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6/02105

노부모를 산에 버린다는 고려장(풍장)과 몽고반점 이야기 고려장 : 늙고 쇠약한, 병든 부모를 산에다 버렸다는 장례 문화몽고반점 : 몽골족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엉덩이 부위의 푸른 반점 (우리나라 사람 90%가 몽고반점이 있음)비정상회담에 일일 몽골대표가 나왔다. 생김새가 그야말로 우리랑 완전히 똑같은데 따지고보면 비슷한 생김새를 가질 수 밖에 없다. (어떤 면에서는 뿌리가 같다) 뿌리가 같다는 말은 다르게 해석 할 수도 있다. 중앙아시아에서 한반도 지형으로 이주했다는 것도 어느정도 일리 있지만 근대국가가 발생하기 이전부터 유입된 사람과 나중에 들어온 사람과의 유전 변이 과정을 따져 본다면 지금처럼 몽고반점이 흔할 수는 없다. 정착민과 유목민의 결합이 어느 정도 이루어졌다고 해도 일방적으로 한쪽의 징표(몽고반점)가 전체가 될 수는 없는 법, 전혀 새로운 땅에 기.. 2016. 2. 29.
타샤니 (Tashannie) - 경고 (Caution) 우리나라에서 자타공인 최고의 여성 랩퍼라면 1위, 윤미래2위, 타샤니3위, T4위, 조단 어머니5위, 타이거 JK 부인 cuz a party ain`t a party till we run thought it jigga baby t, and the t whut whut party aint a party till we run through it whut yeah baby t 정말 니가 몰랐니 우리가 만난다는 걸 너와 그는 이미 다 끝났잖아 왜 또 그를 흔들어 내게서 뺏어가려 해 이제서야 그가 필요해졌니 나와 나만의 baby boo 사랑은 for life 너는 막을 수 없어 우리는 bonny & clyde No. 1,2,3, it goes 하늘 끝까지 너의 단 한번의 기회는 끝나고 말았지 그리 쉽게 네가 원하.. 2016. 2. 29.
비 오는 날, 아침 잠 깰 때 들으면 좋은 노래 - Don't Know Why (Norah Jones) 비가 오는 날 듣고 싶은 잔잔한 노래가 있다, 뭔가 애잔하기도 하고 감미롭기도 하고 커피향과 잘 어울릴 것 같은 그런 느낌 있는 곡 말이다, 때로는 그런 노래가 아침 잠을 깨는 알람곡으로 꽤 유용하게 쓰인다. 따르릉 시끄럽게 울리는 알람 보다는 잔잔한 곡으로 조금씩 깨어나는 것이 뇌에도 더 무리가 없고 기분도 좋다. 조용한 소리에는 깨어나기 힘든 경우라고 해도 익숙해지면 결국 일어나게 된다. 소리가 아닌 그 곡의 멜로디 때문에 말이다. 마치 누군가 부르는 소리에는 반응이 없다가도 익숙한 엄마의 부름에는 즉각적으로 눈이 떠지는 것처럼 그 때부터는 소리 자체나 소리의 크기가 아닌 소리 음파와 음색에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비가 오는 날에는 잘 마시지 않는 커피를 들고 창가에 서서 창 밖을 보곤 한다. 습한 공.. 2016. 2. 29.
9136을 가장 작은 수로 배열하라 문제적 남자에 출제 된 초간단 문제, 9136 이라는 수를 가지고 가장 작은 수로 배열하는 문제다. 초간단 문제지만 풀이는 결코 녹녹하지 않다는 거~~~ 무조건 가장 작은 수로 바꾸기만 하면 된다. 고고~36-9 라는 배열까지 나왔다. 숫자 1를 마이너스 기호로 바꾼 것이다. 이쯤에서 정답 공개- 993으로 정답 완성~박경이 정답을 맞히고 나서 정답과 상관없이 (이미 정답처리) 박경이 제곱근으로 하면 수가 더 작아질 수 있지 않냐는 말에 주위 동료들이 더 정확한 답이다라고 의견을 제시하자 제작진은 기다렸다는 듯이 이보다 더 작은 수를 만들 수 있다고 통보한다. 정답과 달리 사실은 더 작은 수가 존재한다는 말, 결국 추가 정답이 있다. 다시 도전 고고~본인이 정답을 먼저 맞혔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더 .. 2016. 2. 28.
