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6/06151

단순 사고 범퍼 무조건 교체는 불가, 복원 수리비만 지급 (범퍼를 믿지 마세요) 가벼운 접촉 사고만 나도 무조건 차량 범퍼를 교체하던 관행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부터는 큰 문제가 없으면 보험사에서 교체 비용이 아닌 복원 수리비만 지급합니다.꽉 막힌 도로를 서서히 주행하다 옆에서 끼어드는 차량과 가볍게 부딪힙니다. 지하 주차장에서 후진하던 차량이 앞범퍼를 살짝 들이받습니다. 모두 범퍼만 살짝 긁히는 정도로 끝난 가벼운 접촉 사고입니다.이런데도 피해 차량 운전자의 요구로 범퍼를 통째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조사를 해봤더니, 사고 차량 10대 가운데 7대는 범퍼를 교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당장 보험금이 많이 나가고 결국에는 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접촉 사고 경험자 : 재도장을 하던지 이렇게 하는 게 정상이지 새로 교환을 해달라고 하는 건 말도 안.. 2016. 6. 30.
원래 정답 보다 이용진의 오답 풀이가 더 와닿는 알파벳 더하기 문제 문제적 남자에서 이용진이 오답으로 가장 먼저 풀었던 문제, 하지만 본래의 정답 보다 오히려 이용진의 오답 풀이와 오답이 더 문제 같았던 문제다. 정답의 경우에는 되려 약간 애매한 구석이 있다. 알파벳을 더하면 특정 셈이 성립되는데 숨겨진 규칙을 맞혀야 한다. 알파벳 더하기 문제, 주어진 문제는 다음과 같다.N + Q = 11H + B = 14L + T = ?이용진의 답 풀이알파벳 획과 더하기, 등호, 거기에 정답 숫자까지 모두 획을 더하면 모양이 갖추어진다. N은 획이 3번, 더하기는 획이 2번, Q도 획이 2번 등호(이콜)도 2번, 숫자 11도 2번, 모두 더하면 답 11, H + B = 14 도 마찬가지다. 신기하게 획과 수식이 모두 같은 상황, 이게 맞다면 대박이고 틀리더라도 대박이다.정작 멋지게 .. 2016. 6. 30.
사격장 및 총기 사격시 반드시 지켜야 할 규칙 - 대기시 총구는 하늘! 사격시 총구는 전방! 군대에서 가장 두려운 시간이 사격할 때다. 경험도 없고 무엇보다 사람을 살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무리 훈련이라고 해도 압박감이 상당하다. 영화에서나 보던 총을 실제로 만지는 것도 신기하고 무엇보다 장난감 총이나 모조품이 아닌 실총과 실탄이라는 점에서 나의 생명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스러운 것이 사격 훈련이다. 일반적인 사격장의 안전수칙은 다음과 같다. (알아두고 이해하면 미필에게 유용하다)사격장 안전수칙 1. 사격장에서는 항상 안전 자물쇠를 안전에 위치 시킨다. 2. 사격장에서는 총구는 하늘, 표적방향, 그리고 적 방향으로만 지향한다. 3. 탄약 수불 시에는 간부 입회하에 명확하게 한다. 4. 탄약 장전과 사격은 통제관 명령에 의해서만 실시한다. 5. 통제관의 명령없.. 2016. 6. 30.
여진에게 동북 9성을 반환한 고려, 이해득실과 고려의 외교술 고려의 여진 2차 정벌로 인해 획든한 동북 9성, 하지만 고려는 여진과 2년 후 긴급 회담을 갖게 된다. 여진은 동북 9성 지역을 다시 돌려 달라고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고려는 어렵게 얻은 영토지만 여진에게 동북 9성을 돌려주기로 결심하게 되는데 왜 고려는 동북 9성을 쉽게 포기했는지, 그리고 동북 9성을 포기하게 됨으로 얻게 되는 또 다른 이득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이다.동북 9성은 고려와 여진의 전쟁으로 승리를 거둔 고려가 획득한 영토다. 하지만 이내 동북 9성 반환을 놓고 고려와 여진은 팽팽하게 맞서게 된다. 2차 정벌로 대승을 이룬 고려이지만 여전히 동북 9성 일대에서는 여진족의 잔당 세력이 고려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었고 여진은 화친 조건으로 동북 9성을 반환해 줄 것을 요청.. 2016. 6. 30.
