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912

누구나 한 번은 경험하게 되는 화장실 변기 막힘의 원인과 해결법 (휴지는 범인이 아니다) 화장실 변기가 막혔다. 어떤 사람에게는 연중 행사처럼 1년에 한 번 경험할까 말까한 일이지만 가족 중에 변비가 심해서 떵이 돌처럼 되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는지라 변기 막힘은 의외로 쉽게 만날 수 있는 재난(!)이다. 처음 겪는 일도 아니고 새삼 놀라운 일도 아니지만 이번에는 만만치가 않다. 뚜러뻥(빵뚜러)으로 뿌씨뿌씨 몇 번 해주면 아무일 없이 원래 상태로 돌아오던 변기가 이번에는 통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행히도 우리집에는 변기를 더 쉽게 뚫어주는 스프링이 있다. 손잡이가 달려있고 긴 쇠줄을 변기통에 집어놓고 돌려주면 쇠 스프링이 관을 타고 들어가서 뚫어줄 건 뚫어주고 걸러낼 건 걸러내어 끄집어 내준다. 설비 아저씨를 부르면 보통 이런 스프링 작업 도구로 먼저 간단하게 뚫기를 하는데 어쩌다보니 우리집에 .. 2017. 9. 30.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은 민폐 손님일까 아니면 충성 고객일까? 예전에 까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과 실랑이가 벌어져서 다투었다는 커뮤니티 글이 있었다, 나 역시 그 때 그 해당 글을 본 적이 있는데 대략적인 내용은 까페를 이용하던 중에 일행들과 대화를 하고 있는데 옆 테이블의 한 무리 중 한 사람이 와서는 자신들은 국가고시 준비중이라고 방해되니 떠들지 말아달라는 내용이었다.까페에서 소리를 지른 것도 아니고 일상적인 대화와 웃음이 오갔을 뿐인데 공부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많이 신경이 쓰였던 모양이다, 여기 까페인데 왜 우리가 조용해야 하느냐고 되물었고 결국 그 공부하는 사람들 중 하나가 계속 떠들거면 그냥 좀 나가주시면 안되냐고 나오자 결국 까페 업주가 등장해 말싸움을 정리했다는게 요지, 까페 사장이 와서는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까페가 공부하는 곳이냐? 나가려면 당신들이 .. 2017. 9. 28.
외부 접속이 가능한 CCTV용 IP카메라 사용자의 절대적인 주의사항 (사생활 노출) 녹화기와 카메라, 모니터 등으로 만들어진 말 그대로 일명 "폐쇄회로 텔레비젼" 다른 표현으로는 감시 카메라, 방범 카메라, 보안 영상 시스템 등등으로 불리우기도 하고 영문 약칭으로 줄여서 CCTV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 녀석은 우리 주위에 꽤 많이 있다. 흔히 우리가 가정에서 쓰는 TV는 이런 폐쇄와 개방으로 개념잡아 볼 때 개방회로 텔레비젼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줄 수 있어 개방회로 텔레비젼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반대로 특정 대상이나 특정 상황에만 쓰게 만든게 폐쇄회로이고 이런 폐쇄회로는 유선이든 무선이든 외부와 연결이 되지 않는 특징이 있어 말 그대로 폐쇄회로 영상 혹은 폐쇄회로 시스템이라 부르기도 한다.도로, 옷가게 매장, 식당, 빌라 주차장, 건물 복도, 축사, 농지, 창고, 골목, 지하실, 까페.. 2017. 9. 24.
쿡방계의 여신 유투버 김아리 - 아리키친 (AriKitchen) 유튜브에서 난다긴다 하는 유명한 사람들이 많지만 아리키친 역시 빠질 수 없는 유명 유튜버 중 한 명으로 그녀의 존재를 빼놓고 유투버를 이야기할 수는 없다. 물론 수익 랭킹이나 인기 차트에서 아리키친이 상위권에 링크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의 포지션과 컨셉, 캐릭터를 구축한 인물인 건 분명하다.기본 컨텐츠가 요리이지만 일반적인 식사용 음식 보다는 간식, 베이커리, 케이크 등 디저트 관련 요리가 메인이다. 자신이 만든 디저트를 친구들에게 선물 했다가 감사는 커녕 굴욕적인 피드백을 받고 전문적인 배움의 필요성을 느껴 도전한 케이스인데 그게 지금은 발전되어 하나의 쿡방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나 역시 구독자 중 하나로 자주 찾아 그녀의 영상을 보곤 한다.영상을 통해 남친의 존재를 공개했는데 다름 아닌 해.. 2017. 9. 20.
