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6/1267

다잉메세지를 보고 범인을 찾는 추리 문제 - 수어어의 비밀 한 마을에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범인은 보석을 훔치고 살인을 저질렀는데 피해자는 다잉메세지로 "수어어"라는 글자를 남겼다.용의자는 모두 4명으로 조상호, 이수억, 최수호, 박홍수피해자가 남긴 메세지로 알아낼 수 있는 범인은 누구?정보는 용의자의 이름과 다잉메세지 "수어어"뿐이다.문제의 정답, 이 사건의 범인은 아래와 같다. (추리 실패 했다면 아래로 이동)수어어를 세로로 세우고 뒤집게 되면 또 다른 글씨가 완성되는데~수어어를 시계 방향으로 회전시켜 세우고 뒤집게 되면 "상호"라는 이름이 나온다.범인은 조상호!! 2016. 12. 31.
매년 고지서가 오는 적십자회비가 주는 메세지 얼마 전에 적십자회비 통지서가 날라왔다. 지로용지로 오는 적십화회비는 공과금처럼 보이는 "지로용지"와 "회비"라는 납부명 때문에 뒷말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강제성이 없는 자발적 모금인데도 그것이 마치 꼭 납부해야 하는 공과금 용지처럼 모든 세대에 납부 고지서(!)를 보내다보니 생긴 오해다. 거기에 연령별로 세대차가 있는게 적십자회비 납부다. 과거에는 통/반장이 성금 모집을 하러 다녔고 반강제성으로 납부자/미납부자를 따로 명단으로 만들어 "독촉"을 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적십자회비에 대한 반감이 나이가 많을수록 좀 있다.회비라는 것도 오해의 소지가 많다. 정기후원을 통해 가입 활동을 하거나 봉사자로 활동하는 경우라면 그곳에 속한 회원들이 납부하는 회비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 국민 입장에서는 가입도 하지.. 2016. 12. 30.
숨어있는 단어를 10초안에 모두 찾아야 하는 그림 문제 아래와 같은 그림이 있다이 안에는 여러개의 단어가 숨어 있다.숨겨져 있는 단어를 10초 안에 찾아야 한다!!!! (고고!!!!)쫄지마라!! 절대 어렵지 않다. 잘 보면 보인다. 잘 보면 단어가 나온다!!이 그림 속 단어찾기 문제의 정답은 아래와 같다가장 끝 테두리부터 하나씩 떼어보면 알파벳이 보인다가장 바깥에 L 그 다음 U 그 다음 n(N) 그 다음 C 마지막 가장 안 쪽에 h(H) 런치(LUNCH)떼어놓은 앒파벳을 다시 붙이면 (L과 U가 겹친 상태)L과 U에 N이 겹치고남은 C 와마자믹 h 까지 겹치면 원래 문제 속의 그림처럼 된다10초는 무리고 난 30초 정도 걸려서 풀었음 2016. 12. 30.
치명적인 귀염 폭발, 아기의 표정과 웃음에 당하면 끝장이다 - 아기 배달부 스토크 큰 머리에 큰 눈동자, 그리고 앙증맞은 입술과 깨알 같은 웃음소리, 거기에 빵빵하게 터질 것 같은 볼과 엉덩이는 아기에게서 느낄는 볼매 요소다. 옹알옹알 거리는 말 소리도 귀엽고 쌩긋 웃는 표정을 보고 있노라면 가슴이 녹아든다.인간이 유독 강아지와 고양이를 좋아하는 이유도 두 동물이 갖고 있는 얼굴 형태 때문인데 크기 자체도 작지만 얼굴형 자체가 인간의 아기와 유사하기 때문에 두 동물을 그렇게 귀여워하고 좋아한다고 한다. 실제로 강아지와 고양이들은 귀염이 폭발하고 그걸 본 사람은 안절부절 못한다.서양에서는 예로부터 황새가 아기를 데려다 준다고 믿었다. 중국과 일본은 잘 모르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다리 밑에서 주워 온다는 말로 아기 탄생에 대한 나름의 변칙 설명이 존재한다. 아기는 어디서 왔으며 어떻게 .. 2016. 12. 29.