문제적 남자에서 3시간 10분 동안 풀었던 역대 최장 답풀이 문제 (흰색, 검은색 죄수 모자 맞추기) 코드 비밀의 방에서 신재평과 라인을 형성했던 이용진이 게스트로 나왔던 문제적 남자 방송분, 논리수학 문제가 중간에 출제 되었는데 100명의 죄수들 모자 색깔을 알아 맞추는 문제였다. 이 문제는 좋은 문제로 평가 받아서 글로벌 회사인 "구글"의 입사 문제로도 출제되었고 논리수학적인 문제인 만큼 답을 안다고 해도 설명을 얼마나 논리적으로 하느냐도 중요한 문제라 보기 보다는 꽤 어렵다. 문제적 남자 방송 이후 역대 최장시간 동안 이 단 하나의 문제를 풀지 못해 많은 시간을 소비했는데 자그마치 3시간 10분 가량을 이 한 문제 푸는데 소요 했으며 그 과정에서 식사와 간식, 음료수 등 여러차례 브레이크 타임을 가졌을 정도로 푸는 사람이나 보는 시청자나 질리기 만든 문제다. 기존에 문제 푸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던 .. 2016. 6. 30.
애완견 전용 안전벨트 (이탈리아에서는 애완견 안전띠 미착용 시 단속) 지난번 투자자들 차량용품(안전벨트) 관련 방송에서 변호사가 나와 애완동물과 차량 사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적이 있다. 애완동물에 목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애완견이 도로로 뛰어 들어 차사고로 죽게 되었는데 운전자에게 항의를 했다는 내용, 애완견을 보상하라고 했다는 내용이 나왔었는데...(누가 피해자임??...운전자는 무슨 날벼락..) 카톡쇼에서도 동물용 안전벨트 관련 소식 및 법규를 설명하기도 했다. (그러고 보니 여기도 변호사가...@@)이탈리아에서는 차량에 동승한 애완견도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하고 하지 않으면 단속 대상에 들어간다고 해서 황당 교통법규 중 하나로 언급을 했다. 내막을 보면 동물용 안전벨트가 따로 있어 가능하지만 그런 전후 사정을 듣지 않고 그냥 들으면 말 그대로 황당 뉴스다. 그러고 .. 2016. 6. 29.
젝스키스 김재덕이 수요미식회에서 언급한 동네 단골 중국집 - 강서구 보성각 수요미식회 제육볶음 편에서 젝키 김재덕이 출연했다. 일주일에 다섯번 이상은 동네 중국집에서 음식을 배달 시켜 먹는다고 한다. 한식당의 제육볶음 보다 중식당의 제육볶음 맛이 더 좋다며 제육의 불맛의 중식의 불맛과 비교해 표현했지만 패널과 MC 들에 의해 계속 까였다. (그냥 젊은 청년이 시켜 먹을 때가 마땅치 않으니 동네 짜장면집 배달 시켜 먹는다고 생각한게 보통)그런데 방송 내내 추천 맛집 탐방을 하면서도 가성비로는 솔직히 우리 동네 중국집이 더 낫다. 기대하고 갔는데 우리 동네 제육볶음이 더 맛있다고 생각한다식으로 동네 중국집 이야기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다. 처음에는 그런가 보다 하고 나도 귀담아 듣지 않았는데 언제부터인가 그 중국집이 궁금해 지기 시작했다 ㅋㅋㅋㅋ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다른집도 아니고.. 2016. 6. 29.
