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지능 문제, 색종이를 여러번 접어 구멍을 내면 어떤 모양인지 맞추는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공간지능 문제, 색종이를 여러번 접어 구멍을 내면 어떤 모양인지 맞추는 문제

by 깨알석사 2016. 6. 25.
728x90
반응형


아래처럼 분홍빛의 색종이 한장이 있다. 색종이를 아래처럼 접은 후에 구멍을 뚫었다. 이 색종이를 다시 펼쳤을 때 색종이에는 어떤 구멍의 모양이 나오는지 맞추는 문제, 내가 이런 계통에 소질이 있어 난 굉장히 빨리, 종이나 도구 활용없이 순전히 머리속으로만 떠올려 이 문제를 풀었다. 멤버보다 더 빨리, 정확히 맞췄다 (^^)

공대 출신이라고 하더니 제일 먼저 문제를 푼 걸스데이 소진~

MC무...종이를 찢어서 직접 접고 직접 구멍까지 냈음 ㅋㅋㅋ....부정행위 ㅋㅋ

아래부터 정답풀이

가운데 사선은 구멍이 4개인 건 확실하고 가장 끝 부분도 구멍이 났으니 양 끝에는 구멍 한 개씩 와야 한다. 끝 부분 바로 안족에 구멍 2개가 선명하게 났으니 양 끝 다음에는 2개가 와야 하고 4번째 색종이의 우측 상단 끝에 구멍이 하나 뚫려 있으니 끝을 기준으로 1-2-1 구멍이 순번대로 존재해야 한다.

구멍이 1-2-1-4-1-2-1 로 만들어진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