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238

와전된 삼성 베트남 공장 폭동과 뉴스 삼성전자 베트남 공장 "건설현장" 아는 사람이 베트남 현지 삼성 공사 현장에서 근무 중이다. 실시간 검색어에 [삼성 베트남]이 떴고 폭동 관련 뉴스와 사망자 이야기까지 있어 걱정이 되어 현지에 있는 지인에게 전화를 걸었다. 삼성 직원은 아니고 삼성 현장에서 일하는 다른 협력업체 소속이다. 전화를 걸었더니 바로 받는다. 별일 없느냐? 폭동으로 난리가 났다는데 지금 어디냐?로 시작된 대화에서 상대방의 편안한 목소리에 별 탈은 없다는 건 직감했다. 실검과 뉴스에 나온 이야기는 어느 정도 사실이었다. 그러나 한국에서 들은 이야기를 건네주니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심각한 상황도 아니라는 말을 한다. 물론 대규모 시위 현장처럼 베트남 현지 근로자들이 공격적인 행동을 한 부분도 있고 쇠파이프와 돌멩이들을 던지고 부수면.. 2017. 2. 28.
내가 좋아하는 영화 3요소(사랑, 공포, 우주)가 모두 충족된 영화 - 패신저스 (Passengers) 국내 영화 개봉 후 일반인 평점 7점대, 전문가 평점 5점대로 큰 호응 없이 저조한 실력으로 마감한 영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닥 좋은 평점과 평론은 받지 못했다. 제작비와 마케팅 홍보비 등 들어간 돈은 모두 회수하고 어느정도 수익은 벌어 들였지만 들인 정성과 오랫동안 묵힌 시나리오의 댓가 치고는 큰 성공은 못했다.우주 공간과 우주선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주요 축은 그 우주선 안에 있는 남녀의 러브스토리다. 그 과정에서 상상하기 힘든 다양한 사건들과 감정들이 도출이 되는데 짜임새는 훌륭하다. 무엇보다 화려한 볼거리와 웅장한 우주선 내부의 모습은 환상 그 자체나는 이 영화를 무척 흥미롭게 봤다.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완전 멍 때리고 몰입해 봤다. 저게 나라면? 저 공간에 내가 있었다면 하는 복잡한 .. 2017. 2. 28.
[토론주제] 취미가 직업이 된다면? 행복하다 VS 불행하다 취미가 직업이 된다면 어떨까? 행복할까 아니면 불행할까, 사람마다 자신이 갖는 생각이 달라 여러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사람들은 취미는 취미고 직업은 직업이라 서로 영역을 달리 본다. 다시말해 취업이 직업이 되거나 직업이 취미가 되는(?) 경우는 별로 좋게 보지 않는다.취미와 직업이 갖는 본연의 의미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고 무엇보다 전혀 다른 식으로 변질 되거나 다른 방향으로 바뀌어 뜻하지 않는 인생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나 역시 취미가 직업이 된다면 행복과 불행 중 어떤 감정이 들 것인가에 대해 불행이라는 쪽에 가깝다.자신이 좋아하고 자신이 즐거워 할 수 있는 취미가 돈벌이가 된다면 그 자체는 이것보다 행복할 수 없다. 억지로 일을 하지 않아도 되고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2017. 2. 28.
검찰이 이 영화를 싫어 합니다, 아쉬움이 더 큰 영화 - 더 킹 양아치가 검사가 되어 필요악으로 군림하는 영화 검찰이 배경이고 검사들이 주인공이지만 세상에 나쁜 짓은 여기서 다 나오는 것처럼 보인다.일반인 평점 8점대, 전문가 평점 6점대로 생각보다(?) 꽤 높은 평점을 받았는데 일반인은 물론 전문가들의 리뷰, 기자들의 기사평을 보면 의외로 안 좋은 평이 더 많다. 평가의 점수는 좋은데 실제 평가 내용은 반대로 별로인 특이한 영화다. 나 역시 이 영화를 보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뭐 이런 영화가 다 있어?"일반인 8점에 전문가 6점대 영화가 없는 것도 아니고 흔하다면 흔한 점수 영역이다. 그러나 대체로 대부분의 영화들은 평론들이 골고루 포진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 영화는 신기하게 점수는 높은데 실제 평이 낮았다는 건 내용 외적인 요소가 평가에 더 작용되었다고 볼.. 2017. 2. 27.
