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813

숨은 별 찾기 - 헬로비너스 유영의 유혹에 빠져보자 우리나라 걸그룹 중에 시작은 방대했으나 끝은 미약했던 그룹이 여럿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있는 걸그룹 중 하나가 바로 헬로비너스다. 이름에서도 느껴지지만 여타 다른 걸그룹과 달리 여신 컨셉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출발까지는 좋았으나 이후 연속된 흥행을 이끌어내지 못하면서 다른 걸그룹과 차별화를 두지 못했고 결국 여신 이미지는 온데간데 없고 섹시미를 강조하는 그저그런 늘씬 미녀군단으로만 하향세를 타면서 "나 아직 숨쉬고 있어요~"라고 존재감만 남긴 상태다.애프터스쿨이나 나인뮤지스처럼 모델 뺨 후려치는 늘씬한 외모지만 중간 그룹에서 머물다 반짝 상승하는가 싶더니 이내 바닥권으로 내려 앉으면서 멤버 인지도가 생각보다 크지 않았는데 (어디까지나 전체 대중적인 인지도) 이들을 보고 애프터스쿨과 나.. 2017. 8. 30.
양심적 병역 거부자의 의무병 참전을 다룬 실화 - 핵소 고지(Hacksaw Ridge) 일요일 오후, 한가로운 시간대 케이블TV에서는 핵소 고지라는 영화가 방영되고 있다. 얼마 전에도 이 영화가 나왔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다시 나오고 있다. (유료가입 영화채널이라 그나마 오래되지 않은 신작 아닌 신작을 볼 수 있는데 곧 다른 영화 채널에서 무료 시청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남자들은 안다, 제목에 "고지"라는 말이 들어가면 일단 반타작 이상은 먹고 들어간다는 것을, 단순하게 풀이를 하면 단지 높은 지형이라는 뜻을 가진 말이지만 거의 대부분 군대에서 쓰이는 단어이고 또 아직까지도 대부분의 군사훈련이 이런 고지 쟁탈전에 맞춰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지 쟁탈, 탈환과 같은 스토리는 흥미진진하지 않을 수가 없다. 게임에서도, 역사물에서도 공성전 만큼 재밌는게 없는 것처럼 공격과 방어가 동시에 벌어지면.. 2017. 8. 27.
꿈을 실현하는 직장 드림웍스의 실제 입사시험 문제 (케이크 자르기) 디즈니, 픽사와 함께 세계 3대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유명한 드림윅스, 드림윅스가 만든 애니메이션 중에 익히 알만한 것들은 쿵푸팬더와 슈렉, 개미(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최초의 작품), 웰레스와 그로밋, 치킨 런, 장화 신은 고양이, 마다가스카를 비롯 최근에 나왔던 흥행작 보스 베이비 등이 있다, 특히 인기가 좋으면 후속 시리즈로 만들기도 하는데 쿵푸팬더와 슈렉이 대표적이다, (최근 흥행한 보스 베이비 역시 2탄이 기획되어 있다)문제풀이에 앞서 입사시험과 관련이 있다보니 드림웍스에 대해 개요 정리 필요성이 있는데 드림웍스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 문제풀이를 해보도록 하자, 우리나라에서 드림웍스라고 하면 애니메이션 전문 회사라고 생각하지만 드림웍스는 일반 실사 영화도 만든다, 원래 일반 영화와 배급을 담당하는 영화.. 2017. 8. 26.
삼시세끼 바다목장편의 균상이꺼 - 삼륜전기자전거 (세발 전기자전거) 삼시세끼 바다목장편에서는 탈것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전반적으로 이루어졌는데 이서진의 서지니호(2호)는 안락한 좌석이 새로 만들어졌고 정박했을 때는 요트(?) 부럽지 않은 그늘막까지 제공되면서 탈것의 변화를 주었다. 전 편보다 엄청난 업그레이드가 된 것 중에는 에리카를 빼놓을 수 없는데 에어컨 빵빵 나오는 쉐보레의 스파크 자동차가 에릭에게 지급 되면서 무더운 날씨의 유일한 탈출구 역할을 해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균상이에게는 균상이꺼라는 이름으로 세발 자전거, 삼륜 전기자전거 2대가 지급 되었는데 내가 가장 주목한 건 바로 이 전기 자전거!퀵보드 형태나 바퀴 2개짜리 평범한 자전거는 많이 봤지만 삼륜 자전거는 쉽게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앞과 뒤에 바구니가 달려있어 나름 짐차 역할도 해내고 있는데 이게 전기 자.. 2017. 8. 24.
