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153

아육대 리듬체조에 나왔던 배경 음악 : La La Latch - Pentatonix 펜타토닉스 (Sam Smith/Disclosure/Naughty Boy/Mashup 버전) 어제 설 특집 아육대가 (아이돌 육상 대회) 방영 되었다. 온 가족이 모여 달리기와 양궁 경기를 구경하고 있었고 사실상 아육대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걸그룹의 리듬체조와 보이그룹의 파워풀한 에어로빅 경연 부분을 기다리던 중이었다.성소(우주소녀), 유아(오마이걸), 유주(여자친구), 차오루(피에스타), 미나(트와이스), 정예인(러블리즈) 이 리듬체조 선수권 대회에 출전한 각 걸그룹 멤버들이다,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우주소녀에서 우주스타로 거듭난 성소의 단독 우승이 예견 되었던 대회지만 예상 밖으로 성소가 본 게임에서 실수를 연발하면서 아쉽게 동메달에 그쳤다.차오루와 미나가 동시에 금메달의 주역이 되었는데 이를 보던 가족들이 금메달2개, 동메달 1개 모두 중국과 일본 국적의 아이돌이 차지했다며 아.. 2017. 1. 31.
[토론주제] 데이트 비용은 남자가 부담해야 한다? 남녀의 데이트 비용 분담 (더치페이) 살아가다보면 꼭 한번은 고뇌하게 만드는 것이 데이트 비용이다, 연애를 하다보면 들어가는 비용이 은근 쏠쏠하게 들어가기 마련이고 대부분 남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는 비율이 높다보니 데이트 비용 때문에 다투는 커플도 간혹 생긴다.전에는 남자가 부담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인식이 팽배했다면 최근에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경제력이 뒷받침 되면서 남자가 당연하게 내는 걸 탐탁치 않게 여기는 여자도 있고 반대로 여성의 경제력과 상관없이 무조건 남자인 자신이 부담해야 하는 걸 못마땅해 하는 남자들도 많아지는게 요즘의 추세라 데이트 비용에 관한 서로의 인식 차이는 점점 양극화 현상을 띄고 있다.첫 만남, 첫 데이트의 경우에는 거의 99% 이상이 남자가 부담하는 걸로 자연스럽게 확정이 되고 (때로는 그걸 남자가 당연히 여기고).. 2017. 1. 29.
최순실 특검 출석 현장에서 배우는 오늘의 낱말 - 염병 (전염병/감염병) 최순실이 특검에 출석 하면서 갑자기 기자들을 향해 특검이 강압수사를 하고 있으며 자백을 강요하고 3대 멸족을 논하는 등 비상식적인 수사를 펼치고 있다고 외쳤다. 최순실이 갑자기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면서 주변인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는데 당시 현장에 있던 특검 사무실 청소 하시는 분이 최순실의 항변을 듣고 했던 말이 "염병~"아주머니가 최순실을 두고 한 이 말은 누리꾼들의 화제가 되면서 사이다 발언이라는 지지를 얻었는데 오늘은 최순실 특검 현장에서 언급된 염병이라는 말 뜻을 알아보고 염병이 어떤 경우에 주로 사용되는지 알아보자.죄송합니다, 국민 여러분께 용서를 구합니다,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라며 눈물을 보이던 최순실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의 발언을 무색하게 만드는 나도 피해자 코스프레가 시작되었다.대통령이.. 2017. 1. 28.
원리를 알면 한번에 그리기가 가능한 한붓그리기 도전 문제 펜을 종이에서 떼지 않고 한번에 그려 나가야 하는 한붓그리기 문제아래 형태의 그림을 한붓그리기 하여야 한다.원리와 개념을 알면 생각보다 답 찾기가 수월하다 (난 당근 아름답게 풀었당 ㅋ)그림을 그려 나가야 하는 문제라서 답풀이 과정을 바로 공개 (직접 그려봐야 답을 알기에..)사각형에서 두 선이 만나는 모서리는 짝수점 (두 선이 두 방향을 이룸)가운데 두 선이 만나 T 모양을 이루는 형태는 홀수점 (두 선이 세 방향을 이룸) 이 된다, 여기서 한붓그리기가 가능한 도형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림 전체의 형태가 짝수점으로만 이루어져 있거나 홀수점이 두 개일 경우다. 이 그림은 그림 전체가 짝수점으로 이루어진 그림은 아니지만 홀수점은 두 개이기 때문에 한붓그리기가 가능하다는 걸 바로 알 수 있다.홀수점.. 2017. 1. 27.