카이스트 인재를 위한 문제 - 구역의 숫자합을 찾아 모양 알아내기 문제적 남자에서 출제한 구역의 합을 유추해 나선형 모양의 형태를 알아내는 문제다.카이스트 인재를 위한 문제라는 소타이틀로 함께 나왔다.위, 아래, 좌, 우 모두 4개 방향을 가진 서로 다른 값을 가진 나선 모양이 있다.한 구역의 합은 25가 된다.구역의 합이 25일 때 각 모양이 갖는 수와 빈 칸에 들어가야 할 모양을 맞히는 문제각 그림이 나타내는 숫자를 찾아내어 푸는것이 관건한 구역이 숫자 합 25일 때 B가 있는 구역은 칸이 다섯개이며 4개는 모양이 같다. 예상이 가능한 수는 4칸의 모양은 6이고 B는 1, 혹은 4칸이 4 B가 9로 가정을 해볼 수 있으나 오히려 간단하게 생각해 모두 모양이 같다면 바로 25가 나오고 이 문제의 실마리가 될 수 있는 여지가 높아 B는 5라고 우선 가정하는게 합리적이라.. 2017. 2. 26.
한국형 수륙양용 SUV (엠피크루져) - GMI그룹 해상과 육상을 모두 오갈 수 있는 자동차, 말 그대로 수륙양용차는 꿈의 드림카다. 하늘을 빼고 못가는 곳이 없다는 말인데 헬기처럼 회전익 구동체나 경비행기용 자동차처럼 조금 더 보강한다면 육해공 모두 가능하지 말라는 법도 없다. 오늘은 카톡쇼에서 한번 방영한 적이 있는 한국형 수륙양용차 엠피크루져 모습을 가지고 왔는데 개인 구매도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값이 좀 비싸서 대중적이지 않지만 이런 형태의 자동차가 대중적일 수가 없는 법)뉴스 검색을 통해 해당 자동차 모델을 찾아보니 터키, 베트남 등의 수출 계약 이야기 보인다. 국내에서 순수 기술로 개발했다기 보다는 해외(네델란드)에서 기술협력을 통해 한국에서 조립/생산하는 방식을 취하는 걸로 보이며 원천기술을 가진 네델란드 제조사의 수륙양용차들은 네델란드 .. 2017. 2. 25.
간만에 재밌고 신나게 본 통쾌한 영화 -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의 마스터 (Master) 희대의 사기꾼으로 나온 이병헌, 그를 쫒는 최강의 엘리트 형사 강동원, 그리고 양다리를 걸치고 두 영역에서 모두 활동하는 김우빈이 만든 꿀조합의 영화 감독 스스로도 영화 제목이 입에 붙지 않아 자체 공모를 했다가 결국 그냥 마스터로 정했다고 하는데 영화 제목만 빼고는 모든게 만족스러웠던 영화다 (제목은 정말 어울리지 않고 특징도 없다)일반인 평점8점대, 전문가 평점 5점대로 일반인과 전문가 비평이 확 갈린 영화고 일반인 평점8점대라고 해도 진부하거나 별 재미가 없거나 지루했다는 평도 적지 않은 편이라 비평 자체는 크게 좋다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손익분기점도 일주일만에 넘겼고 결과적으로는 흥행에 성공한 편이라 (700만 관객) 대중성 만큼은 인정된 영화다.제목에 이미 내 의견을 썼지만 난 무척 재밌게 봤.. 2017. 2. 25.
호텔의 수준을 가늠하는 의외의 포인트 - 호텔 수건 (호텔 수건 구매팁) 돈이 많은 부자들은 의외로 아주 사소한 것 하나로 무언가를 기준 삼아 나누기도 한다. 대체로 부자들은 금융자산과 부동산 등으로 부의 능력을 평가 받지만 원래 금수저, 다이아수저를 물고 나온 집안의 부자들은 졸부들과는 다른 잣대와 평가로 무언가를 평가하기도 한다. 상황에 따라 의전을 받는 분도 있고 때로는 직접 의전 전담자를 대동하고 다니는 경우가 있다. 아주 어릴적에 의전을 주로 받기 보다는 아예 의전 담당자를 데리고 다니는 클라스가 다른 어느 분이 이런 말을 하신 적이 있다. 호텔은 별로 등급을 따지는게 아니라 수건만 보면 호텔의 수준을 알 수 있다고~ 물론 최고급 호텔이면 그에 수반되는 여러가지 비품이나 서비스 품목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어떻게 들으면 당연한 말 같기도 하지만 이게 은근 차이가 있다고.. 2017. 2. 23.
