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단어들의 공통점 찾기 (안도현, 롬멜장군, 마키아벨리, 이솝우화, 어린왕자, 아홉, 목도리, 수구초심)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주어진 단어들의 공통점 찾기 (안도현, 롬멜장군, 마키아벨리, 이솝우화, 어린왕자, 아홉, 목도리, 수구초심)

by 깨알석사 2016. 5. 7.
728x90
반응형


안도현, 롬멜장군, 마키아벨리, 이솝우화, 아홉(9), 어린왕자, 목도리, 수구초심



서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이들 8가지 단어는 모두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어떤 공통점일까? (수구초심과 아홉이 결정적인 힌트임)






아래부터 정답풀이~




정답은 "여우"



안도현 : 작가, 시인, (그리운 여우)


롬멜장군 : 2차대전 독일장군, 사막의 여우라는 별명 소유자


마키아벨리 : 이탈리아 정치사상가 (군주론)

                 "군주는 짐승의 방법을 교묘히 사용할 필요가 있으며, 야수 중에서도 여우와 사자의 본을 따야 한다. 

                 그것은 사자는 올가미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가 없고, 여우는 늑대로부터 자기를 지키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올가미를 알아차리기 위해서는 여우일 필요가 있고 늑대를 놀라게 하기 위해서는 사자일 필요가 있다." -군주론 中


이솝우화 : 여우가 많이 등장하는 대표 동화집 (이솝우화 대표작 두루미와 여우)


어린왕자 : 여우 등장


9 (아홉) : 구미호 (꼬리 아홉 달린 여우)


목도리 : 여우 목도리 (목도리하면 연상되기 쉬운 동물)


수구초심 : 여우가 죽을 때에 머리를 자기가 살던 굴 쪽으로 둔다는 뜻으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이르는 말.



한가지 단어가 더 들어갔으면 빨리 맞췄을텐데.....아쉽다



마누라 : 여우 (ㅋㅋㅋㅋㅋㅋ....곰 나오는 집은 어쩔 수 없구..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