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429

윤식당 6회 중반에 나온 상큼한 느낌의 삽입곡 - 리틀 믹스(Little Mix) "Oops" 윤식당을 보다보면 여러 장면에서 배경과 어울릴 만한 배경음악이 "삼시세끼"보다 훨씬 더 많이 자주 등장한다. 개고생을 표방한 천연 먹방이 삼시세끼라면 윤식당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외국의 섬에서 식당 경영을 하는 포맷이다보니 고생 보다는 로망, 즐거움이 더 크다. 그래서 상큼발랄 분위기에 맞는 선곡이 더 많게 느껴진다.동서양 모두가 만족하는 최고의 휴양지에서 놀고 먹으면서 일 한다는 건 누구나 꿈꾸는 로망이기도 하다. 샤랼라~ 분위기 속에서 혼자가 아닌 말 그대로 남녀노소(!) 설정대로 넷이서 함께 한다는 것도 무척 흥미로운 설정이다.며칠 전 윤식당 6회를 보다가 듣게 된 노래 하나 골라본다. 리틀 믹스가 부른 "웁스~" 우리말로 "아이구~" "어머나" "헉!" "허거걱" 뭐 이런 뜻으로 쓰이는 웁스.. 2017. 4. 30.
빨간모자와 파란모자를 쓴 난쟁이 구분하는 문제 해외 유명기업에서도 입사문제로 응용해서 더 유명한 "난쟁이들의 모자색 구분하는 문제" 문제출제 관련 사이트 및 개개인의 지식배틀에서도 자주 출몰하는 문제 중 하나이고 최근에는 기업 입사문제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꽤 단순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모자 색 구분 문제로 난쟁이가 아닌 죄수 모자로도 변형된 문제가 있다.어두컴컴한 동굴 안에 "빨간" 모자와 "파란" 모자를 쓴 난쟁이들이 살고 있다. 동굴에는 거울이 없어서 본인이 어떤 색깔의 모자를 쓰고 있는지 알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난쟁이들의 지도자가 나타나 "한 명씩 밖으로 나와 같은 색깔의 모자끼리 모여서라"고 명령했다. 단, 난쟁이들은 서로 눈짓이나 몸짓 혹은 어떤 소리로 서로의 모자 색깔을 알려줄 수 없다. 과연 어떻게 해야 색깔대로 모여 있을 .. 2017. 4. 29.
상처투성이 자신과의 싸움, 성장 드라마 - 몬스터 콜스 (A Monster Calls) 영화 에서 항상(!) 납치 당하는 딸을 구하는 영원한 아빠 영웅 "리암 니슨"이 나오고 (몬스터 역할) 시고니 위버 (할머니역) 를 비롯한 펠리시티 존스 (로그 원 스타워즈, 아우토반, 인페르노 여주인공) 가 엄마 역할로 나오는 영화 약간 환타지풍에 몬스터 (괴물) 이야기에다 어린 아이가 주인공이니 당연히 어드벤처 (모험물) 영화인 줄 알았다, 꿈 속에서 만나는 동화 속 이야기에서 악당과 괴물을 물리치는 평이한 줄거리의 아동 눈맞춤 영화 그런 영화 말이다. 악몽을 자주 꾸는 아이의 꿈 속에서 기존의 악몽과 다른 특별한 존재(괴물)가 나타나면서 이야기는 시작되는데 이게 의외로 볼만하다, 특히 CG는 물론 괴물이 아이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장면을 애니메이션 효과로 굉장히 묘하게 그려나가면서 몽환적인 영상미도 .. 2017. 4. 28.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연봉 6천만원짜리 신의 직장 - 제도 개선이 필요한 치안센터 치안센터?파출소 혹은 지구대는 알아도 치안센터는 또 뭐야, 하고 잘 모르는 사람이 많다. 치안센터라는 이름 자체는 꽤 거창하고 멋진데, 파출소가 지구대로 통합되는 과정에서 폐쇄된 파출소 건물을 활용한 경찰민원 창구다. 바라보는 사람의 생각에 따라 다르겠지만 쓰지 않게 된 파출소 건물를 이용한 쌍팔년도 구 버전의 "방범초소"라고 보는 어르신도 간혹 있다.파출소가 사라지고 지구대로 개편되었다고 많이 알고 있지만 파출소는 아직 존재한다. 없앴다가 다시 부활했다 ㅠ.ㅠ..그렇다고 지구대가 다시 파출소제로 복구된 건 아니다. 파출소와 지구대가 같이 운용되는 형태로 "발전"하면서 사실상 시민 안전을 위한 치안서비스 접점 구간을 넓혔다 (실패한 정책이지만 이렇게 알흠답게 포장할 수 밖에 없지 않은가...!)농어촌에서.. 2017. 4. 25.