현대 유니버스와 기아 그랜버드 프리미엄 고속버스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우등고속버스 보다는 더 고급이고 KTX 고속열차 객실에는 살짝 못 미치는 교통여객 수단의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우리나라에 도입 되었다. 언론과 국토부에서 배포한 소개 자료가 많지만 제조사인 현대자동차에서 직접 올린 사진들이 아무래도 더 정확하기에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배포하는 뉴스레터에 소개된 사진들을 모아봤다.현대차는 대형 버스 중 도시순환형은 시티라는 이름으로 (그린시티, 슈퍼에어로시티, 유니시티) 출시 중이고 고속버스는 유니버스라는 단일 브랜드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 프리미엄 고속버스도 유니버스에 들어간다.프리미엄 고속버스는 현대차 뿐 아니라 기아차에서도 만들었다. (같은 집안 식구끼리라 누굴 선택해도 현대) 같은 엔진에 같은 변속기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만큼 큰 차이는 없다, 다만 그 외 나머지에서 미묘.. 2016. 12. 29.
표창원 의원의 대통령 탄핵소추안 반대/주저/찬성 의원 공개는 국회의원의 의결권 침해 썰전에서 전원책 변호사가 반드시 꼭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했던 이야기, 표창원 의원이 대통령 탄핵소추안 관련해 반대표 성향을 가진 국회의원의 명단을 개인 SNS 계정에 발표한 부분이다. 대통령 탄핵안 투표에 앞서 탄핵에 반대하는 국회의원들 명단을 작성해 공개를 했는데 이것이 옳은 행동인지 잘못된 행동인지에 대한 논란은 꽤 있었다.전 국민의 90% 이상이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고 탄핵이 되기를 희망하는 분위기라 잘못된 행동이 아니라고 보는 사람이 더 많고 설령 잘못된 행동이라고 해도 충분히 납득될 수 있는 사안이라 여겨 이번 만큼은 그냥 넘어가도 좋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꽤 많다. 내 주위도 마찬가지그러나, 커다란 블랙홀에 빠져 나머지 사안마저 제대로 살피지 않고 거대한 소용돌이에 다 휩쓸려 가는 것도.. 2016. 12. 28.
귀여운 냥이의 시크한 매력 발산 - 데이터 해결사 캣티의 말씀 시리즈 (KT) 데이터 걱정에 빠져 늘 고민인 KT 스마트폰 고객들에게 항상 등장해 아낌없는 말씀을 전해주는 정체가 있었으니 캣티라는 고양이다. (KT = 캣티) 다양한 상황 설정을 보여주고 데이터 부족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는 중생들에게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이 광고는 국내 광고에서 인기가 꽤 많은 편이며 유튜브에 올라온 국내 광고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조회수 TOP 10 안에 들 정도로 화제가 되었던 광고다.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종교적 색채를 가지고 어필해 만든 이 광고는 데이터 소진으로 절망에 빠지고 힘든 날을 보내는 자들에게 희망과 같은 빛을 선사한다. KT 고객이 아니어도 볼 수 밖에 없는 사람들에게 웃음은 물론 휴대전화 데이터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광고다.동영상 시청할 때 스킵하지 .. 2016. 12. 28.
왕이 떠나고 생긴 여러 사건의 날짜들을 가지고 특정 일이 무슨 요일인지 맞춰야 하는 문제 굉장히 단순하면서도 복잡한 요일 맞추기 문제왕이 나라를 떠난 날로부터 10일 후 커다란 모반(역모/반란)이 시작되었다. 모반은 9일째까지 계속되었다. 12월 18일은 왕이 나라를 떠난 후 19일째부터 83일이 지난 날짜이다. 왕이 나라를 떠난 후 15일째 날로부터 3일 전은 왕이 이미 나라를 떠난 지 11일 되는 날이다. 왕이 나라를 떠난 지 26일 전이 화요일이었다면그 해 4월 23일은 무슨 요일일까?왕이 떠난 날짜나 왕이 떠난 요일을 물어보는 줄 알았는데 뜬금없이 4월 날짜의 요일을 묻는당 ㅋㅋㅋ달력을 보고 하라고 해도 계산하기 복잡할 것 같은 느낌왕이 떠난 그 해의 4월 23일은 어떤 날이길래 요일을 궁금해 할까? ㅋㅋㅋ48주를 다 계산하면 나올 것 같은데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노가다라는게 .. 2016. 12. 27.