단기 기억력 테스트 - 그림 속 벌레들의 무늬를 보고 같은 그림 찾기 A, B, C 각각 나뭇잎 위에 올려져 있는 다양한 색상의 벌레들이 있다. 10초 동안 그림 속의 벌레들 무늬를 자세히 보고 난 이후 다른 그림 속에서 동일한 벌레를 찾아야 한다. 단기 기억력을 테스트 하는 문제로 10초 동안 그림을 보고 똑같은 그림을 찾기만 하면 된다.A, B, C 각각의 벌레 그림을 10초 동안 자세히 본다A, B, C 벌레와 동일한 벌레를 찾아야 한다. 몇 번 벌레일까? 정답은 아래 공개정답은 3번, 6번, 13번, 3번과 11번 벌레는 등에 있는 회색 줄무늬가 1개, 2개로 다르다. 1번은 머리 색이 다르고 눈이 없다. [식탐/주방탐구] - 딸기우유에 들어 간다는 연지벌레 이야기 (코치닐 천연색소)[교육/심리학과] - 레고 블록의 색깔 테스트 (어떤 색으로 보이는지에 따른 성격).. 2016. 6. 29.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크림단팥빵과 튀김 소보로(소보루) - 김운종 (설탕 대신 개꿀 사용) 생활의 달인에 두번이나 소개되었던 빵집, 소보로와 단팥빵이 추가 방송되었던 집이다. 단팥빵 안에 크림이 들어가는데 먹는 분들이 말하길 하나같이 색다른 크림이라는 말에 우선 내 시선을 잡았다. 생크림에 대한 기존 상식을 뒤엎고 마와 무를 이용한 속 편한 생크림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생크림 이라는 것이 너무 많이 먹으면 달아서 금방 질리는 법인데 이 집은 달아도 단맛에 질리지 않고 다른 집처럼 단맛의 강도가 다르다고 한다.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니 빵 하나 만드는데도 많은 정성을 쏟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두번이나 연속 방송될 이유가 충분하다고 보인다.소보로 빵의 비주얼이 일단 좋다. 군침이 돈다.단팥빵으로 보이지만 소보로 빵 단면이다. 단팥 들어간 양 보소...헐~ 한 입 물면.. 2016. 6. 29.
감자탕에는 감자가 없다? 감자탕에 감자가 없는 이유, 감자탕의 유래와 감자의 뜻 해장국 편에서 뼈다귀 해장국이 등장했을 때 백쌤이 감자탕이 왜 감자탕인지 아냐고 물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감자탕이라는 이름이 알감자 하나가 들어가서 감자탕이라고 하고, 감자를 넣어주지 않으면 감자탕에 왜 감자가 없냐고 주인장에게 물어보는 사람도 있다. 감자탕, 보통은 뼈다귀 해장국이라고도 불리는 이 해장국용 감자탕은 인천에서 파생된 음식 중 하나다. 짜장면, 쫄면 다음으로 유명한 것도 인천 지역이다. 다만 짜장면과 쫄면과 달리 감자탕은 인천에서 파생되었지만 발전은 다른 지역에서 발달한 음식으로 본 고장이라고 해도 맛의 풍미나 전문식당의 역사는 타 지역이 더 앞서기도 한다. 이유는 짜장면과 쫄면과 달리 뼈다귀 해장국과 감자탕은 프랜차이즈로 먼저 알려졌기 때문이다. 해장국이라는 것이 숙취해소를 의미한다.. 2016. 6. 28.
12가지 그림을 보고 기억해 풀어야 하는 문제 (기억력 문제) 12가지의 그림을 보여주고 주어진 문제를 맞춰야 한다. 일단 12개의 그림을 기억해야 문제 풀이가 쉽기 때문에 기억력이 좋아야 하며, 그림 속 내용도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봐야 하기 때문에 관찰력도 중요하다. 또한 그것을 까먹지 안고 잘 외워야 하기 때문에 암기력 역시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기억력, 관찰력, 암기력 모두 필요한 굉장히 단순한(?) 문제 (그림을 충분히 봐도 상관없지만 원래는 3초 이내만 보고 다른 그림으로 넘어가야 한다)단기 기억력 상승을 도와주고 나의 단기 기억력 수준을 알아보는데 유용하다.이제부터 문제다. 두가지 비슷한 그림 중에서 어떤 것이 본 그림일까? (총 3문제)기억력, 관찰력, 암기력 테스트가 쉬웠다면 이번에는 조금 더 어려운 기억력 문제지금부터 보여지는 그림을 잘 보고 기억.. 2016. 6. 28.