자동차 엔진오일 최대선(F선) 넘기는 과보충은 문제가 될까? 자동차 오너 드라이버라면 누구나 한 번은 경험하게 되는게 엔진오일 교체. 엔진오일 등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는 소모품은 카센터 정비사가 알아서 해주는 경우도 많고 비전문가가 아닌 차량 전문가가 해주는 작업이다보니 믿고 맡기는 편이지만 엔진오일 만큼은 개인이 따로 신경을 쓰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과보충 때문이다. 하한선과 상한선이 나뉘어져 있고 그 두 라인 안에 엔진오일이 찍혀 있어야 정상으로 아는 사람은 많다, 그게 정답이다. 그러나 하한선 밑으로 오일량이 나오면 엔진오일이 없다는 말이니 엔진 고장과 직결(엔진 눌러붙고 얼마 못가 뻗는다)되기 때문에 하한선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지만 의외로 상한선을 넘겨 맥스 단계까지 꾹꾹 눌러 담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간혹 있다하지만 정비사들 중에서.. 2017. 4. 25.
감각적 뇌풀기를 위한 색과 수식을 응용한 색상 문제 (색 배열) 숫자와 색이 그려져 있는 십자말 퍼즐 형태의 그림이 있다. (?) 안에 들어가야 하는 색깔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문제로 색깔 구분 능력과 수리적 사고가 필요하다.색이 왜 저렇게 배열되어 있고 숫자는 뭘 의미하는지 모른다면 매우 어렵지만 의미를 안다면 생각보다 쉬운 문제10초만에 푸는 사람도 있고 아예 접근 방법 자체를 모르는 사람도 있고...(난 시작부터 머리가 굳었다)너무 쉽다고 하니 전투력이 상승하기는 하지만,,,도대체 뭐가 보여야지 ㅋㅋㅋ정답풀이는 아래 공개중앙에 놓인 "6"을 예로 든다면 이 문제는 숫자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가로/세로 숫자의 합이 가운데 숫자가 된다색으로 둘러싸인 숫자의 조건을 알아내어 다른 색이 뜻하는 숫자를 찾는게 핵심풀이노란색은 1, 파란색은 3이라는 걸 알 수 있다.파란색 .. 2017. 4. 23.
대통령 후보의 주적 발언 논란 핵심과 개념 정리 전일 KBS에서 유승민 후보가 문재인 후보에게 "북한이 주적이냐?"고 묻자 문재인 후보가 대답을 회피했다며 국군통수권자의 자질 문제가 불거졌다, 그러나 하루 지난 오늘 문재인 후보측은 유승민 후보가 말한 주적은 우리나라에서 쓰지 않는 용어며 정부가 공식 발간한 자료에도 나오지 않는 말로 근거 자체가 없는 걸 가지고 문재인 후보의 안보관을 흔들려고 하는 행태라며 반론을 제기해 2차 논란이 붙었다. 유승민 후보가 근거로 제시한 국방부의 국방백서에는 정작 북한이 주적으로 규정돼 있지 않을 뿐 아니라 주적 개념이 없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유 후보 주장의 사실 여부가 오히려 도마에 올랐다.개념도 없는 주적이라는 표현으로 문후보의 약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안보관과 그에 따른 국군통수권자의 자질을 논하기 위해 근거도 없.. 2017. 4. 20.