중국에서만 역전에 성공한 중국 영화 - 대역전 (Tik Tok, 驚天大逆轉, 이정재 주연) 중국 자본과 중국 감독, 중국 배우들과 함께 공동 주연으로 이정재가 함께 한 중국 영화 , 한중 합작이라는 형태로 출발했지만 한국 극장 개봉없이 IPTV 영화채널로 곧바로 넘어갔다. 이정재를 기용한 걸로 보아 한국 시장도 배제했다고는 할 수 없지만 후시녹음 등으로 이정재의 대사와 목소리가 중국인 더빙으로 나온 것 자체가 한국 시장은 크게 염두하지 않은 것 같다. 아마도 원래부터 중국 시장의 한류를 등에 업고 한국 배우를 그냥 쓴 것이라고 보여지며 영화를 다 보고 나니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출품 해봤자 배급사의 인건비도 못 건질 것 같다는 생각은 든다.이정재 뿐 아니라 다수의 한국인들이 나오고 여배우로는 이채영도 나온다. 물론 한국 진영이 하나의 축이기는 하지만 거의 조연급이고 주연급은 이정재 뿐이다. 영.. 2017. 2. 22.
수학 영재들이 푼다는 나눗셈 빈칸 채우기 문제 수학 영재들이 푼다는 나눗셈 문제다. 영재가 아니면 도전하지 말자, 난 답을 보고도 못 풀겠더라 ㅋㅋㅋ 어디서부터 손을 써야할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도 안 온다. 이걸 접한 순간 오히려 영재가 되지 못한 것이 다행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보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 거린다 ㅎ위 식에서 빈 칸에 알맞은 수를 넣어야 한다. 6의 향연~ 값은 제로답을 아는 자는 정답을 술술 써내려 가지만 나는 보고도 이해가 안된다. ㅠ.ㅠ 정답은 바로 공개풀이를 들어도 멍~4열의 66이 단서가 된다는 건 알았지만 이건 해독불가, 역시 수학 영재는 괜히 영재가 아닌가벼 [교육/문제풀이] - 청소년 학생 90%가 풀지 못했다는 문제 (초등생도 도전 가능)[교육/문제풀이] - 사랑의 속삭임 - 128 루트 e980 이 뜻하는 .. 2017. 2. 21.
국내외 모두 주목하는 골프계의 수퍼모델 러블리한 앨리슨 리(Alison Lee) - 예쁜 샷 모음 앨리슨 리 (Alison Lee)한국인 어머니를 둔 혼혈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는 아일랜드인이다. 할머니 역시 한국인이다. 아일랜드계 할아버지와 한국계 할머니 사이에서 아버지 (이성일) 를 낳았다, 아버지가 아일랜드계 혼혈이지만 아내를 어머니와 같은 한국인 아내로 맞으면서 한국인 핏줄이 4분의 3을 차지한다.미국 태생의 미국 국적으로 한국인 이름 "이화현" 이라는 이름도 따로 가지고 있으며 한국말은 통역 없이 대화가 가능한 수준이다. 한국말 억양은 오히려 잉글리쉬 발음처럼 굴리지 않고 흔히 들을 수 있는 토속적 발음인데 미국 태생인 만큼 단어 구사에 차이가 좀 있는 정도다. 골프 전문채널 등에서 인터뷰 장면을 찾아 볼 수 있다.외모만 예쁘다고 해서 이름을 떨칠 수 없는게 골프다, 실.. 2017. 2. 20.
여자의 입장에서 여자의 생각으로 여자를 말한다 - 걸 온 더 트레인 (The Girl on the Train) 관객 성별이 꼭 중요한 잣대가 되는 건 아니지만 남자 보다는 여자가 보면 더 크게 와 닿고 여러 생각의 확장이 가능한 것이 이 영화가 아닌가 싶다. 여자의 입장에서 여자의 생각으로 여자를 말했다라고 할 수 있는 영화 속 이야기는 여자의 삶을 전혀 다른 시점에서 그려 낸 수작 중 수작이라고 할 수 있겠다.1972년생 영국 작가 "폴라 호킨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레이첼과 메건, 애나라는 세 여자의 캐릭터가 주요 인물로 나오는 영화다. 매일 똑같은 시간에 통근열차를 타는 레이첼의 독백으로 시작하는 이 영화는 영화를 보더라도 한 편의 책을 읽는 것처럼 말로 풀어서 보여주는 게 더 많다.영화를 보다보면 이렇게 여자들의 생각과 감정을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나 하는 의문이 들 수 있는데 원작자인 폴라 호킨스.. 2017. 2. 20.