갓길 주행의 오토바이 급차로 변경과 뒷차의 추돌 중 누구 과실이 더 클까? 오토바이와 차량간에 발생한 교통사고 사례가 오늘의 주제, 교통사고 자체도 달갑지 않지만 사고 내용 중에서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경우는 더더욱 달갑지 않다. 아무리 내 잘못(차량)이 없다고 해도 오토바이와 차량은 오토바이가 피해자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차량 운전자의 경우에는 뜻하지 않은 과실이 잡혀 억울할 수 있다.오늘의 사고 개요는 이렇다. 한적한 시골 마을길 편도 1차로, 왕복2차로의 차 한대가 지날 수 있는 도로 폭이 좁은 지방도에서 생긴 사고다. 우측 흰색 실선에는 저속으로 주행하는 삼륜차 오토바이가 주행중이었고 도로를 달리던 차량들은 갓길에 달리는 오토바이(삼륜차)를 피해 중앙선에 가까이 차량을 붙여 추월하는 상황사고 당사자의 경우 갓길에서 쭉 잘 주행할 것으로 예상한 오토바이가 갑자기 본 차로로.. 2016. 12. 27.
세월엑스(세월X) 다큐 9시간 감상 정리 - 세월호 잠수함 충돌이 원인이다? (9시간 채워서 다 봄) 8시간 49분 03초짜리 세월X 다큐를 완청(?)했다. 어제 정해진 시간에 올리겠다고 하고 약속이 늦어져 오늘에서야 본 사람들이 많지만 워낙 긴 타임의 영상이라 나처럼 완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이미 요약본이나 정리를 한 별도의 영상들이 돌기 시작했는데 이 영상을 만든 라는 분이 영상 속에서도 밝혔듯이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고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다고 한 만큼 일부만 보고나 요약해서 보면 본래 본인의 뜻과 무관한 오해의 소지가 있다. (실제로 다 보니 대충 보면 오해할 구석이 많다)어제 1분 미만의 예고편이 먼저 올라왔었다. 사실 난 어제 예고편만 보고 어느정도 무슨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예상을 했었다(??) 예고편에 아무런 이야기를 담고 있지 않고 단지 이제 시작한다는 식.. 2016. 12. 27.
오감만족 즐거운 인체 탐험, 공감력 100% 영화 -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내 머리속에 있는 감정들이 살아 움직이면서 수시로 나를 조종한다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 작년에 개봉을 했는데 난 이제서야 봤다. 일요일이었던 어제 낮잠을 얼마나 잤는지 밤잠을 설쳤다. 잠이 안온다 ㅠ.ㅠ추운 날씨탓의 한기 때문에 깬 것도 있지만 물 한잔 먹고 다시 잠을 자려고 하니 도통 잠이 안온다. 잠은 억지로 자면 안된다고 하지만 출근 전쟁을 치루기 위해서는 자야 한다. 책만 들면 잠이 온다는 많은 사람들의 습성(?)처럼 난 소곤소곤거리는 말소리가 들리면 잘 잔다 ㅡ.ㅡ;;; 고로 불을 끄고 텔레비젼 소리를 최대한 낮춘 다음에 이불 속으로 고고~무난한 소리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채널을 돌리다가 멈춘 곳이 캐치온 영화 채널, 마침 적당한 만화가 시작할 찰나였다. 그게 이 영화였다. 처음에는 그냥 보다가.. 2016. 12. 26.
간단한 카드 마술 배우기 - 가운데 카드가 순식간에 바깥으로 빠지는 마술 마술사 이은결이 트럼프 카드로 하는 초간단 마술과 방법이다.굉장히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다. 간단하면서도 보는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할 수 있는 카드마술~빨간 카드 사에이 파란 카드가 있다. 이건 빼박 딱 그 자체사람들이 눈으로 보는 와중에 살짝 흔들면 중간에 있던 파란카드가 맨 아래쪽에 위치!!!!다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다시한번 살짝 흔들면 파란색 카드는 다시 중간에 위치~ 와우~숨길 필요없이 눈 앞에서 하는거라 사람들 반응이 의외로 좋다이 카드 마술의 비법은 아래 공개, 아주 간단하다빨간색의 카드 중 하나의 아래 쪽에 살짝 잘라서 벌어지게 만들면 끝!!!살짝 잘려진 빨간색 카드에 파란색 카드를 겹쳐서 껴주면 파란색 카드의 위쪽은 파란색이 빨간색보다 위에 있게 되지만 잘린 카드로 집어넣은 파란색 카드.. 2016. 12. 26.