결말은 알 수 없지만 모든 건 현장에 답이 있다 - 400 데이즈 (400 DAY) 400 데이즈, 제목만 보면 확 구미가 당긴다, 장르를 몰라도 괜히 재밌을 것 같고 뭔가 400일 동안, 혹은 400일 이후 벌어지는 일에 대해 궁금증이 시작부터 생기게 만든다. 사백데이라는 우리식 표현 자체가 임팩트 있다, 더군다나 우주 비행사들이 장기간 밀폐된 장소에 갇혀 생활하게 되는 심리를 실험한다는 줄거리 자체가 흥미를 끌기에는 일단 충분하다.근데, 딱 거기까지, 감독 스스로가 열린 결말이라고 했기 때문에 결말이 없는 약간은 흐지부지하면서도 애매모호한 영화이기는 한데 그렇다고 기존의 열린 결말을 추구하는 다른 영화와는 격이 다르다, 다양한 결말이 예상되는 조금은 괜찮은 영화라기 보다는 그냥 애초에 결말 안 짓고 만든 영화 같은 느낌이다 나름대로 여러가지 장치를 만들어 놨지만 감독만의 세계관에 빠.. 2017. 1. 27.
테더링 유선 연결이 잘 되다가 갑자기 안될 때 (PC 네트워크창에 안보일 때) 휴대폰(스마트폰)의 인터넷망으로 무선 인터넷을 끌어와 PC에 연결해 PC에서도 인터넷이 되게 하는 것이 테더링이다. 개념은 조금 다르지만 같은 범위로 핫스팟, 모바일AP, 블루투스 테더링, 와이파이 핫스팟 등이 있는데 USB (유선) 케이블 연결이 아닌 경우에는 모두 무선이다.나는 테더링을 쓸 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선 연결로 한다, 아래 사진처럼 말이다. 모바일AP, 핫스팟 식으로 무선 연결을 하기도 하지만 기분 탓인지 유선보다는 조금 느린 것 같고 유선에 비해 끊김이 덜하다, 선으로 직접 연결된 유선이 아무래도 통신 장애가 덜 할 수 밖에 없는 것도 그렇다.무엇보다 유선 연결은 USB케이블이 연결된 상태라서 휴대폰 밧데리 충전도 되고 전력 소모에 따른 방전도 방지할 수 있어 상황이 여의치 않는.. 2017. 1. 26.
쓸데없이 재미있는 빈 디젤의 우주 SF영화 - 리딕 (Riddick) 분노의 질주 영화 시리즈를 봤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빼놓을 수 없는 인물 "빈 디젤", 출연작 대부분이 재미있고 볼 만해서 그가 출연한 영화는 그냥 믿고 봐도 좋을 정도다. 빈 디젤이 단순한 액션스타, 액션배우라고 아는 사람도 많지만 영화 각본과 기획까지 하는 감각있는 영화인으로 그가 감독까지 한 영화도 있다. 분노의 질주도 그가 제작자로 참여한 영화이고 이번에 이야기를 할 리딕 역시 그가 제작한 영화다, 배우 보다는 영화기획과 시나리오 작가로 먼저 인정 받았고 연출가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드러낸 인물이기에 다른 배우들과는 레벨이 다르다.감독으로 나설 경우, 제작, 각본, 배우(주연) 등 4개의 역할을 모두 한다, 우리나라 실정으로 따지면 성공한 심형래, 이경규의 할리우드 버전인 셈이다. 그가 만든 영화 .. 2017. 1. 25.
