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6/04115

수리문제 - 숨겨진 사칙연산 셈법을 찾아 마지막 답을 완성하세요~ 2+3=133+4=254+5=415+6=?? 간단한 산수문제다. ㅡ.ㅡ;; 마지막 5+6=? 얼마일까? 위에 나온 다른 문제들을 잘 보면 답은 충분히 유추해 낼 수 있다.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각 수의 (제곱)으로 이루어진 산수문제 2016. 4. 30.
레크리에이션으로도 괜찮은 1박2일판 김종민 게임 (노래 부르면서 다른 노래 가사 쓰기) 1박2일에서 소개된 1박2일판 김종민 게임이다. 하나의 노래를 부르고 (가사를 외워서 부르거나 노래방 반주기의 가사를 보고 부른다) 컴퓨터 화면에 있는 다른 노래의 가사 빈 칸을 채우는 아주 간단한(?) 게임이다. 입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뇌로는 다른 노래를 연상해야 하는 간단하면서도 고차원적인 게임 1박2일에서는 2팀으로 나누어 진행했는데 노래 제목은 A팀 뮤지컬, B팀은 쇼예를 들어 송아지 송아지 얼룩 송아지 ( ) 도 ( ) 엄마 닮았네라는 문장에서 빈 칸을 쇼라는 노래를 부르면서 채워야 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어렵다. 송아지 송아지 얼룩 송아지 (엄마 소) 도 ( 쇼 끝은 없는거야) 엄마 닮았네....이렇게 될 확률이 크다는 거 ㅋㅋ 멀티태스킹 두뇌 분리 쇼 ㅋㅋㅋㅋㅋ...여기서는 노래방 반주기로 가.. 2016. 4. 30.
단어속에 나오는 숫자를 모두 곱하는 문제 (생각보다 어려움) 주어진 단어를 보고 그 단어 속에 있는 숫자를 찾아 모두 곱하는 문제다. 보기에는 굉장히 간단하고 쉽지만 의외로 복병인 문제.만만하게 보다가는 큰 코 다치기 딱 좋은 문제다. 주어진 단어는 다음과 같다. 오장육부, 조삼모사, 오매불망, 북두칠성, 천장지구, 감언이설, 맹모삼천 자신있는 사람은 바로 도전부터 해보자~ (난 틀렸음 ㅠ.ㅠ) 여기서 힌트 밑밥을 좀 깐다면 사람마다 착각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오장육부에서 오와 육은 당연히 숫자지만 장이라는 단어도 생각하기에 따라 10이라고 볼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오장육부에서 5와 6을, 누구는 5,6,10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천장지구도 마찬가지) 글자속에 있는 숫자를 잘 구분하는게 포인트 기본적으로 수가 많고 수의 단위도 커서 모두 곱하면 답도.. 2016. 4. 30.
아프리카TV 별풍선이 갖는 의미와 심리, 그리고 개인방송 미래 (아프리카TV 백두산) 최근 모 공중파 예능TV에서 개인미디어 방송한다고 하던 일도 그만두어 고민이라는 사연이 올라온 적이 있다. 고민과는 달리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그 사연의 주인공이 개인방송을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선방하면서 직장 다닐때 보다 오히려 더 나은 수입을 벌고 있어서 해피엔딩이 되기는 했다. 또 얼마전에는 PD수첩과 같은 고발 프로그램에서 1인 미디어의 대표격인 개인방송의 실태와 그 추잡한 세계를 보도해 파장이 있기도 했다. 이런 안 좋은 면이 더 많이 부각되고 논란이 되면서 이런 개인방송을 안 좋게 보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돈 많이 버는 일부 방송 진행자들을 보고 배아파~ 심리도 작용하지만 대부분 돈 좀 번다는 개인방송들 대부분이 여캠(여자BJ)이고 얼굴값, 몸매값 한다고 한마디로 몸매되고.. 2016. 4. 30.