일주일 동안 공부할 수 있는 최저시간 맞추기 문제 (합리적인 농땡이) 선생님은 공부하기 싫어하는 현무에게 다음과 같은 숙제를 내주었다. "시험 전, 일주일간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 보렴. 공부는 [한 번 않으면 두 시간] 정도는 집중해서 해야 한단다" 현무는 공부하기로 결심했으나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싶었다.그렇다면, 일주일 동안 최저 몇 시간을 공부해야 할까? 일단, 한 번 앉으면 두 시간 공부는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이 전제조건. 하루에 최소 2시간만 하더라도 일주일이면 14시간이 나온다.너무나도 뻔한 산수문제이니 결국 14시간보다 적게 나와야 답이 될 터.... 아래부터 바로 정답풀이 들어간다. 풀 사람은 여기서 스톱~ 정답은 8시간.요일이 넘어가는 시간대를 공략하면 한 번 앉아서 2시간 공부하는 걸로 하루치가 아니라 이틀치가 소요되게 된다. 마지막 일요일은 서비스.. 2016. 2. 28.
술 먹으면 얼굴 빨개지는 사람, 보통사람에 비해 암 발생 확률 7배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이 과음을 장기간 지속할 경우 식도암 등에 걸릴 확률이 보통 사람에 비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본 지지통신은 27일 일본 아이치(愛知)현 암센터 연구소의 마쓰오 게타로 분자역학부장 등이 유럽 의학지에 발표한 논문을 통해 이 같은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소개했다.마쓰오 부장 등은 암 환자 1300명과 암에 걸리지 않은 1900명을 상대로 알코올 분해와 관련 있는 유전자 ‘ALDH2’의 형태와 음주 습관 등을 조사한 결과, 술은 마실 수 있지만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는 유전자형을 가진 사람이 한 번에 알코올 46g(소주 1병 정도) 이상을 매주 5일 이상 섭취하면 80세까지 입과 목구멍, 식도 등에 암이 생길 확률이 약 20%에 달했다. 반면 술을 마셔도 얼굴이 빨개.. 2016. 2. 28.
아이스크림 31 게임에서 반드시 이기는 필승법 (마지막 31 말하는 사람이 지는 게임) 1부터 31까지 수 중에서 서로 번갈아가며 최대 3자리, 최소 1자리의 수를 부를 수 있다.이 때 마지막 31를 말하는 사람이 지는 게임으로 생각외로 단순하지만 필승법이 따로 있단다. 난 이 방송보고 필승법이 이것도 있구나 싶었지..이런 게임에도 필승법이 존재하는지도 몰랐고 존재 할 수도 없다고 생각했다.상대방이 몇 자리수를 말하는지, 내가 몇 자리를 불러 대응할지 알 수 없기 때문인데...이것도 필승법이 있다고 하니 놀랍다. 참고로 아이스크림 31 게임 이름은 (서른 한가지 아이스크림 그 브랜드와 31 숫자가 맞물려 연상되기 때문) 처음 숫자 2를 말하는 사람이 이기지만 그 중간에 호명하는 숫자 수에 따라 수의 위치가 바뀔 수 있으므로 꼭 2만 외친다고 이기는 건 아니다.처음 2를 놓치더라도 그 다음 .. 2016. 2. 28.
니들이 육목을 알어? 오목은 저리가라, 이제는 육목이다~ 문제적 남자 방송에서 소개된 육목, 오목은 많이 들어봤지만 육목은 처음 들었다. 오목과 육목이 뭐가 다르지? 했는데 막상 룰을 알고나니 차원이 다르다. 고도의 두뇌 싸움으로 2명이 마주보고 승부를 내는 오목과 달리 세 명이서 심리 싸움까지 해야 하는게 육목이다. 육목이 만들어지고 나서, 삼목, 칠목, 팔목의 가능성도 제기되었으나 연구 결과 육목만이 가장 공평하고 실용적인 게임이라는 결론이 나왔다고 한다.사실 오목은 5개를 먼저 만드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라 누가 먼저 시작하느냐, 나중에 하느냐에 따라 승부율이 달라질 수 있다. 불공평한 오목을 개선한 육목은 누가 먼저 시작하고, 누가 나중에 하던지 상관없이 이루어지는 게임으로 게임 방식은 같지만 (6개를 먼저 놓는 사람이 승리) 심리전이 중요 변수라 상대.. 2016. 2. 27.
