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센스 퀴즈 - 남자는 있고 여자는 없다, 삼촌은 있고 이모는 없다. 형은 있고 누나는 없다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넌센스 퀴즈 - 남자는 있고 여자는 없다, 삼촌은 있고 이모는 없다. 형은 있고 누나는 없다

by 깨알석사 2016. 5. 2.
728x90
반응형

비밀의 방 코드에서 출제된 넌센스 퀴즈, 일반적인 고정관념과의 싸움이다. 어렵게 보면 어렵고 쉽게 보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로 초등학생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다. 짝이 지은 두 단어에서 한 쪽은 있고 다른 한 쪽은 없는 무언가를 찾아야 하는데 그 차이점을 알아내는 것이 오늘의 문제, 이 문제는 참고로 난센스 문제라는 걸 염두하고 접근해야 빨리 풀 수 있다, 나는 문장을 다 읽고 바로 맞혔다 ㅋ

아래는 주어진 문제, 여기서 두 짝 지어진 것들의 차이를 찾아내야 한다.

남자는 있는데 여자는 없다, 삼촌은 있는데 이모는 없다, 늑대는 있는데 여우는 없다, 형은 있는데 누나는 없다, 달에는 있는데 지구에는 없다, 

어느 것에는 있고 어느 것에는 없는 이들의 차이는 과연 뭘까? 추리 시작!

남자는 있는데 여자는 없다?.......일단 머리 속에 하나 떠오름...*^^*

삼촌은 있는데 이모는 없는 것? 이것도 남자는 있는데 여자는 없는 것과 일단 비슷...*^^*

각각이 아닌 전체 문제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답을 찾아야 한다

너도나도 1차원적인 접근, 남자는 있고 여자는 없다는 것에서의 고정관념 고착화 ㅋ

ㅋㅋㅋㅋ 남자는 있고 여자는 없다로 일단 떠오르는 이미지 +1 , 삼촌(남자)는 있고 이모(여자)는 없다에서 또 그 이미지 추가 +1 , 형(남)은 있는데 누나(여자)는 없다고 하니 계속 그 이미지......고추 먹고 맴맴~ 달래 먹고 맴맴~ ㅋㅋㅋ

남자는 다 비슷한 생각부터 하지 않았나요? 라는 말에 빵 터짐....일리 있음  이 문제의 답은 바로 아래 공개한다~ 

문장 내용과 상관없이 있다 쪽에는 글자에 받침이, 없다 쪽에는 글자에 받침이 없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