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6/0792

최고의 밥맛으로 정평이 난 30여년 외길 부산 명문김밥 (생활의 달인/문유자) 김밥이라는 단일 메뉴만 가지고 가게를 운영한다는 건 쉽지 않다. 분식점의 서브메뉴로 다른 음식과 함께 팔거나 김밥 말고 튀김이나 우동 정도는 함께 팔아야 접객이 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30여년 간 오로지 김밥 하나만 파는 가게가 있었으나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부산의 [명문김밥] 이다. 정확히는 28년 넘어가고 있다고 한다.오래된 만큼 인기도 많고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도 반하는 맛이라고 하는데 유부 김밥과 오징어채 김밥은 이 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김밥 중 하나라고 한다.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원조김밥이 1300원, 땡초와 유부김밥이 각각 1800원, 일미김밥과 땡유김밥이 각각 2천원으로 김밥 전문점이라고 해도 결코 비싼 가격이 아니다.이 분 활기차고 웃는 모습 무척 마음에 든다. 장사하는 분 표.. 2016. 7. 31.
불타는 청춘에서 깨알 웃음 선사했던 김중사(김광규)와 신형(신효범)의 해변 데이트 예전 불타는 청춘들은 랜덤 방식으로 짝을 지어 커플 데이트를 한 적이 있다. 광규 아재는 완선 공주를 노렸지만(?) 운명의 장난인걸까? 데이트 짝궁은 신형으로 결정 되었다. 그렇게 그들은 의도치 않게 짝이 되었고 애정 보다 더 강렬하고 돈독한 "우정"을 쌓았다. 평소에도 서로 투닥거리고 잘 어울렸지만 오늘 만큼의 봄날의 커플 데이트로 조금은 색다른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연인 보다는 남매, 남매 보다는 오랜 친구 같은 두 사람의 데이트 이야기, 구경해 보자해변에서 멋지게 폼 잡고 싶다는 신형의 요구대로 "라꾸라꾸"와 "우산"으로 급조한 해변의 멋진 데이트 ㅋ베개는 집에 있는 걸 그대로..ㅋㅋ...손에는 예쁜 1회용 "종이컵" ㅋㅋ둘이 있어야 하는데 김중사가 안 보이는 건....자꾸 뭘 시켜...ㅠ.ㅠ ㅋ.. 2016. 7. 31.
경주에는 누워있는 불상 말고 엎드린 불상이 있다? 우리나라 유물, 유산이 많기로 소문난 경주, 경주에 와불이 아닌 엎드려 있는 불상이 산중에 그대로 있다고 한다. 어떤 연유에서 왜 불상이 땅에 엎드려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기존의 역사 자료와 불상을 토대로 아주 오래전 발생한 지진 때문에 불상이 파손되어 앞쪽으로 넘어진 걸로 추정하고 있다.엎드려 있는 만큼 부처님을 만나려면 사람도 누워서 치켜 봐야 한다. 하늘의 뜻일까? 불상은 땅과 부딪히기 바로 직전에 멈추었고 부처님의 얼굴은 그대로 보전되어 있다.일반인들의 출입을 막기 위해 현재는 가림막으로 차단 중이다.하지만 주변에서 부처님을 볼 수는 있다.헉!...진짜로 부처님이 앞으로 고꾸라져 있다. 부처님 코와 바닥의 바위와는 몇 센티 차이밖에 안난다.머리는 땅에 닿아 있지만 큰 파손이 없고 얼굴은.. 2016. 7. 31.
어른들은 못 푸는 우리나라 초등학교 산수 문제 7★4=? 우리나라 초등학교 문제다음과 같은 공식이 있다.2★3 = 95★4 = 266★2 = 13그렇다면 7★4 = ? 정답은 아래 공개~★다음에 오는 수는 연속된 수의 합개, 즉 3개의 수를 모두 더하라는 뜻2★3 은 2 다음 3, 4 (2+3+4의 3개 합)5★4는 5, 6, 7, 8 (4개의 합)6★2는 6, 7(2개의 합)결국 7★4는 7, 8 , 9, 10 "4"개의 합이 되야 하니 34가 된다. 2016. 7. 31.