대륙의 포스, 대륙 스님은 달라도 확실히 다르다 항상 우리에게 남다른 포스를 안겨주는 대륙의 땅 "중국"그 대륙에는 대륙인이라는 걸 자랑하듯 스님 역시 남다른데.... 수행을 여기서? ㅎㅎㅎ스님~ 온라인 가상현실이라고 해도 살생은 금물입니다. 스님들의 단체 쇼핑, 쥬얼리샵에서 쇼핑하는 모습이 남다르다. 하긴 나도 예전에 유명 갈비집에서 갈비 뜯고 담배 피러 잠깐 나오는데 에쿠스 검은색이 내 앞에 정차 하길래 의도치 않게 보게 된 적이 있다. 스님이 내리더니 갈비집으로 들어가더라..갈비집에서 꼭 갈비만 먹는 건 아니지만 에쿠스 타고 금 목걸이 한 스님은 얼핏보면 승복만 다를 뿐 조폭 형님들과 구분이 안될 때도 있다 ㅎㅎㅎ...(그 스님 갈비 먹더라..확인함) 스님..어이쿠~ ㅎㅎㅎ 승복이 괜히 금색으로 보인다 ㅎㅎㅎㅎ 관음(?)보살님이 보살펴 주실 듯... 2016. 2. 27.
예능 보면서 눈시울 적시기 : 미래일기 (시간여행자) - 강성연 편 (남편 김가온) 곱디고운 예쁜 처자 강성연77세 할머니가 되어서 미래 시간을 탐험하는데 까페에서 남편과 조우를 한다.나의 이런 할머니 모습에 남편은 얼마나 놀랄까? 하는 기대반 설렘반 우려반은 금세 사라진다. 남편도 똑같이 할아버지처럼 늙어서 나타났기 때문이다.부부가 함께 똑같이 나이 들어 늙은 노년의 모습을 보여준 강성연 부부 정말로 나중에 노년이 되어서 이 방송을 리플레이 한다면 그 기분도 색다르면서도 묘할 듯 싶다.부부가 노년으로 분장해 미래를 체험하는 것도 괜찮은 아이디어 남편의 모습에 눈물부터 왈칵 쏟는 아내...부부들이라면 공감할 수 밖에 없는 장면이다. 어느 순간 내 배우자가 할머니, 할아버지처럼 늙어버린다면... 아내가 77세 할머니로 변해도 여전히 곱다며 칭찬하는 남편.그런 남편을 보고 아내 강성연은 남.. 2016. 2. 27.
테러방지법이 어때서? 난 좋다고 전해라~ 해럴드경제 신문기사 내용 더불어민주당이 27일 새누리당에 테러방지법의 독소조항을 제거하라며 전방위적인 압박에 나섰다. ‘무제한토론’(필리버스터)가 5일째 이어진 가운데 소셜미디어와 성명을 통해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문재인 전 더민주 대표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에 “국가비상사태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국회의장의 직권상정이 대한민국을 비상사태로 만들었다”며 “정부 여당은 이제라도 독소조항을 해소하자는 야당의 주장을 수용하기 바란다”는 글을 올렸다. 김기준 더민주 원내대변인 역시 구두논평을 통해 “우리는 선거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게 국민의 기본권이라고 생각하고 있어 만약 여당이 독소조항을 빼라는 우리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필리버스터 정국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있고, 그.. 2016. 2. 27.