시구절 속에 숨겨진 숫자 암호 찾기 (날)이 지나 (죽음)에 이른 사람들은 (고기)가 되어 사람 (입)에 회자된다네 시구절이 하나 있다. 시 안에는 특정 단어에 표시가 되어 있다. 이것만을 가지고 4개의 숫자를 찾아야 한다.특정지어 표시된 단어는 날, 죽음, 고기, 입 4가지다. 이 4가지 단어가 의미하는 건?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한자로 바꾸면 음이 숫자가 되는 글자들이다. 날(일), 죽을(사), 고기(육), 입(구), 1469 2016. 4. 30.
손석희 앵커가 동안이야? 전거성이 노안이야? 전거성 의문의 1패 (그리고 투표권과 기권) 2016년 총선을 앞두고 총선 결과보다 더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나게 된다.순식간에 전국민 대표 노안으로 의문의 1패를 기록하게 되는데 그 역사적인 순간을 살펴보자. 60대를 대표하는 유권자로서 60대 초반의 "전형적인 유권자"라고 말했지만 같은 60대 초반의 인물이 예상치 못하게 등장해 전형적인 유권자의 자리에서 내려 오게 된다. 60대 초반의 전형적인 유권자 모습이 바로 자신이고 대부분 자신처럼 투표를 할지 말지 고민을 하고 망설일 것이라는 말에 손석희가 의문을 제기하자 그 나이가 되면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해 준다. 아직 어려서 그런가본다..형님 나이대 되면 다 그런겨~...나이 좀 더 먹으면 알끄야~ 라고 했지만....반전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둘이 1살 .. 2016. 4. 29.
베팅 로열 첫번째 문제로 나온 글자 조합 (ㅐ ㅋ ㄹ ㅓ ㄱ ㅇ ㅜ) 순서가 뒤바뀐 한글 자음과 모음이 표시된다. 글자가 무엇인지 맞춘 다음에 보기에서 주어진 조건과 어울리는 걸 골라야 하는 문제다. 글자조합은 다음과 같다 [ ㅐ ㅋ ㄹ ㅓ ㄱ ㅇ ㅜ ]이 글자 조합과 관련이 있는 보기는 다음과 같다. 1. 바다, 2, 아이스하키, 3, 직업 4, 호주 5, 하늘 글자조합은 나름 잘 나왔는데 무엇과 관련이 있느냐고 보여준 보기들이 약간 아쉽다. 5개의 보기에서 누가봐도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호주" 느낌상 다른 것보다는 "호주"라는 나라명이 생뚱감이 좀 있다. 그걸 본 뒤에 ㄹ ㅓ ㄹ ㅜ 라는 단어가 바로 보여지면서 나 역시 답을 바로 찾았다. 확실히 조금은 쉽게 나온 문제 (캥거루 = 호주) 2016. 4. 29.
"대"로 끝나는 군부대 이름 (자운대,상무대,연무대,계룡대,화랑대,선봉대,남성대,충성대) 臺 (대)1. 대(높고 평평한 건축물) 2. 돈대(墩臺: 높게 두드러진 평평한 땅) 3. 무대(舞臺) 4. 받침대 5. 탁자 6. 마을 7. 성문(城門) 8. 방송국(放送局) 9. 능 10. 어른 11. 남의 존칭(尊稱) 12. 횟수(回數)우리나라 군대에는 "대"가 들어가면서 "대"로 끝나는 곳들이 있다. 대표적인게 계룡대, 자운대, 연무대, 상무대그 외에도 화랑대(육사), 선봉대(3군사령부), 남성대(행정교), 충성대(3사), 칠성대(군수사령부), 문무대(학생군사학교) 등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남자들이 기억하는 건 4가지다. (계룡,자운,연무,상무) 모두 별칭, 애칭이기도 하지만 성격에 따라 다르다. 미국의 경우 국방부 청사를 펜타곤, 육사를 웨스트포인트라고 부르듯이 그런 것과 비슷한 개념이.. 2016. 4. 29.