주식투자는 정말로 패가망신의 지름길일까? 주식투자, 대부분 주식투자를 긍정적인 재테크로 보기 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주변을 둘러봐도 주식투자로 돈을 번 사람 보다는 돈을 잃은(?) 사람이 훨씬 더 많고 자주 눈에 띄기 때문이다. 정말로 주식투자는 하면 안되는 재테크일까?지금은 세계 부자 순위에 변동이 있어 예전과 달라졌지만 흔히 세계 부자 1위는 MS의 빌게이츠고 2위는 버크셔 헤서웨이의 워렌 버핏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이나 아마존닷컴처럼 신흥 갑부가 등장하면서 세계 갑부의 리스트 변동이 많았지만 그래도 워렌 버핏 할배는 세계 3위다.물론 세계 갑부 3위가 주식투자자라고 해서 꼭 주식투자의 당위성을 뒷받침하는 건 아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이런 상황을 무시할 수도 없다, 분명 주식투자로 대성공한 사람이 .. 2017. 8. 24.
군대에서 얼차려가 존재하는 이유 얼차려, 군대에서 가장 많이 듣는 용어다, 사실상 군용어로 자리잡아 사제(?)에서는 잘 쓰지 않지만 군대에서 만큼은 가장 흔히 듣는 용어다.얼차려는 얼과 차려가 합쳐진 말로 얼은 얼굴을 뜻한다. 얼굴은 다시 얼과 굴의 합성어로 눈, 코, 귀, 입처럼 구멍(굴)이 존재하는 곳에 얼이 있어 얼굴로 불려진다. 여기서 얼은 "정신"을 뜻하기 때문에 얼굴은 정신이 깃든 장소라는 뜻이 되고 얼차려는 정신차려! 라는 말이 된다. 군대에서 가장 많이 쓰는 이유다.따지고 보면 얼차려 만큼 합리적인 수단도 없다, 얼차려 자체가 정신을 다잡고 올바르게 정신차리게 해주기 위함이라 규범대로만 한다면 당연히 폭력이나 협박과 무관하다, 간혹 구타와 연관지어 잘못 쓰이기도 하지만 원래 얼차려는 정신차리라고 하는 행동이라 몸과 마음에.. 2017. 8. 21.
독립투사 남자현을 통해 보는 의사/열사/지사의 명칭 정리 필요성 인터넷이 발달하고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면서 예전 보다는 훨씬 쉽게 본래의 뜻과 의미를 찾을 수 있지만 특정 경우에 따라서는 그렇다고 해서 명확하게 정보 전달이 되고 있다고 볼 수는 없다. 특히 매년 찾아오는 호국보훈의 달, 3,1절, 광복절, 현충일 등에서는 여러 의사, 열사, 지사분들이 거론이 되고 그들의 업적과 희생정신에 대해 열거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의사와 열사, 지사라는 뜻과 의미를 잘 모르고 그냥 그렇게 부르니 단순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물론 국가보훈처에 의해 정립된 호칭에 대한 개념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게 사실 조삼모사격이라 알려준대로 정확히 알고 있다고 해도 딱 부러지게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없는 건 아니다. 애초에 호칭을 여러개로 나눈 것 자체도 문제일 수 있고 아니.. 2017. 8. 13.
우리나라 여군 생활관을 아이돌 학교 기숙사처럼 만들면 어떨까? 예쁜 소녀들은 죄다 모였다는 아이돌 학교 소문을 듣고 1회를 찾아 봤다, 차세대 미스코리아라고 불리워도 될 만큼 조선 땅에서 침 좀 뱉고 다니는 얼짱들이 다 모인 건 사실인 듯 싶다. 입학부터 교육까지 아이돌로 데뷔하기 위해 학교처럼 교육 프로그램을 가동해 최우수 성적자 순으로 아이돌 걸그룹을 결성한다는게 기대반 우려반이 된다,다 같이 노력하고 애쓰는 그 자체는 좋지만 결론은 서열에 따라 성적순에 따라 인생이 바뀌는 건 마찬가지이고 그 짧은 과정에서 너무 어린 나이에 큰 상처를 받을 수 밖에 없는 대다수의 중하위권 학생들을 생각해 본다면 무조건 기대만 된다고 하기 어렵다, (그래도 어쩌랴, 잘 하는 사람에게는 박수를 못하는 사람에게는 격려를 해줘야겠징~)아이돌 이야기는 그만하고 자주국방란에 아이돌 학교 .. 2017. 8. 8.
미국이 북한 핵보유국 인정을 하지 않는 이유와 한반도 정체의 위협 상황 (썰전) 남쪽의 새 대통령 마음속과 달리 북한은 최근 새로운 ICBM 미사일 실험을 강행했고 정부와 청와대는 여전히 독불장군처럼 행동하는 북한을 보며 레드라인을 절대로 넘지 말라며 자중할 것을 요구했다. 최근 정부는 사드 추가 배치를 계획했고 이에 중국은 여전히 불편한 기색을 보이며 한미일 공조체제에 대한 불평을 공식화 했다.이 부분과 관련해 JTBC 썰전에서도 유작가와 박교수는 서로 다른 방향으로 이견 차이를 보였는데 프로그램 제목 그대로 설전이 오가며 침 튀기는 논쟁이 붙었다. 특히 북한의 핵과 관련해서 의견 대립이 가장 컸는데 핵이 있으니 핵보유국으로 인정하고 협상을 하자는 북한의 입장에 대해 양측간에 의견 차이가 크게 다루어졌다, 단순하게 보이는 이 문제가 왜 골치아프고 정답이 없는지 내 나름대로 정리를 .. 2017. 8. 7.