원판의 전구를 모두 켜려면 스위치를 최소 몇 번 눌러야 할까? 원판에 전구 7개가 설치되어 있고 전구 앞에는 스위치도 함께 설치되어 있다.한 개의 전구 스위치를 누르면 스위치를 누른 전구와 양옆의 꺼진 전구가 켜진다.만약 전구 스위치를 눌렀을 때 양옆의 전구가 켜진 상태라면 반대로 꺼지게 된다. 원판의 전구가 모두 꺼져 있을 때, 전구를 모두 켜려면 스위치를 최소 몇 번 눌러야 할까? (첫번째 1번 스위치부터 시작해야 한다) 답 찾기가 어려운 건, 한 바퀴 돌아 남은 전구를 켜다보면 켜진 전구가 다시 꺼지기 때문이다. 아래부터 정답풀이~ 1번부터 7번까지 차례대로 누르면 알아서 해결됨 ㅡ.ㅡ;;;; 2016. 2. 27.
예능의 신세계를 연 MBC 미래일기 (시간여행자들) - 안정환 편 무심코 봤다가 대박~ 을 연신하게 만든 예능 프로다.미래의 노년 모습이 되어서 하루 동안 늙은 자신의 모습으로 사는 컨셉인데, 여러 파일럿 프로그램 중에서 이 녀석은 정규 편성 되겠구나 싶더니 결국 MBC에서 정규 방송으로 확정되었단다. 실제 미래로 시간여행을 하는 것도 아니고 단지 겉모습만 분장해서 바꾸는 것이 뭐 대수겠는가 했는데...장난 아니다.출연자 모두 미래 시간여행을 통해 가장 많이 보여준 건..슬픔과 눈물 부부가 함께 출연한 강성연 커플씬에서는 몰입되어서 가슴 한 켠이 찡하기도 했다. 서로의 사이가 소원해진 부부에게 극약처방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마저 든다. 분장으로 사람 겉모습 뿐만 아니라 사람의 내면까지도 움직이게 만든 분장쇼다 80세 독거노인으로 시간여행을 떠난 안정환거울 앞에서 정말 .. 2016. 2. 26.
직선의 개수가 10개일 때 가장 많은 교점은 몇 개? 직선과 점이 만나서 생기는 점을 교점이라고 한다. 다음은 각각 직선의 개수에 대해 교점이 가장 많은 경우다. 직선의 개수가 10개일 때 가장 많은 교점은 몇 개일까? 위 3가지 직선은 각각 교점이 0개, 1개, 3개 (선이 지나가면서 교차되는 점)직선이 10개일 때 가장 많은 교점을 가진 건 몇개냐는 것이 문제다.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기존의 직선에 새 직선을 추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교점은 순차적으로 늘게 된다. [직선은 +1 식 증가]직선 1개 = 교점 0직선 2개 = 교점 1직선 3개 = 교점 3직선 4개 = 교점 6 이걸 전부 직접 그리지 않고 계산만으로 가능한 방법은 직선 2개의 X 자 형태에서 본격적으로 선 추가만으로 교점이 증가하는 형태인 직선 3개에서 부터 간단한 계산이 가능해진다. 본격적인.. 2016. 2. 26.
131초간 열렸던 이벤트의 시작과 끝 시간을 알아내야 하는 고장난 디지털 시계 문제 131초간의 이벤트 행사가 있었다. 이벤트의 시작 시각과 이벤트의 종료 시각을 각각 표시했는데 시계가 고장이 나서 일부분만 표시되고 나머지는 표시되지 않았다.두 시계의 같은 자릿수는 같은 부분이 고장 났다고 한다. 시계의 일부분만 보고서도 각각 시작 시간과 끝 종료시간을 알아내야 하는 문제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위와 아래칸이 동일한 부분이 고장났다는 것 (중요)131초 동안 행사가 이루어졌다는 것 (시,분,초 계산시 필요)디지털 숫자 상 표현할 수 있는 그림이 한정되어 있다. 상대칸의 표시 부분에 따라 다른칸에 들어올 숫자를 추정할 수 있게 된다. 정답은 19 시 58분 49초 (시작)20시 01분 00초 (종료) 2016. 2. 26.