스타크래프트 게임(1.18)의 무료 다운로드 전격 시행 (StarCraft) 어제 날짜를 기점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고전 명작으로 꼽히는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무료화 선언하고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은 와 를 포함하고 있어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해봤던 사람에게는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이다. 대체로 불법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다운 받아 실행하지 않아도 된다. 유료로 판매될 때 는 1만 5천원대로 판매되는 게임이었다.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 10, 맥OS 등 대부분의 PC에서 호환되며 이용 가능하다. 워낙 오래전에 나온 게임이고 이 게임 하나로 인해 유형, 무형의 다양한 문화와 산업발전을 통해 게임사에도 큰 이익을 주었던 게임으로 고전 명작이라는 타이틀로.. 2017. 4. 20.
지성미가 무엇인지 제대로 표현한 로비스트의 화려한 말빨 정치 드라마 - 미스 슬로운 (Miss Sloane)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이지만 미국에서는 합법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로비스트가 주인공인 영화, 그 로비스트가 여성이며 최고의 능력을 갖춘 커리어우먼이라는 영화적 요소만으로도 흥미를 유발한다. 전략적인 사고방식과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은 결코 적으로 만나고 싶지 않은 대상으로 인식될 만큼 강렬하고 화려하다.로비스트가 아닌 선거캠프에서 활동하면 미스 슬로운이 몸담고 있는 캠프의 대선주자가 무조건 승리할 것이라는데 주저함이 없을 정도로 그녀의 활약상은 상상 이상이다. 승리를 위해서라면 불법적인 행동마저 서슴치 않으며 이기기 위해서 자신의 동료들 감정까지 팔아치우는 잔인한 모습은 지성미라는 이름 아래 무섭지만 아름답게 그려나간다.블랙 리스트 (영화화 되기 전의 시나리오) 마켓에서 최고의 각본으로 이 영화 시나리오가 선정.. 2017. 4. 20.
다른 색을 찾는 시력 테스트 (색이 다른 블록 찾는 문제)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신체검사에서 시력 테스트를 할 때 색맹, 색약 검사를 경험하게 되는데 특별하게 문제가 없는 한 대부분 통과하게 된다. (신호등을 구별해야 하니..) 지난 번 운전면허 갱신과 관련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바뀌어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내 운전면허가 대형 면허라서 하지 않았던 건지 몰라도 숟가락(!)으로 눈 가리고 시력 검정은 했어도 색약 검사는 하지 않았더랬다. 요즘에는 색 자체를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지만 일시적인 시력 저하나 노화, 질병에 의해 시각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생기는지라 시각 테스트는 항상 신경쓰게 되는 부분이다. 오늘 준비한 문제는 문제를 풀거나 답을 구하는 퀴즈가 아니다. 보여지는 블럭에서 색이 다른 블럭을 찾기만 하는 색감 테스트, .. 2017. 4. 19.
위풍당당 여군 사진 모음 (Military Women / 女軍) 우리나라의 경우 여군학교와 여군병과가 존재했지만 현재는 남녀가 함께 입교/졸업/임관을 하는 남녀공학 시스템으로 바뀌었고 부사관학교 및 각 군의 사관학교에서도 남군 생도, 여군 생도가 함께 교육을 받고 생활하게 바뀌었다. 병과학교와 개별 사관학교, 부사관학교 등이 남녀합반이 되면서 기존에는 간호사관학교만 여군의 상징으로 남았으나 간호사관학교 역시 남자 생도를 받게 됨으로 인해 여군만 따로 입교를 하거나 배우는 병과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다.여군부대라고 알려진 독거미 부대 (수방사) 의 경우에도 특임대 자체가 여군 부대가 아니라 남녀 합동부대이며 독거미 부대명 역시 특임대의 명칭이었으나 여군중대가 속해있고 여군중대로 특임대가 유명해지다보니 여군 부대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다, 독거미 부대 자체는 남군/여군 함.. 2017. 4. 18.
