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비밀의 방 문제 - 의료 차트지를 보고 해독하라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코드 비밀의 방 문제 - 의료 차트지를 보고 해독하라

by 깨알석사 2016. 2. 6.
728x90
반응형



책상위에 놓여져 있던 의료지 

차트로 보이는 이 종이에는 필기체의 소견과 알수없는 한자로 된 숫자들이 나열되어 있다. 



다른 여러사람이 함께 모여 풀었지만 초기에 어려움을 많이 줬던 문제다. (사실 문제가 뭔지도 모르는게 함정)

차트에 적힌 영문 필기체와 한자로 된 숫자만을 가지고 답을 유추해야 하는데 질문, 문제 자체를 알아내는 것도 또 하나의 난제

(문제를 주고 푸는게 아니라 문제가 뭔지도 알아내야 하는게 코드 비밀의 방 컨셉이다. 개인적으로 지니어스 시리즈보다 이 점을 프로그램이 갖는 강점 중 하나라고 높이 사고 싶다)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필기체에 나온 크로스. 한자 숫자에 나온 십이 숫자가 아니다라는 걸 알아내는게 가장 크다. (그걸 알아낸 건 미친짓..ㅋㅋ)

저건 누가봐도 한자로 된 숫자들의 나열인데 알고보니 숫자가 아니라고 볼 수 있는 녀석도 있다는게 문제의 핵심. 그걸 눈치챌 수 있게 하는게 영문 필기체



숫자 십이 아니라 더하기를 뜻한다고 알면 문제는 너무 쉽게 풀 수 있다. 더하기 산수 문제였던 것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