그 여자의 전화번호는 몇 번일까? - 문제적 남자 한 남자가 오랫동안 짝사랑하던 여자에게 용기를 내어 전화번호를 물었다. 그러자 여인은 "1111-1111"이라는 수수께끼 같은 쪽지를 주면서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국번은 세 자리인데 이 숫자들을 다 더해서 두 개의 두 자릿수로 나누어 적었어요, 뒷번호는 네 자리인데 두 개씩 더해서 나누어 적었어요. 첫 번째 수는 짝수고 국번과 뒷번호의 두 번째 숫자는 같으며 각 자리에서 가장 커요. 이 둘 외에 다른 수는 겹치지 않아요. 아!! 작은 수가 주로 앞에 선답니다, 그럼 연락 기다릴께요~이 여자의 전화번호는 몇 번?? (ㅡ.ㅡ;;;;;)전화번호 설명 전 1111-1111 이라는 수수께끼 같은 숫자가 적힌 쪽지를 받게 되는데 이게 "힌트" 진짜로 여자에게 번호를 물었더니 전화번호를 이렇게 주면 어떻게 될까? .. 2016. 12. 26.
여자축구단 현대제철 레드엔젤스의 플레이메이커 이민아 선수 가요계에 아이돌이 있다면 스포츠 축구에는 축구돌이 있다. 축구돌이 대표 주자는 여자축구단을 운영하는 현대제철의 레드엔젤스(인천) 팀 소속 이민아 선수다. 1991년 대구 출신. 현재 여자 축구선수 국가대표로도 활동 중이다. 덩치가 좋은 서양 선수와 비교하면 158cm의 단신 이지만 작은 고추가 맵다고 날렵하게 움직인다.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실업축구)완벽한 꽃미모는 아니지만 현대자동차그룹의 뉴스레터에 화보가 있어 한번 정리해 본다역시 여자는 꾸미기 나름, 현대제철 레드엔젤스의 이민아 선수고교 시절 최우수 선수상을 받은 바 있다몇 안되는 축구여신으로 통한다 WK리그에서 활약 중축구계의 아이돌반전매력, 역시 여자는 꾸미면 확 달라짐대부분의 여자축구 선수가 남자처럼 숏컷인데 긴머리라서 색다름현대제철 레드엔젤스.. 2016. 12. 25.
오랫만에 인생 영화로 꼽을 만한 로멘틱 스릴러 역작을 보다 - 목숨 건 연예 하지원, 천정명, 진백림이 주연인 영화, 이 조합으로 로멘틱 스릴러 영화를 만들었다면 기본 밥값은 한다고 볼 수 있다. 아직 개봉 중인 영화로 알고 있는데 케이블TV 신작 영화 목록에 나와 있다. 값은 무려(?) 1만원, 동시개봉인가 하고 인터넷 평을 찾아보니 별로 좋은 평을 받지 못했다. 망작 수준이라는 평이 압도적인데 지금까지의 관객 수가 4만명?? 100만도 아니고 10만도 아니고 4만이면 너무 적은 관객 수, 객관적인 수치가 볼까말까 고민되게 만든다.우리집 케이블TV에서 "빵 터지는 웃음" 목록에 이 영화가 3번째로 링크가 되어 있고 평가라는 건 주관적이라서 취향이 다를 수 있다는 생각에 결국 결제를 하고 본다. 물론 평가 사이트의 관객 평에 나온 안 보는게 낫다라는 말을 막상 보니 더 궁금하고 .. 2016. 12. 25.