피시테일 (피쉬테일/fish tail) 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이며 예방이 불가능하다? 피쉬테일 예방 운전법 초보 운전자가 아니라면, 혹은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피쉬테일이라는 단어 정도는 들어봤을거다. 피쉬테일이라는 명칭 그대로 물고기 꼬리처럼 내 차의 엉덩이가 좌우로 살랑살랑 흔들리다가 그 각도가 점점 벌어지면서 차가 미끄러지는 현상이다. 심하면 전복 사고까지 이어지고 인명사고 위험도 크다.피쉬테일에 대해 여러가지 말이 많다, 자동차 자체의 결함이나 하부의 문제, 핸들 유격 또는 예전보다 가벼워진 핸들링 등 자동차 구조의 변화에 원인을 두는 경우도 있다. 자동변속기가 사실상 옵션이 아닌 것처럼 파워 핸들도 당연하게 여기게 되면서 핸들링이 가벼워지는게 요즘 추세, 확실히 핸들 조작이 더 쉽고 요즘엔 새끼 손가락으로도 방향 틀기가 가능할 정도다. 자동차의 구조적 결함과 조향 장치의 불량(결함)도 원인이.. 2017. 1. 23.
조건을 만족하는 수의 나열을 찾아 금고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문제 금고가 놓여있고 비밀번호를 유추할 수 있는 힌트가 적혀 있다. 비밀번호 힌트는 다음과 같다.1. 비밀번호는 모두 10자리이며, 각 숫자는 한 번씩만 사용된다.2. 비밀번호는 2~9 중 한 숫자의 배수를 일의 자릿수만 순서대로 나열한 것이다. 단 시작 수는 관계없다.3. 나열된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수의 첫 자리와 끝자리 숫자의 합이 9 이면서 최소인 수가 비밀번호다.비밀번호는 무엇!!! (설마 0123456789는 아니겠지 ㅋㅋ)시작부터 쏟아지는 답변 릴레이, 첫 번째로 제시된 답은 9876543210, 그러나 3번 조건의 "최소 수"와 거리가 있다. 아무래도 수의 단위가 최소치가 되려면 비밀번호의 앞쪽이 낮은 수가 되야 한다.두 번째로 제시된 답은 098765431, 그러나 마찬가지로 3번 조건의 첫 .. 2017. 1. 23.
아동복도 안전지대가 아니다? 환경호르몬 기준조차 없는 아동복 실태 현황 100% 순수물질이 아닌 합성을 통한 물질에서 우리는 항상 부작용을 우려한다. 약이든, 먹거리 음식이든 인공적인 조작이나 합성에 대해 반감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데 콩의 유전자를 조작하거나 합성 등의 방식으로 만든 GMO 유전자변형 콩처럼 원래 물질에서 벗어난 새로운 것에 대한 안전 여부에 촉각을 둔다.옷도 마찬가지, 순면처럼 면 100%의 옷과 합성의류의 공존은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 일상 생활에 자리 잡았다. 옷은 피부와 직접적으로 닿는 생활 필수품이다. 그래서 속옷의 경우에는 거의 예외없이 100% 면 제품을 쓴다. 여성의 생리대도 마찬가지, 그러나 가공처리되는 과정의 발달과 합성 인공섬유들이 오리지널 섬유와 대동소이하는 단계로 접어 들면서 점점 합성섬유와 천연섬유의 경계마저도 흐릿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2017. 1. 23.
백종원의 반강요 애창곡 - 소유진이 불러요~ 파라파라퀸 (PARA PARA QUEEN) 백종원의 아내 소유진은 가수 활동을 했던 연기자다, 30대 이후 연령에게는 기억이 있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2002년 한일월드컵을 기억하는 세대라면 소유진이 가수로 활동했던 시기를 추억할 수도 있다. 2001년 파라파라 퀸이라는 노래를 들고 나와 나름의 인기를 구사하며 월드컵 축제가 벌어지기 전까지 대중적인 노래로 불렸다.휴대폰은 2G였고 (접히는 폴더폰이 인기대세) 인터넷 문화는 아직 태동시기였으며 PC통신의 끝물 단계였다. 지금처럼 인터넷 파급은 드물고 공중파의 인기가요가 전부였던 시절이라 음악을 듣는 건 TV의 가요 프로그램과 CD 플레이어가 전부였던 시절이다.파라파라 퀸은 반짝 인기를 얻었고 소유진 역시 이 앨범을 끝으로 가수 활동을 끊고 배우의 길로 전업을 하게 된다. 파라파라 퀸이라는 조금은 특.. 2017. 1. 22.