CG 열전 - 유시민 작가의 반격, 하지만 대세는 역시 전원책 변호사 옛날 옛적에 어느 마을에 신통한 예언력을 가진 자가 있었으니 전스트라다무스라 했다. 하지만 그도 사람인지라 예측에 실패했는데 그 때 후임 유스트라다무스에게 그 자리를 물려주게 된다. 하지만 그 역시 오래가지 못해 예측이 잘못되어 두 사람마 돗자리를 거두게 된다 이번에도 펼쳐지는 다양한 캐릭터의 출연, 전거성의 독보적인 활동에 유작가가 반격을 개시하지만....오래가지 못한다. 조선땅에서 임금을 모시고 장관이라는 관직까지 한 대감 출신 유시민, 시대가 좋아져서 그렇지 어디서 감히 ㅋㅋㅋㅋㅋ 정감가는 멘트...상황이 참 거시기해요잉...그죠잉... 아생연후살타...내가 먼저 산 후에 적을 공격한다...참 좋은 말씀 숭구리 당당 숭당당~....도사 캐릭터가 몇개야 ㅋㅋㅋ 판관 포청천에 이은 단두대장 ㅋㅋㅋㅋ.... 2016. 4. 29.
결승전(베팅로열) - 전자계산기 암호 추리 및 한글, 명언 풀이 문제 (3문제) 첫번째는 대칭 문제(표)라는 글자처럼 180도 반대로 뒤집어도 모양이 그대로인 글자 3가지는? 두번째는 디지털 숫자 암호 해독 문제5993 57735 345 / 338 05 337범죄 현장의 전자계산기에 위와 같은 암호가 적혀있다. 살인자의 이름은 "이소비" "그녀"가 일하는 곳은 어디일까?(*참고로 위 숫자는 편의상 자판 숫자로 표기했으나 디지털 숫자임) 1. 병원 2. 마트 3. 학교 4. 법원 5. 경찰서 세번째는 명언 풀이, 순서가 뒤죽박죽 된 공자의 명언이 있다. 가장 첫번째 자리에 해당하는 단어는? [다른 그대를 사람도 존경할 스스로 것 이니라 존경하면]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표)처럼 뒤집어도 그대로인 글자 (근, 믐, 응, 를) 제시된 (표)가 한 글자임에도 사용가능한 단어라 비슷한 걸 찾으.. 2016. 4. 29.
팡 + 탁 - 널 = ? , 한글과 숫자들의 조합 힌트로 푸는 문제 코드 비밀의 방에서 나온 한글과 숫자 조합 문제다. 자음과 모음이 주어지고 그 자음/모음에 해당하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숫자가 연결되어 있다. 주어진 문제는 한글 자음/모음과 그것이 의미하는 숫자의 연관성을 찾아 제시된 공식을 풀어야 한다. 주어진 힌트는 모두 5개로 아래와 같다.ㄱ = 1ㄷ = 2ㄹ = 4ㅇ = 0민 = 4014개의 자음과 그 자음과 연관되는 수가 먼저 공개 되었는데 어떤 규칙에 의해 "민"이라는 글씨는 401 이라는 숫자로 표기할 수 있다고 나와 있다. 그 규칙성, 연관성을 찾아야 수식을 풀 수 있는 문제다, 주어진 문제는 다음과 같다. 팡 + 탁 - 널 = ?팡 더하기 탁 빼기 널의 값을 구하는 문제, 팡을 수로 바꾸고 탁과 널도 수로 바꾸어야 더하기 빼기 수식이 완성되는 문제다.이.. 2016. 4. 28.
아침형 인간 VS 저녁형 인간, 어떤 방식으로 사느냐가 아니라 원래 사람 체질 아침형 인간, 아침인간형이라는 붐이 있었다. 지금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람들이 성공의 지름길, 사회생활을 잘하고 남들보다 더 잘 살려면 아침형 인간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수많은 책과 언론에서 아침형 인간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꽤 오랫동안 유행처럼 다루었는데 지금 그 기세가 어느정도 꺽인 건 바로 체험, 좋다는 건 머리속으로 이해했는데 막상 해보면 영 와닿지 않고 이상하게 오히려 몸이 안 받아주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혹자는 아침형 인간이 원래 따로 있다고 주장하기도 하는데 나도 그런 사람들의 주장에 한표를 던지는 사람 중 하나다.사람은 유전에 따라 성격과 외모가 다르듯이 조건이 다 다르다. 체질에 관한 건 더더욱 그렇다. 아침형 인간이 논리적이기는 하지만 소설가, 만화가 .. 2016. 4. 28.