관광 천국 타이완(대만)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닭날개 볶음밥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줄 서서 먹는다는 대만의 닭날개 볶음밥, 우리나라에서는 닭다리와 닭가슴 보다 찬밥 신세고 딱히 닭날개 관련 음식이 많은 것이 아니라서 생소한 음식이다. 닭날개 안에 볶음밥을 넣었다고 해서 그 양도 많을 것 같지 않지만 실제로 보면 상상을 뛰어 넘는다. 보면 먹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든다. 국내 주요 포털에 대만 닭날개 또는 대만 닭날개 볶음밥 (대만 닭날개볶음밥) 이라는 자동 입력이 될 정도로 대만 여행자에게는 필수 코스, 대만 관련 음식 정보에서도 절대로 빠지지 않는다.한국인 관광객이 실제로 많이 와서 한국어 안내판이 있으며 그 내용도 상세하게 잘 되어 있다. 매운 맛을 원할 경우 종업원에게 "라~(매운)"라고 따로 말해주면 된다고 할 정도로 주문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게 잘 표.. 2016. 7. 30.
셰릴의 생일 맞추기 - 달(월)과 날(일)만 각각 아는 친구들의 대화로 생일 알아내기 어떤 특정 주제를 가지고 서로 질문을 하다가 모르겠어~, 나도 모르겠어~ 그러자 모른다는 말을 듣고 상대가 그래? 그럼 난 알겠어~ 하면 상대도 나도 알겠어~ 하는 문제적 남자의 악질(?)적인 고정 문제가 있다. A와 B가 서로 모른다고 하고서는 정작 모른다는 대화를 듣자마자 안다고 하는 사람 답답하게 만드는 이 문제,유형과 주제만 다를 뿐 간혈적으로 비슷하게 출제가 되고 있다. 문제적 남자의 초기에 등장했던 원로(?) 문제로서 셰릴의 생일 문제가 바로 그 시발점이라고도 할 수 있다. 초기 문제라서 사실 최근 동일 유형의 문제보다는 쉽다. 그래도 어지간한 능력으로는 풀기 난해한 문제다.앨버트와 버나드는 셰릴의 생일을 알고 싶어 한다. 셰릴은 두 친구에게 10개의 날짜를 줬다. 그리고는 앨버트에게는 달(월.. 2016. 7. 29.
창의성과 다각적인 관점이 필요한 광고들과 재미있는 광고들 광고를 통해 물건을 파는 것이 보통이지만 광고 자체도 하나의 상품이 되는 세상이다. 잘 만든 광고는 죽은 상품도 살려내고 광고 자체가 하나의 아이콘이 되기도 한다. 광고의 주제와 상품을 보여주면 금방 이해하지만 앞뒤 자르고 한 장면만 보여주면 모르는 경우도 있다. 예전에는 직접적으로 상품 소개와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가 주류라면 최근에는 메세지나 가치, 정체성을 담은 모호한 기업 이미지 광고나 제품 광고가 많다. 전단지처럼 제품 자체를 광고하기 보다는 이미지를 만들고 브랜드를 만들어 그 이미지와 브랜드를 파는 세상이다. 오늘은 그런 창의력이 돋보이는 광고들을 보고 어떤 광고인지 한 번 맞혀보는 시간을 마련해 본다. 캠핑은 함정이고 그냥 남녀 뽀뽀라고 생각해서 난 구취제거제 또는 립밥 정도 생.. 2016. 7. 29.
최근들어 컴퓨터 폴더 목록 가장 위에 자동으로 생성되고 만들어지는 폴더의 정체 예전에는 그런 적이 별로 없는데 요즘 컴퓨터 사용을 하다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폴더가 자동 생성된다. 윈도우 탐색기라도 들어가 보면 폴더 목록 중에서 떡~하니 최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보통, 그리고 폴더명도 제대로 된 영문이나 숫자가 아니라 해독 하기도 힘든 기호들이 대부분이다.!, @, #, $, %, 식으로 기호들로 폴더명이 시작하는 것이 보통이다. 안 그래도 요즘 해킹이니 랜섬이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내 허락도 없이 폴더를 자동으로 만드는 것도 그렇고 지워도 다시 생긴다는 점에서 공포의 폴더라고 오해하기 딱 좋다.하지만 이건 미끼, 뭣이 중헌지도 모르는 우리에게 알약, V3 같은 백신 프로그램이 미끼 폴더를 만들어 탐지하기 위해 설치한 것이다. 영어나 한글, 숫자가 아닌 기호로 시작하는 건 폴더.. 2016. 7. 29.