주어진 알파벳 중에서 여섯 글자를 지워 하나의 단어를 만드는 영어 단어 문제 아래와 같이 16개의 알파벳이 있다. 이 알파벳 중에서 "여섯 글자를 지워서 한 단어"를 완성해야 하는 문제다. 나는 첫 소절 SBI (저축은행?) 맨 마지막 ARS (자동응답?) 가 괜히 거슬린다 ㅋㅋ, 문제를 보고 꽤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의외로 힌트는 간단하다!몇 개를 지우든 주어진 16개 알파벳을 보고 눈에 그냥 들어오는 단어가 있을 수도 있고 운이든 실력이든 꽤 설득력있는 단어 조합을 찾을 수 있지만 무작정 찾는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 중요하다. 막장 대입 방식으로 찾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주어진 조건과 환경을 잘 "고려"하여 풀면 충분히 답 찾는 키를 찾을 수 있다.다시 말하지만 "여섯 글자를 지워서 한 단어"를 찾아 완성하면 된다.S B I A N X L E A T N T E A R S문제.. 2017. 1. 22.
최악의 재난, 최악의 재앙, 최악의 영화, 영화가 핵인 영화 - 판도라 (PANDORA) 작년 한수원 관계자가 인터뷰한 신문 기사가 생각난다. 라고 하는 원전 사고를 주제로 하는 영화가 개봉을 하게 되는데 예나 지금이나 원전에 민감할 뿐더러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 여파로 원전에 대한 두려움과 우려가 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영화가 개봉 한다면 원전 안전사고에 대한 심각한 공포심이 괜히 생길까 하는 것에 대해 염려한다는 내용이었다.영화를 보기 전에 예고편과 후기를 먼저 찾아봤던지라 관계자의 말처럼 우려가 되는 부분에 대해 어느정도 공감은 했었다. 그러나 영화를 관람하고 난 후의 생각은 그나마 "졸작"이라 다행(?), 제대로 멋지게 다루지 않아 감흥이 떨어져 생각보다 우려는 없을 것 같다 (망작은 아니다)엄청난 메세지를 담아 시작 전 (실제와 다르며 관계가 없다는 식) 과 시작.. 2017. 1. 22.
미니언즈 (Minions)의 엉뚱한 매력에 풍덩 빠지다 - 뚜찌빠찌뽀찌 미니언즈를 뒤늦게 봤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딱히 보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는데 (보고 싶은데 아직 못 본 영화가 많아서..) 배우 심형탁이 TV에서 자주 언급했던 주인공들이고 특히 무한도전이나 라디오스타 등에서 심형탁의 미니언즈 노래를 재미있게 들었던 기억이 있어 오늘의 영화로 를 선택하게 되었다.결과적으로는 최고의 선택이었고 심형탁이 왜 그렇게 좋아하고 즐거워 했는지 제대로 알 수 있었다. 매력 만점 주인공들과 함께 영화를 보는 내내 나 역시 그들 중 하나의 미니언즈가 되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살짝 코웃음이 났다. 예고편을 먼저 봤을 때는 대사도 별로 없는 요 녀석들의 몸 개그가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까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캐릭터 하나하나가 어찌도 그렇게 잘 표현되고 섬세한지 영화 중간.. 2017. 1. 21.
먹요원 김준현이 알려주는 미국 햄버거 맛이 나는 고기 전용 특별 수제 소스 레시피 집밥 백선생에 맛있는 녀석들의 두 주인공 김준현과 문세윤이 게스트로 출연해 먹성을 제대로 보여 준 적이 있다. 고기를 마음껏 먹던 이 날의 김준현은 한참 고기를 먹던 중에 자신만의 특제 수제 소스 레시피를 공개해 맛객의 품격을 높였는데 이 소스에 고기를 함께 먹으면 미국 햄버거 맛이 나는 아주 신통방통한 소스라며 레시피를 알려줬다.상상만으로도 달콤새콤하고 살 찔 것 같은(?) 그 어떤 연령대의 남녀노소가 먹더라도 환호할 것 같은 아메리칸 스타일의 특제 고기 소스, 그 레시피 현장으로 들어가 본다. 고기 파티를 하는 날, 나만의 특제 소스라고 주위 사람들에게 말하면서 수제 소스를 만들어 준다면 깜놀할지도~ 보고 배워서 고기 먹는 날에 실력 발휘를 해보길~이제부터 만들 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미국 햄버거.. 2017. 1. 21.