두뇌 인지능력이 향상되는 색감 테스트 - 혼합색깔 맞추기 미술 문제 색감 인지 테스트로 하나의 문제당 5초씩 보고 맞춰야 하는 색감 (여러 색이 섞여 나오는 혼합색) 문제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파란색을 섞으면 무슨 색이 나오느냐 하는 단순한 문제와 같다. (참고로 파란색과 빨간색을 섞으면 보라색이 나온다) 색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하는 문제풀이로 색조합을 모른다면 풀기 어려울 수 있다.삼원색 : 모든 빛깔의 바탕이 되는 세 원색, 물감에서는 빨강, 노랑, 파랑, 빛에서는 적색, 녹색, 청색이 삼원색이다.준비된 문제는 모두 10개, 어떤 색이 만나면 어떤 색으로 바뀌는지 맞춰야 한다.혹여 두 색의 배합으로 쉽다고 여겼다면 이제부터는 제대로 된 문제가 나간다미술이라는 것이 한정된 학문이 아니라 대중적이면서 실생활에 많이 사용되는 대중문화로도 많이 활용되는 만큼 색감에.. 2017. 4. 18.
국민투표, 대통령 선거가 국민의 뜻과 다르게 디자인 되다 - 더 플랜 (The Plan) 딴지나라에서 만든 지난 대통령 대선에서의 선거조작 관련 의문을 품고 만든 다큐영화를 인터넷으로 공개 당일 봤더랬다. 벌써 이틀이나 지난 것 같은데 생각보다(!) 파장은 크지 않다. 역시 대중언론이 아닌 B급 언론에서 다루었기에 속도감이 늦는걸까...지난 주에 어느 언론에서 다룬 더 플랜 영화 개봉 소식을 보고 찾아봤던 영화다. 딴지걸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딴지걸기용 개수작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물론 기존에 세월호 관련에서 딴지일보와 파파이스가 제공한 흥미로운 정보와 해석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던 나지만 그렇다고 내 스타일은 아닌 건 분명하다. 10개 터트리면 1개 정도 마음에 드는 정도다.이번에 다룬 내용이 선거 조작, 은폐 이런 내용이라고 해서 사실 크게 기대하지도 않았다. 요즘이 어떤 세상이고 지금.. 2017. 4. 17.
아기 콩 나가신다 뚜루루뚜루, 주접떠는 괴수들에게 한방 - 콩 : 스컬 아일랜드 (Kong: Skull Island) 킹콩인줄 알고 봤는데 킹콩이 아니었던 영화, 무엇보다 기존 킹콩은 킹콩과 인간의 대결이 주 종목이었는데 이번에는 거대 괴물들이 등장하는 괴수물로 바뀌면서 기존 킹콩 이미지와 많이 다름을 보여줬다. 영화 제목이 킹콩이 아니라 그냥 "콩"으로 나온 것도 차별점이라면 그렇다고 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킹콩이 되기 전의 그냥 중2병 걸린 청소년 콩의 모습을 담은 이야기라 신선하다면 그것도 그렇다 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초반 베트남 전쟁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휴이 헬리콥터가 떼거지로 등장하면서 이런 걸 또 좋아하는 나로서는 시작부터 시선을 빼앗기면서 사실상 화면에 꽂혀서 봤다. 포스터와 예고편에도 이 휴이 헬기의 기동 장면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킹콩을 알고 좋아하는 세대라면 대체로 휴이 헬기에 대한 로망도 있.. 2017. 4. 14.
