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집어진 각각의 문양을 보고 글자를 알아 맞추는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뒤집어진 각각의 문양을 보고 글자를 알아 맞추는 문제

by 깨알석사 2016. 5. 30.
728x90
반응형


3가지 색깔, 노란색, 녹색, 하늘색의 각 모형이 있다.


이것은 글자이며 글자 한자씩 각각 쪼개서 뒤집어 놓은 상태다


각 모형에는 빨간선 테두리가 그려져 있는데 그 빨간 선을 기준으로 뒤집으면 글자가 보이게 된다.


뒤집었을 때 나오는 글자는?





MC무의 말처럼 이건 공간 지각 능력을 보는 문제, 머리속에서 글자의 모양과 공간을 얼마나 잘 그리고


기억하는지, 그리고 그 공간을 어떻게 조합하는지가 중요하다. (난 노란색은 금방 풀었다)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인도 수학자 이장원이 맞춤






앞서 나는 노란색은 맞췄다고 했다. 내가 생각한 것도 T....하지만 중간 녹색의 H 에서 발목이 잡혔다


이 그림을 가지고 복사한 뒤 프린트 해서 지인들, 동료들과 함께 도전했봤다...7명 중 성공한 사람 한명도 없었다 ㅋㅋ


7명 중에 한 명은 문제의 답이 공개될 때까지.............문제 자체를 이해 못했다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