길라임의 정체는 모기공주 - 원더걸스 So hot 의 아름다운 다리 주인공 하지원(전해림)의 알콜 매력 하지원, 1978년생으로 올해 드디어 40대가 되었다, 물론 나이와 상관없이 동안 외모는 여전하며 20대 못지 않다. 최근 에 나와 알콜 매력을 선사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더 고와지는 여자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오히려 성숙미가 더 살아난다. 하지원이 하씨라는 성을 가진 본명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로는 "전씨" 성을 가진 전해림이 실제 본명이다. 요즘 우리 주위에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전씨 성을 가진 사람 중에 전현무, 전도연, 전원책, 전두환, 전영록, 전효성 등이 있어 하지원(전씨)과 같은 성씨 집안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한자가 전혀 다르다, 이 사람들은 全 (온전할 전)을 성으로 쓰고 하지원은 큰 밭이라는 뜻의 [대전] 광역시 이름처럼 담양을 본관(담양전씨)으로 하는 田 (밭 전)을 쓴다,.. 2017. 1. 20.
구슬 10개를 3개의 컵에 홀수로 담아야 하는 문제 구슬이 10개 있다. 컵은 3개가 있다. 3개의 컵에 구슬 10개를 모두 담아야 한다 단! 컵에는 구슬이 홀수가 되도록 담아야 한다. 다시 설명한다. 구슬이 10개다, 컵은 3개다, 컵에 구슬 10개를 모두 담는다, 그러나 컵에는 구슬이 홀수가 되도록 담아야 한다..일반 산수로는 도저히 풀 수 없는 불가능한 문제삘이 온다 ㅠ.ㅠ 내가 설명하면서도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문제일까 싶다. 논리적으로 산술적으로 문제가 문제다..1개, 1개 홀수를 담으면 남은 컵에는 8개의 짝수 구슬이, 1개 3개를 담고 남은 구슬은 6개로 역시 짝수, 3컵 중에서 먼저 2컵에 어떤 식으로든 홀수가 되는 구슬을 담게 되면 두 컵의 합이 짝수가 되어 남은 컵의 구슬도 무조건 짝수가 된다. 상식선에서는 일단 풀기가 어렵다 ㅠ.ㅠ .. 2017. 1. 19.
특별한 선물로 쓰이는 행운의 지폐 (생일지폐, 기념지폐, 축하지폐, 선물지폐) VJ특공대에서도 소개가 된 적이 있고 내 주변 지인 중에서도 선물용으로 직접 구매해서 연인에게 선물을 했던 적이 있는 생일 지폐 선물 아이템, 기념이나 선물을 위해 별도로 제작한 가짜 돈이 아니라 진짜 돈이다. 돈에 새겨져 있는 일련번호와 기념일 혹은 생일과 동일한 것을 찾아 선물용 액자에 담아 선물을 할 수 있게 해준 상품이다.방송이 되기 훨씬 이전에 난 이 생일 지폐라는 걸 본 적이 있다. 가까운 후배가 연인에게 선물 한다면서 "돈"을 "돈"주고 산다길래 뭐 이런 황당한 말이 다 있나~했더랬는데 실제로 구매해서 보여준 돈을 보고나서 생각외로 뜻 깊은 선물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눈여겨 본 적이 없는 지폐의 일련번호가 주민번호 앞자리, 생년월일과 똑같이 배열될 수도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고 특.. 2017. 1. 19.
제목만큼 흥미진진한 영화, 고대 이집트 신화를 말한다 - 갓 오브 이집트 (Gods of Egypt) 관람객 대상 다음영화 평점 7점대, 네이버영화 평점 8점대로 낮은 점수대의 평가는 결코 아니지만 의외로 노잼으로 많이 까였던 영화 , 화려한 CG와 쭉쭉빵빵 여신과 미녀들 빼고는 내용이나 이야기 구성이 별로라는 이야기가 꽤 있다. 전문가 평점이 다음/네이버 모두 3점대라는 것도 그렇다. 영화를 발로 만들어도 10점 만점에 4점 이상은 넘을텐데, 전문가의 3점대는 솔직히 이해하기 어렵다. 100점 만점에 30점이라는 평가 점수를 그렇게 남발할 수 있는지도 의문, 딱히 별로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영화계에서 흔히 뽑는 망작들의 전문가 평가 점수가 7광구(4점대), 미스터 고(5점대), 디워(4점대), 조선미녀삼총사(4점대)로 보다 높다. 이 영화의 국내 평론 전문가 3점대는 진짜 뭘로 기준을 삼아 전문 평가를.. 2017. 1. 18.