포켓몬고를 보면서 생각난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색다르게 재현했던 현대차 고잉홈 (시뮬레이터) 포켓몬 고, 속초에서 된다는 이유만으로 속초까지 놀러 갈 정도의 열풍은 뉴스에 소개될 정도다. 이런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은 게임에서 주로 다루고 실생활과 많이 접목해 생각하는 편이다. 작년 현대자동차의 캠페인 중에는 이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접목한 프로젝트가 있었다. 이름하여 고잉홈~ 집으로 간다이다.누가, 어디로, 왜 집으로 가는 것일까? 이 프로젝트를 추진한 회사가 현대자동차고 현대차의 창업주가 누구인지 안다면 대상은 대강 추려진다. 실향민이다. 북한 곳곳을 직접 가지 않아도 가상현실, 또는 증강현실을 통해 가 볼 수 있다면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다. 더 나아가 북한에 고향을 둔 실향민에게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된다.여전히 지금도 이산가족 상봉 뉴스가 존재한다. 고향을 잊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2016. 7. 29.
한국전쟁 이후 최초로 남북이 서로 지원을 했던 1984년 대남/대북지원 1984년, 장마철이 오자 엄청난 폭우가 쏟아졌다. 서울과 경기도, 충청도가 바다가 되었을 정도로 많은 비가 왔는데 기상청이 생긴 이후로 가장 많은 비가 온 것으로 기록되었을 정도로 우리나라 한반도에 비로 인한 대홍수, 물난리를 겪게 만든 시기다.이 때 북한은 한국전쟁 이후 처음으로 남한에게 물자지원, 수재민 지원을 해주겠다고 했고 결국 합의가 되어 북한에서 공식적인 수재민 지원 물품이 도착하게 된다. 쌀, 시멘트, 의료품 및 기타 품목 등이 판문점 육로와 해상을 통해 우리나라 항구로 들어왔다.화해 무드를 조성하고 평화적인 분위기를 만들었다는 생각을 많이 갖기도 했지만 이후 지속적인 교류 없이 일회성 이벤트로 끝나고 말았다. 당시 이 대남지원을 담당한 건 김정일이다. 당시 우리나라 대통령은 전땅크. 북한.. 2016. 7. 28.
바둑알 하나를 직접 손으로 만드는 일본 바둑알의 달인 - 나스 노리오 알파고 등장 이후 기원에 다니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한다. 바둑의 대중화를 인공지능이 도와준 셈이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바둑알의 달인이 등장하는데 조개 껍데기로 만드는 수제 바둑알이 소개 된다. 단순히 사람이 손으로 직접 만든다고 해서 대단한 것은 아니다. 플라스틱 바둑알과 돌로 만든 바둑알, 세라믹 바둑알, 그리고 달인이 만드는 백합 조개의 바둑알은 확실히 차이가 존재했다. 겉으로 보면 차이가 없어 보여도 백합 조개로 만든 수제 바둑알은 확실히 남다르다. 보통 바둑돌이라는 말을 더 많이 쓰지만 바둑알이 전부 돌이 아닌지라 바둑돌 보다는 바둑알이 더 정확하다고 볼 수 있다. 어떤 과정으로 만들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일본 달인이 직접 하나씩 직접 만드는 수제 바둑알의 세계를 구경해 보자명품 바둑알을 제대로.. 2016. 7. 28.