쫄깃쫄깃 야식의 일등공신 -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족발 탐구생활 (앞다리, 뒷다리) 작년 초에 나왔던 백종원의 3대천왕 족발 편을 다시보게 되었다. 족발은 야식 메뉴로 가장 먼저 손꼽히는 음식이자 남녀노서 말 그대로 가리지 않고 누구나 잘 먹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아주 흔하게 먹다보니 잘 아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막상 족발에 대해 깊이 아는 사람은 드물다, 대체로 음식점 주인들이 해주는 말에 의존하는 편이지만 장사에 쓰이는 음식을 장사하는 분이 하는 설명은 아무래도 전달자의 입장이 더 클 수 밖에 없어 차이가 난다. 대표적으로 족발 육수에 대한 부분이 그렇다. 오늘은 족발에 대해 조금 더 포괄적이면서 잘못 알고 있는 몇 가지 상식들에 대해 이야기 해 보기로 한다.족발은 이북음식이고 이북(북한)은 중국과 연결되는 경로라 중국 음식 유입의 통로가 된다. 우리가 먹는 현대적인 족발 .. 2017. 4. 13.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신명난 똥줄타는 액션의 연속 - 조작된 도시 (Fabricated City) 시작부터 게임 속 전투장면 가상현실을 실감나게 그려내면서 전반적으로 영화 장면들이 게임 속 CG처럼 보이는 곳이 많지만 나에게는 애니메이션 하나를 본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든 한국 영화 만화로 각색해도 괜찮을 것 같고 장편 드라마로 다시 제작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시작부터 나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물론 끝날 때까지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의 연속은 딱 나에게 제격인 작품이다.특히 시작 포인트는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짧게 나올만도 한데 생각보다 길게 전투 장면을 넣어서 이걸로 다른 영화 한 편을 만들어도 되겠다는 생각도 했고 (게임 시나리오를 각색) 이런 전투 장면으로 월드워나 레지던트 이블과 같은 좀비 전투 장면도 꽤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게임 속의 대장이 현실에서도 대장 역할을 하면서 다양.. 2017. 4. 11.
모양과 크기가 똑같은 9개의 구슬 중에서 저울 세 번 사용으로 다른 구슬 하나 찾기 은근 쉬울 것 같으면서도 어렵고 어려울 것 같으면서도 쉬운 문제, 무게가 다른 구슬 찾기 문제다. 모양과 크기가 똑같은 9개의 구슬이 있다. 9개의 구술에서 하나의 구슬만이 무게가 "다르다", 저울을 단 세 번만 사용하여 무게가 다른 구슬 하나를 찾는 것이 오늘의 문제, 세번의 저울질만으로 무게가 다른 구슬을 정확히 찾을 수 있을까? 일단 구슬을 3개씩 나누어 저울에 달아보는 방법123 구슬과 456 구슬의 저울이 같을 경우 789에 무게가 다른 구슬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저울 1회 사용)789 중에서 79, 혹은 78을 대조해 저울이 움직이면 움직인 쪽 구슬이 범인, 둘 다 같다면 올리지 않은 구슬이 범인그러나 이건 최적된 경우이고 만약 123과 456에서 범인 구슬이 있다고 할 경우라면 어떨까1.. 2017. 4. 9.
현대기아차 세타엔진 결함의 문제점과 원인 분석 (소비자 리포트) 3 - 리콜 확정 세타2 엔진의 문제가 커넥팅 로드와 엔진 크랭크축이 만나는 마찰 부분에 쓰이는 베어링의 문제라는 것은 나름 충격적이다. 설계가 잘못 되었거나 어떤 심각한 엔진 자체의 구조로 인한 것 보다는 엔진 부품 중 하나의 변형과 기능 미달로 인해 벌어진 일이라는 건 정말 허탈감마저 든다. 이 베어링이 얼마 한다고...어휴..앞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세타 엔진은 현대기아차에게 큰 역할을 했던 성공한 엔진이다. 기존의 현대차가 갖던 이미지를 고급스러움과 맞게 유지시켜준 혁신적인 엔진이기도 하고 현대차가 확실히 낫다라는 말을 증며하듯이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한 엔진이기도 하다. 세타2 이전의 세타 엔진을 쓴 차량 대부분이 인기 차종인 것도 그 이유다 (대표적으로 NF 쏘나타 등) 소형 중장비, 해외 수출 엔진, 소.. 2017. 4. 8.