상식을 뒤엎는 벽 타는 험비차량, 험비의 능력을 한번에 보여준다. (보너스 : 중국 험비, 한국 험비) 벽 타는 험비 차량이다. 벽을 전면에 두고 차량보다 높은 벽 위로 앞 바퀴를 올리는 것인데 점프가 아니라 바닥부터 위까지 실제로 벽을 타고 올라간다. 보통 이 정도면 무한궤도 방식의 중장비에서나 볼 법한 장면인데 험비가 가능하다니 정말 전천후 다목적 차량이다. 미군은 현재 짚차조차 거의 험비로 사용할 정도로 군대에서는 국민차다. 영상에 나오는 험비는 군수용이 아닌 민수용으로 보인다. 사고 싶다.중국산 험비 - 멍스, 형태는 험비와 비슷한데 성능은 검증이 안되었다.중국 멍스(중국 험비)우리나라에서 많이 쓰이는 군토나, 민수용 레토나를 모델로 했다고 하지만 군수용이 먼저, 민수용이 나중이다.우리나라는 민수용 민간 차량을 모델로 옵션 내부 장치만 바꾸는 수준이라 군용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애매시험 및 테스트 기.. 2016. 4. 28.
썰전의 주인공들 (유시민, 전원책, 김구라) 화려한 CG, 논평, 시민극장, 전스트라다무스 썰전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게 있다면 세가지상황극에 맞는 컴퓨터 CG와 한줄 논평, 그리고 패널들이 하는 핵심을 찌르는 촌철살인 멘트다이미 유시민 작가는 시민극장을 오픈했고 전원책 변호사는 전스트라다무스로 점집을 오픈한 바 있다.최근에는 각종 CG로 다중 역활을 소화중인데 우리나라에서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역활을 한 사람이 아마 없을 것이다.올해 연말 연기대상 시상식에 신인상 후보라도 올려줘야 ㅋㅋㅋ 차카게 살자 ~ 누가봐도 진리~ ㅋ 동네 목욕탕에 등장한 어깨형으로 출연 동양인 베토벤으로 출연, 생각보다 잘 어울림 저승사자로 출연, 오...대박~~~ 이건 액자로 만들어서 관공서마다 걸어두어야 해 ㅋㅋㅋㅋㅋ......저승사자~ 살아있네~~ 저에게는 아직 12개의 담배개비가 있습니다~~ ㅎㅎㅎㅎ 맥아더 장.. 2016. 4. 28.
관심종자, 관종 특징과 구별법 (10가지 항목 중 5가지 이상 해당되면 관종) 요즘 관종이 확실히 많아졌다. 거짓말은 물론 관심을 끌려고 이상한 짓도 서슴치 않고 하는 사람도 있다. 예전에 한번 썰을 푼 적이 있지만 내 주위에 딱 한명 제대로 오리지널 관종이 하나 있는데 연을 끊은 뒤로 지금은 어찌 사는지 잘 모른다.다른 사람이 힘들게 만든 것을 자기가 했다고 인증을 올려 친구와 이성들에게 "수고가 많아" "고생했겠다" "힘들었겠다" "대단하다"라는 덧글을 받아내는 걸 보고 깜짝 놀랐는데 처음 그 사실을 알았을 때는 정말 내가 아는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놀랐었다. 그 관심이 뭐라고 자기가 하지도 않고 만들지도 않은 걸 사기까지 쳐서 자기가 한 걸로 둔갑하다니...병원에 실려갔을 때도 마찬가지다. 그냥 간 것도 아니고 야간에 응급실에 실려갔는데 같이 간 사람이 완전 똥줄 탄 것.. 2016. 4. 28.
실력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 (어떻게 해야 한다기 보다는 어떻게 쉴까의 차이점/연습생) 윤일상 작곡가가 말하는 실력있는 연주자들의 연습 이야기고정관념에서 탈피해서 여러가지로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다. (가끔 잊어버리기도 하는 맞는말이기도 하다)실력있는 사람들은 연습을 얼마큼 더 해야지 고민하지 않고 얼마큼 쉴지를 고민한다는 거..왜? 연습 그 자체가 생활이니까. 따로 연습시간을 두거나 연습이라고 분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정말 쉬고 싶을 때, 그 때를 고민한다는 것이다. 이건 음악에 관한 부분이지만 연기자에 대한 이야기도 될 수 있을 것 같다. 실생활 자체가 사실 연기의 전부다. 연기라는 것, 배우라는 것이 보여주려고 애쓰니까 어렵고 안되는 것이지, 아침에 일어나서 잠 잘때까지 행해지는 모든것이 원래 자연스러운 행동 그대로이기 때문에 (그 어떤 사람도 원래 삶의 행동을 어색하다고 하.. 2016. 4. 27.