리그 오브 레전드 (LOL) 게임의 DJ 소나 캐릭터 이미지 모음 리그 오브 레전드 (LOL) 게임을 하는 사람에게는 익숙한 캐릭터 DJ 소나, 상당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인데 게임 세상의 배경이기는 하지만 DJ 소나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어느날 고아원 입구에 한 아기가 버려진다. 아기는 음악 상자안에 있었고 아기 옆에는 신비한 현악기가 놓여져 있다. 아기에게는 소나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아기가 커 가면서 말이나 소리를 전혀 낼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입양을 하러 오는 사람들은 소나를 제일 먼저 반기지만 이내 말과 소리를 낼 수 없다는 걸 알고 다른 아이를 입양한다. 소나는 고아원의 다른 아이가 모두 입양 될 때까지 10대가 되도록 혼자 남게 된다.아기 옆에 있던 악기에는 이상한 소문이 돌았다. 소나를 위해 고아원은 악기를 팔았지만 무슨 이유에.. 2016. 7. 28.
페르마의 밀실에 나온 아들 나이 맞추기와 참과 거짓 간수 문제 4명의 유명한 수학자를 초대해 단 1분의 시간만을 주고 문제를 풀어서 탈출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페르마의 밀실, 여기에는 다양한 문제가 나오는데 이번에는 그동안 미처 소개하지 않았던 나머지 두 문제를 모두 출제하겠다. 영화를 본 사람도 재도전을 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문제다. 첫 번째 문제는 엄마의 나이를 유추해서 아들의 나이를 알아 맞추는 문제다.어머니는 아들보다 21세 더 많다. 6년 후에는 아들이 어머니보다 5배 연하가 된다. 그렇다면 현재 아들의 나이는 몇 살인가? 이것이 바로 첫 문제다.답은 아래 공개두번째 문제는 참과 거짓 문제다. 이미 같은 방식의 문제를 소재나 등장 인물만 바꾸어서 비슷하게 출제된 문제가 많다. 두번째 문제는 참과 거짓 관련 문제를 많이 풀어 본 경우 쉽게 풀 수 있는 .. 2016. 7. 28.
현실화 되면 유용할 것 같은 고속열차의 무정차와 승객 승하차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아이디어 1층은 터널 형태이고 2층은 버스로 운영된다는 중국의 미래형 버스 모형, 1000명이 넘는 승객들이 탑승 가능하기 때문에 버스와 기차를 합친 형태다. 정해진 레일을 구간 막힘 없이 이용한다는 점에서 기차 또는 전차와 같고 도로 위에서 일반 차량과 함께 움직이다 보니 버스와도 비슷하다.실제로 현실화 되고 문제가 없다면 그야말로 대박 아이템, 중국에서 이런 신기술 관련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고 있다. 이런 중국의 대중교통 관련 아이디어 중에서 내가 와우~하고 관심을 둔 기술이 있다. 고속열차의 무정차 통과 방법이다.일단 열차는 정해진 구간을 레일 위에서 달리기 때문에 따로 교통 체증이라는 건 없다. 다만 승객 승하차를 위해 역에 정차를 해야 한다. 역이 많은 경우 정차 구간이 많아지는 건 당연하고 그만큼 이동.. 2016. 7. 27.
불타는 청춘 새 남자친구 X세대 대표주자 <구본승과 그의 노래> 바빠서 보지 못했던 불청을 다시보기로 뒤늦게 봤다. 새 남자친구와 새 여자친구 2명이 등장했는데 무지하게 반가운 인물이다. X세대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사람 중에서 190cm 가량의 큰 키의 연기자와 가수라면 거의 예외없이 떠오르는 인물, 구본승이다. 너 하나만을 위해라는 곡은 다시 들어도 어릴적 동요처럼 가사 하나 틀리지 않고 그대로 따라 부를 정도로 X세대 부류들에게는 너무나도 익숙한 곡, 큰 키의 소년 같은 외모로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키 큰 남자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94년도에 데뷔, 당시 최고의 스타라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 특히 종합병원이라는 M 방송국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많이 얻었다. 종합병원과 구본승하면 떼어 놓고 생각하기 힘든 사람이 또 있다. 신은경~ 동갑내기.. 2016. 7. 27.