현대기아차 세타엔진 결함의 문제점과 원인 분석 (소비자 리포트) 2 현대차, 기아차의 엔진이라고 해서 다 문제가 있는 건 아니다, 그건 확실히 하자, 방송의 실험에도 나오지만 화재나 부품 강도 실험의 비교가 되는 엔진도 같은 회사의 구형 쏘나타(EF) 엔진이다. 신형 엔진의 문제점을 말하는 것이지 엔진 기술력이나 해당 회사의 엔진 모두에 발생할 수 있는 고질적인 문제라는 건 아니다. (나도 현대차 쓰고 있다, 다행인지 세타 엔진은 아니다)또한 세타 엔진 모두에 해당하는 것도 아니다. 앞서 해당되는 차량이 약 22만대로 YF 쏘나타, HG 그랜저, K5와 K7 "일부"라고 한 것도 세타1이 아닌 세타2 엔진에 한정해서 나온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본인의 차량이 이 모델이기는 하지만 세타2 엔진이 아니라면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근데 세타2 엔진 차.. 2017. 4. 8.
현대기아차 세타엔진 결함의 문제점과 원인 분석 (소비자 리포트) 작년 겨울이 되기 전에 에서는 현대/기아차의 시동꺼짐 현상과 엔진 파손, 엔진 화재 등과 관련한 세타엔진에 대한 문제를 지적한 적이 있다, 사람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라서 꽤 관심있게 지켜 보았고 또 나와 직간접적으로 어떤 식으로든 연결될 수 있는 사안이라 중요도는 매우 컸다, (현대/기아차 가진 사람이 워낙 많으니..)당시 보도 이후 반향이 생각보다 크지 않았지만 그래도 공중파의 힘이라고 해야 할까, 어제 주요 언론을 통해 현대/기아차가 세타엔진과 관련해 전면 리콜을 실시한다고 뉴스가 나왔다. 반년이나 넘은 시점이지만 그래도 세타엔진 리콜을 결정하게 된 확실한 근거 방송이 되었다고 본다. 그러나 그 뉴스를 조목조목 따져 읽어보면 여전히 뭐가 문제이고 뭐가 원인인지는 설명하려고 하지 않고 기존의 .. 2017. 4. 8.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패트리어트 데이 미 국경일인 패트리어트 데이를 맞아 열린 마라톤 대회에서 발생한 테러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 , 2013년 보스턴에서 벌어진 실화를 담고 있다. 테러가 발생한지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뉴스를 통해 당시 폭발 장면을 기억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우리에게는 아직도 생생한 날로 기억하는 세월호 사건과도 1년 정도 차이밖에 안나는 사건이라 미국을 비롯한 여러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도 기억 속에 남아 있는 사건이다. (참고로 보스턴 마라톤 테러는 2013년 4월 15일 / 한국의 세월호 재난은 2014년 4월 16일 발생)마라톤 골인 지점에서 폭발물이 터지는 장면은 영화와 똑같이 뉴스 보도를 통해 전파를 탔었다. 911 테러를 겪었던 미국이었기에 미국인은 물론 테러 사건을 지켜보는 다른 나라의 모든 사람에게 주.. 2017. 4. 8.
Benny Benassi & Vassy - Even If (오리지널 / 리믹스) DJ소다의 영상 중에 Benny Benassi & Vassy - Even If 곡이 삽입된 영상이 하나 있다. 노래 분위기와 영상이 절묘하게 어울리면서 푸켓의 아름다운 경치와 풍경, 자연을 더 아름답게 가꾸어 준다. 아름다운 해안 도시에 딱 어울릴 만한 느낌 충만이다.원곡과 달리 리믹스 버전이 영상에 들어갔는데 감흥 좋고 필 좋고 사운드 좋고 울림 좋은 건 역시 리믹스 버전이다. 조금 더 강렬하고 조금 더 유혹적인 멜로디로 곡의 느낌이 비슷하면서도 많이 다르다. 오리지널 버전은 살짝 가볍다면 리믹스 버전은 멜로디 비트의 속도를 조금 더 높이고 애절함에 울림의 감정을 더해 무게감을 보탰다.베니 베나시 (Benny Benassi)가 생소한 사람은 그의 음악 'Satisfaction'을 들어보면 아하~하고 음.. 2017. 4. 5.