국내 자동차 화재, 1000대 1대꼴로 발생한다? 화재 이유와 예방법 카톡쇼에서 자동차 화재 주제를 다뤘다. 뉴스에서 가끔 자동차에 불이 나는 장면을 보기는 했지만 일반적으로 자동차 교통사고는 많아도 화재사고는 많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카톡쇼에서 제공한 통계를 보니 그것도 완전 착각이었다. 1만대 당 1대 꼴도 아니고 1천대 당 1대 꼴로 자동차 화재가 발생한다고 하니..엄청나다. 100대 당 1대가 불이 난다고 하면 거의 도로가 불바다 수준일테고 1000대 당 1대꼴도 만만치 않은 숫자다. 하긴 자동차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인화성 물질인 기름을 연료로 쓰고 있고 높은 온도의 엔진이 핵심 부품인데 그 엔진이라는 것도 4행정 중 흡입, 압축, "폭발", 배기라는 과정을 거치는 장치이다 보니 불이 난다면 큰 화재로 이어질 확률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미세한 연료 누출이라도 발생.. 2016. 6. 28.
정보 분석력을 발달 시키는 문제 (두 개의 성냥개비를 움직여 가장 큰 수 만들기) 글로벌 브레인의 필수조건! 정보 분석력, 이번에 다룰 문제는 이런 정보 분석력을 발달 시키는 문제다. 성냥개비로 만든 숫자 모양이 있다. 얼핏 보면 808로 보인다, (여명 808 ??) 여기서 2개의 성냥개비만 움직여서 가장 큰 수를 만들면 되는 문제다. 단 숫자의 크기는 모두 같아야 한다 (성냥개비로 만든 숫자의 모양 크기가 같아야 한다는 뜻)808 이라는 형태의 수로 표현 된 성냥개비를 가지고 단 2개만 움직여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수를 만드는 것이 오늘의 문제, 숫자의 크기가 같아야 한다는 건 성냥개비 2개를 움직여 더 큰 수를 만들 때 지금 보여지는 808 숫자의 사이즈 만큼 동일한 사이즈가 되어야 한다는 말로 절반 크기의 0 을 만드는 경우는 안된다는 것이다. 3자리 수, 4자리 수 그 이.. 2016. 6. 28.
고사리는 정말로 남자한테 안 좋을까? 남자가 먹으면 좋지 않다는 고사리, 정력을 감퇴 시킨다고 알려져 있어 남자들이 먹는 걸 꺼려하는 대표 식재료다. 사실 이런 말은 생각보다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게 단순한 썰인지, 어디에서 흘러 나온 이야기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다. 대부분 진짜일까? 물어보면 그냥 어디선가 그냥 하는 말이라고 넘기는게 보통이다. 실제로 고사리를 먹는 사람이 많고 밥상에도 자주 올라오는 식재료인데 그게 사실이라면 먹는 사람도 드물고 고사리 채취하겠다고 산에 올라가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런 고사리와 남자의 정력 논쟁은 항상 존재했다. 일단 동의보감에 나온 고사리 내용을 보자 동의보감에서는 맛은 좋지만 오랫동안 자주 먹으면 안되고 양기를 약하게 하며 다리 힘을 빠지게 해서 걸음을 걸을 수 없게 한다라고 .. 2016. 6. 27.
언젠가 제대로 걸리면 예비역들 한테 몰매 맞을 영관급 장교와 고위 장성들의 부식 횡령, 납품비리 음식장난 사람이 사는 곳에 부정이 있고 비리가 있는 건 어쩔 수 없다. 다만 공직자, 또는 국가와 관련한 공무에 있어서는 엄중하게 다스려야 하며 가중처벌 해도 모자른 게 이런 범죄다. 사실 우리나라 남자들, 군대 갔다온 사람들이라면 부정하고 싶어도 할 수 없고 나름 다 경험했거나 주워 들은게 많은 것도 부대 비리다. 말해봤자 안 먹히고 말했다가 잘못 걸리면 인생 망치는게 내부고발이라 오히려 입단속을 해야 하고 설령 고발을 하더라도 비리자를 처단하는게 아니라 제보자를 색출하려는 움직임이 더 크기 때문에 문제가 더 커지는 것도 분명 있다. 군대에서 배급이 잘 안나오거나 보급품이 모자른 경험을 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나도 솔직히 경험 많이 했다. 부대마다 행정병이 다 있고 중대마다 행정병이 존재하니 부대 돌아가는 .. 2016. 6. 27.