군대에서 사격보다 더 긴장되는 가장 위험한 훈련 "수류탄 투척" 군대에서 육체적인 고통이나 힘겨움 없이 오로지 정신적인 멘탈 붕괴만으로 고통을 야기하는 것이 몇 가지 있다. 대표적인 것이 화생방(가스), 사격(총기), 그리고 수류탄 투척이다. 모두 공통적으로 두려운 훈련이다. 그 중에서 실전의 필수인 사격과 수류탄은 본인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는 고도의 위험한 수준이라 특별히 경계를 요하는 훈련들이다.일반적으로 사격까지는 조교가 붙는다. 일대일로 붙지는 않고 사수 뒤에 부사수를 따로 두어 1~3개조를 담당하는 것이 보통이다. 위험한 건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총기 사고는 미치지 않고서 총구 안을 들여다 보는 사람이 없고, 총기 고장이 아닌 이상, 총이 폭발할 이유가 드물기 때문에 안전수칙만 잘 지켜도 사격 솜씨가 안 나올 뿐, 위험 요소는 충분히 줄일 수 .. 2016. 7. 27.
다이하드와 베를린 영화에 나왔던 넌센스 문제와 암호 해독 문제 (XFTUJOIPUFM 607) 영화 속에 나온 문제 풀이 시간이다. 첫 번째는 다이하드에 나온 문제다. 범인이 낸 문제를 맞혀야 하는 상황, 다이하드 하면 이 물통 문제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워낙 많이 알려져 있고 해답 풀이도 많이 알고 있어 패스~ 이번 문제도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다. 상식만 있으면 풀 수 있는 수준, 그래도 혹시 물통 문제를 모르는 사람을 위해 한번 짚고 넘어가보자. ‘다이하드3’에서 주인공 맥클레인(브루스 윌리스)는 저울 폭탄의 폭발을 막기 위해, 저울 위에 4갤런(1갤런=약 3.78ℓ)의 물을 올려 놓아야 하는 상황도 벌어진다. 주인공에게는 3갤런과 5갤런 들이 통만 주어져 있다. 3갤런과 5갤런 통 밖에 없는 상황에서 정확하게 4갤런의 물을 만들어야 하는 문제다.답은 이렇다. 5갤런 통을 가득 채운 후.. 2016. 7. 26.
세상에서 제일 울리기 쉬운 사람 딱 두 부류는 군인과 아기 군대가면 다 용감하고 씩씩할 것 같아도 아기마냥 울음보를 장착한 것이 군인의 또 다른 모습이다. 마음이 여리고 강하지 못해서가 아니다. 가장 용맹하고 가장 군기가 들어 있을 때, 오히려 가족과의 첫 만남, 첫 전화통화(목소리)는 무장해제감이다. 남자들 모두 2년간의 군생활을 제대로 한 경우라면 이등병 때의 첫 통화, 100일 휴가를 통해 만난 가족과의 첫 상봉만큼 깊게 자리잡은 추억도 없다. (요즘에는 훈련소에서도 면회를 한다며??)부모님과의 첫 통화는 나 역시 잊을 수 없는 기억 중 하나다. (정확히 아버지../ 아들은 이상하게 아버지와 사이가 서먹서먹 ㅜ.ㅜ), 입대할 때도 부모님은 따라오지 말라고 했고 집 현관문에서 작별 인사를 했다. 사내라면 응당 가야하는 것이 군대이고 아버지도 귀십잡는 그 곳 .. 2016. 7. 26.
강원도 횡성 여고생 투신사건의 진실 <궁금한 이야기 Y> 2016년 6월 강원도 횡성에서 발생한 사건 파일링이다. 아직 판결이 나지 않은 진행 중인 사건이지만 결과가 그렇게 정의(?)스럽지 못할 것 같아 수사반장 카테고리에 기록을 한다. 한달 정도 지난 사건이라 주요 포털 검색창에 "강원도 횡성 여고생"이라는 단어만 입력해도 이 사건 관련 뉴스가 나온다. (검색 결과의 90%는 이 사건 내용이다)여전히 논란이지만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 할 사건 중 하나다. 피해자가 사망을 했기 때문에 정확하게 판가름 하기 어렵다, 다만 어린 소녀가 부모에게조차 아무말도 하지 않고 하늘로 간 것은 다 이유가 있을 터...궁금한 이야기 Y에서 이 사건을 다루면서 가해자 부모들의 행동 때문에 울분 섞인 논란이 있었지만 그것도 많이 줄어든 모양새다. 어떤 점이 피해자, 유가족을 더 고.. 2016. 7. 26.