다양한 생활용품을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불난 제품을 모아 파는 화재 매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 알뜰종합매장 중에서도 초저가로 방송과 신문에 소개되었던 조금은 남다른 매장이 있다. "화제"가 아닌 "화재" 매장으로 말 그대로 불난 집에 있던 물건을 모아서 파는 매장이다. 요즘과 같은 불경기(?)에는 불난 가게의 상품이 알뜰 쇼핑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법, 이런 매장과 관련된 언론에 소개된 뉴스 제목도 "불"난 가게 물건, "불"경기에 "불"티~ ㅋㅋ불이 난 가게의 상품을 판다고 해서 제품에 하자가 많을 것이라고 오해하기 쉽지만 그렇지는 않다. 물론 제품이나 화재 규모에 따라 제품의 상태가 천지차이지만 대체로 팔 수 있을 만한 제품으로만 구성되어 있고 직접적으로 불에 닿지 않고 불난 공간에 함께 있다가 그을림이나 화재 먼지등으로 정상 유통이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다.이런.. 2017. 1. 15.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는 건강 짜장면 만능춘장 만들기 - 집밥 백선생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은 "중식"이라는 기사가 있었다, 배달해서 먹는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 덕분인데 치킨과 피자보다 더 자주 시켜먹는게 중국집 배달 음식이고 직장에서도 점심에 배달해 시켜 먹는 건 중식이 대부분이라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인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아쉽게도 건강식과 거리가 있는게 중식의 짜장면이다. 우유만큼이나 먹고 나면 배앓이를 하는 사람도 의외로 많고 속이 좋지 않다고 하는 사람도 많다. 일반적으로 우유처럼 면이 속에 받쳐주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 배앓이 이유를 "면" 때문에 속이 거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짜장면을 먹고 속이 좋지 않다면 거의 대부분 위생적인 부분 때문이고 그 위생적인 부분의 최정점은 "식용유"다. 대용량의 기름(식용유)를 도매로 말통째 받아 쓰는게 중식.. 2017. 1. 15.
19-18=18 이라는 식에서 단 하나의 선을 그어 참이 되게 하라 여러 문제풀이를 접하고 자주 경험하다 보면 매번 나오는 문제 유형이 있기 마련인데 가장 쉽게 접근하면서도 난이도를 갖는 문제가 성냥개비를 활용한 수식 문제다. 어떤 식의 문제에서 성냥개비 하나, 혹은 두 개를 옮기거나 빼거나 더하는 방식으로 수가 참이 되거나 다른 식으로 만드는 문제들이다.다른 시각, 창의성, 독창성 등을 보기 위한 문제이다보니 생각하기 나름이라서 이런 응용 문제가 많다. 오늘 문제는 성냥개비 문제와 흡사하지만 조금은 차원이 다른 문제다,아래 주어진 식에서 하나의 선을 "그어" 참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단!! 등호는 바꿀 수 없다. "단 하나의 선"만 그어주면 되는 문제이니 노트에 적고 충분히 검토해 보자, 풀 수 있다!! 선만 그으면 된다!19 - 18 = 18등호는 건드리지 않고 .. 2017. 1. 14.
사람만 보면 마운트(올라타기)를 해서 민망한 부끄부끄 행위를 하는 강아지 훈련법 사람만 보면 달려들어서 올라타고 보기 민망한 부끄부끄 행위를 하는 개들이 있다. 견주는 물론 집에 찾아오는 모든 사람에게 그런 행위를 하면 당하는 사람이나 지켜보는 사람이나 모두가 부끄러워지는 건 한순간이다.보통은 동물의 본능에 의해 성적행위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강형욱 훈련사의 말에 따르면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고 한다. 견주와 반려견간의 유대관계 형성 과정에서 잘못된 습관이나 버릇이 이런 행동 유발을 하는 경우도 많아서 그 원인이 꼭 본능에 의한 자연스러운 행위가 아닐 수도 있다는 말이다.오늘 그런 행동으로 인해 행동 수정을 받게 되는 강아지는 두 가지 문제점을 갖고 있다, 하나는 이런 마운트, 올라타서 민망한 행위를 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다른 강아지들과 전혀 어울리지 못하는 문제다. 이 .. 2017. 1. 14.