1983년 미소 냉전시대 핵전쟁을 막은 어느 한 남자의 이야기 (스타니슬라프 페트로프 중령) 미국과 소련의 냉전이 최고조에 달했던 1983년 9월의 어느 날, 한 남자가 역사속의 한 페이지 안에 있게 된다. 그의 이름은 스타니슬라프 페트로프, 소련 방공군 소속 중령으로 미사일 관제센터에서 근무중인 관제소 책임자였다.그가 맡은 주요 임무는 자신의 조국인 소련으로 향하는 적국의 미사일을 감지하고 소련으로 향하는 미사일이 만약 핵미사일 경우 최악의 경우 즉각적인 맞대응을 하여 적국에 핵미사일을 쏘도록 하는 주요 임무를 맡고 있다. 요즘에는 지도자라고 해도 함부로 핵미사일을 단독으로 승인하여 발사하는게 불가능하고 그 발사권한이 하급자에게 있을 수가 없지만 미소 냉전시대에서는 그런게 없었다. 관제센터에서 근무 중이던 페트로프 중령은 어느 날 갑자기, 일생일대의 중요한 선택과 판단을 해야 하는 기로에 서 .. 2017. 2. 19.
[웃음보장] 골 때리는 유튜브 채널 하나를 찾았다 - MOMO X (간판스타, 블랙박스 라이브, 중고 직거래) AOA 노래 찾아 듣다가 유튜브 추천 목록 귀퉁이에 떠 있길래 우연히 보게 된 모모X 채널, 개인이 만드는 유툽채널로 생각했지만 퀄리티가 장난 아니다. 방송국 수준이다. 연예인들과 유명인들이 출연해 짤막하게 동영상을 보여주는 채널인데 케이블TV에 진출해도 무난할 정도로 프로그램들이 무척 흥미롭고 재미있다.내가 가장 재밌게 본 것은 라고 불리우는 채널 안의 별도 포맷이다. 자영업자를 응원하고 홍보해 준다는 취지인데 이게 발상 자체가 꽤 흥미롭다. 어떤 가게의 상호가 연예인 이름과 같을 때 그 연예인이 직접 그 가게를 찾아가 손님으로 위장해 몰카를 찍고 나중에 정체를 밝힌 뒤에 그 가게를 홍보해 주는 짤막 영상인데 초아, 이상민, 정찬우, 하하 편이 현재 리스트에 올라와 있다.초아는 초아국수라는 가게를 찾아.. 2017. 2. 18.
스토리와 음악이 절묘한 LG유플러스 (LG Uplus/ LG U+) 아이폰7 광고 음악 - George Benson의 Nothing's Gonna Change 또 하나의 LG 감성광고가 방송을 타고 있다, 진짜 광고 마케팅 능력은 LG가 최고인 것 같다.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 광고는 항상 LG가 상위 클래스다. 이번 아이폰7 광고에서도 그 감성 능력은 탁월했다.길 가는 소녀가 우연히 통신사 매장에 진열된 사과폰을 보고 "갖고 싶다"라는 마음을 시간의 흐름 방식으로 보여준다, 매장 앞 길가를 매일 지나가면서 주변 배경과 환경이 변해도 항상 매장을 바라보는 한 사람의 시선만은 변함이 없다는 걸 보여준다, 그리고 그 마음과 어울리는 적절한 배경음악까지....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지고 있는 추억 소환과 경험의 소환이 있다, 갖고 싶은데 여력은 안되고 돈을 모아서라도 사고 싶은 그런 물건, 매장의 쇼윈도우에 진열된 상품에 모든 시선을 빼앗기지만 갖고 싶다는 .. 2017. 2. 18.
