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게임(1.18)의 무료 다운로드 전격 시행 (StarCraft)
본문 바로가기
흥업/오락실

스타크래프트 게임(1.18)의 무료 다운로드 전격 시행 (StarCraft)

by 깨알석사 2017. 4. 20.
728x90
반응형

어제 날짜를 기점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고전 명작으로 꼽히는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무료화 선언하고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리지> 버전은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로드워>를 포함하고 있어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해봤던 사람에게는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이다. 

대체로 불법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다운 받아 실행하지 않아도 된다. 유료로 판매될 때 <스타크래프트 앤솔리지>는 1만 5천원대로 판매되는 게임이었다.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 10, 맥OS 등 대부분의 PC에서 호환되며 이용 가능하다. 워낙 오래전에 나온 게임이고 이 게임 하나로 인해 유형, 무형의 다양한 문화와 산업발전을 통해 게임사에도 큰 이익을 주었던 게임으로 고전 명작이라는 타이틀로 이제는 조금씩 잊혀져 가는 스타크래프트와 블리자드사 입장에서도 무료 전환은 실보다 득이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다른 회사는 술자리 1차 회식을 갖고 보통 2차로 노래방이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주점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지만 10여년 전 다녔던 직장에서는 술자리를 갖고 나면 의레 PC방에 가서 스타게임을 했었더랬다. 

부서원들이 팀을 나눠 친목, 화목을 다지는 색다른 회식 문화였고 생각보다 호응도 좋아 사내 전투력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오늘 다 같이 게임 한판 어때? 이러면 다들 업무 속도에 불이 붙고 효율이 증가한다) 부서 총괄 팀장이 스타 게임을 좋아했던 것도 영향을 주기도 했지만 잘 못해도 팀전으로 했기 때문에 참여율이 매우 좋았다, 억지로 참여시키거나 강요하는 건 애초에 없다, 같이 어울리고 웃고 떠드는 재미가 있다보니 이런 자리가 어색한 신입들이나 여직원도 한 두번 경험하다보면 자발적으로 먼저 제의하는 경우도 많았을 정도다, (못하면,,,일꾼만 열심히 뽑고 특정 캐릭만 줄기차게 뽑아 자살특공대로 많이 활용했었다 ㅋ)

나는 이 게임을 못하는 측에 있었다, 부서 서열상 2인자로 군림했지만 10명 중 실력은 거의 최하급, 뒤늦게 배운 여직원이 나보다 훨씬 잘했다. 내가 선택한 종족은 테란이다, 너무나도 당연히 인간이라는 이유로 처음부터 이것만 배웠다. 처음에는 잘 안되어 여러가지 조언도 듣고 팁도 들었지만 현란한 마우스질과 단축키로 무장한 상대방들에게는 속수무책

하도 안되니 나보고 배틀크루즈만 뽑아서 쟁겨두라는 말에 구석탱이에서 이것만 줄기차게 뽑아 사실상 "심시티" 게임을 하는 경우가 더 많았지만 이게 또 팀원들이 잘 보필해서 내가 뽑아둔 배투크루지~(내가 부르던 용어) 들이 수십대가 되어 몰려가는 경우, 한방주의가 통하던 때도 있어서 팀원 환호와 탄성은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배틀크루즈 전략이 노출되고 더 이상 먹히지 않자, 나에게 새로운 미션이 전달 되었다. 핵이다 ㅋㅋㅋ

마치 북한 정권을 보는 것처럼 가진 것도 없고 이룩해 낸 것도 없는 초라한 기지지만 무조건 핵 시설만 만들고 핵 공격에만 집중해서 분신사바~ 마술을 걸어 투명인간이 되어 삐용삐용~ 핵 날리는 전략은 꽤 효과가 컸다. 내가 핵을 쏠 것이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인지 10번 중에 3~4번만 성공해도 내기 게임에서 상당히 효과가 컸다. (물론 이것도 오래 못갔다. 나의 실력이 급성장하자 나부터 까는 녀석들이 자주 등장 ㅠ.ㅠ)


스타크래프트 앤솔리지 무료 다운로드 페이지는 아래 주소에 링크되어 있다. 블리자드 게임샵 페이지다.

h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

블리자드 계정이 필요하며 (설치는 계정 무관) 멀티플레이 모드는 당연히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한다. 추억을 찾아 모여드는 사람들에게 블리자드 계정을 통해 가입시키고 고객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 스타 게임을 무료로 한 것이 오히려 게임사에게는 큰 이득이 될 수 있다. 한글버전은 아직 시행 전이며 이후 나오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에서 한글화 적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제 나의 테란 심시티는 다시 시작되는거다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