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2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3/223

국가의 몰락 위기 요인이 될 수 있는 영화 - 국가의 탄생 (The Birth of a Nation) 영화 제목도 거창한 어떤 포인트가 국가의 탄생과 연결된 점이고 무엇이 국가의 탄생을 이야기 하는지 이해하기 힘들 수 있지만 1915년 동일 제목의 다른 영화 영화를 뒤엎기 위한 반대 진영의 이야기라 제목 자체는 큰 연관성이 없다. 물론 미국이라는 국가가 탄생하는 과정에서 획기적인 사건이라 할 수 있는 남북전쟁과 흑인노예 해방이 줄거리의 연장선에 있기 때문에 현재 미국 사회를 만든 실질적인 국가의 탄생 시발 포인트라고 볼 수도 있어 제목이 주는 이중적인 의미는 있다고 볼 수 있다.영화는 인종차별에 관한 이야기가 핵심이다. 동일한 제목으로 나뉜 이 영화도 마찬가지 그런 형태에 놓여져 있다. 1915년 백인에 의해 만들어진 은 흑인을 나쁜 인종으로 다루고 백인의 입장에서 그려냈다. 반면 2016년 흑인에 의해.. 2017. 3. 22.
내가 가장 부러워 하는 다른 사람의 능력 - 화가처럼 그림 그리기 (feat 초상화) 어릴 적 꿈 중에 화가, 만화가가 있었다. 하나의 장면으로 예술을 표현하는 예술 화가 보다는 스토리가 있는 만화가를 더 좋아했는데 과학자, 대통령 만큼 유초딩 시절에는 한번쯤 꿈꾸는 미래에 꿈꾸는 단골 직업으로 만화가를 자주 언급하곤 했었다.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던 나는 동화책이나 만화책에 나온 그림을 잘 따라 그린 편이었다. 주변 사람들이 원작의 만화 그림체와 거의 흡사하다면 칭찬해 주는 일이 잦다보니 더 신이나서 더 많이 그렸었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TV방송에 나오는 만화들을 주로 따라 그리며 친구들의 관심을 받았고 중고딩 시절에는 만화가처럼 스토리를 붙여 연습장에 칸 까지 그려가며 웹툰처럼 만화를 그린 적도 있었다. 예나 지금이나 부모님들은 자녀가 만화 그리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고 엉뚱한 짓을 한다.. 2017. 3. 22.
당신에게 선택권을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바꿀까, 바꾸지 않을까? - 몬티 홀의 딜레마 문제 문제적 남자에서 다루었던 몬티 홀의 딜레마 문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학 문제 는 1963년 미국 쇼 프로그램 2017. 3. 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