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9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3/193

천재탐정 미타라이: 살인사건의 진실 (探偵ミタライの事件簿 星籠の海, The sea of seiro: Detective Mitarai's casebook) 일본의 탐정 수사물 , 다음영화 후기 평점에서 일반인 5점대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뒷심 발휘가 아쉽고 사건들의 개연성이 부족한 것이 영화의 발목을 잡지 않았나 싶다.처음 기둥에 묶인 부부의 사건 장면만 해도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했다. 끔찍했고 공포스러웠고 잔인했으며 부부의 아기가 살해 된 상태였기 때문에 사건의 심각성은 화면 연출 만으로도 출발은 아주 좋았다.다만 외국인 여성이 살해 당한 사건과 바닷가로 밀려오는 의문의 사체들과 함께 세 사건이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면서 그 연결고리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너무 단조롭고 식상했다. 탐정이라고 할 수 있는 주인공은 한번만 봐도 사건의 실마리를 해결 할 능력이 있다고 하지만 그걸 제3자 입장에서 지켜보는 관객은 천재적인 머리로 풀어나가는 사건 .. 2017. 3. 19.
이웃한 구역끼리는 같은 색이 될 수 없다는 전제조건에서 위치한 구역 색 맞추기 (용의자 X의 헌신 응용) 영화 속 퀴즈 문제를 응용한 색깔 맞추기 문제다. 세 가지 색 중에서 어떤 위치에 무슨 색이 되야 하는지를 맞혀야 하는 간단한 문제지만 논리적인 풀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결코 만만한 문제는 아니다. 무엇보다 필기도구 없이 주어진 판넬의 지도만 보고 머리속으로 계산해 색깔을 맞혀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낮다고 볼 수 없다.이 퀴즈는 일본 소설 원작이자 영화로 만들어져 잘 알려진 에 나왔던 문제로 이 영화는 국내에서 조진웅과 이요원, 류승범 등이 출연한 로 리메이크 된 적이 있다. 응용된 본 문제는 영화 속 문제보다 풀기 쉽도록 더 간단하게 처리 되었으며 보기 쉽게 미국의 지도로 표현 되었다.빨간, 노란, 초록 세 가지 색으로 구역에 색을 입혀야 한다, 다만 이웃하는 구역에는 같은 색이 붙을 수 없다아래가 바.. 2017. 3. 19.
그것이 알고싶다 - 죽음을 부른 실습,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실습생 문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의 교육실습과 관련해 고등학생들의 사망 이야기를 다루었다. 특성화고는 예전 실업계로 불리우는 명칭이 새롭게 바뀐 명칭으로 그 중에서 조금 더 특출난 학교로 산업체와 연계해 특성화 맞춤교육 형식의 인재를 키우는 마이스터고를 별도로 두어 실업계 전반의 취업교육을 바꾼 고등학교 형태다예전에 실업계 진학과 관련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실업계 진학을 염두하고 있는 중딩들에게 어떤 이정표나 조언이 될까 싶어 끄적였던 글인데 이번 방송에 나온 실업계 고등학교의 이야기를 보면서 남일 같지 않아 이번에는 실습과 관련한 이야기로 한번 풀어볼까 한다.나 역시 실습 경험이 있다.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졸업 전에 누구나 나가야 하는 실습은 꽤 중요하면서도 때로는 골치 아프다. 방송에.. 2017. 3. 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