문제를 푼 사람들의 98%는 틀린다는 정사각형 수 세는 문제 인터넷 서핑 중에 요상한 문제를 하나 발견 했다. SNS에서는 오래전부터 퍼진 문제라고 하는데 나는 이걸 이제 봤다. ㅠ.ㅠ 정사각형의 수가 몇 개인지 세기만 하면 된다는 아주 간단한 문제, 그런데 이 문제를 푼 사람들의 98%는 정확하게 세지 못했다고 한다. 98% 사람들이 틀린다는 말을 듣고 마음을 다잡았다, 난 기필코!!!! 2% 안에 들고 말테다! 이까이꺼...정사각형 수 세는 게 뭐 어렵다고!! 자 어려울 것 없다. 그림에 나온 정사각형의 수가 총 몇 개인지 세기만 하면 된다. 아주 단순하다. 정사각형 갯수만 세면 된다. 98%가 틀렸다는 것에 현혹되지 말자, 난 2%다. 계산이나 논리적인 것도 필요 없다, 그냥 셈만 잘 하고 숨은 그림 찾기 실력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다. 틀리면..... 2017. 2. 17.
중국 영화의 힘을 느끼게 해준 영화 - 미공하행동/오퍼레이션 메콩 (Operation Mekong, 湄公河行動) 오퍼레이션 메콩이라는 영문 타이틀과 함께 이라는 제목으로 중국 본토에서 상영된 실화를 담은 중국 영화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최근 한류 영향 덕에 엉성한 로코물이나 현대물에서 쓰레기급 영화만 만들어서 무척 아쉬웠는데 기존에 홍콩 르와느에서 느끼던 그런 감정을 충분히 되새겨 볼 수 있게 만든 대작 영화다. 황금 삼각지대, 말 그대로 골든 트라이앵글이라고 불리우는 지역에서 실제로 벌어진 사건을 담은 영화로 태국, 미얀마, 라오스와 메콩강을 중심으로 삼각 형태를 이루는 지역에서 벌어진 중국인 선원 살해사건을 토대로 삼고 있다. 경찰은 물론 군사조직조차 들어가서 단속하기 어려운 세계적인 마약의 생산지이며 양귀비 재배와 각종 마약의 원산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 지역에 있는 마약범들이 애초에 중국과 대립한 또 다른 .. 2017. 2. 16.
외국어 실력자를 위한 한자 풀이 문제 (문장에 들어가야 할 한자 찾기) 한자를 이용한 고난이도(?) 문제, 6개의 한자가 있다. 첫 번째 위치의 한자만 제외하고 나머지 5개의 한자만 공개되어 있다. 나머지 5개의 한자를 보고 제일 앞에 오는 한자가 무엇인지 알아내야 하는 문제, 밑도 끝도 없고 한자에 대한 힌트도 없고 그냥 첫 번째 올 한자를 맞혀야 하는 문제 (ㅋㅋ)이 문제는 기본적으로 한자를 알아야 풀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눈치가 빠르고 문제 풀이에 능숙하다면 전 연령층이 한자를 몰라도 풀 수 있는 문제다. 만약 첫 번째 한자가 어떤 뜻과 음을 가진 한자가 와야 하는지 정확히 말 할 수 없어도 나머지 5개의 한자로 답을 유추했다면 한자를 모르더라도 어떤(?) 한자인지는 설명은 가능하다. 한자를 모르는 분을 위해 참고로 공개된 .. 2017. 2. 15.
CM송만 나와도 끝까지 다 본다는 리브 메이트(Liiv Mate) 광고와 배경 음악 ♫♪♫ 도깨비 드라마 인기 덕분에 이동욱과 유인나가 함께 CF 광고를 찍었다. 엘지유플러스와 KB금융이 함께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광고인데 배경음이 굉장히 발랄하고 경쾌하다. 랄랄랄랄랄라~ 랄랄랄랄랄라~ 코러스 마저도 샤랼라스럽다. 광고 노래가 좋으니 광고 몰입도 잘 된다.나이를 먹어서 인지 나는 모바일 서비스명을 보고 SK의 스피드 메이트가 떠올랐다, (ㅋㅋ) 룸 메이트도 있고 소울 메이트도 있지만 암튼 서비스명으로 리브 메이트라는 독창적인 이름도 마음에 든다.광고 자체도 두 선남선녀가 발랄하고 흥이 넘치는 청춘들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어깨를 들썩이고 고개짓을 흔들면서 리듬을 타는 두 남녀의 광고 속 모습처럼 이 광고를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기분이 업~되고 좋아진다. 묘하게 아주 잘 만들었다. 처음에 이 .. 2017. 2. 12.