그림속의 하늘과 구름 비율 맞추기 문제 (문제적 남자 출제 문제)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을 표현한 그림이 아래와 같이 있다. 약간은 난해한 모습의 그림이지만 구름과 하늘 풍경이라고 하니 일단 그렇게 믿자 (이게 중요한 게 아니다) 문제는 이제부터, 이 그림의 전체 면적을 10 이라고 할 때 하늘과 구름은 몇 대 몇의 비율이 될까? (뭐....뭐라고?.......)정확한 수치 제공 없이 그림만 보고 정확한 비율을 맞혀야 한다. 물론 그것 자체가 어려운 문제다. 하지만 그림을 자세히 보면 힌트가 나온다. 그림을 하나의 퍼즐로 보면 모양에 따라 서로 맞물려 맞춰지는 그림체가 보인다. 물론 그것이 유일한 힌트이지만 답을 찾는 키 포인트이기도 하다. 애초에 이런 힌트 없이 풀어야 하는 것이 맞다. 퍼즐처럼 어떤 단면이 서로 맞물린다는 걸 알아내는 것도 힘든 법, 하지만 이런 힌.. 2016. 2. 26.
수쥬 김희철이 5초만에 푼 사진 문제 정답 찾기 비밀의 방에서 김희철이 다른 사람보다 가장 빨리, 5초라는 초단시간에 사진만 보고 푼 문제다. 주어진 8장의 사진을 보고 4자리 숫자를 찾으면 되는 문제다. 사진이 잘 안보이니 풀어주면 (좌측부터 사진 배열 순서)포항 호미곶에 있는 상생의 손 (바다에 손 모양의 형상이 있는 것), 백두산 천지, 가을 단풍, 맑고 푸른 하늘 사진, 남산 N타워, 소나무, 기상대 (기상관측), 하트 모양의 구름사진을 보고 보자마자 푸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가 대신 사진 설명을 한 걸 보고 바로 느낌적으로 답을 아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왜냐면 남산타워, 소나무에서 난 90% 어떤 것이 연상이 되었고 포항 바다와 백두산 천지호에서 확신을 했기 때문에 이건 사진 속 의미를 알아내냐 못 알아내느냐 보다는 얼마나 빨리 의미를 .. 2016. 2. 26.
나라 이름 더하기 문제 (중국+필리핀=28) - 비밀의 방 출제 문제 단순한 논리적, 산술적 문제 풀이 보다는 넌센스와 같은 암호 퀴즈 풀기를 더 좋아한다면 오늘 도전할 이 문제가 그런 취향에 맞는 문제가 아닐까 싶다. 수학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면 지레 겁부터 먹기 쉽지만 이런 암호 문제는 바라 보는 시각과 관점만 달리해도 충분히 풀 수 있는 여력이 있어 도전 의식을 높이기에 좋다.오늘 도전할 암호 문제는 아래와 같다. 책상 위에 놓여져 있는 시집 한 권이 있다. 시집은 윤동주의 "별 헤는 밤"이다. 그리고 그 시집 속에는 의문의 쪽지가 끼워져 있다. 그 쪽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국 + 필리핀 = 28, 투발루 + 파키스탄 = 810, 베네수엘라 + 싱가포르 = 313, 중국 + 미크로네시아 = 19 이렇게 국가명으로 이루어진 사칙연산이 있고 두 국가의 어떤 합이 되는.. 2016. 2. 25.
백제의 장수 흑치상지 이야기 3 백제의 장수 흑치상지 두번째 마지막은 투항하라는 적군에 회유였다. 결국 흑치상지는 가족과 함께 투항하면서 백제 부흥군 동료와 조국을 버리고 당나라군이 된다. 백제가 멸망하는 시점에서 당나라 군대에 의해 백성들이 고통받는 것을 보다 못해 부흥군까지 조직해 다시 백제가 부활하기 직전까지 갔었지만 환경이 급박하게 바뀌면서 다시금 쇠퇴의 길을 걷자 결국 백제를 배신하게 되는 것이다. 영웅이냐 배신자냐는 결국 그 과정이 어찌되었든 결과적으로 매국노인 셈이다. 어차피 백제가 이미 멸망 시점이었고 부흥군 마저도 기세가 꺽인 상황에서 흑치상지의 항복과 투항은 사실 크게 비난 받을 건 아니다. 동료들을 살리고 남은 백제의 백성들을 살리는 길이라면 그 마저도 합리적인 선택이 되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흑치상지는 투항 직후.. 2016. 2. 25.
