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로 수입 창출하기의 핵심은 페이지뷰
본문 바로가기
금융/부업정보

애드센스로 수입 창출하기의 핵심은 페이지뷰

by 깨알석사 2014. 12. 5.
728x90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수입에 있어 블로그 방문자수에 집착한다. 물론 방문자수가 기준이 되기는 하지만 방문자수보다 중요한 것이 페이지뷰다.

페이지뷰는 게시물이 읽힌 숫자를 말하는데 1명이 10개의 페이지(게시물)을 읽으면 10 페이지뷰가 된다. 방문자수는 인당 숫자다 10명이 방문을 하면 10명이고 100명이 방문하면 100명이다. 100명이 원하는 블로그 정보 게시물을 한번씩만 읽으면 100 페이지지만 1명이 100개의 페이지를 읽어도 100 페이지뷰다.

 

 

애드센스 설정 및 조회화면에 보면 방문자수는 없고 페이지뷰만 조회된다는 것도 이런 이유다. 모든 애드센스 광고물은 페이지에 존재하고 페이지가 읽히는 것에 카운트가 되기 때문이다. 100명의 일일 방문자수를 기록한다고 해도 페이지뷰가 높을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서는 찾기 힘들고 독점적인 정보성 게시물을 가지고 있다면 페이지뷰가 올라갈 수 밖에 없다. 방문자수를 늘리려고만 생각하지 페이지뷰를 늘리려고 노력하는건 부족하다. 가끔 방문자수는 줄고 있거나 줄었을 경우에도 애드센스 수입은 유지되거나 증가되는 것에 대해 원인을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페이지뷰가 받쳐주고 있기 때문이다. 방문자수의 변동은 애드센스의 수입에 영향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방문자가 있으면 페이지뷰도 영향을 받게 된다. 물론 기본적으로 방문자수가 많으면 페이지뷰도 올라간다. 하지만 방문자의 성향에 따라 카테고리별 페이지를 다독하는 경우에는 일부의 방문자가 몇배의 방문자수보다 많은 영향을 끼친다. 한 사람의 방문자가 열 명의 몫을 한다는 것이다. 애드센스를 활용해서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페이지뷰를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는 것이다. 그중에서 가장 쉬우면서 힘든것이 게시물 하단에 그 게시물과 연관성이 깊은 다른 게시물을 링크걸어 게시물 이동이 쉽도록 안내하는 것이다.

 

 

맛집 블로그가 회에 대한 주제에 대해 다룬 글에서 글 마무리 하단에 싸고 맛있게 회를 사는 법, 회를 저렴하게 사는 법, 가짜회를 구별하는 법 등등의 기존 게시물을 링크걸어 두면 자연스럽게 게시물을 클릭하게 되는데 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5개 이상의 글을 읽도록 유도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페이지뷰는 몇 배로 늘어날 수 밖에 없다. 식당에 메뉴판이 정문에만 걸려있다면 메뉴를 보기 위해서 손님이 일일이 움직여야 하지만 메뉴판을 갖다주면 고르기 쉽고 무엇보다 식당에서 메뉴를 추천하기가 용이하다. 방문자가 검색하여 들어온 글을 읽고 난뒤에 보통은 떠나기 마련인데 게시물 하단에 추천메뉴(다른 게시물)을 걸어둠으로 계속 머물게 하는게 포인트다. 대부분은 카테고리에 있는 글 들을 방문자가 찾아서 보길 원하지만 대부분은 또 검색하고 찾는것이 마냥 즐겁지는 않다.

 

 

깨알네는 블로그 설정 자체에서 지원하는 동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읽기가 하단에 있지만 여기서 말하는 링크걸기는 저것을 말하는게 아니라 글 쓴이가 직접 자신이 선정하여 관심이 있을 만한 게시물을 링크거는 것을 말한다. 이 글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 등록글은 이 카테고리만 지원하지만 직접 게재하는 링크는 어떤 글이든 상관없이 링크가 되기 때문에 다양한 카테고리로 접근하게 유도할 수 있게 된다.

 

 

유투브의 경우에는 영상물 그 자체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시청자가 1억명이면 페이지뷰도 1억이다. 유투브를 시청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본래 시청하기 위해 보는 영상물 주변에 관련 영상물이나 추천 영상물, 화제 영상물, 인기 영상물등의 다른 영상물들이 함께 게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이렇게 다른 영상물을 보게 추천하는게 페이지뷰를 노린 효과다. 이것을 블로그에 응용하는 것이 바로 게시물 링크라고 볼 수 있다. 한 두번 링크를 해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힘이 드는 작업이다. 관련 게시물을 찾아두어야 하고 링크 작업을 걸어야 한다. 귀찮을 수도 있지만 한번 해놓으면 평생 가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그렇지도 않다. 애드센스 수입을 목적으로 한다면 페이지뷰를 늘리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해봐야 한다.

 

 

애드센스의 수입은 방문자수가 아니라 페이지뷰다. 유투부에서도 방문자수가 아니라 시청자수가 수입을 결정하는 것과 같다. 아직도 방문자수에 집착하는 애드센스족이라면 산은 보되 물은 보지 못하는 것과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