오랫만에 제대로 보여준 먹방 - 자라로 몸 보신한 라희와 라율이 (라둥이) 상어와 자라 구경을 마치고 나서 바로 자라 먹은 라둥이첫 메뉴가 백숙이라서 이미 백숙을 깔끔하게 해치운 상태지만 나중에 나온 자라맛에 빠져 자라도 모두 클리어~ 했다.치킨이 맛있어? 자라가 맛있어? 라는 질문에 "자라~" 핑크색 머리 묶은 아기가 라희, 남색 머리 풀고 있는 아기가 라율 튼튼하게만 자라다오~ 훈육란에 라둥이를 오랫만에 등장시킨 것도 바로 이 장면 때문이다. 이렇게 맛있게 냠냠 하는 모습, 살이되고 피가 되는 그야말로 사랑스러운 모습인데 어릴 때 부모님들은 다 필요없다~ 마니~먹고 "튼튼하게만 자라다오"라는 말을 자주 했고 이런 말은 방송 광고에도 많이 등장했다. 그런데 어찌된게 요즘엔 튼튼하게만~이 아니라 튼튼은 해야되는데 똑똑하게만 자라다오~라는 분위기가 더 많고 갓난이를 벗어나는 순간.. 2016. 4. 27.
대한민국, 한국에서 접속하는 주요 사이트 순위 (사이트 랭킹 및 사람들 관심 척도) 우리나라에서 접속하는 홈페이지, 사이트들의 순위다. 단순히 어디가 접석율이 많고 어디가 인기가 좋다는 뜻 보다는 사람들이 찾는 관심사에 대한 기준도 될 수 있다.맛동산 형님이 랭킹된 사이트와 함께 분석 들어가 본다.1위는 네이버, 우리나라 포털 대표로서 국내에서도 검색 사이트에서 독보적이다. 아무리 검색율이 떨어져도 50% 이상인 곳이 네이버, 블로그와 까페, 신문, 만화등의 모든 네이버 주소가 포함되었으니 그 존재감은 확실하다.2위는 구글, 3위는 다음, 구글은 다음을 제꼈다.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검색 사이트로만 활용된다는 점에서 확실히 대단한 녀석이다. 예전에는 나도 네이버와 다음, 네이트에서 주로 검색을 활용했지만 지금은 구글을 먼저, 그리고 네이버와 다음을 활용한다. 나오는 정보, 검색되는 질과 .. 2016. 4. 27.
대한민국 국군의 최고계급 대장 (포스타/ 미군 4성장군/주한미군/주일미군) 대한민국의 남성이 군대를 가더라도 실제로 보기는 어렵고 TV뉴스를 통해 보는 경우가 더 많은 계급이 아마도 별넷의 사성장군이라 할 수 있다. 일반 부대에서는 별 하나 보는 것도 쉽지는 않아 특별한 행사와 자기 복무 기간이 겹쳐야 그나마 별 구경을 할 수 있는데 대부분은 부대 생활할 때 대대장이나 연대장 정도만 와도 호들갑 떠는 일이 다반사라 군대를 간다고 해서 누구나 다 별 구경을 쉽게 하는 건 아니다. 야간 경계초소의 밤하늘 별만 볼 뿐이고 혹한기, 유격 훈련에서 힘이 들 때 헤롱헤롱 머리를 도는 별 구경이 전부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에 있는 국군 계급에서 가장 높은 4성장군, 포스타 대장은 총8명이다. 소속별로는 육군이 5명, 해군이 1명, 공군이 1명, 합참이 1명이다. 한미연합사령부의.. 2016. 4. 27.