학교 시험에 서희의 강동 6주는 단골로 출제 되는데 윤관의 동북9성은 절대 안 나오는 이유 고려사를 다루면서 역사저널 그 날에서 나왔던 동북 9성, 현재 윤관에 의해 여진 정벌 당시 획득한 동북 9성의 위치는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상당히 중요한 역사의 한 부분이지만 학교에서 시험 문제로 출제되지 않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대략 어느 위치로 짐작은 할 수 있으나 그 지역이 북한과 국경을 이루고 있는 만주 지역으로 추정만 할 뿐이고 또한 일본 사학자들에 의해 동북 9성의 위치가 우리가 주장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시비를 걸고 있어 논란에 빠졌다.이런 저런 이유로 우리 고유의 역사이고 중요한 지역인데도 역사 과목에서 크게 다루지 못하고 학생들에게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게 동북 9성이다. 여진족과 담판 싸움으로 고려가 획득한 9개의 성은 함주, 영주, 웅주, 길주, 복주,.. 2016. 6. 27.
트럭과 버스 운전의 필수 - 1종 대형면허 (기능시험 영상 및 평가 항목) 어린 아이들 중 사내 아이는 자동차를 여자 아이는 인형을 가지고 노는 풍경은 익숙하다. 남자 아이들은 어릴 때 부터 자동차라는 것을 친숙하게 여기고 1순위 장난감으로 먼저 만나게 된다. 로봇과 자동차의 만남으로 만화영화, 장난감계를 평정한 것도 이런 조합들이고 부모들이 줄 서서 장난감을 사야 하는 것들도 이런 종류의 장난감이다.운전이 재미있고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 드라이브를 좋아하는 사람 중에서 인생이 따분하고 재미가 없을 때, 뭔가 새로운 흥미거리를 찾아 다운 된 인생에 생기를 불어 넣고 싶을 때 한번 도전해 볼 만한 것으로 난 대형 먼허 도전을 권한다 (@@). 운전면허라는 것이 재미와 흥미로 따질 순 없지만 상용차 면허라는 것이 꼭 생업을 위한 것이 아니어도 상관 없고 시험 자체에 대한 도전, 무.. 2016. 6. 27.
버스, 트럭과 승용차의 사각지대 차이, 주행 중 사각지대 들어가면 위험한 이유 승용차 운전자들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트럭과 버스의 사각지대, 버스와 트럭은 차량이 크고 차체가 높으면서 운전자의 시선도 높은 곳에 있어서 사각지대가 많이 없고 위에서 아래로 훤하게 내려다 본다고 생각한다. 백미러도 크다보니 시원시원하게 주변을 다 볼 수 있는 것처럼 알고 있지만 정작 등잔밑이 제일 어둡다고 트럭과 버스 운전자들도 운전석 주변과 그 아래를 거의 보기 힘들다. 물론 범퍼와 앞유리 주위를 볼 수 있는 작은 반사거울이 있지만 그건 주행과 무관한 미러라서 잘 보지도 않을 뿐더러 차량 자체가 크면 그만큼 봐야 할 부분도 많아져 오히려 주변의 차량을 인식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사각지대, 말 그대로 보이지 않는 구역이다. 이 사각지대 안으로 들어오면 운전자가 직접 고개를 내밀어 확인하지 않는 한.. 2016. 6. 27.
전체 인구의 1%만 풀 수 있다는 기억력 테스트 문제 인구의 1%만 풀 수 있다는 문제적 남자에서 출제된 기억력 테스트 문제다. 이번 문제는 시각과 기억력을 중요시 하는 문제다. 잘 보고 잘 기억해야 한다는 말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큐브와 같은 모양의 단면을 보여주고 그곳에서 색칠이 된 모양을 우선 보여준다. 그리고 다음에 다르게 색칠 된 모양을 다시 보여준다.그리고 첫 번째와 두 번째로 보여준 색칠 된 모양에서 중복되는 부분, 겹치는 부분이 어디인지 맞히면 된다. 처음 보여준 것과 두 번째로 보여준 색칠 부분을 기억해야 하는 문제, 인구의 1%만 풀 수 있다고 하니 도전!! 첫번째 그림두 번째 그림 (다시 위로 올려서 첫 번째 그림 보기 없기!)두 그림 속에서 검은색으로 색칠 된 부분 중 겹쳤던 곳은 몇 번일까?너무 쉽다고? (나도 바로 맞힘 ㅋㅋ) 하.. 2016. 6. 26.