공대생을 위한 주사위 문제 (각 주사위의 단면 합을 보고 위치 알아내기) 문제적 남자에서 "공대생을 위한 문제"라는 타이틀로 나오긴 했는데 딱히 공대생이라고 해서 유리한 건 아닌 것 같다. 물론 정답자와 답풀이 모두 문제적 남자의 공대 출신들이 실제로 풀어내기는 했지만 주사위의 합만 따지면 되니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다.아래와 같은 주사위 배치가 있다. 문제에는 9개의 주사위라고 나와서 처음부터 당황스럽긴 했는데 (내 눈에는 8개) 푸는데는 지장 없다. 주사위가 서로 맞붙여진 면의 두 수 합은 모두 8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주보는 눈의 합은 7이 된다고 할 때 A 표시에 나와야 하는 주사위의 눈 수는 몇이 되야 하느냐는 문제붙은 면의 두 주사위 합이 8이라는 건 바로 이해했는데 마주보는 눈의 합이라는 문장에서 마찬가지로 약간 헷갈렸다. 2개의 주사위가 서로 붙은 면의 두 수.. 2017. 2. 12.
신경정신과에서도 검증된 집중력을 높이는 누구나 쉽게 하는 <브레인 칸타빌레 게임> 브레인 칸타빌레 게임! 누구나 아는 동요나 가요를 부르면서 특정 자음이 나올 때 마다 박수를 치는 음악 게임. 예를 들어 "ㄱ" 이라는 자음이 들어가는 단어가 노랫말에 나올 때마다 369(삼육구) 게임처럼 "ㄱ"이 들어가는 단어는 묵음이 되야 하고 대신 동시에 박수를 쳐야 한다. 노래를 부르면서도 가사에 초집중해야 박수를 칠 수 있기 때문에 정신력을 모으기에 딱 제격이다. 이 게임은 신경정신과에서도 검증된 놀이치료 방법 중 하나 이기도 하다. 누구나 쉽게 노래를 부르며 박수만 치면 되는 게임이라 아주 쉽지만 집중하지 못하면 어렵다노래와 게임조건(자음)을 정하면 끝, 360 게임과 다르지 않지만 이건 노래를 부른다는 차이가 있다."ㄹ" 자음을 조건으로 선정했을 때 노랫말에 "ㄹ"이 들어가는 경우에는 모두 .. 2017. 2. 12.
송지효 미모는 별 다섯, 영화 자체는 별 하나 - 초급쾌체 (Super Express, 超級快遞) 중국의 자본과 중국인들 스탭, 그리고 프랑스 배우와 한국 배우, 중국 배우의 합작 형태로 공동 제작한 엄청나게 빠른 택배 서비스를 런닝맨 컨셉과 비슷하게 만든 영화다.신하균이 주인공으로 나왔던 국내 영화인 이나 이민기의 스토리를 예상했으나....이건 그냥 망작 수준, 코믹을 다루어도 전혀 웃기지 않고 진지함을 다뤄도 진지하지 않다.동양권에서는 일본 영화 다음으로 중국 영화를 좋아하는 편이다,원래 우리나라에서 홍콩영화, 중국영화가 강세였고 대륙의 영화를 보고 자란 세대가 지금 중장년들이다.중국의 영화 기술이나 스토리 능력이 뒤떨어진다고 생각하진 않는다.현대물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크지만 역사물이나 환타지는 중국 영화가 한중일에서 제일 낫다근데 이 영화는 전혀 아니다.30분도 안되서 이걸 계속 봐야 하나 고.. 2017. 2. 11.
대형 교통사고에서 그나마 타박상만 입은 하늘이 도운 사고 피해 운전자 교통사고 관련 피해 장면들을 방송에서 자주 접할 수 있다, 블랙박스가 대중화 되면서 인명사고, 대형사고와 같은 보기 힘든 장면도 자주 보게 된다. 오늘 볼 여성 운전자의 사례도 마찬가지다, 맞은 편에서 뒤집어 굴러오는 대형 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하게 된 여성 운전자의 사고로, 맞은 편에서 중앙 분리벽마저 부숴버리고 옆으로 넘어져 엄청난 속도로 다가오는 대형차를 보고 피한다는 건 불가능하다, 영화에서나 볼 법한 대형 교통사고임에도 타박상만 입는다는 건 굉장히 드문 경우인데 이건 그 어떤 사람도 피할 수 없고 그냥 죽었구나 하는 생각밖에 안드는 사고다사고를 당했던 피해 운전자실제 블박에서의 한 장면, 모든 차로에서 차들이 정상적으로 주행 중이다.갑자기 반대편의 차로에서 중앙분리벽을 넘어오는 대형 트럭, 1차로.. 2017. 2. 10.