정감있고 마음 편해지는 엄마 품 같은 공간 - tvN 인생술집 가게 인테리어 술집을 빌리지 않고 직접 세트장처럼 만들어서 가상의 술집 주인 MC들이 유명인을 초대해 술과 맛있는 안주와 함께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프로그램 MC와 게스트가 이야기를 나누는 기존의 방식 룰과 큰 차이는 없지만 장소의 힘이랄까, 술의 힘이랄까, 형식만 바꾸었을 뿐인데 솔직대담한 진솔한 이야기 장소가 된다.나도 이런 곳에 초대를 받아서 술자리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느낌도 생기고 반대로 나도 이런 테이블 하나만 있는 작은 주점을 차려서 가게 매출과 상관없이 좋아하는 사람과 어울릴 수 있는 아지트 같은 공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인생술집이라는 가게 상호명과 간판도 무척 마음에 드는데 출연하는 게스트들이 절대 하지 않을 것처럼 하면서도 결국 끝내는 자기 흥에 못이겨 노래 한 소절을 걸쭉하게 하.. 2017. 1. 14.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고 싶다면 강추하는 영화 - 맥스 스틸 (Max Steel) 슈퍼 영웅 히어로를 주제로 한 미국 애니를 원작으로 한 영화국내에서는 일본의 위성채널인 애니맥스에서 방영을 한 적이 있다. (영화 이름처럼 맥스가 들어가넹..)어떤 사건을 계기로 살던 집을 떠나 다른 곳에서 살아오다가 부모님이 살던 집으로 어머니와 함께 돌아온 주인공그 집을 떠난 것이 아버지의 죽음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지만이유를 알 수 없는 에너지를 분출하는 수퍼 파워 능력을 갖게 되면서 외계인과 맞서는 영웅이 된다.원작인 만화의 분위기가 아동틱하고 주 대상도 아동 만화류에 속하기 때문에 스토리 자체가 아이들 눈높이다.이걸 영화화 했고 영화의 분위기는 결코 아동틱하지 않은 환타지/SF처럼 잘 묘사했다. 그러나 딱 영화 분위기만 성인층이고 스토리는 여전히 아동의 수준, 이걸 왜 봤나 싶은 .. 2017. 1. 13.
병원 마크/기호가 녹색만 쓰이는 이유 (빨간색 병원 마크/ 녹색 병원 마크) - 적십자 이야기 최종편 우리가 흔히 주변에서 보는 병원의 십자 마크는 녹색이다. 병원 마크는 전부 녹색이다. 간혹 주위 사람들에게 병원의 십자 마크는 녹색일까? 적색일까? 라고 질문을 할 경우 "음~"하면서 고민하게 된다. 녹색인 것 같으면서도 적색 마크를 본 기억도 있기 때문이다. 물론 대한적십자처럼 빨간 십자 마크를 쓰는 곳이 있지만 병원이라는 한정된 구역에 대한 질문이라 의외로 답이 쉬울 것 같아도 이게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다. 의외로 잘 모른다.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사용되는 공통 마크는 녹색 십자의 흰색 바탕이다. 때로는 색을 바꿔서 흰색 십자에 녹색 바탕을 쓰기도 한다. 바탕과 십자의 색이 바뀔 순 있어도 결과적으로 녹색과 흰색만 쓰인다. 동네 의원은 물론 대학 병원도 모두 녹색 십자 마크가 있는 병원 마크만 사용한.. 2017. 1. 13.