광복절 하루 전에 있었던 일본 이야기 - 일본 패망 하루전 (日本のいちばん長い日 / The Emperor In August) 세계2차대전의 종식, 그리고 일본 제국주의의 사실상 종말, 일본 식민지 국가들의 독립, 일본의 패망, 전세계 유일 최초이자 마지막인 미국의 핵폭탄 투하가 모두 섞인 일본의 역사 이야기이자 일본 영화인 이 영화는 "일본의 가장 긴 하루, 운명의 8월 15일" 이라는 1965년 출판된 논픽션 출판물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다, 2년 뒤 바로 영화화 되었고 50년 뒤 2016년에 다시 리메이크 되어 "일본 패망 하루전"이라는 타이틀로 다시 일본 관객들을 찾아왔다. 기본 스토리가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상상이나 허구적인 이야기 없이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기 때문에 영화 보다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구도를 설정한 다큐멘터리라고 볼 수도 있다. 원작이나 2016년판 영화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 2017. 8. 6.
언제나 흥겨운 랄랄라 푸른 마을 이야기 - 스머프 : 비밀의 숲 어릴 적에 가장 좋아했던 만화 중 하나인 스머프, 파란 녀석들이 랄랄라 노래를 부르며 공동체 생활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자체만으로도 흥미롭고 재미있었던 만화다. 학교에서 돌아와 저녁 식사 전에 보는 만화도 있었지만 스머프는 역시 일요일 아침에 보는게 꿀맛, 잠꾸러기였던 나에게 알람과 같은 존재는 일요일 아침에 해주는 만화 방영시간이었다. 오늘은 그 리뷰다국내와 북미에서는 반응이 별로였던 개구쟁이 스머프 1편이 있었고 그래도 기본 이상은 하는 역대급 만화인지라 본전은 뽑았기에 개구쟁이 스머프2 라는 이름으로 속편이 나왔었다. 역시 기대보다 큰 흥행은 아니었지만 본전은 뽑고도 남았기에 3편이 예정되었는데 개구쟁이라는 타이틀 대신 비밀의 숲이라는 부제로 돌아온게 바로 이 3편이다.1편과 2편은 인간세계로 온.. 2017. 8. 5.
공관병들에게 갑질을 해서 별넷 사성장군 옷 벗긴 삽질 부인 며칠전부터 별넷 사성장군의 사모님 갑질 행태가 논란이 되면서 국방부와 군대 내부를 들쑤시고 있다. 의무복무와 징병제를 실시하는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남자들이 군복무를 하게 되고 군경험을 직간접적으로 가지고 있다. 모병제 국가에서도 이 정도면 충분히 논란거리가 되지만 징병제 국가, 더더욱 군대문화에 대해 개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걸 건드린 경우고, 넘지 말아야 할 사선을 넘어버린 경우다.해당 사령관은 이번 사태로 인해 전역서를 제출했다고 하지만 잘못이 있으면 처벌을 먼저 받아야지 전역하는게 마치 큰 처벌처럼 생각하는 발상 자체가 더 문제다, 더군다나 사성장군이면 사실상 이미 연금혜택은 물론 퇴역 후 사회보장도 가장 후하게 보장 받는 계급이고 더 이상 올라갈 계급.. 2017. 8. 4.
한끼줍쇼 식큐멘터리 -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 탐구생활 본격적인 무더위 여름이 시작되기 전 늦봄과 초여름이 오가는 길목에서 소개 되었던 동네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 강남은 그나마 익히 아는데 솔직히 일원동이라는 동네 지명은 어디였지? 라는 생각부터 들 정도로 약간은 낯설었다. 물론 서울 고향(?)을 떠난지도 이제 좀 되다보니 아무리 유명한 수도 서울이라고 해도 동네 지명 모두를 다 기억하기는 힘들다, 강남구에 속한 동네임에도 단독주택 단지가 잘 구성되어 있고 또 마을숲이라 할 말큼 동네에 나무도 많아 꽤 인상적이었던 동네였다.한끼줍쇼에서 S병원이 있는 동네라는 자막이 뜨자 비로서 "아~ 거기!"라고 반가움이 먼저 들었던 동네, 귀여운 조카가 바로 이 S병원에서 태어났기에 나에게도 친숙한 병원이다. 현대아산병원은 몇 번 가봤어도 삼성서울병원은 처음 이었는데 규.. 2017. 8.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