무기가 없다는 뜻의 손 인사와 악수의 유래, 그리고 무기와 상관없는 경례의 유래 (목례, 허리인사, 무릎인사) 아는 사람끼리 안녕~할 때 손을 흔들어 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가움의 표시로 손을 흔들거나 인사의 의미로 손을 흔들어 준다, 손을 흔들어 인사하는 것에 대한 유래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다. 굳이 나까지 나서서 그 유래에 대해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할 만큼 인터넷에서는 손을 들어 흔들어주는 손 인사에 대한 유래는 자세히 나와 있다.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건 경례의 유래다, 손 인사와 마찬가지로 무기가 없다는 걸 보여주기 위함이라는 일부의 이야기는 그렇다쳐도 거의 정설로 굳어가는 유래는 중세 시대의 투구에서 비롯되었다는 유래다.서로를 알아 볼 수 없어서 투구 앞면을 개폐할 수 있게 하였는데 그걸 손으로 들어올리다 보면 자연스러운 경례 자세가 된다는 것이다, 물론 경례의 경우에는 군인들이 주로 쓰고 있고 일반.. 2017. 2. 8.
♩ ♪ ♬ 각각의 음표 갯수는 몇 개와 같을까? (음악기호로 푸는 수학 문제) ♩ ♪ ♬ 음표가 각각 있다.♩♩♩♩♩♩ 는 ♪♬♬♬ 와 같다♪♪♪♪♬♬ 는 ♩♩♩♩♩♩♩♩와 같다그렇다면 ♪♪♪♬♬♬♬는 ♩ 몇 개와 같을까?어려워 보여도 계산만 잘 하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다. 도전!!!이 문제를 보고 4분음표, 8분음표로 해석해 음악적으로 계산을 하려고 하는 사람도 있으나 의외로 이 문제는 간단하다. 음표는 함정일 뿐, 문제로 나온 기호의 갯수만 가지고 수식으로 풀면 쉽게 풀이가 가능하다.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음으로 바로 정답풀이로 넘어간다. 정석은 연립방정식이지만 난 소 뒷걸음치다 쥐 잡는 격으로 그냥 노가다 풀이식으로 풀었다 (ㅡ.ㅡ;;)식으로 만들어 풀기 쉽게 일단 기호를 ♩ = a , ♪ = b, ♬ = c 로 정한다, 연립방정식으로 풀기 위함이다♩♩♩♩♩♩ 는 ♪♬♬♬.. 2017. 2. 8.
사람들이 좋아하는 중저음의 나긋한 남자 목소리 - 성우 정형석/전승화 요즘 다큐멘터리나 광고 CF를 보다보면 꽤 자주 나오는 묵직하면서도 꽤 지적인 남자 목소리를 자주 듣게 된다, 특히 성우 정형석의 경우에는 인간적인 휴먼다큐일 경우 거의 빼놓지 않고 자주 접할 수 있다. 낮은 저음이면서도 묵직하고 가볍지 않으면서도 젊은 목소리를 가졌다, 특히 차분하고 울림이 좋아 듣기 편하다, 같은 남자가 봐도 약간 질투심이 나는 목소리다, 그냥 듣기에도 꽤 매력적인데 목소리 톤 자체나 발성되는 소리 자체가 튀거나 약하지 않아 그게 더 강점이다, 성우라면 성우만의 독특한 음색이 있기 마련인데 음색만 가지고 보면 이 사람의 목소리는 약간 평범하다, 그게 더 무섭다. 언제부터인가 부쩍 방송에서 자주 듣게 되면서 목소리 참 좋다라는 생각을 자주 하곤 한다, 성우지만 다른 성우처럼 기교가 없고.. 2017. 2. 8.
