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75

음주운전에 대한 기준을 보는 서로 다른 시선과 판단 일요일이었던 어제 꿉꿉한 날씨에 외출도 못하고 집에서 죽치고 뒹굴뒹굴하다 주요뉴스 한 토막을 보게 되었다. (일요일 오후 다음포털 메인 뉴스창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링크된 메인 뉴스였다) 술 기운에 변속기를 움직여 차가 움직인 경우, 이게 과연 음주운전이냐 아니냐에 대한 신문기사였다. 제목만 보고 볼 필요도 없이 "당연히" 음주운전이지~라고 생각했지만 제목에는 술 기운에 변속기를 "잘못 건드려" "발진" 한 경우라고 나왔기 때문에 호기심을 급 자극했고 정독하게 되었다.간략하게 정리하면서 31세 여성 운전자를 특정한 것은 이 음주운전에서 발생된 경위의 주체이자 원인이 핸드백이기 때문이다, 김여사에 대한 선입견으로 특정해 지목한 것이 아니니 오해는 말자. 상황을 먼저 정리해 보면1. 31세 여성이 밤늦게 회식.. 2017. 7. 17.
전 국민 자동 장기기증 법안에 대한 찬반 토론 (찬성 VS 반대) 프랑스는 2017년부터 장기기증 거부 등록을 따로 하지 않을 경우 가족의 의사(의견)와 상관없이 사망자를 장기기증자로 간주하는 강력해진 장기기증 법안을 시행했다. 일명 전 국민 자동 장기기증 법안이다. 보통은 장기기증을 희망하는 사람에 한해 "등록신청"을 한 경우에 장기기증을 받게 되지만 이 법안은 반대로 장기기증을 희망하지 않는다는 거부 등록을 하지 않으면 무조건 장기기증자로 등록된다는게 가장 큰 차이이지 핵심이다.장기기증이라는 선행에 있어서 좋고 나쁘고를 따질 순 없겠지만 기존에 희망자에 한해서 제공 받던 장기를 국가조직과 법에 의해 "강제"로 제공해야 하고 장기기증이 싫은 경우 무조건 별도의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장기기증을 희망하지 않는 경우에는 등록 신청을 하기 위해 별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 2017. 7. 14.
간식으로 반려견과 보호자 소통하는 방법 배우기 (필통놀이, 종이컵) 반려견 교육에 빼놓을 수 없는게 "간식"이다. 이성보다 본능이 앞서는 동물에게는 "간식"이라는 먹거리는 보상체계에서 훌륭한 도구가 된다. 오늘은 이 간식으로 반려견과 소통하는 초간단 방법과 감정기복이 심한 개를 안정시키기 위한 두 가지 훈련을 배우기로 한다. 우선 첫 번째 놀이훈련은 종이컵을 활용한 방법으로 감정기복이 심하거나 안정이 많이 필요한 반려견에게 사용하면 꽤 효과적인 훈련법이다. 반려견들의 행동을 보면 물고 뜯고 찢는 행위를 종종 볼 수 있다. 장판이나 종이를 물고 찢는 행위 등이다. 보통은 이런 행동을 반려견이 하면 혼쭐내기 바쁘지만 오늘은 역으로 이 종이찢기를 활용해 반려견의 마음 다스리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한다.준비물은 종이컵 (없으면 일반 A4용지 정도의 종이나 신문지도 상관없다) 그리.. 2017. 7. 10.
현대자동차 엑시언트 트럭 자율주행 영상 (볼보 자율주행 무인 덤프트럭) 자율주행에 관한 뜨끈뜨끈한 뉴스가 많아지면서 4차 산업의 중심에 자율주행차가 있다는 말도 많다. 첨단 미래의 모습을 담은 영화 등에서 쉽게 보던 자동차의 모습은 자율주행이 기본이다. 그런 자율주행 시스템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가 큰 것이 상용차다, 장거리 노선을 달리는 화물차, 트럭은 주행 자체가 단조롭다. 또한 버스처럼 노선이 정해진 건 아니지만 대부분 노선처럼 정해진 구간을 달리는 것이 상용차다. 무엇보다 여객운수가 아닌 화물운수다 보니 버스 보다는 트럭이 자율주행에 더 알맞다.변수가 많은 일반 도로 보다는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화물차는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차량으로 고속도로에 올라타는 순간 부터는 운전자의 개입이 많이 필요하지 않게 된다. 차간 거리와 법규 준수만 잘 한다면 목적지까지 특별한 문제 .. 2017. 7. 7.
한 편의 인간극장 같은 영화 -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A Street Cat Named Bob) 어깨냥이라는 애칭답게 국내 작품명은 "어깨 위 고양이, 밥" 이미 책으로 출판되어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이기도 하다. 노숙자와 다름없는 홈리스 생활을 하는 남자와 길고양이와의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한 사람의 인생이 바뀌고 전환되는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담은 영화로 여기에 나오는 고양이 "밥"은 실제 이야기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실제 남자 주인공 역시 촬영보조 스탭 및 밥 핸들러로서 참가했다고 알려져 있다)최근에는 케이블TV 영화 프로그램에서도 방영을 하기도 하는데 벌써 2번 정도는 영화채널에서 방영을 한 것 같다. 국내 정식 극장개봉은 안하고 주문형 비디오 시장으로 나온 것 같은데 유료결제를 해서 직접 볼 수도 있고 영화채널에서 다시 방영할 때를 기다려 봐도 좋을 듯 싶다.다음영화 기준 일반인 평점 8점대.. 2017. 7.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