일정한 규칙성을 찾아 다음 빈 칸에 오는 도형 맞추기 도형, 기호, 글자 같은 알 수 없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이 그림은 어떤 규칙에 의해 그려지고 있는데 마지막 빈 칸에 올 그림을 채워 넣어야 한다.처음 이 문제를 보고 글자인가 했지만 획수가 2개, 3개, 4개로 바뀌는 걸로 보아 다음 빈 칸은 다섯개의 획으로 이루어진 오각형 형태가 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근데 답이 오각형이라면 어딘가 모르게 찜찜한 구석이 있다. ㅠ.ㅠ어떤 규칙으로 그림들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잘 살펴봐야 하는 문제, 알면 너무 쉬운데 모르면 답답 ㅋ답을 캐치한 사람도 있겠지만 아직도 잘 모른다면 그림 속에 있는 어떤 형태를 찾아야 한다정답 풀이는 다음과 같다. 앞에 나열된 그림을 세로로 접어서 절반만 보면 "ㄱ" "ㄴ" "ㄷ"한글 자음이 대칭되도록 그린 그림으로 4번째 자리에 올 자음은.. 2017. 1. 13.
기분 좋아져쓰~ 상상력이 돋보인 일본 애니 - 너의 이름은 (Your Name/君の名は/OST 감상) 좋은 영화, 좋은 애니를 보면 다 비슷한 생각을 한다는 건 이라는 애니를 보고 확실히 느꼈다. 다 보고 꽤 만족스러워 평점 후기를 찾아보니 일반 평점은 물론 전문가 평점도 꽤 높은 편이다. 역시! 스바라시! ㅋ 처음엔 뭐지? 싶다가 점점 이야기의 끈이 풀어나가면서 색다른 상상력을 선사한다. 남녀의 몸이 바뀐다는 설정은 워낙 흔하지만 과거와 현재의 시공간이 결합되면서 이야기는 풍부해 진다. 얼마전에 국내 애니 을 보고 살짝 멘붕이 왔던지라 애니에 대한 트라우마가 아직 가시지 않은 상태였는데 완전 깨끗하게 정리된 기분이다.시작부터 나오는 OST 음악도 좋았고 그려지는 감성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일본이 아무리 미워도 애니만큼은 인정 할 수 밖에 없다는게 내 생각인데 이번에도 여지없이 그랬다. 이런 작품과 감.. 2017. 1. 12.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소한 긴장감이 있는 알찬 소규모 전투 영화 - 자도빌 포위작전 (The Siege of Jadotville) 자도빌 포위작전은 UN 평화유지군(아일랜드)과 아프리카 콩고국의 쿠테타 세력간에 발생한 전투를 담고 있는 단편 드라마다. 하나의 영화라고 봐도 무방하나 극장 상영이 아닌 주문형 스트리밍 미디어 채널인 넷플릭스 (국내에는 2016년 1월 LG전자와 파트너로 상륙) 에서만 독점 상영했다. 유료 채널에서 뒷심을 발휘하며 은근 인기를 끌었는데 군 전투치고는 화려함이나 극도의 긴장감은 없지만 그래도 꽤 볼 만하다.넷플릭스의 드라마다 보니 영화 전문 사이트에서의 평점은 없지만 블로거들의 관련 후기를 대강 찾아만 보아도 꽤 높은 평가를 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나 역시 기대치보다 높고 생각보다 좋았다는 평을 내리고 싶다실화를 바탕으로 냉전 싸움이 한창이던 1960년대 UN 평화유지군으로 콩고에 활동하게 된 아일.. 2017. 1. 11.
무엇으로부터 졸업을 할까, 영화 졸업반 (애니) 극장 개봉 대신 IPTV 개봉을 선택한 성인 애니메이션 국내 성인용 만화 시장이 별로 크지가 않아서 약간 기대치를 잡고 본 영화다, 이게 성인용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와서 오히려 편견이 좀 생기는데 사회적 문제를 기반으로 한 부분에 부끄부끄가 포함된 것과 원래부터 부끄부끄한 이야기만 담고 진행하는 건 다르다. 주제와 다루는 소재가 성적인 부분을 담고는 있지만 그것만 목적을 두고 찾아 봤다면 후회할 수 있다. 국내 만화 시장이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점점 발전하고 있다고 해도 이웃나라 일본의 애니 시장을 보면 새발의 피, 아동 만화 시장에서는 확실히 인기 많은 작품이 많지만 연령이 높은 대상으로 점점 확대될 수록 오히려 인기가 점점 떨어진다. 어른들이 외면하는 만화는 결국 아이만 보게 되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2017. 1. 1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