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동안 공부할 수 있는 최저시간 맞추기 문제 (합리적인 농땡이)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일주일 동안 공부할 수 있는 최저시간 맞추기 문제 (합리적인 농땡이)

by 깨알석사 2016. 2. 28.
728x90
반응형



선생님은 공부하기 싫어하는 현무에게 다음과 같은 숙제를 내주었다.



"시험 전, 일주일간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 보렴. 공부는 [한 번 않으면 두 시간] 정도는 집중해서 해야 한단다"



현무는 공부하기로 결심했으나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싶었다.

그렇다면, 일주일 동안 최저 몇 시간을 공부해야 할까?





일단, 한 번 앉으면 두 시간 공부는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이 전제조건. 하루에 최소 2시간만 하더라도 일주일이면 14시간이 나온다.

너무나도 뻔한 산수문제이니 결국 14시간보다 적게 나와야 답이 될 터....



아래부터 바로 정답풀이 들어간다. 풀 사람은 여기서 스톱~



                






정답은 8시간.

요일이 넘어가는 시간대를 공략하면 한 번 앉아서 2시간 공부하는 걸로 하루치가 아니라 이틀치가 소요되게 된다. 마지막 일요일은 서비스 차원에서 2시간 전부 써주고 ㅎㅎ






농땡이 필 그런 잔머리로 공부를 해야 할텐데 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