어느 커플의 사극놀이 - 대감도 즐기고 있지 않소이까 (최소 썩소 보장) 오래된 연인이나 부부를 보면 여전히 신혼 혹은 100일도 안된 사람처럼 잘 지내는 경우가 있다. 사랑의 유효기간이 평균 1년, 길면 2년이라고 하는데 그런 건 쌈 싸 먹어라 하는 식으로 자기들과는 상관 없는 듯 잘 지내는 분들도 심심치 않게 있다. 이런 경우 대체로 둘 중 한 사람이 헌신적이거나 엄청 잘해주거나 엄청 사랑 표현을 하는 경우라 봐야 하는데 그 중에 단연 최상은 둘 중 하나는 재미있는 사람인 경우다.여자들이 자기 이상형을 말할 때 빠지지 않고 나오는 것을 보면 재미있는 사람, 날 웃겨주는 사람, 내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 내가 힘들 때 응원해 줄 수 있는 사람 등 물질적인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것에 꽤 집중한다는 걸 알 수 있는데 각기 다른 상황, 힘들 때, 즐거울 때, 고통 .. 2016. 6. 26.
사고의 재발견, 1차로에 달리던 차량이 휴게소에 들어가는 방법 블랙박스로 본 세상에서 나온 사고 사례 중 하나, 1차로를 달리던 승합차량이 2~4차로를 그냥 횡단해서 바로 휴게소로 들어가려고 하다가 화물차로 충돌하는 교통사고 사례다. 차로변경 원칙을 무시했고 다른 차의 주행은 전혀 신경쓰지 않은 상태로 무작정 휴게소로 들어가려고 했던 것이 사고 원인이다.저런 운전을 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은데 블랙박스로 본 세상에서 나오는 영상들을 보면 정말로 나만 운전을 잘한다고 해서, 나만 조심한다고 해서 사고를 예방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마음 먹고 달려드는 차량을 무슨 수로 피할까...버스 전용차로가 아닌 이상 1차로를 주행차로로 이용하는 것도 일단 잘못이고 휴게소를 가려면 그 이전부터 차로 변경을 미리 해서 진입 준비를 해야 하는데 1차로에 있던 차량이 휴게소 간판.. 2016. 6. 26.
네델란드 호그벡 마을을 통해 본 노인 요양시설과 치매 노인에 대한 요양 시스템 네델란드 외곽의 한 마을, 이곳에는 조금 특별한 마을이 하나 있다. 마을은 도심지에서 거리가 있는 외곽이지만 마을 안에는 자립활동이 가능한 여러가지 시설들이 고루 갖추어져 있고 마을 사람들이 굳이 마을 밖으로 나가지 않고로 주거 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었는데 그 마을이 바로 호그벡 마을, 미스테리 속에 감추어져 있는 비밀의 마을이다.이 마을은 이상한 점이 몇가지 있다. 도심이 아닌 외딴 지역이다 보니 노인층이 주민 대부분인 것은 그렇다고 해도 일단 외부 출입이 제한적이며 들어오는 건 가능하지만 마을 밖으로 나가는 건 사실상 어렵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 소개한 호그벡 마을과 마을 안에서 생길 수 있는 사례를 토대로 이 마을의 정체는 물론 이 마을이 사회에 던져주는 메세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 2016. 6. 26.