살고 싶다면 문제를 풀어라! 5685 -> 2485 -> ㅁㅁㅁㅁ 2008년에 개봉한 대한민국 공포 영화 공포 영화이면서 학교가 배경이다 보니 여고괴담과 비슷한 영화겠구나 생각하겠지만 피의 중간고사라는 영화 제목만큼 영화 안에는 주인공들이 풀어야 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문제를 풀지 못하면 한 명씩 죽는다는 표어처럼 살고 싶다면 정답을 맞혀야 한다. 중간고사가 말 그대로 고사가 되는 순간이다. 재미로 푸는 게 아닌 생존이 달린 문제, 실제 그런 일은 없겠지만 목숨을 걸고 풀어야 한다면 반드시 풀어야 하는 문제로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영화 속 문제를 풀어 보도록 하자.시험 시작되었다. 살고 싶다면 정답을 맞혀라! 중간고사를 보다가 사라진 친구를 살리기 위해 제시된 문제, 맞혀야 산다.다음 수의 연관성을 추론하여 빈칸의 숫자를 비밀번호로 누르시오, 그리고 그 숫자가 의마하.. 2016. 7. 25.
걸그룹 구구단 미나(IOI 강미나)의 먹방 라이브 컷 연예인으로 데뷔하고 나면 제일 먼저 먹방 프로그램 (식신로드라는 말이 있다) 에 출연하고 싶었다라고 할 정도로 먹성 좋기로는 소문이 꽤 나 있다. 먹는 거 좋아하고 맛있게 먹어서 아재들이 많이 좋아하는 편, 복스럽게 먹는다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99년생 꽃소녀다.IOI (아이오아이) 로 데뷔했고 현재는 구구단의 걸그룹 멤버로 활동 중이다. JTBC 잘먹는 소녀들에 출연해 두마리 치킨을 맛있게 냠냠 했는데 치킨 먹방의 새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가 따른다. 조신조신 No~ 닭은 손으로 뜯어 먹어야 제 맛이제~발골 스킬도 이미 상당 수준, 한방에 클리어~역시 손으로 먹고 손가락 쪽쪽 빨아야 치킨을 먹었다고 할 수 있다맛있게 먹는 모습과 꺄르르~ 웃고 떠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마성임~ 2016. 7. 25.
페르마의 밀실에 나왔던 사탕 박스 문제 (박하, 아니스, 혼합의 3가지 라벨) 문제풀이와 극단적인 상황을 절묘하게 조합한 영화 페르마의 밀실, 우리나라에서 꽤 많이 알려진 영화이기도 하다.영화에는 다양한 문제가 나오는데 그 중에 하나가 잘못된 라벨에 담긴 사탕을 알아 맞추는 문제상자와 라벨이 잘못되었다는 상황에서 사탕 박스를 모두 알아 내려면 최소 몇 번을 꺼내야 하는지를 묻는다.3개의 상자가 있고 각각 박하, 아니스, 혼합이라는 라벨이 붙어 있다.하지만 상자의 라벨은 모두 잘못 붙어있다. 상자 속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사탕을 최소 몇 번 꺼내야 하는지 알아내야 하는 문제워낙 많이 알려진 문제인 만큼 답은 바로 공개한다.박하1번, 아니스 2번, 혼합 3번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하자. 3개의 상자 중에서 혼합 상자를 열었을 때 박하가 나왔다고 가정하자 (라벨이 잘못 되었으니 혼합.. 2016. 7. 25.