세상에서 가장 큰 트럭(496톤짜리 덤프트럭임) 흔히 우리가 접해 볼 수 없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트럭 영상이다.빅 몬스터 트럭, 아래 첫번째 영상은 496톤이라는 상상 이상의 톤수를 자랑하는 덤프트럭이다. 용달차 500대랑 맞멎음예전에 해외 건설현장에서 자주 보는 이 덤프트럭 운전사의 다큐를 본 적이 있는데 무전기는 필수요, 정해진 속도와 정해진 차가 거리 유지는 필수더라, 사각지대가 많고 아래에서 사고가 나도 운전사가 인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주변에서 알짤되면 큰 일... 월급에 대해서도 나왔는데 덤프트럭 운전사 치고는 좀 많은 거의 연봉1억 수준... 아래 영상은 세상에서 가장 크다는 화물트럭,,,도대체 뭘 옮기기에....ㅠ.ㅠ예전에 모 지역의 모 정유회사 앞 도로를 지나갔는데 8차선 도로를 다 막고 우회도로로 경찰들이 차를 빼길래 뭔가 하고 봤었다.. 2016. 4. 26.
생활의 달인의 헤어스타일 달인이 알려주는 스타킹으로 웨이브 만드는 법 (10만원 굳음) 생활의 달인에 나온 헤어스타일의 달인이다.가위질을 특이하게 해서 나오셨는데 다른 건 몰라도 스타킹으로 웨이브 만드는 건 대봑~~10만원대 이상 돈을 줘야 미용실에서 웨이브 좀 나왔다하는 스타일이 나오는데 스타킹만 있으면 똑같이 만들 수 있단다. 미용실을 찾아보니 제오헤어 (프랜차이즈)남양주시에 있고 2곳의 매장이 있는데 진접롯데시네마점 원장으로 홈페이지에 나온다관심있는 사람은 제오헤어 홈피에서 디자이너 검색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롯데시네마점) 스타킹을 손에 씌우고 머리카락 끝쪽부터 비비비~ 말아주면서 올라간 다음에 끝에 가서는 뒤집어 주면서 손을 뺀다 하하하하....스타킹으로 똥머리 비슷하게 만드셨다...졸귀~ 근데..이게 끝?....에이...설마 한참 시간을 보낸 뒤 스타킹 매듭을 풀어주면~ 웨이브가 .. 2016. 4. 26.
평양냉면의 고수 - 다른집 평양냉면 맛까지 가려내는 냉면계의 달인 (변대일/정인면옥) 정인면옥생활의 달인에서 평양냉면 달인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소개되었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근처에 있다. 여의도에서는 이미 꽤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가게다. 부모님이 이북 출신, 부모님이 하던 가게를 이어 받아 운영하는 걸로 나오는데 달인이 괜히 달인이겠는가? 줄서서 먹는 맛집으로도 이미 여의도에서 유명한 식당이다.이 집 사장의 노력이 맛에 얼마나 녹아 있는지 알 수 있는 명장면이 있는데 생활의 달인 미션이다. 평양냉면이라고 이름이 붙은 가게의 냉면은 거의 다 먹어보면서 장단점을 찾아내 자신만의 또 다른 평양냉면을 찾아 가장 맛있는 평양냉면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한다. 그래서 방송에서는 여러 개의 유명 냉면을 따로 준비해 티스푼 정도의 육수만 맛 보게 하고서 다른 평양냉면집 상호를 맞춰야 하는.. 2016. 4. 26.
소방차와 소방관에 대한 사람들의 이중성 잣대 (소방차라고 해도 내가 우선) 실제 현장에서 리얼로 그들의 삶을 보여주는 장면들방송 카메라가 밀착 취재를 하는 장면인데 소방차와 소방관, 구급차량이 어떤 존재이고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다 알면서도 이중 잣대로 그들을 대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소방관의 처우개선과 보급품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이 정작 소방관, 소방차에 대해 이중 잣대로 삿대질을 한다. 먹고 살만하다. 해외 나가서도 기죽지 않을 정도로 작은 나라치고는 강국이다.군함, 잠수함부터, 전차, 장갑차까지, 심지어 군용헬기와 전투기까지 모든 육해공 군사무기를 만드는 나라가 중소국 치고는 드물다.이거 하나만 가지고도 우리나라 솔직히 좀 레벨 되는 나라다. 이런 나라에서 새마을 운동마냥 소방차 길터주기 운동을 해야 하고 길터주기는 커녕 길을 막거나 얌체짓처럼 소방차 사이에 .. 2016. 4. 26.
