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3대 떡볶이집으로도 유명한 통 큰 가래떡 떡볶이의 진수 - 부산 다리집 (수요미식회)
본문 바로가기
식탐/맛집탐구

부산의 3대 떡볶이집으로도 유명한 통 큰 가래떡 떡볶이의 진수 - 부산 다리집 (수요미식회)

by 깨알석사 2015. 6. 18.
728x90
반응형

 

 

통 큰 가래떡을 통째로 먹을 수 있는 가래떡 떡볶이다. 부산의 다리집이라는 간판 상호로도 유명한 곳인데 포장마차에서 천막 아래로 다리만 보인다고 해서 붙었다는 말이 있다.  떡볶이면서도 떡볶이 같지 않은 비주얼. 부산에 가면 한번은 먹어봐야 하는 필수음식이자 데이트 코스~

 

 

1986년에 창업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부산 사람들에게는 추억의 장소이자 먹거리이고 외지 관광객에게는 신선한 음식이자 볼거리다.

페스트푸드점 시스템을 도입한 특이한 떡볶이집으로 매대에 가서 주문을 하면 본인 음식을 받아가는 방식으로 휴게소에서 음식 주문을 하고 받아가 먹는것과 비슷하다. 조리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셀프라는 뜻.

 

 

떡볶이와 함께 오징어 튀김도 꽤 유명한데 가래떡 수준의 큼직한 오징어를 그대로 튀김옷에 입혀 준다. 빵집을 운영했던 노하우를 오징어 튀김옷에 대입한 것으로 선호하는 부위가 아무래도 있을 수 밖에 없는 만큼 오징어 튀김은 주인이 튀겨서 나가는 순서대로 무조건 선호부위와 상관없이 먹어야 한다. 운이 좋다면 같은 가격이어도 살집이 많은 몸통부위가 걸릴 수도 있다는 사실, 복불복 오징어 튀김~

 

 

흔치 않은 먹거리로 부산의 명물이자 떡볶이계의 명물이다. 관광삼아 찾아가 먹는 것도 재미있을 법 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