문제적 남자 문제풀이 - L 모양들의 조합으로 만든 H에서 L 2개를 더 추가해 동일한 H를 만드는 문제 짧은 L 자 모양 4개와 긴 L 자 모양 2개의 합으로 만들어진 H 블럭이 있다. 여기에 짧은 L 자 두개를 더 추가하고 H의 크기는 변하지 않도록 하되 동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느냐에 대한 문제다. 모양은 겹칠 수 없고 세울 수도 없다. 기존의 H 모양과 크기는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일반적인 상식에서는 도저히 불가능한 풀이 문제다. (2개의 블럭이 추가 되는데 크기가 같다??) 짧은 거 4개, 긴 거 2개로 H를 만들었는데 짧은 거 2개를 더 추가해 기존의 H 크기와 같은 H를 만들라고 하는 것 자체가 황당하다. 6개로 구성된 사이즈에 사이즈 변환 없이 2개를 더 추가 구성했는데 어떻게 완성작 크기가 변화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문제 자체를 이해하기 난감한 문제다. 답이 있고.. 2016. 6. 26.
범인 추리 다잉 메세지 해석 문제 - 골동품 상점가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아라 상점가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골동품 상점 주인으로 죽기 전 다잉 메세지를 남겼다. 용의자는 총 4명다잉 메세지는 1000 이라는 숫자와 그 아래 사각형 하나, 두번째 종이에는 2 1 1 이라는 순번대로 세로로 숫자가 쓰여져 있고 마지막 아래 마찬가지로 사각형 하나가 그려져 있다.용의자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1) 김영수 - 가진 건 없지만 마성의 섹시한 남자 마섹남으로 피해자의 첫째 딸과 연애 중이나 반대에 부딪혀 시름에 빠져 있는 상태다2) 박철수 - 평소 말솜씨가 좋아 혀섹남이라고 불리나 얼마 전 모임에서 말 실수로 인해 피해자와 다툼이 있었다.3) 이동수 - 요리를 잘하는 요섹남으로 피해자에게 천만원을 빌려 카레 가게를 차렸으나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4) 한영민 - 동네에서 제.. 2016. 6. 26.
이른 아침, 주차초소 완파, 차량 2대 반파, 오토바이 20대 파손된 황당 사고 아침 출근 시간에 생긴 일이다. 블랙박스로 본 세상에 소개 되었던 이 교통사고는 젊은 사람이 길가에 세워진 건물 주차 초소와 주차차량 2대, 그리고 건물에 입주했던 오토바이 판매점에서 내놓은 오토바이 20대를 파손한 사고로 사고 자체도 황당하고 사고를 낸 이유도 황당하고 사고자와 사고차의 관계도 굉장히 황당한, 그야말로 세상 참 힘들게 사는 한 사람의 이야기다.세상 살다보면 별별 희한한 사람 다 만나고 요상한 사람도 많다지만 개념을 물 말아 먹고 다니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 사실에 정말 나만 조심해서는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걸 다시한번 확인하게 해 준 케이스다.또한 이 사고는 "음주운전" 사고로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는 건 백번 천번 강조해도 또 강조해야 한다. 도로는 난장판이 따로 없고 폭격 맞.. 2016. 6. 25.
오리지널 오렌지 향을 발산하는 진짜 오렌지 향초 만들기 (수제 양초) 스타킹에서 오래전에 소개되었던 양초 만들기 팁이다. 오렌지를 가지고 실제 오렌지 향초를 만드는 방법인데 너무 쉽고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천연 향 그대로 은은하게 집안 전체로 오렌지 향을 내뿜기 때문에 오븟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러브타임, 부부와 연인들이 한번쯤 사용해 볼 만한 아이템 중 하나다.오렌지 하나를 먼저 준비하고 가운데를 살짝 칼집낸다 (자르지 말고~) 껍질과 과실에 틈이 생길 정도로 살짝 칼집을 내주면 위 아래로 껍질이 일단 분리되는데 이 때 상단 껍질 부분을 잡고 살살 돌려주면서 빼면 아래 껍질과 과실은 그대로 남은 상태로 위 껍질만 홀랑 빠지게 된다.상단 껍질을 잡고 빼줘야 오렌지 가운데에 있는 심지를 양초 심지 그대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윗 껍질을 빼주는 건 .. 2016. 6. 25.