일본의 모기향 광고 (알아두면 좋은 녹색 모기향 VS 보라색 모기향) 여름이 되면 항상 보게 되는 것이 모기향이다, 전자식 모기향, 살충제(스프레이)도 요즘에는 많지만 여전히 인기를 얻는 건 역시 저렴하고 쉽게 구해 쓰는 나선형 모기향이다. 그림으로 뭔가 시원한 여름, 더운 여름을 표현 할 때 모기향 하나만 그려주면 여름이라는 걸 바로 알 정도로 향수병을 돋게 만드는 장치물이기도 하다. 캠핑장 같은 곳에서도 의외로 유용하게 사용되며 다른 해충에게도 유용한 목적으로도 쓴다. 아래 광고는 일본의 모기향 광고다. 돌돌 말린 우리가 쓰는 모기향, 그 모양과 생김새가 일본과 똑같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100년도 훨씬 전인 1890년 처음으로 이 모기향을 만든 사람이 일본인이기 때문이다.우리에게는 굉장히 익숙한 모기향인데 일본에서 일제 강점기 이전부터 일찍 만들어져 사용 했던.. 2016. 4. 26.
토토가2 젝스키스편에 나온 은지원, 웃긴 은초딩으로 더 기억하는 힙합보이 토토가2에서 젝스키스 컴백 이벤트를 다루면서 자주 얼굴을 비친 은지원, 그 이전에 워낙 1박2일 멤버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고 은초딩이라는 귀한 별명도 얻었지만 가수로서의 입지는 크게 다지지 못했다. 가수라는 건 아는데 그닥 성공하지 못한 가수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는 게 함정 (성공 유무는 관심 있고 아는 사람만 안다는 말)은지원 하면 떠오르는 노래, 은지원이 부른 대표곡, 은지원을 대표하는 노래~ 이렇게 물어보면 음...어.....모시냐...이런게 더 많다는 것이다. 없어서가 아니라 다른 이미지 때문에 희석된 케이스로 생각 외로 가수로서도 성공한 케이스인데 많이 묻혔다. 박근혜 대통령과의 사이는 이미 잘 알려진 사실, 아버지가 박근혜 대통령과 4촌, 은지원의 할머니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고모다. .. 2016. 4. 25.
31게임과 유사한 총명탕 룰렛 (마지막 잔을 마시는 자가 패배) - 필승 전략 총 33잔의 음료가 있다. 마지막 한 잔에는 총명탕이 있고 (똑똑해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말 그대로 총명하게 해주는 보약) 그 마지막 잔의 총명탕을 마시는 자가 패배하는 게임이다. 1잔에서 3잔까지 마음대로 마실 수 있으며 전 타임에서 상대가 마신 수와는 같게 마실 수 없다. 상대방이 2잔을 마셨다면 내 타임에서는 1잔 내지 3잔으로 잔의 수를 줄여야 한다는 것~31 마지막 숫자를 부르면 아웃 되는 31게임과 같다. 다만 33이라는 초과된 숫자와 전 사람이 부른 숫자는 또 부를 수 없다는 차이가 있으며 그리고 눈 앞에 잔 수가 보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도 변수가 생길 수 있다 (계산착오, 오류) 무엇보다 한 타임씩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패스를 외칠 수 있다. 내 순서에서 한번은 거를 수 있다. 다음 순서는 .. 2016. 4. 25.