영어와 숫자로 이루어진 사칙연산 계산 문제 - 비밀 코드의 방 출제 문제 볼풀속에 가려져 있던 문제 발견 BOH=1300 IOBH=? BOH=1300 이라는 사실상 유일한 힌트를 보고 IOBH 가 몇인지 알아 맞춰야 한다...ㅡ..ㅡ;;;;;;;;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주어진 조건식과 문제식에서 공통으로 보이는 H와 B B 는 13 O는 숫자 0 그대로H는 1-1 BOH = 1300 은 결국 (13)(0)(1-1) 이 된다. 1301-1 = 1300 성립 이것을 문제에 대입하면 IOBH = ? (10)(13)(1-1) = ? --> IOBH에서 IO는 영어 I O 가 아니라 숫자 10 이었던 것 10131-1 = 10130 이 완성된다. 2016. 2. 25.
고대 미스터리 서클이 의미하는 뜻 알아 맞추기 - 비밀의 방 출제 문제 오늘 도전할 문제는 그림 문제다. 벽에 붙어있는 이상한 그림이 하나 있다. 지도에는 동물들을 따라 그린 이상한 그림이 그려져 있고 숫자와 물음표가 표시되어 있다. 그리고 그림 한쪽 구석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시 한구절이 적혀 있다. 고대 유적지의 문양과 흡사한 이 그림에는 특정된 숫자가 함께 표시되어 있는데 그림과 시, 그리고 숫자만을 가지고 숨겨진 비밀번호를 찾아야 한다.그림과 함께 나열된 시는 다음과 같다.자연은 위대하다! 환호성이 지축을 흔들고...자연 앞에서인간은 한없이 작기만 하다.묘한 느낌이 드는 건 왜 일까?사람이 그린 그림인 걸까?오! 신비한 나스카 라인!미스터리는 언제 밝혀질까...아래부터는 정답 풀이~그림 한 쪽에 있는 시, 이 시의 각 첫 소절 첫 글자만 따서 세로로 읽으면 자축인묘.. 2016. 2. 25.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 (실화, 그 이상의 영화라는 타이틀이 딱 맞는 영화) 레오나르도가 출연한 영화는 믿고 봐도 되는 영화라는 수식을 또 한번 증명한 영화다.영상미 쩐다. 사실적 표현이 후덜덜 하다라는 단초만 가지고 그 어떤 줄거리, 스토리도 모른체 영화를 봤다. 결론만 따지면 영상미는 압도적이고 사실적 표현은 따라하기 힘들 정도로 쵝오~스토리 자체는 영화 스케일에 비해서 단조롭고 복잡하지 않다. 이 영화에서 레오나르도가 역경과 고난을 겪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곰"진짜 곰이야 컴퓨터 그래픽이야? 구분 자체가 안될 정도로 곰과의 사투씬은 엄청난데 난 이 부분에서 이 영화가 곰과 인간이 대결하는 동물적인 영화인 줄 알았다. 적당히 곰에게 당해서 도망가는 것도 아니고 이건 완전 식물인간처럼 거의 주인공을 초죽음 상태로 만드는데...이 상황에서 무슨 스토리가 전개될까 엄청 궁금하기.. 2016. 2. 25.
내 마음대로 뽑은 대한민국 대표 미인/미녀 100인 (Korea Beauty Woman) 3대 맛집, 5대 맛집, 100대 미녀 이런거 많은데 나도 한번 해봤다. 깨알 블로그에서 내 마음대로 오로지 주관적인 내 기준에 의거하여 뽑은 우리나라 대표 미인이다. 성형미인, 자연미인 할 것 없이 보여지는 외모만을 따졌으며 무엇보다 여자의 외모는 자연의 섭리(?)대로 상대적인 남자의 시각적인 것이 절대적일 수 밖에 없어 남녀 모두의 시각보다는 대체로 남자들 입장에서 공감되는 미인들로만 선정했다.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미녀이기도 하기에 내가 어떤 이성의 스타일에 호감을 갖는지도 대략 알 수 있다. 절대적인 심사기준은 내 안목이다 ㅋㅋ 내 안목 무시하지 마라..어디가서 눈 낮다는 말 안 듣고 산다. 어떤 사람은 여자보는 외모 눈이 달라서 같은 여자를 보고도 동성 친구들에게 눈깔이 삐었냐? 하는 말을 듣.. 2016. 2. 24.