국정농단 주역들이 봤으면 찬사를 보냈을 영화 - 난 누구든 속일 수 있어! [포커스/focus] 포커스, 사기를 치는 대략적인 내용을 알았기에 제목만 보고 포커 게임을 소재로 한 사기팁 영화인 줄 알았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Pokers 가 아닌 focus나쁜 녀석들의 윌 스미스와 할리 퀸으로 잘 알려진 마고 로비가 주연을 맡았던 영화로 이 영화에서 연인 관계 역할을 했던 두 사람은 이를 계기로 살짝 썸 타는 관계였다는 이야기도 나왔던 영화다. 실제로 잘 어울린다.영화는 사기꾼들이 벌이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따지고 보면 관람하는 관객도 이들의 농단에 빠져 사기 행각을 눈치채지 못하지만 서로가 속고 속이는 묘미가 그래도 쏠쏠하다.사기의 고수 윌 스미스와 그를 상대로 접근한 초보 사기꾼 마고 로비, 척보면 다 아는 윌 스미스는 그녀의 사기 행각을 처음부터 눈치채고 속아주는 척 한다. 결국 .. 2016. 12. 25.
SBS 생활의 달인에서 이어진 인연 - 각자의 인생에서 최고의 달인이 되다 (박일등/김정호) 연말을 앞두고 생활의 달인에 구두닦이로 사는 한 남자의 이야기가 소개 되었다. 헝겊이 아닌 맨손으로 손님들의 구두를 닦아주던 분이었는데 불광과 물광으로 수 많은 광을 만든 분이다. 우리나라 남자들 다수가 구두광에는 반전문가다. 군대에 가면 부대 밖의 사람들에게는 별 것도 아니지만 그들만의 세계에서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게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전투복에 각 잡힌 "줄"과 전투화의 광이다.군인끼리만 알아 본다는 군대세계의 "간지"는 전투복 전면과 후면(등판)의 줄 잡힌 갯수와 광의 빛에 따라 서로의 전투력 측정을 가늠하는 수치가 되곤 한다.선임의 특별교육에 따라 불광과 물광을 내는 방법을 숙지하게 되고 일정 계급 이상이 되면 병아리 병사들의 첫 휴가를 위해 대신 닦아주기도 하는데 내 첫 휴가 때 광을 그야.. 2016. 12. 24.
여덟 살을 더하고 빼서 두 사람의 나이를 알아 맞추는 문제 굉장히 단순한 듯 하면서도 어려운 문제, 나이 맞추기 문제다.갑이 을에게 말하길 "내가 너의 나이 여덟 살을 취하면 너의 나이보다 배가 많다"라고 하자을은 갑에게 "내가 그대의 나이 여덟 살을 취하면 그대와 나이가 같아진다"라고 말했다.갑, 을 두 사람 모두 각자의 나이는 몇 일까?힌트를 준다면 헷갈릴 수 있는 표현이기는 하지만 취하다 (가져오다) 의 뜻을 잘 해석해야 한다.이 표현이 해석을 다르게 하면 문제 풀이에 있어 양날의 칼이다.문제를 보자마자 답을 안다는 정답자 속출20세와 14세, 바로 들어도 오답 스멜이 풍긴다. 8살 차이를 뭘로 해도 안됨취하다는 건 상대방에게 그 만큼 가져와서 나에게 더한다는 뜻으로 상대방은 가만 두고 내 나이만 더하거나 빼면 안된다. 이걸 잘 구분해야 한다. 도전자는 계.. 2016. 12. 24.
나리, 이자이옵니다! / 더 매그니피센트 나인 (2016) - The Magnificent Nine, 殿、利息でござる!(KOKUDAYA) 영화 제목에 낚여 보게 된 영화, "나리, 이자이옵니다!" 이병헌이 출연했던 미국 서부영화이자, 내가 수컷의 본능을 일으켰다고 높게 평가한 매그니피센트 세븐(7) 감상 후기를 찾다가 동일한 제목에 걸려 존재를 알게 된 영화다. 매그니피센트 세븐과 매그니피센트 나인은 7이냐 9냐의 차이로 얼핏 보면 같은 영화라고 착각하기 쉽다. 영화가 만들어진 시기가 꽤 차이가 난다면 몰라도 둘 다 비슷한 기간에 연출된 영화이다 보니 유명한 미국 영화 제목을 따라서 붙인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막상 관련 영화 정보를 찾아보니 감독이 실제로 비슷한 생각으로 그 제목을 붙였다고 한다.매그니피센트 7은 를 모티브로 해서 이 만들어졌고 그 을 리메이크해 이 만들어졌다, 나리, 이자이옵니다 역시 9인의 인물이 등장해 마을을.. 2016. 12. 24.
