인데 색 구별은 좀 하나보다 ㅋㅋ)

이번 문제 역시 꽤 어렵지만 이상하게 눈이 가는 블럭이 하나 있다. (결국 난 맞혔다)

마지막 문제!!! 와....안 보여 ㅠ.ㅠ 이거까지 맞히면 전부 색 다 찾는건데 아쉽게 마지막 색은 못 찾았다

정답은 아래 공개

다른 색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문제를 풀다보니 색약/색맹 검사처럼 내가 취약한 색이 있다는 걸 새삼 알았다. (이번에 느꼈다), 녹색에서 많은 시간을 지체하고 헤맸는데 어떤 색이냐에 따라서 색 구별하는 것도 차이가 크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