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0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4/203

대통령 후보의 주적 발언 논란 핵심과 개념 정리 전일 KBS에서 유승민 후보가 문재인 후보에게 "북한이 주적이냐?"고 묻자 문재인 후보가 대답을 회피했다며 국군통수권자의 자질 문제가 불거졌다, 그러나 하루 지난 오늘 문재인 후보측은 유승민 후보가 말한 주적은 우리나라에서 쓰지 않는 용어며 정부가 공식 발간한 자료에도 나오지 않는 말로 근거 자체가 없는 걸 가지고 문재인 후보의 안보관을 흔들려고 하는 행태라며 반론을 제기해 2차 논란이 붙었다. 유승민 후보가 근거로 제시한 국방부의 국방백서에는 정작 북한이 주적으로 규정돼 있지 않을 뿐 아니라 주적 개념이 없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유 후보 주장의 사실 여부가 오히려 도마에 올랐다.개념도 없는 주적이라는 표현으로 문후보의 약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안보관과 그에 따른 국군통수권자의 자질을 논하기 위해 근거도 없.. 2017. 4. 20.
스타크래프트 게임(1.18)의 무료 다운로드 전격 시행 (StarCraft) 어제 날짜를 기점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고전 명작으로 꼽히는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무료화 선언하고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은 와 를 포함하고 있어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해봤던 사람에게는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이다. 대체로 불법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다운 받아 실행하지 않아도 된다. 유료로 판매될 때 는 1만 5천원대로 판매되는 게임이었다.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 10, 맥OS 등 대부분의 PC에서 호환되며 이용 가능하다. 워낙 오래전에 나온 게임이고 이 게임 하나로 인해 유형, 무형의 다양한 문화와 산업발전을 통해 게임사에도 큰 이익을 주었던 게임으로 고전 명작이라는 타이틀로.. 2017. 4. 20.
지성미가 무엇인지 제대로 표현한 로비스트의 화려한 말빨 정치 드라마 - 미스 슬로운 (Miss Sloane)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이지만 미국에서는 합법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로비스트가 주인공인 영화, 그 로비스트가 여성이며 최고의 능력을 갖춘 커리어우먼이라는 영화적 요소만으로도 흥미를 유발한다. 전략적인 사고방식과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은 결코 적으로 만나고 싶지 않은 대상으로 인식될 만큼 강렬하고 화려하다.로비스트가 아닌 선거캠프에서 활동하면 미스 슬로운이 몸담고 있는 캠프의 대선주자가 무조건 승리할 것이라는데 주저함이 없을 정도로 그녀의 활약상은 상상 이상이다. 승리를 위해서라면 불법적인 행동마저 서슴치 않으며 이기기 위해서 자신의 동료들 감정까지 팔아치우는 잔인한 모습은 지성미라는 이름 아래 무섭지만 아름답게 그려나간다.블랙 리스트 (영화화 되기 전의 시나리오) 마켓에서 최고의 각본으로 이 영화 시나리오가 선정.. 2017. 4.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