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의 종이를 한 번씩만 접어 삼각형 만드는 종이접기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3개의 종이를 한 번씩만 접어 삼각형 만드는 종이접기 문제

by 깨알석사 2017. 10. 5.
728x90
반응형

아래와 같이 빨간색과 노란색이 나란히 위치하고 있는 직사각형 종이 3장이 있다. 이 3종이를 각각 한 번씩만 접어 앞면은 빨간색, 뒷면은 노란색이 되는 삼각형을 만들어야 한다. 각 종이를 한 번씩만 접어 서로 결합을 하여 하나의 삼각형을 만들어야 한다, 삼각형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앞 뒷면의 색이 분리되어야 한다.

뭔가 느낌적인 느낌으로 대각선 방향 접기가 되야 할 것 같지만 감조차 잡기 어렵다

참고로 이 문제는 드림웍스 입사 관련 문제로 나온 종이접기 문제다 

3장의 종이를 겹쳐서 삼각형을 만들다보니 한 면이 노란색이 되도록 완성 되었다, 그러나

빨간색 쪽에 노란색 하나가 옥의 티로 자리잡고 있어서 실패

다들 한 쪽면은 어떻게든 하나의 색으로 완성은 하는데 반대쪽 면은 색이 겹쳐서 실패

이 문제의 답풀이 과정은 아래와 같다.

솔직히 답을 보고도 못 풀었다. 직접 직사각형의 종이 3장을 급하게 오려 (달력 찢음 ㅋㅋ) 답풀이 과정대로 해보니

어떤 식으로 푸는지는 알 것 같았다, 이게 눈으로 보면서 푸는 것과 직접 종이접기로 푸는 건 많이 다름

드림웍스 입사에 이런 유형의 문제도 출제된다고 하니 관련 기업에 관심있는 취준생이라면 꼭 학습해 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