문제적 남자 출제 - 주어진 8장의 카드를 모두 이용해 큰 수와 작은 수 만들기 3, 0, 8, 91, 6, 7, 5이렇게 주어진 8장의 카드를 "모두" 이용해 [두 수의 차가 가장 적은 네 자릿수] 두 개를 만들고 그 차가 얼마인지 구하는 문제, 조금 더 쉽게 부연설명을 하면 8장의 숫자만을 가지고 문제와 같은 모양의 두 줄 짜리 수 배열을 만드는데 위 쪽과 아래의 집단 배열에서 위쪽과 아래 그 두 수의 차가 가장 적게 나오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 문제다.아래부터는 바로 정답 풀이큰 수에서 작은 수를 빼는데 그 차가 가장 적게 나와야 하니 맨 앞자리는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서로 붙어있는 수가 나와야 한다. 9와 8, 8과 7, 7과 6, 6과 5 (5 아래는 이어지는 수가 없어 가장 적은 차이가 생기지 않는다. 결국 5, 6, 7, 8, 9 중에 맨 앞자리가 나온다는 것)만들 수 있는.. 2016. 2. 24.
악보만을 보고 음악가 이름 맞추기 (문제적 남자 출제) 일정한 규칙을 적용해 좋아하는 유명 작곡가의 이름으로 벨소리를 만들었다. 악보를 보고 그 좋아하는 작곡가를 맞혀라 바로 아래부터는 정답풀이 악보에서 위쪽 첫번째 줄이 A, 두번째 줄이 B, 세번째 줄이 C. 처음 문제에서 네번째 줄이 D를 의미하기 때문에 추론이 가능한 가정이다.문제는 바로 이어지는 O와 G. 음표가 하나는 해결점을 찾았다고 하지만 묶여있는 음표는 아리송하다. 그걸 알아내면 이 추론에 따른 가정만으로도 정답풀이가 가능 첫째 윗줄이 A 네번째 줄이 D 라는 가정하에 O를 해석하려면 다섯줄 (E) 이 3번 반복된다고 가정했을 때 정확히 O 가 나온다.첫번째 A가 음표 하나일 때는 그대로 A 지만 음표가 두개면 F (다시 되풀이되어 E 다음 순서) 음표가 세개면 K 가 된다. (K-L-M_N-.. 2016. 2. 23.
포털 웹툰작가 월수입(월급)은 얼마나 될까? (네이버, 다음) MBC 나혼자 산다 방송에서 기안84 작가가 출연한 것을 보고 궁금증이 생겼다.방송에서는 마감시간 때문에 결국 호출(?) 당해서 N사 회사안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노숙자(?) 생활을 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공짜로 웹툰 서비스를 하는 것도 아니고 마감이라는 것 때문에 웹툰작가를 회사에서 자리까지 마련해주고 마감을 독려하는 것을 보고 수입이 궁금해 졌다. 예전에 나도 네이버와 다음의 웹툰을 즐겨 본 시절이 있었는데 도전만화였던가. 주로 아마추어들이 올리는 웹툰을 즐겨보던 때였다. 네이버에서는 주로 아마추어작을, 다음에서는 인기작이나 유명작을 주로 봤다. 네이버의 웹툰을 볼 때는 아무나, 누구나 올릴 수 있는 아마추어작이다보니 정말 초딩 수준의 그림체도 유치원 수준인 여러가지 웹툰도 있었고 생각보다 괜찮다, 또 .. 2016. 2. 23.
