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센스 퀴즈 - 얼굴은 6개인데 눈은 21개인 것은 무엇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넌센스 퀴즈 - 얼굴은 6개인데 눈은 21개인 것은 무엇일까요?

by 깨알석사 2016. 5. 11.
728x90
반응형

코드 비밀의 방, 룰렛코드 편에 나왔던 문제, 컵에 뜨거운 물을 부었더니 컵 바깥면에 보이지 않던 글자가 나타난다. 컵에 물을 부어야 문제 자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응용력과 눈치 코치, 센스도 필요한 행동 문제다. 컵에는 얼굴이 6개, 눈이 21개라는 문장이 적혀 있다. 무언가를 의미하는 것 같은데 과연 이건 뭘까?

컵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힌트를 얻을 수 있다는 걸 알아낸 산이..하지만.......답을 모름 ㅋㅋㅋ

얼굴은 6개 눈은 21개, 나는 살짝 감이 오긴 했다. 얼굴을 면상이라고도 부르는데 얼굴 면을 생각해 보면 육면체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어 6개 면을 가진 어떤 물체라는 걸 대강 유추할 수 있다. (아직은 조금 더 확인 해봐야겠지만..) 아래부터 정답풀이~ 피타입이 답을 알아낸다.

정답은 바로!!


그렇지 6개의 얼굴에 눈(점)이 21개가 박혀 있는 건 주사위

피타입 (솔직히 난 이 방송 보고 그의 존재를 알았다..누군지 몰랐음..ㅡ..ㅡ) 코드 비밀의 방에 나온 출연자 중에서 부각이 덜 되어서 그렇지 내가 보기에는 가장 우수한 문제풀이 능력을 가졌다. 개인전으로 나왔다면 만만치 않은 인물...

주사위가 영어로 DICE 구나...주사위를 영어로 쓸 일이 있어야지 ㅋㅋㅋㅋ

이건 영어도 모르면 끝까지 못 푸네 ㅎㅎ...

얼굴은 6개고 눈은 21개인 것은 바로 주사위, 알고보면 쉬운 문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