유턴법정 사례 살펴보기 - 황색 신호에서의 교차로 통과와 불법 유턴차량과의 교통사고 제3자의 남의 이야기라고 해도 혈압 솟는 교통사고 이야기, 그게 특히 잘잘못이나 과실 부분에 오류가 있으면 당사자 뿐 아니라 보는 이들도 답답하게 느껴진다. 교통사고라는 것이 나와 무관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나에게도 생길 수 있는 일이고 남이 억울한 일을 당하면 나도 그럴 확률이 높은 것도 분명하다.오늘은 교차로 통과 직전에 파란불에서 노란불로 바뀐 상황, 황색 신호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다가 사고가 난 사례다. 황색 신호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교차로 사고가 나는 경우는 의외로 종종 있다. 대부분의 운전자 역시 운전을 하다보면 거의 대부분 황색 신호등에 교차로를 통과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일반적으로 황색 신호에 교차로를 통과할 때는 정지하는게 더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속도를 내서 빨리 .. 2016. 12. 23.
안보와 인권 사이의 고민을 다룬 첩보요원과 첩보기관의 동상이몽 영화 - 스노든 (Snowden) 스노든, 영화 제목이기도 한 이 단어는 국제뉴스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에게는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봤음직한 단어다. 지구 최강 미국은 물론 미국과 관련이 조금이라도 있는 나라라면 다 연관되어 파장을 일으켰다보니 관계국에서는 주요 뉴스로 소개 되기도 했다. 스노든은 사람의 이름으로 미국 국가안보국(NSA)과 CIA에서 활동하는 요원과 관련된 실화를 담은 고발 영화다. 다큐멘터리는 아니다, 물론 그렇다고 사실적인 내용을 줄이고 영화적인 상상의 가상 스토리를 첨가한 건 아니다. 다만 스노든의 일대기를 기준으로 그가 미국 첩보기관에 근무하게 된 계기, 그리고 거기서 알거나 얻게 된 내용과 그 내용이 담고 있는 불법성, 마지막으로 언론에 공개하여 불법사찰에 따른 인권 문제 제기까지를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았을 뿐.. 2016. 12. 23.
예언자의 편지는 과연 적중할까? 정확도 90% 이상 브라질 예언자 쥬세리노 예언과 예언자 MBC 서프라이즈에서 방영되었던 일화로 예지몽을 꾼다는 어느 한 남자의 이야기다. 그동안 예언과 예언자들에 대한 여러 다양한 이야기가 많이 소개되었지만 이번에는 뭔가 다른 믿기도 힘들고 안 믿기도 애매한 예언에 관한 내용이다. 주인공은 브라질에 사는 쥬세리노라는 사람으로 그는 잠을 자면서 꾸는 꿈, 즉 예지몽으로 예언을 한다고 한다. 다른 예언자와 다른 점은 이 사람이 어떤 예지몽을 꾸고 난 뒤에 그 사건사고와 관련된 인물이거나 대비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에게 자신이 꾼 예지몽의 내용을 담아 편지로 알려준 다는 사실인데 이 사람의 편지를 받고도 무시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그가 보낸 편지 내용 그대로 사건사고가 현실에서 그대로 일어나면서 새삼 주목받는 인물이다. 그가 꾼 예지몽은 실제.. 2016. 12. 22.
수레가 왕복으로 이동한 날짜를 보고 거리를 맞추는 문제 (세종대왕 / 홍정하) 수학을 응용한 놀이를 좋아했던 세종대왕도 자주 풀었다는 문제가 있다. 이런 분위기 덕분인지 조선시대에는 수학을 정리한 책도 나오게 되는데 숙종 때 조선시대 수학자로 알려진 홍정하의 저서 이라는 것이 그것이다. 이 책은 조선의 방정식론과 최소공배수의 이론을 정리한 동양 수학의 유일한 책으로 알려져 있다. 책에는 다양한 수학적 공식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있는데 지금 풀어도 어려울 만큼 수준이 높다. 이번 문제는 성균관 유생은 물론 세종대왕도 즐겨 풀었다는 조선시대 수학 문제로 과거 우리 조상들이 어떤 수학적 이론과 학습 능력을 가졌는지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된다. (성균관 대학교 학생들은 무조건 풀어야 하는기다..ㅋㅋ)빈 수레로는 하루에 "60리"를 가고 짐을 가득 실었을 때는 하루에 "40리"를 갈 수 있다.. 2016. 12. 22.