소상공인의 영원한 베스트카이자 맞춤 소형 캠핑카 - 라보와 다마스 소형 모델 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차는 다마스와 라보다, (크거나 아주 작거나) 그 중에서도 완전 초창기 오리지널 버전의 다마스를 가장 좋아하는데 전면의 라이트가 완전 큰 둥근 형태라서 앞에서 보면 동그란 두 눈이 매력적인 녀석이다, 모델 변경을 거쳐 현재는 라이트가 직사각형 형태로 바뀌었지만 아주 간혹 엄청 오래되어도 폐차 당하지 않고 굴러가는 초기 모델을 만나면 세상 다 얻은 기분처럼 들뜬다.나는 다마스를 직접 자가 보유를 한 적이 있다, 2인승 화물(밴)과 6인승 승합모델을 샀었는데 아무리 좋은 승용차를 타도 그 때 두 녀석이 나에게 주었던 흥분은 따라가질 못한다. 2인승 밴은 운전석 뒤쪽이 전부 통으로 화물칸이지만 밀폐된 공간이고 양쪽 미닫이 문이 있어 완전 방이다, 친구들과 그 안에서 "고스.. 2017. 2. 8.
겨울왕국의 백설기 공주 이야기 - 헌츠맨 윈터스 워 (The Huntsman Winter's War) 백설공주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1편은 못 봤고 2편인 이번 작품만 보게 되었지만 결코 케이블 TV 로 1편을 찾아 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1편은 영화 소개 사이트의 평과 주요 줄거리를 알려주는 인터넷 정보로 취합해 대략 안 봐도 어떤 내용이었는지 훑어 보았는데 왜 2편에서는 백설공주가 딱 한장면만 나오고 다른 이야기만 나왔는지 충분히 이해될 정도로 둘 다 망작이다.다음영화 평점 기준 일반 관객 5점대, 전문가 평점 5점대로 평점 수준만 놓고 봐도 근래 보기 힘든 낮은 평가다, 그 평점에 대해 나 역시 공감하는 바가 크다. 1편을 못 봤고 이게 스토리가 이어진다는 걸 미처 몰랐기 때문에 처음에는 약간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다, 완전 독립된 하나의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지만 이게 1편에서 담았던 .. 2017. 2. 7.
창작의 늪에 빠진 영화 - 신비한 동물사전 (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동생네 가족이 함께 보자고 했으나 포스터 속의 "J.K롤링" 작품이라는 문장을 보고 망설이다 결국 보게 되었던 영화 , 혹자는 JK롤링의 작품이면 오히려 따질 것도 없이 봐야 하는거 아니냐고 하겠지만 별로 환타지스럽지 않은 걸로 환타지하게 만든 B급 작가라고 "편견"을 가지고 있어 솔직히 부담스럽다,해리포터 시리즈가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텐데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어서 유명해졌고 그래서 영화로까지 만들어졌다고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책은 영국 문학계에서 아동을 상대로 하는 환타지물이 적다보니 눈에 띄였을 뿐이고 영화 소재를 찾던 제작자들에게는 각색만 하면 바로 만들 수 있는 검증된 시나리오이니 마다할 이유가 없다.영화가 아니었으면 전 세계적인 책으로 인정 받기를 어려웠을거라고 본다, 따지고 보면 .. 2017. 2. 7.
여려개의 낱말 퍼즐을 조합해 조합에 포함되지 않는 도시를 찾는 크로스 워드 문제 크로스 워드, 교차하는 문자라는 단순한 설명은 우리말로 "십자말"이라고 한다, 신문이나 잡지에서 흔히 보는 십자말 퀴즈가 바로 크로스 워드다, 오늘 도전할 문제는 이 크로스 워드 (십자말) 주어진 문장을 빈 칸에 대입했을 때 서로 교차되면서 단어가 형성되어야 한다, 겹치는 문자가 있다는 뜻이다.그러나 주어진 힌트는 6개고 빈 칸의 갯수는 5개로 들어가지 않는 하나가 무엇인지 찾아내는 문제일반적인 십자말은 가로 세로 들어갈 공간의 답을 알기 위한 퀴즈를 내게 되어 있다, 이 문제는 그러나 그런 질문 없이 5개의 십자말 공간에 들어갈 답 6개를 알려주고 들어가야 할 5개와 들어가지 말아야 할 1개를 찾는 문제다. 시간만 충분히 주어지면 대입을 통해 풀 수 있기 때문에 이 문제는 "시간 싸움" 즉 답을 "얼마.. 2017. 2. 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