일본인의 마스크 사랑, 일본 사람은 왜 마스크를 자주 애용할까? 일본사람은 유독 마스크를 많이 이용한다. 중국과 같은 도심 공기의 오염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과 달리 평소에 소개되는 방송 화면이나 뉴스에도 일본 사람의 마스크 착용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 4계절 내내 명동 한복판에서 마스크를 2인 이상 쓰고 동반으로 다니는 사람, 특히 여성이 있다면 99% 일본인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일본인은 마스크를 사랑한다.물론 일본의 덧니 현상에 대해 썰을 푼 포스팅처럼, 하관이 대체로 못난 일본, 특히 여성들이 마스크를 이용하는 것이 외모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도 와전된 말은 아니다. [건강/인체신비] - 일본인은 왜 치열이 고르지 못하고 못생긴 이를 가진 덧니가 많을까?왜 일본인은 마스크를 그토록 쓰고 다니는지 이해하기 어려워 하는 시선들이 있는 것도 사실, 물론.. 2016. 2. 23.
일본인은 왜 치열이 고르지 못하고 못생긴 이를 가진 덧니가 많을까? 일본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치열, 치아의 정렬 상태다. 고르지 못하고 마구잡이식으로 뻐드렁니와 덧니들이 나와 있는데 보기에도 별로 안좋고 때로는 흉칙(?)하게 보여서 대체로 싫어한다. 하지만 정작 일본인들은 익숙해져서인지 그것을 크게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덧니 성형과 같이 덧니를 오히려 살짝 도드라지게 하는 수술까지 있을 정도로 우리와 생각하는 인식이 다르다.일단 대체로 알려진 일본인들에게 덧니가 많은 이유는 음식(식습관), 지역의 특성(섬나라), 근친(유전), 혼혈(원주민과 이주민)이 주류다. 많은 사람들은 이 중에서 딱 한가지가 원인이라고 (물론 가설이라는 전제를 깔지만..) 보통 하는데 일본의 경우에는 어느 한가지 원인 때문이라고 하기 보다는 이런 모든 경우의 수가 다 복합적으로 포함된 것으로 봐.. 2016. 2. 23.
요일을 묻는 질문에 참말과 거짓말을 하는 친구들 말을 구분해 요일 맞추기 (문제적 남자) 이승엽이 홈런을 친 날이 무슨 요일인지 궁금했던 현무는 항상 참말만 하는 친구 타일러와 항상 거짓말만 하는 친구 지석 중 한 명에게 질문을 했다. 현무 : 300호 홈런을 친 날이 월요일이야?친구 : 홈런 친 전날이 월요일어었지현무 : 아 그럼 홈런 친 날이 화요일이었나?친구 : 아니지, 홈런 친 이틀 전이 화요일이었지 이 친구는 홈런 친 3일 전은 수요일, 4일 전은 목요일, 5일 전은 금요일, 6일 전은 토요일이었다고 답했다.이승엽이 홈런을 친 요일은 언제??? 바로 아래부터 정답풀이 나도 생각보다 빨리 풀었다. (문제적 남자 출연자들 보다 빨리 품 ㅋㅋㅋ...흔한 일은 아니지만..) 일단 친구가 타일러인지 지석인지 알아야 하는데 질문에서 홈런 친 날이 월요일이냐고 물었을 때 전날이 월요일이라고 말한.. 2016. 2. 22.
묶여있는 밧줄, 어떤 말뚝을 뽑아야 도망갈 수 있을까? (문제적 남자 문제) 한 남자가 말뚝 사이에 묶여있다.이 남자는 A~G까지의 말뚝 중 밧줄이 걸려 있는 말뚝 하나를 뽑아 도망치려고 한다.어떤 말뚝을 뽑아야 밧줄이 말뚝에 걸리지 않고 도망갈 수 있을까?(이때, 남자는 다리를 움직일 수 있지만 밧줄은 풀 수 없다) 바로 정답풀이 나오니 문제 풀 사람은 첫 이미지만 보고 바로 도전! 내가 이 문제를 보고 정말 바로 풀었던 문제 중 하나다. 타일러가 정답을 외치면서 정답풀이를 하는데 타일러 보다 빨랐던 게 나다.정답풀이 과정에서 타일러와 내가 조금 다르긴 한데 사실 말뚝 E 하나만 보더라도 말뚝이 전부 밧줄에 묶여 있는게 아닌걸 알 수 있다.D 말뚝은 남자가 묶여 있는 밧줄과 전혀 다른 밧줄이라는 걸 보여준다. (보이는 밧줄이 사실 하나가 아니라는 것) 내가 빠르게 푼 건 말뚝 .. 2016. 2. 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