제육볶음 VS 두루치기 VS 돼지불백 VS 주물럭 VS 돼지양념구이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주제로 나온 것이 있다. 3대천왕과 수요미식회가 요즘 부쩍 음식 주제가 겹치는데 1~2주 간격으로 비슷한 음식을 다루기도 했을 정도로 묘한 신경전이 보인다. 지난번 3대천왕에서 제육볶음이 등장했을 때 백쌤이 제육볶음과 두루치기의 차이를 아느냐고 물었고 수요미식회에서도 황쌤이 제육볶음과 두루치기, 주물럭에 대한 차이점을 설명했었다. 두 쌤 모두 분명 서로 다르고 차이는 있지만 경계가 모호해 졌다고 설명하면서 이것이다. 저것이다 확실하게 꼬집어 주지는 않았다. 차이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은 하실 수 있는데 이미 현실 세계 업장에서는 경계가 사라지고 구분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정리를 한번 싹 해줄 필요는 있다. 점심시간에 제육볶음을 먹고 다음날 두루치기를 먹고 다.. 2016. 6. 25.
소리로만 사물을 판단하는 살아있는 배트맨 - 시각 장애인 다니엘 키시 한 남자가 자전거를 고치고 있다. 그리고 자전거에 올라타 유유히 주행을 한다. 누가보면 별 일 아니지만 이 사람의 정체를 안다면 깜짝 놀랄 일이다. 그는 전혀 앞을 볼 수 없는 시각 장애인이며 시력이 떨어진게 아니라 안구를 적출한 사람이다. 앞을 전혀 볼 수 없는 사람이 어떻게 자전거를 탈 수 있을까? 설령 탄다고 해도 1미터 이상 주행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세상은 직진으로만 이루어진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 놀라운 이야기는 한 사람의 천재적인 능력에 관한 게 아니라 우리 인간의 잠재적인 능력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믿기 힘들 이야기지만 실제 이야기며 이 사람이 활용하고 있는 눈이 아닌 귀로도 세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단 1%의 실제 가능성만 존재한다고 해도 많은 시각 장애인들에게 유용한 방법이.. 2016. 6. 25.
어린이 카시트는 물론 동물용 카시트도 존재하지만 임산부 안전벨트는 왜 없을까? - 김영대 대표 투자자들에서 안전벨트 아이디어 중 내가 또 한번 찜한 상품이 임산부 안전벨트, 임산부의 경우에는 안전벨트 착용시 누가봐도 불편하고 보는 사람이나 안절벨트를 이용하는 임산부 스스로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이 안전용품이 상당히 걸리적 거리거나 불편하다. 안 하면 당연히 위험하지만 한다고 해도 벨트가 배에 주는 압력에 의해 자칫하면 제2의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게 임산부의 안전벨트다. 엄마 뱃속에서 태어나지 않은 사람이 없고 엄마 없이 존재하는 남자도 없다. 꼭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도 남자들 입장에서도 임산부의 안전벨트를 개선한 아이디어는 공감대가 있기 마련이다. 남자하고 상관이 없을 것 같지만서도 아내와 딸들이 겪는 불편함은 남자들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안전, 생명과 직결된 문제라 선뜻 도.. 2016. 6. 25.
공간지능 문제, 색종이를 여러번 접어 구멍을 내면 어떤 모양인지 맞추는 문제 아래처럼 분홍빛의 색종이 한장이 있다. 색종이를 아래처럼 접은 후에 구멍을 뚫었다. 이 색종이를 다시 펼쳤을 때 색종이에는 어떤 구멍의 모양이 나오는지 맞추는 문제, 내가 이런 계통에 소질이 있어 난 굉장히 빨리, 종이나 도구 활용없이 순전히 머리속으로만 떠올려 이 문제를 풀었다. 멤버보다 더 빨리, 정확히 맞췄다 (^^)공대 출신이라고 하더니 제일 먼저 문제를 푼 걸스데이 소진~MC무...종이를 찢어서 직접 접고 직접 구멍까지 냈음 ㅋㅋㅋ....부정행위 ㅋㅋ아래부터 정답풀이가운데 사선은 구멍이 4개인 건 확실하고 가장 끝 부분도 구멍이 났으니 양 끝에는 구멍 한 개씩 와야 한다. 끝 부분 바로 안족에 구멍 2개가 선명하게 났으니 양 끝 다음에는 2개가 와야 하고 4번째 색종이의 우측 상단 끝에 구멍이 .. 2016. 6. 2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