테러 피해와 테러 진압 피해의 충돌을 논하다 - 아이 인 더 스카이 (Eye in the Sky) 다수결이라는 말이 있다, 다수의 결정에 의해 판단하는 경우다, 그에 반대되는 건 소수결이다, 소수의 의견을 오히려 기준점으로 삼아 판단의 근거로 삼는다. 불가피라는 단어가 있다, 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뜻으로 피할 수 없다라는 의미로 많이 쓰이며 어떤 사건/사고에서 상황이 나쁘게 흐르거나 결과가 좋지 않을 걸 알면서도 별다른 해결책이나 묘수가 없을 때, 최선은 아니어도 차선인 경우, 불가피하게 어쩔 수 없었다는 식으로 많이 쓴다."아이 인 더 스카이" 군사 무인기(드론)를 활용해 테러집단과 테러리스트를 처단한다는 이 영화는 소수결과 불가피라는 단어를 연상케 한다. 주요 테러리스트 서열 5위 안에 드는 인물 3명이 모두 집결한 상태에서 자폭 테러 계획을 접하게 된 군사당국은 그들을 체포하기 보다는 제거하.. 2017. 9. 15.
전기요금 누진제 걱정 없이 에어컨을 쓸 수 있는 방법 (무시동 에어컨의 활용) 작년과 재작년에 비해 올 여름에는 덜 더웠지만 그래도 에어컨 없이 살 수는 없었다, 작년 누진제로 인해 전기요금 폭탄 경험이 있던 나로서는 에어컨 사용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었는데 전기 계량기 검침기를 매일 저녁에 체크하면서 전기를 썼을 정도로 누진제 구간에 맞춰 사용을 했고 에어컨 가동 시기를 조절했다. 하루 사용량과 초과 사용량을 대강 계산해 누진제 다음 구간으로 넘어갈 것 같으면 사용량을 줄이고 누진 구간에 여유가 있으면 에어컨을 쓰는 방식이었다. 올해에는 누진제가 바뀌면서 조금 더 여유가 생겼는데 에어컨이 무서운게 정말 여유 공간을 쪽쪽 빨아 먹으며 검침기를 미친듯이 움직이게 만든다. 그렇게 에어컨에 대한 막연한 사용 두려움이 있던 찰나에 우연히 트럭 관련 영상을 보다가 하나의 대안을 구상하게 되었.. 2017. 9. 13.
당신을 깨알그룹 멤버로 초대 합니다 (티스토리 초대권 배포) 티스토리 초대권 1장 가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로 활동하실 분 딱 1명만 정중히 모시겠습니다.초대권을 배포하게 되면 초대권을 받은 분의 블로그가 기록되어 저에게 보여지게 됩니다.제가 언제든지 찾아 볼 수 있고 얼마큼 성장 했는지 지켜 볼 수 있습니다.초대권만 나누어 주고 끝나는게 아니라 서로 관심을 갖고 좋은 티스토리 이웃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초대장 받고 땡~ 초대장 나눠주고 땡~이 아닌 서로 어려울 때 챙길 수 있는 온라인 친구였으면 좋겠네요.[블로그 개설 이후 처음 초대권이 발급되어 드디어 나도 나눠줄 수 있게 되었음]저 역시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 잊혀졌지만 전혀 모르는 누군가의 초대장으로 여기에 둥지를 틀게 되었죠미처 기록을 챙기지 못해 아쉽지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 대신 .. 2017. 9. 12.
사악한 드래곤을 무찌르는 방법 찾기 문제 (드림웍스 입사) 지난 번 문제와 함께 이번에도 풀어보는 드림웍스 입사 관련 문제, 사악한 용을 처단해야 하는데 아주 신기하게도 머리를 자르면 머리가 다시 자라고 꼬리를 자르면 꼬리가 자라는 용이 있다. 이 용을 처단하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좋은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총 몇 번의 검을 휘둘러야 용을 죽일 수 있는지 묻는 문제다.3개의 머리와 3개의 꼬리를 가지고 있는 사악한 드래곤이 있다. 당신은 지식의 칼로 드래곤의 모든 머리와 꼬리를 잘라서 용을 무찔러야 한다. 검을 한 번 휘두르면 머리 또는 꼬리를 각각 한 개 혹은 두 개 자를 수 있다. (최대 2개를 한 번에 자를 수 있음, 단 머리와 꼬리를 동시에 같이 자를 순 없다) 하지만 머리 하나를 자르면 새 머리가 자라고, 꼬리 하나를 자르면 꼬리 두 개가 자라난다. 또.. 2017. 9. 11.
