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6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6/163

미드보다 재밌던 할매들과 빨간버스 1 즐겨보는 방송 프로그램은 "인간극장"과 "걸어서 세계속으로" (주변에 즐겨보는 프로그램 이야기 했다가 인생 재미없게 산다는 말 들은적도 있다. 나도 무한도전 봐요 ㅡ.ㅡ;;) 요즘에는 밤에 재방송을 해주는 경우도 많고 또 KBS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보기를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날 때마다 회차를 거르지 않고 챙겨보려고 노력한다. 나에게는 약간 힐링 같은 존재들이다.얼마 전에 심야시간대를 이용해 KBS에서 재방송을 했던 작품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인간극장이 한 편 있었는데 바로 "할매들과 빨간버스"다. 빨간버스는 이미 다른 방송에서 출연했던 장면을 본 적이 있고 또 가다가 노선이 맞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태워주는 아저씨의 모습을 익히 알고 있던지라 반가움이 2배~ 캠핑카에 원래 .. 2017. 6. 16.
오토(AUTO) 에어컨은 절대로 수동조작 하면 안된다? 다음 포털 메인 뉴스의 자동차 카테고리에 메인으로 뜬 기사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제목은 "차 오토에어컨 절대로 수동 조작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라는 기사였고 작성자는 자동차 관리업체 대표였다."절대로"라는 제목 단어에 이끌려 보게 된 기사는 내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였다. 전문적인 내용인 건 맞지만 꼭 기사에 나온 말이 모두 맞다고 호응하기 힘든 점이 컸다. 나만 그런 줄 알았지만 이 기사에 딸린 덧글 대부분 역시 나와 비슷한 의견이다. 물론 인터넷 세상이 되면서 일반인들도 이제는 준전문가 수준이라는 건 알지만 그래도 이렇게 전문가의 의견에 반대되는 의견이 많은 건 드문데 일반인들조차 전문가의 말에 반론하기 바쁘니 결코 좋은 정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다.저자는 몇 가지 당위성을 .. 2017. 6. 16.
6개의 비커에서 신약이 들어있는 비커 찾는 논리 문제 총 6개의 똑같은 비커에 머리가 총명해지는 "신약", 그리고 "수면제" "구토제", 목숨을 해칠 수 있는 "독약"이 있다. 어떤 비커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신약이 들어있는 비커를 다음 단서를 보고 찾아야 하는 문제1. 수면제 왼쪽에는 항상 독약이 있다. 2. 신약은 독약에 둘러싸여 있어,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3. 독약이 항상 연속으로 배치되어 있지 않다4. 수면제를 먹으려다 구토제를 먹은 적이 있다.5. 독약의 수는 신약, 수면제, 구토제의 합보다 같거나 많다6. 독약은 오른쪽에 더 많이 배치되어 있다.위 단서만 듣고 신약의 위치는 물론 6개의 비커가 어떤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정답 풀이를 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단서 중에 5번 부터 보면 각각의 갯수를 알 수 있다. .. 2017. 6. 1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