내 안의 또 다른 자아는 허상일까 실제일까, 다중이를 그린 영화 - 23 아이덴티티 (Split) 다중인격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해서 고민할 것도 바로 선택해서 봤던 영화 ,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회사 이미지와 기업 브랜드와 관련해 자주 듣는 용어 중 하나가 아이덴티티다. 브랜드가 갖는 이미지와 개념, 뜻, 목표와 목적, 기업가치 등 여러가지 정체성에 대해 다루는 작업으로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확립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 회사의 아이덴티티 가치 확립은 기업의 가치 확립 (정체성 확립) 과 같은 말로 쓰이기도 한다. 이전 직장에서 사내 교육은 물론 분기마다 실행되는 기업 가치에 대한 교육이 많았던지라 머리속에 박힌 용어 중 하나이기도 하다. 23 아이덴티티라는 제목 자체가 23개의 정체성, 또 다른 23개의 인격체라는 뜻이 될 수 있다. 한 사람의 몸 안에 23명이 있다는 말.. 2017. 4. 5.
알송달송 도형 문제 - 원이면서 동시에 삼각형, 사각형으로 보이는 물체의 형체 어떤 물체가 있다, 그 물체는 원이면서 동시에 삼각형이고 또 사각형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원통과 삼각통, 사각통 모두 통과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아래 그림처럼 생긴 원과 삼각, 사각틀을 모두 통과할 수 있는 세 모양을 모두 갖춘 물체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일단 도형 문제에 자신이 있는 나로서 머리속에 그려지는 물체의 형태가 있긴 하다, 근데 점점 헛웃음이 ㅋ아무래도 내가 가장 먼저 생각한 건 바닥이 원형인 원뿔 형태다. 근데 원뿔이면 원과 삼각은 되는데 사각이 안됨 ㅠㅠMC무 역시 원뿔 형태로 구상한다, 단 밑에가 반구 형태라는게 특징아이스크림 콘을 뒤집은 듯한 모양인데 사각형 통과가 애매타일러의 말도 일리는 있어 보이지만 따지고 보면 한쪽이 짜부(?)된 동전으로 달리 표현했을 뿐, 결국 원뿔 형.. 2017. 4. 4.
하나의 장소에서 모든 일이 벌어지는 생각보다 괜찮았던 구강액션 - 만담강호 우연히 병맛 같은 포스터를 보고 볼까말까 고민하다 오인용이 만들었다는 문구를 보고 선택한 애니메이션 영화 , 솔직히 세상 맛도 이제 어느정도 알아 버렸고 신선한 것 보다는 식상한 것들이 더 많게 느껴지면서 추억으로나 기억할 오인용에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오히려 과거 재밌게 보았던 오인용에 대한 좋은 기억이 병맛이 될까봐 살짝 두려웠던 것도 사실이다.그러나 를 다 보고 느낀 건 생각보다 괜찮았다는거다. 처음엔 호기심에 보고 중간에는 이런 난장판이 된 이야기를 어떻게 마무리 할까 궁금증에 보고 결말에서는 어이구야~ 하고 식겁 하면서 봤지만 결과적으로 만족 (대만족까지는 아니다)말로 싸운다는게 어떤 것인지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또 다양한 캐릭터들의 거친 입담 보는 맛도 있어서 욕설이 난무하다고 하지만.. 2017. 4. 4.