불자동차는 무슨 색일까? 소방차는 빨간색이라는 선입견을 버리자구~ 트럭과 중장비 매니아인 나에게 트랜스포머 같은 거대한 트럭들이 엄청난 싸이렌을 울리며 폭풍질주(?)하는 소방차는 꿈의 자동차다. 꼬꼬마 시절부터 좋아했고 성인이 되고 나서도 항상 엄지 척~하게 되는 용맹하고 든든하고 멋진 자동차다.뒤에서 다른 차가 빵빵~거려도 잘 안 비켜주는 사람들도 이 차가 빵빵~거리면 잽싸게 비켜줘야 하는 건 당연한 의무, 오늘은 소방차의 색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소방차가 색깔이 바뀌었다. 흔히 어릴적 불자동차라고 불리우는 소방차는 색깔이 당연히 "빨간색"이다. 퐈이어~를 연상케하는 강렬한 색상, 눈에 확 띄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빨간색으로 치장한 것이 소방차다.그러나 언제부터 우리 주위에는 빨간색이 아닌 다른 색의 소방차가 종종 보이기 시작한다. 바로 "노랭이"들이다. 불자.. 2016. 12. 21.
세종대왕이 풀던 문제 : 육각형을 이루는 6개의 숫자 합이 93이 되도록 마방진을 완성하라 마방진, 세종대왕이 아버지인 태종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자들을 살해할 때마다 두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풀었던 수학 놀이라고 알려져 있다. 육각형을 이루는 6개의 숫자 조합이 있는데 조합의 합이 93이 되도록 숫자를 배열해야 한다. 모든 빈 칸에는 1부터 30까지의 숫자를 한 번씩만 사용해야 한다. 마방진은 우리나라의 전통 문제로 스도쿠와 비슷하며 같은 합이 되도록 모든 진을 구성하는 것이 관건이다.벌집 모양의 육각형 빈 칸에 1부터 30까지 숫자를 한 번씩만 사용해 93을 만드는 문제세종대왕이 실제로 즐겨 했다는 놀이세종대왕이 풀던 방식은 원래 전체가 다 빈 칸이었다고 한다, 여기서 푸는 1부터 30이라는 숫자를 제한해 사용하도록 한 것은 문제 풀기를 어렵게 하기 위함이 아니라 오히려 난이도를 낮추기.. 2016. 12. 20.
볼링이라는 소재만으로도 획을 그은 영화 - 스플릿 유지태, 이정현, 이다윗, 정성화가 주연을 맡은 볼링을 주제로 한 스포츠 영화 , 영화 제목으로 나온 스플릿은 볼링을 잘 몰라도 볼링 경기를 한번이라도 봤다면 상황 설명이 쉬운데, 볼링을 쳤을 때 핀이 남아 있는 상태, 근데 그게 거리가 벌어져 치기 ㅈㄹ 같은 핀 상태가 스플릿이다. 좌측 끝 7번과 우측 끝 10번으로 양 끝에 하나씩 남아 있고 가운데 길은 뻥 뚫린 멘붕을 부르는 핀 위치, 일반적으로 하나를 포기하고 하나만 맞추지만 욕심을 내어 튕겨져 맞거나 벽에 튀어서 맞게 처리하기도 한다.영화를 볼까말까 고민(?)하다가 볼링에 대한 추억이 강렬해 함 봤다. 고민을 한 이유는 조금 있다 다루고 일단 볼링에 대한 추억부터 풀어보면 때는 중딩 3년 시절, 친구들과 사내라면 술과 담배 만큼 필수라고 불리우는.. 2016. 12. 20.