먹는거 아니에요~ 듣는 겁니다~ 마시멜로 Marshmello - Alone (|✖‿✖|) 마시멜로, 마쉬멜로, 외래어라 부르기 나름인데 일반적으로 먹는 마시멜로와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OS인 마시멜로 2가지를 많이 연상한다. 그런데 음악쪽에 마쉬멜로가 또 하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아이유의 마시멜로가 있지만 EDM 쪽에도 마시멜로가 있다. 단! Marshmellow 가 마쉬멜로라면 DJ 가 사용하는 마쉬멜로는 Marshmello 로 끝 철자 "W"가 빠진다. 마쉬멜로우와 마쉬멜로의 차이 정도 ㅋㅋ. 그래서 이 DJ를 찾으려면 Marshmellow 로 찾으면 안 나오고 끝 W를 빼고 찾아야 한다. 철자가 다르니 유의해야 한다. 그래봤자 서울특별시와 서울시라는 표현의 차이겠지만 ㅋ2016년 올해 앨범을 출시했다. 첫번째는 그 중 한곡인 Alone, 음악도 너무 좋고 뮤직 비디오도 잘 만들었.. 2016. 7. 24.
쇼미더 힙합, 랩, 알앤비 파티 믹스 여성 랩퍼들의 물 흐르는 듯한 랩도 듣고 싶다면 이번에 선곡한 것을 들어보길 바란다. 생소한 랩이나 힙합이 아닌 기존에 한번쯤은 들어봤음직한 곡들로 구성되어 듣자마자 친숙함이 묻어난다. 중반 넘어가면 90년대 들어봤음직한 "히릿~ (ㅋㅋ)" 하는 친숙한 소리도 나온다. 아래는 54분짜리 2015 힙합 파티 믹스다. 시작부터 스웩있는 여성 랩퍼의 잘근잘근 랩이 아주 좋다. 원래 10개 정도의 음원을 구성했는데 약간 질리는 듯한 녀석들은 하나씩 배제하다 보니.....1개만 남았다 ㅠ.ㅠ.... 2016. 7. 24.
오늘의 비트 - Pegboard Nerds (페그보드 너즈) 2년전에 처음 들었다가 깜놀했던 비트가 하나 있다. 대단한 건 아닌데 듣자마자 오잉~ 하고 내 스타일의 내가 원하는 비트송 이었다. 내가 듣던 음악은 20개 이상의 믹싱 음원이었는데 유독 이 한 비트만 머리속에 남아 있었다. 고거슨~ 페그보드 너즈라는 일렉을 전문으로 하는 남성 2인조 그룹의 비트, 74년도생 아재와 82년생도 아재들이 만든 음악그룹이다. DJ들이 믹싱 음원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이 녀석, 리믹스로도 많이 활용되지만 워낙 기본기가 되어 있어 딱히 편곡을 할 부분이 없다. 대부분 그냥 기본형을 그대로 탑재해서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다. 일단 내가 처음 이들을 알게 되었던 그 음원, 페그보드(펙보드)의 BABBOI 부터 들어보자, 신나는 클럽 댄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만한 요소가 다 들.. 2016. 7. 24.
엄상미, 섹시한 모습과 상반되는 비노출 순딩한 이미지 사진 샷 모음 (+bass trap) 엄상미, 1992년생, 경기도 안양 출생이며 2010년 여고생 일 때 착한 글래머 4기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몸매 좀 되는 사람만 나온다는 맥심코리아 모델 대회에서 준우승을 했고 기폭제가 되어서 유명세를 치뤘다. 여고생 시절 착한 글래머로 데뷔한 만큼 몸매 논란이 거의 없는 여인 중 한 명이다. 데뷔 자체가 글래머스한 몸매로 부각되어 이미지가 섹시함으로 많이 굳었는데 오늘 수집한 데이터는 엄상미의 평소 이미지와 상반되는 순딩한 컷들로 조성했다. 역시 오늘도 사진만 보면 심심하니 선곡 음악 하나 들으면서 감상하자~일반적으로 엄상미 하면 떠오르는 맥심 잡지에서 흔히 보는 모습, 하지만 이런 평범한(?) 노출샷도 이게 끝~이제부터는 비노출 순딩 이미지도 한번 봐주자. 물론 외모는 가린다고 해서 가려지지는 않.. 2016. 7. 23.