우는 아이 울음 뚝 그치게 만든다는 상어 가족 동요 (아기 상어 뚜루루뚜루~) 국내외 어린이들에게 자체적으로 만든 동요와 동화를 소개하는 아동 교육 브랜드 "핑크퐁"에서 만든 상어가족 동요, 최근 여러 방송에서 아이를 둔 아빠 연예인들이 따라 부르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면서 더 화제가 된 동요다. 아이들에게 눈맞춤된 동요인데 같이 부르다보니 아빠, 엄마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진 상황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걸스데이가 나왔을 때 잠깐 등장했던 동요이기도 하다. 뱅용이 아부지 백선생도 피해갈 수 없는 동요인 셈이다. 맛있는 녀석들의 두 아빠 한입만~ 문선생도 국민동요라며 열창하는 장면이 방송을 탔다. 우는 아이에게 호랑이로 겁을 주던 노땅 세대와 달리 이제는 우는 아이에게 귀염귀염 아기자기한 동요 하나면 모든게 클리어~ 보여주고 들려주면 울음 뚝! 지금은 청소년, 성인 직장인들에게까지 중독성.. 2017. 4. 3.
강아지에게 목줄을 두려워 하지 않고 안정감있게 소개하는 방법 -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의 강형욱 훈련사가 알려주는 강아지에게 목줄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안정감있게 착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훈련법이다. 목줄에 대한 강한 거부감이나 불편함을 느껴 목줄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강아지가 흥분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런 상태라면 목줄 훈련을 다시 해야 한다고 한다.목줄에 대한 안좋은 첫인상과 목줄을 처음 메였을 때의 강한 불편함이 목줄에 대한 거부감으로 나타난다고 하는데 그런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편안함을 유도하도록 하는 초간단 훈련법이다.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끈 형태를 준비해서 목줄처럼 만들고 목줄과의 스킨쉽을 높임으로 인해 목줄에 대해 익숙하게 만들고 또한 그런 익숙함으로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훈련이다.간식과 놀이를 접목해서 목줄 안으로 강아지 머리가 스스로 들어가게 유도하는.. 2017. 4. 2.
상황이 주는 충격과 반성 - 진링의 13소녀 (The Flowers of War, 金陵十三釵) 케이블TV에서 난징 대학살과 관련한 영화 한 편을 하길래 보게 된 것이 , 예전에 봤던 작품이지만 다시봐도 가슴 뭉클한 영화다. 일본이 중국의 난징에서 벌였던 일들을 극화한 것으로 소설이 원작이다. "전쟁속의 꽃"이라는 원제가 상징하는 것처럼 잔인하고 처참한 전쟁터에서 살아남은 여자들과 살아도 살았다고 할 수 없는 여자들의 숙명 같은 "전쟁 도구"같은 삶을 처절하게 보여준다.영화 제목의 "진링"은 난징의 옛 이름이다. 영화는 난징 대학살이 벌어지던 그 순간에 일본군들을 피해 성당에 숨게 되는 소녀들과 창녀들의 이야기다. 성당에 숨어든 두 집단이 같은 여성이면서 한 편으로는 완전 어울리는 세계가 다른 이질적인 집단이라는 것과 "청"춘과 "매"춘이 한 장소에서 뒤엉켜 이야기를 완성해 나가는 형식은 무척 흥미.. 2017. 4. 2.
글상자의 규칙을 찾아 새로운 조합의 단어 찾는 문자 해석 문제 (암호) 각 상자 안에는 25개의 글자가 쓰여 있다. 이 안에서 어떤 규칙을 찾아 "몇 글자를 지우고 그 결과를 조합"하면 하나의 단어를 만들 수 있다. 이 단어는 무엇일까? (단! 눈으로만 풀어야 한다)상자안의 글자들에서 어떤 규칙, 혹은 조건을 찾으면 되는 문제로 지우는 글자가 중요하며 난이도는 높지 않다상자 하나당 한 글자씩?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글자 수 예측네 개의 글상자를 눈으로 보면서 풀면 되는 암호 해독 같은 문제이기 때문에 별 다른 풀이식이 존재하는 건 아니다 이제 부터는 정답 공개 및 정답 풀이상자안의 글자 중에서 겹치는 단어들이 있고 겹치지 않는 단어들이 있다는 걸 알아내는게 중요겹치는 글자들을 지우고 나면 남는 글자들의 "모양"이 한글 자음이나 모음처럼 나타남상자안의 글자 자체를 .. 2017. 4.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