쿡가대표 한일전 (연장전/최종) - 최현석 VS 모토카와 아쓰시의 자존심 대결 전반전 한국팀 승후반전 일본팀 승연장전에 돌입한 한일전, 한국팀에서는 최현석 셰프가, 일본팀에서는 오너 셰프가 직접 나온다.일본팀에서 출전하는 오너 셰프는 일식은 물론 서양식을 함께 하는 퓨전 레스토랑의 오너로 일식만 할 줄 아는 일식 요리사로 보면 곤란최현석 셰프처럼 서양식에 강점을 가진 만만치 않은 사람이다. 15분안에 완성된 요리를 위해 동시적으로 불을 4개나 쓰는 일본팀 수장, 지켜보는 것 만으로도 힘든데, 불 앞에 있기는 커녕 다른 조리를 또 하고 있다. 홈그라운드의 잇점도 분명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동시에 여러 요리를 혼자서 하기는 어려운 법이다. 내공이 보인다. 상대가 상대인 만큼 이를 맞이한 최현석 셰프도 힘들기는 마찬가지, 지금까지 땀범벅이 되어서 모든 걸 쏟아내는 모습을 보인 적이 없었.. 2016. 4. 25.
추수현 - 갑동이 여순경의 반전 매력 (화보 및 공익광고) 갑동이에서 안경 쓰고 순딩하게 나오는 여자 순경 역할 추수현,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장면 나온 뒤로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얼마지나지 않아 수영복 잘 어울리는 한국 배우 10 (이건 개인이 만듬) 에 들어가는 기염을 보이기도 했다.1988년 3월 11일생 (광주)신장 : 169cm학력 : 광주대 영문과비중이 크지 않았지만 15회에서 수영하는 장면 나온 뒤로 반전 매력 선사 (경찰로서 체력 관리를 위한 수영) 경찰복 입었을 때는 큰 화자가 되지 않다가 수영장에서 체력 관리 하는 장면 나온 뒤에 실시간 검색 상위를 차지했고 지금까지 방송에서 등장한 여배우들의 수영복 씬 중 수영복 잘 어울린다고 소개된 연예인들과 비교되면서 여러 기사에서 다루기도 했다. (클라라, 이채영, 이태임, 추수현) 갑동이 드라마 검색.. 2016. 4. 24.
일가에 대한 정의 (유복친/유복지친/유복자/친척/인척/무촌/근친/일가친척/겹사돈/쌍사돈) 가족, 친척, 인척, 일가에 대한 개념 정리다. 확실히 예전에는 집안 어르신들 만날 일도 많고 명절이나 집안 행사에 여러 가족들, 친척 일가가 다 모여서 자연스럽게 가족간 호칭도 배우고 서열도 배우고 어린 아이들은 또래 사촌이나 그 이상의 촌수 사람들에 대해 주워 듣는 게 많았다. (친구인지, 형인지 동생인지, 남남인지, 그냥 이웃지간인지...) 요즘에는 그런 일이 드물어서 단어 자체를 많이 안 쓰는데 초딩 정도, 또는 중딩 이하의 아이들이 요즘 많이 헷갈려하고 잘 모른다는 말 위주로 간추려 정리해 봤다. 내 주위의 아이들에게 질문했을 때 잘못 알고 있거나 다르게 알고 있는 경우들이니 참고만 하자~1. "일가 친척"이 이번 명절에 다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일가 친척이 다 모였다 해서 일가친척이라는 .. 2016. 4. 24.
쿡가대표 한일전(2차/후반) - 최현석, 정호영 VS 나키타나, 히구치 (소울푸드) 전반전은 한국팀의 승리,후반전에는 일식의 대표 요리사 정호영 셰프와 믿고 보는 최현석 셰프가 출동했다.여기서 이기면 전후반 모두 승리, 지난 1차전에서 첫승을 이루었고 이번 후반전마저 이기면 4전 4승 한일전 퍼펙트 승리다.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에서도 승리를 가져보지 못해 마음고생이 제일 많았던 정호영 셰프처음으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승리했을 때 결국 눈물까지 보였는데, 일본에서 일식을 배우고 일본 유명 요리학교 출신인 만큼 어깨가 더 무거워 보인다. 최현석 셰프에게 옆에 있는 정호영 셰프가 든든하냐고 묻자 서로 말없이 눈빛 교환 ㅋㅋㅋ정호영 셰프,,쳐다보는 표정이 너무 귀여우시다...ㅎ 한국팀이 만들 요리는 일본의 타코야키를 다르게 재해석한 요리...오~~~~ 예상하지 못한 대결...상대 일본팀이 준비.. 2016. 4. 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