공기업, 정부기관(준정부기관), 공공기관 개념과 의미 (2106 공공기관 현황) 재정부 공식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공기업은 30개, 준정부기관은 90개, 기타공공기관은 203개로 나온다. 정부기관의 경우 말 그대로 정부의 기관이고 쉽게 해석해 "관청"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부기관이라는 말은 쉽게 알아 들을 수 있다. 하지만 공공기관이라고 하면 공공의 사무를 보는 모든 분야가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곳이 공공기관이고 어떤 곳이 공공기관이 아닌지 헷갈릴 수가 있다.재정부에서 나눈 공공기관의 분류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과 재정부 자체 의결, 심의를 통해 분류하는 것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해 분류를 한 것이지 서민 입장에서는 사실 큰 의미는 없다. 나랏일 하는 건 똑같기 때문이다.공무원이 있는 관청에서는 나랏일을 한다. 이.. 2016. 7. 23.
남자는 구슬치기, 여자는 고무줄 놀이~ 그 때를 기억하시나요 어릴 적 어르신 세대는 물론 HOT, 젝스키스, 핑클, 서태지와 아이들 활동 세대만 해도 구슬치기와 딱지치기, 고무줄 놀이, 오징어 게임 (오징어 짬뽕), 땅 따먹기 등은 여전히 꿈돌이, 꿈순이들의 놀이였다. 문방구에서 파는 별 갯수가 여러개 그려진 동그란 딱지도 있었지만 집에서 두꺼운 달력으로 접는 사각진 딱지치기도 빼놓을 수 없고, 학교에서 남학생들이 즐겨 하던 도박(?) 중 하나인 퍽치기 (교과서 링 위에 올린 동전 뒤집어 따먹기) 도 역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놀이들이다.내가 어릴 적에는 우리 동네에 병뚜껑 붐이 불어서 병뚜껑으로 딱지처럼 대결하는 놀이가 크게 유행했는데 사이다나 콜라, 환타병의 뚜껑은 기본형, 크라운 맥주나 오비맥주 같은 병뚜껑은 한 체급 위의 레벨이 있던 시절이었다. 망치로 두드.. 2016. 7. 22.
군대에서 새삼 배우는 훈육의 질과 방법, 보이지 말아야 할 것들 훈육이라는 건 간단하다. 훈련과 육성의 합성어다. 굳이 서양식으로 해석하면 트레이닝과 티칭의 조합이다. 그게 훈육의 본질이다. 육성은 그냥 가르치기만 하는 것이다. 성장하기만 하면 된다. 육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성장만 하면 된다. 그 가르침을 제대로 숙지하고 인지했는지 알아보려면 훈련이 필요하다. 트레이닝 과정에서 잘못된 점은 바로잡고 잘하는 점은 칭찬한다. 그래서 훈육에는 상벌이라는 극과 극의 제도가 하나의 제도로 운영된다. 상벌이라는 말 자체가 벌칙에 많이 쓰이다보니 벌을 주는 말로 생각하지만 분명 "상"과 "벌"로 이루어졌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가정에서의 훈육이나 군대에서의 훈육이나 본질은 같다. 병아리들 데리고 와서 쌈닭으로 만드는 것도 마찬가지, 아기 병사들이라는 말을 쓰는 이유이기도 하.. 2016. 7. 22.
똑똑한 차량키 스마트 키, 과연 똑똑하고 안전할까? 원격 해킹에 모두 뚫린 스마트 키 자동차 강국 독일 뮌헨에 본부를 두고 있는 1500 만명의 회원을 자랑하는 자동차 연맹 조직이 있다. 자동차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단체로 독일어로 Allgemeiner (일반) Deutscher (독일의) Automobil (자동차) Club (클럽) 의 이니셜 첫 글자를 따서 ADAC 라고 부른다. 홈페이지 : https://www.adac.de/이 단체에서는 똑똑하고 편리한 스마트키에 대한 검증을 실시한 적이 있다. 차량 접근성 및 통제가 가능한 것이 차량의 "키"인데 이것을 누가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차량 통제권이 넘어간다. 요즘에는 열쇠가 아닌 카드 형식, 또는 작은 박스 케이스 형태의 원격키가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전자키다 보니 원격으로 해킹 노출 위험성이 있는 것도 사실, 과거에는 키를 가진 자.. 2016. 7. 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