허벅지가 붙으면 안된다? 잘못된 여성의 건강미 기준 - 사이갭 (thigh gap) 지금은 예전보다 덜하다고 하지만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사이갭에 기준을 두고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3~4년 전에 여성 다이어트 신풍속으로 사이갭이 핫한 열풍을 이끌었던 적이 있는데 사이 (thigh/대퇴골/허벅지) 와 갭 (gap/틈/사이)이라는 두 단어의 조합으로 의미 그대로 허벅지 틈, 허벅지 사이의 간격을 말한다, 다이어트에도 유행이 있다지만 그게 일회성이 되는 경우도 있고 장기적으로 계속 통용되는게 있다보니 무엇이 과연 정답에 가까운지 잘 고민해 봐야 하는데 오늘은 바로 아직도 통용되고 있는 사이갭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한다.두 다리의 무릎을 서로 닿게 했을 때 허벅지가 서로 붙지 않고 공간이 나와야 한다는게 바로 사이갭인데 이 사이갭이 있어야 진정한 미의 여신이라는 일부 잘못된 정보가 한.. 2017. 9. 10.
정효주 유괴 사건을 바탕으로 한 아동 범죄 실화극 - 극비수사 (The Classified File) 동료의 급한 용무로 대신 야간 근무를 하게 되면서 간만에 낮밤이 바뀐 생활을 했다. 야간 근무를 마치고 오랜만에 백수처럼 낮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막상 평일 낮에 집에 있자니 익숙치 않으면서 딱히 할만한게 없다, 영화를 보려고 TV를 이리저리 돌려 보지만 마음에 쏙 드는 채널이 없다, 잠을 자자니 전에 먹다 남은 과자 부스러기를 먹어서 그런가 입만 더 심심하다. 그렇게 점심을 어영부영 떼우고 오후로 넘어가자 슬슬 밀린 잠을 잘 준비를 하는데 영화 채널에서 김윤석이 형사로 등장하는 가 방영 중이었다, 탈주범과 형사의 대결을 그린 영화인데 역시 김윤석의 자연인스러운 형사 캐릭터가 흡입력을 높여준다, 한참 이 영화를 재밌게 다 보고 곧바로 다른 영화 채널로 자리를 바꿨는데 오잉~ 또 김윤석이 나온다. 이번.. 2017. 9. 8.
디즈니 만화 영화에서 최고의 명작으로 꼽고 싶은 건 "모아나" (Moana) 어린 조카가 묻는다, 모아나 봤냐고, 뭐? 뭐하냐구? 나는 말귀를 못 알아듣고 내가 뭐하는지 봤다는 줄 알았다, 그게 뭐야 했더니 스케치북 하나를 건네주며 손가락으로 톡톡 가리킨다. 스케치북 커버 표지에는 웬 말괄량이 아가씨와 거구의 사나이가 등장하는 캐릭터가 나온다, 거기에는 모아나라는 (Moana) 영어가 적혀 있었다, 무슨 만화 제목이 그따위냐 싶던 찰나에 개봉한 영화냐고 물으니 그렇단다,순간 머리속에 지나쳐가는 날카로운 통찰력, 스케치북 표지로 등장할 정도라면 꽤 유명한 애니라는 뜻이 될터이다, 조카에게 넌 봤냐고 물으니 엄마, 아빠 말 잘 듣고 숙제 밀리지 않고 잘 하면 보여준다 했는데 엄마, 아빠가 바빠서 초반에는 못 보고 지금은 여름 방학 숙제 제대로 안했다고 해서 못 봤다며 심드렁 했다, .. 2017. 9. 3.
소갈리댁 효리네 민박이 힐링이 되는 이유는 편안함 그 자체 때문이다 아는 사람이 즐겨 본다고 해서 곁눈질로 처음 보게 된 방송이 "효리네 민박"이다, 이효리가 제주도에 산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집 내부 공개를 한 적을 본 적이 없었는데 자신의 진짜 집을 민박집 형태로 운영하면서 일반인들에게 숙식을 제공한다는 컨셉 자체가 꽤 흥미를 유발했다. 무엇보다 더 놀라웠던 건 집 자체,담 대신에 나무와 철망으로 울타리를 만들어 집을 외부와 어느정도 차단하였는데 아래 방송 자료를 보면 쉽게 알겠지만 가운데 나무들이 빽빽하게 둘러싸고 있는 내부가 모두 효리네 집 내부다. 대문에서 내부 길을 따라 쭉 안쪽으로 들어가면 집이 나오고 길 양쪽에 작은, 혹은 매우 큰 텃밭이 존재한다, 주변 밭까지 모두 담 울타리 안에 넣은 모양새다.좌측의 하얀색 주택들은 펜션으로 보이는데 아이유의 숙소로 사.. 2017. 9.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