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9/074

SM, YG, JYP 3대 기획사의 차이점과 특징으로 보는 주식 투자 방향 한국이라는 국가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알려진 계기는 많다. 세계인들의 축제라는 88 서울 올림픽도 그 중의 하나고 2002 한일 월드컵 역시 마찬가지다. 물론 정치 문제와 안보 문제로 (남북한) 조금 더 알려진 부분이 없진 않으나 "한식"과 "정", "한복" "한옥"처럼 대"한"의 문화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독특한 한국 문화가 점점 많이 알려지면서 세계인들에게 조금씩 인지도를 쌓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 아무래도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이 있다면 과거와 현재를 모두 담고 있고 한국 문화를 잘 대변한 드라마/방송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한국 드라마가 외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치며 선전 한 덕분에 우리나라 가요인 KPOP 역시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한 축으로 성장을 했다. 초기 한류의 시작점과 중심은 한국 드.. 2019. 7. 31.
골목식당에서 자주 언급되는 식당 원가 계산 문제와 인식 골목식당은 요식업을 하는 자영업자에게 포커스를 맞춘 음식 방송 프로그램이다, 가게 하나에 포커스를 맞춘 것이 아니라 상권 하나를 메인으로 두고 가게가 성장하는 게 아닌 상권 자체가 성장하게 만든다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만들어지고 만들어 가고 있다. 무엇보다 이 방송은 본질적으로 전문 요리사, 셰프가 등장해 가게 음식 맛을 높여주는 단순 리모델링 프로그램이 아니다. 또 상권 전문 분석가가 나서서 상권과 관련한 여러가지 부동산 문제를 다루지 않는다. 이 방송이 음식을 다루지만 음식 전문 프로그램이 아닌 것도, 상권을 다루지만 부동산 전문 방송 프로그램이 아닌 이유다.골목식당을 보면 의외로 다양한 배울 거리가 있다. 단순히 요식업에만 해당하는 이야기로 생각 했다면 착각이다. 이 방송에서는 사업(비지니스) 관점.. 2019. 7. 7.
이미선 헌법재판소 재판관 남편의 주식투자 종목 분석과 투자 실력 지금으로부터 3개월 전, 헌법재판관 후보자였던 이미선 판사의 주식 투자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판사라는 직업이 재판에 몰두해도 시간이 모자를 직업으로 인식되어 있고 또 법전에만 파 묻혀 재테크나 주식투자 하고는 거리가 멀다는 인식이 있는데 이미선 판사의 주식 투자 현황은 매매 횟수나 매매 금액만 놓고 보면 전업 투자자 못지 않을 정도로 큰 금액을 투자했기 때문에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주식에 투자한 투자 금액만 35억원대, 이 정도면 거의 슈퍼 개미라고 불리는 사람들 투자액과 크게 동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개미 치고는 상당한 큰 손에 해당한다. 무엇보다 판사라는 직위를 가진 상태에서 다량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그 투자 종목이 본인 재판의 당사자라는 논란이 불.. 2019. 7. 5.
비빔국수 좋아하는 사람 모여라~ - 강식당2 비빔면(비빔국수) 니가 비비바락 국수 한국 사람에게 빠질 수 없는 소울 푸드를 꼽으라 하면 역시 "김치" "쌀밥" 그리고 "고추장"이라 할 수 있다. 각각 개별로 놓고 보면 먹을 때도 있고 안 먹을 때도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알게 모르게 다양한 메뉴, 요리에 활용 되면서 그 맛을 즐겨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바로 이 음식 요소라 할 수 있다.국민 간식 떡볶이를 비롯, 찌개, 부침개, 볶음, 무침 등 대부분의 음식 형태에 활용되며 고추장의 경우는 쌈장이나 양념장의 형태로 끊임없이 변화고 진화하고 있다. 간장과 더불어 양념에서는 빠질 수 없는 장류가 바로 고추장이고 별 다른 솜씨가 없는 사람도 쉽게 맛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것도 이 고추장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 고추장과 달달한 설탕이 만나면 최고의 조합이 된다. (떡볶이의 핵심이기도 하다.. 2019. 7.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