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목계의 인공지능 - 알파오 (1박2일) / 인공지능과 인간의 재대결 매치 (다운로드)
본문 바로가기
흥업/오락실

오목계의 인공지능 - 알파오 (1박2일) / 인공지능과 인간의 재대결 매치 (다운로드)

by 깨알석사 2016. 3. 30.
728x90
반응형

1박2일 간부 수련회에서 마련된 오목대회. 그냥 재미로 하는가 싶더니 알파고와 비슷한 인공지능 게임이 등장한다. 이름은 오목이라 알파오 ㅋㅋㅋ

사람이 마우스로 따로 조작해서 그냥 개그소재 비스무리하게 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이 오목게임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한다. 중국인이 개발한 것으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하니 바둑의 한을 오목으로 풀어보자

인공지능과 인류의 "재대결" ㅋㅋㅋ 오목9단이 1박2일 멤버라는게 함정 아닌 함정이다

역사에 길이 남을 부끄러운 대결 ㅋㅋㅋㅋㅋ (그래도 준비는 꽤 했다)

본격적인 게임에 앞서 사전 테스트 결과 오목계의 인공지능이 완승

알파고와 비슷하게 경우의 수를 스스로 판단해서 둔다고 한다

1박2일에서 그냥 알파오에 대해 막 던지는 말로 알았는데 실제 알파오(실제 게임명은 이씬/YiXin)라는 녀석은 현재 존재하는 오목 게임 중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한다. 매년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고 다운로드 사이트에서도 연도별 엔진 다운로드가 따로 있다. 지금까지 나온 오목 게임에서는 최고수, 오목 인공지능 랭킹에서도 단연 1위로 링크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별대국의 타이틀이.......인공지능의 쉬어가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속보 - 차태현 실수한 적 없다. 그저 못 둘 뿐 ㅋㅋㅋㅋ

여기서 데프콘의 수를 잘 봐야 한다...정말 악의 한 수가 등장한다 ㅋㅋ (데프콘 백돌)

이거 뭐지? @@ 헉!

속보 - 이번 대결로 오히려 알파오의 인공지능이 퇴보할 듯 ㅋㅋㅋㅋ

버젓이 옆에 3이 완성되어 있는데 그걸 안 막고 백돌 2개짜리를 완성 ㅋㅋㅋ...신의 악수가 따로 없다..

인공지능의 공격이 쎄다는 데프콘의 말에 오히려 동료들은 데프콘 맹비난!! ㅋㅋㅋ

알파오라는 녀석 짝퉁 같은데 정중앙이 아닌 구석탱이에 수를 놓아 실수를 유발하게 한다.

역시 인공지능은 변칙적인 공격으로 대결해야 한다

헉!!!!! 무시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김종민! ㅋ

실제 오목을 잘 두고 온라인에서 오목 게임을 단 한번도 진 적이 없다는 김종민, 지금은 가장 믿을 수 밖에 없는 마지막 선수다

알파오 전승, 역시 인간과 인공지능의 재대결에서도 인간은 무너졌다 ㅋㅋㅋ (그리고...반찬도 다 뺏김)

1박2일에 등장한 알파오 (실제 게임 : 이씬) 다운로드 (무료) - 랭킹 중에서 1위 이씬을 내려받기 하면 된다. 

다운로드 사이트 : http://gomocup.org/download-gomoku-ai/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