전혀 다른 신세계를 경험한 홈쇼핑의 마스카라 광고 (홈앤쇼핑 신데렐라 마스카라) 남자들이 텔레비젼을 보다가 재미있는게 없나 하고 채널을 돌리면서 홈쇼핑을 간혹 볼 때가 있다. 특별한 목적이 있지 않는 한 홈쇼핑 채널을 따로 챙겨 보거나 고정 시청하는 예는 드물다. 그저 볼만한 채널이 뭐가 있을까~하고 이냥저냥 채널 구경을 하다가 중간 광고처럼 스쳐 지나갈 뿐이다.특히 저녁을 먹고 나서 딱히 볼만한게 없으면 가끔은 홈쇼핑 채널을 보기는 하지만 아이템이 뭐냐에 따라 호불호가 확 갈린다. 공구(특히 전동 드릴 ㅋ)나 레져용품, 캠핑도구, 자동차용품, 가전제품, 휴대폰 등이라면 시청을 하는 경우가 그나마 많아도 (남녀 모두가 좋아하는 식품, 의류 등도 포함) 완전 여성 취향의 "뷰티" "육아용품" "주방용품"이 홈쇼핑 채널에 나온다면 망설임 없이 패스하는게 보통이다.물론 여성이 쓰는 여성만.. 2016. 12. 19.
믿기 힘든 영화 같은 일이 벌어졌다 - 대통령 집안의 잔혹 가족사 (최종)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박용철 죽음에 있어 8곳의 칼부림과 4곳의 망치 난도질이 있었지만 그 상처가 일반적이지 않다는 법의학자의 의견이 있다. 실제 이들과 잘 아는 지인 중에서는 박용철의 시신에 난 상처는 전문 칼잡이의 솜씨라고 하는 이야기도 방송 초반에 등장하는데 실제 부검 사진을 통해 본 박용철의 몸에는 칼을 돌린 형태의 상처가 보인다.칼을 다루는 것과 거리가 있던 사촌형 박용수의 솜씨라고 보기에는 어딘가 무리라고 보는 견해인데 이 둘의 죽음과 관련해 알려지지 않은 다른 죽음의 실체를 접한다면 이 방송이 말하고자 하는게 무엇이고 얼마나 무서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를 다시금 재확인하게 된다. 대통령의 5촌 조카들 살인에서 또 다른 기이한 죽음들이 있었다는 말이다.영화에서 많이 봤음 조폭들 쑤시는 장면...그래서 "고마해라 마.. 2016. 12. 18.
믿기 힘든 영화 같은 일이 벌어졌다 - 대통령 집안의 잔혹 가족사 (4)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살해 당한 대통령의 5촌 조카 박용철은 육영재단 문제에서 자신이 박근혜/박지만 측 행동대장을 했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와 진실을 알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들에게서 버림 받고 육영재단 운영에서 제외되자 앙심을 품게 되는데 그가 찾은 곳이 바로 반대측 세력인 박근령/신동욱 라인이었다.그리고 신동욱과 관련한 납치미수 사건 등과 관련해 누군가의 지시를 받았고 어떻게 했는지에 대한 직접 증언을 하겠다면서 그 댓가로 증언으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될 당사자인 박근혜 대선 후보 (육영재단과 관련된 정윤회/최순실이 포함된 것으로 보임) 그리고 박지만 회장 측에게 돈을 요구하게 된다. 돈을 원하는 만큼 주면 증언을 하지 않고 입을 다물고 조용히 있겠다는 것인데 박근혜 쪽에서는 정윤회(최순실)가 대신 협상 창구 역할을 한 것.. 2016. 12. 18.
믿기 힘든 영화 같은 일이 실존했다 - 대통령 집안의 위험한 가족사 (3)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사건이 발생하고 종결된 이 시점, 피해자 박용철의 유족이 인터뷰에 응했다. 5년이나 지난 지금 시점에서 유족들은 보이지 않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 박용철이 죽임을 당했다고 말한다. 5년 전 당시에는 아무런 이야기를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물으니 그들이 한 대답은 뜻밖에도 "신변의 문제" 즉 말 한마디 잘못 했다가는 아버지/남편처럼 될까봐 숨 죽일 수 밖에 없었다는 내용이다. 죽은 사람은 당시 유력한 대통령 후보이자 지금은 대통령인 사람의 5촌 조카다. 물론 살인을 저지른 상대방도 같은 5촌 조카였지만 이들 가족이 현 정권 아래에서 누군가를 무서워 하거나 두려워 한다는 건 상식에서 벗어난다.현 대통령의 5촌 조카들과 그 가족들이 무서움과 두려움에 떨고 지내야 한다는 걸 납득할 만한 사람이 과연 대한민국에 있.. 2016. 12.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