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1023

개인정보 탈취 및 보안의 중요성 - 해킹 당하다 ㅠ.ㅠ 얼굴책.....페이스북 쓰지 않는다. 다만 모바일 게임 하나를 하게 되면서 게임 연동을 위해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면 편리하다는 이유 때문에 하나 만든적이 있다. 뭐 만들기만 했지 아무것도 없고 달랑 표지사진 하나만 있을 뿐이다. 게임을 3달 정도 꾸준히 했는데....며칠전 갑자기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ㅡ.,ㅡ;;페이스북은 친절하게도 "비밀번호가 틀립니다"라고 말해주지 않고 '이전 비밀번호 입니다"라고 알려주었다. "이전 비밀번호라고??" 문맥상...이 말은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되었다는 것인데 이게 무슨 일...그리하여 처음 만들때 빼고 들어가보지도 않은 페이스북 계정에 접속해 보았다. 와.......내 이름이 맞기는 한데 사용언어가 중국어....중문으로 변경되어 있었고 모든 말이 중국말로 나왔다. 비.. 2015. 10. 31.
돼지는 왜 돼지라고 부를까? 꿀꿀~ 돼지... 돼지는 왜 돼지일까? 그건 우리말로 돼지가 [돝]이라고 불리웠기 때문이다. 다 자란 돼지를 우리는 돝이라고 불렀는데 새끼를 뜻하는 아지(강아지, 송아지, 망아지 등)가 붙어 돼지의 새끼를 돝아지라고 불렀다. 이런 돝아지가 시간이 지나면서 도야지 (이건 좀 많이 들어본 말로 어르신중에는 도야지, 돼야지로 말하는 분이 종종 있다), 그리고 돼지로 변형이 된 것이다. 윷놀이를 할 때 돼지를 뜻하는 것도 도/개/걸/윷/모 에서 돼지가 [도]인 것도 그런 이유다. 그리고 도나 돝 외에 돌이라는 말도 돼지를 뜻한다. 돌고래를 우리말로 물돼지라고 불렀는데 물에 사는 돼지라는 뜻에서 돼지고래(돌고래)가 된 것이다. - 지금의 돌고래를 보고 왜 돼지 이름이 붙였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식성 때문인지 생김새.. 2015. 10. 30.
구글 애드센스 계정경고 및 계정정지 후속조치 (금칙어 및 위반사항 찾기) 작년 연말 흐지부지 시작한 블로그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월 4만명을 넘어갈 때...계정경고도 아닌 계정 즉시 정지라는 초유의 사태를 겪으며 개고생 했던 기억이 난다. 거의 500개 정도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넘기거나 반 정도 날리고 수정하거나 등등의 방법으로 나름 재검토해서 재승인을 겨우 받았는데 그 때의 기분이라는게 참.......(애드센스로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무엇보다 한번도 광고대금을 수령하지 않은 첫달이었기에 더 난감...ㅠㅠ) 결국 그렇게 연말부터 연초까지는 광고없이 블로그 대폭 수정을 해서 반정도 게시물을 날리다시피 하고 재오픈을 했는데...근 1년 가까이 별 문제 없다가 최근 다시 계정 경고를 받았다..(아우 깜딱이야...ㅠㅠ) 당근...원래는 이메일을 수시로 확인해 구글에서.. 2015. 10. 30.
무한도전 - 바보전쟁 (순수의 시대) 데스메치(?)에 나왔던 산수문제 바보 지니어스들의 어벤져스판 바보전쟁 나름 흥미진진하게 본 방송으로 아무리 바보라도 누구나 한가지 특별한 재능은 분명히 있다는 점에서 나 역시 공감한 주제다.마지막 대결에서 바보 어벤져스와 나름 똑똑하다는 연예인들간의 퀴즈대결이 있었는데 그 중 몇가지를 추려 본다. 처음에 이 문제를 보고 넌센스인가 싶었다.애초에 이 문제가 수학문제가 아닌 [창의력]으로 나왔기 때문에 산수와는 전혀 상관없는 창의적인 문제인데 사람 심리라는게 이게 창의적이라기 보다는 그냥 산수풀이로만 보게 되어 있다. 어떤 방식으로 패턴을 읽어내야 하는데 그게 어려운게 이 문제의 문제... 아무도 풀지 못하자 결국 유재석이 시간이라는 힌트를 주었다.사실 난 힌트를 받기전에 답이 7 이라는걸 알았다. 물론 힌트와 상관없고 힌트를 얻었다해도 .. 2015. 10. 29.
세상에서 가장 미련한 사람 - 보험 여러개 가입하고 보험으로 저축하는 사람 보험은 우리 인생에서 이제는 꼭 필요한 필수품이자 제도이다. 보험 없이는 살기 힘든 세상이며 사실 보험이 주는 장점은 보험이라는 상품 그 가치보다 더 높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험 1~2개 정도는 거의 다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실상 내역을 보면 아는 사람이 부탁해 들어주는 경우가 많고 본인이 일일이 파악해가며 필요에 따라 먼저 선택해 가입하는 경우는 드물다. 간혹 보험을 가지고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반대로 재테크를 한다고 하면서 보험을 꼭 껴서 판단하는 사람이 있는데 재산가치와 잔존가치 보존을 위해서는 당연히 보험이라는 것이 재테크 항목에 꼭 있어야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방어적 기제로서 보완수단이지 투자수단은 절대로 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수단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가장 미.. 2015. 10. 25.
고기를 부탁해~ 국내산 한우, 육우, 젖소의 표기와 개념 우리나라의 전통 황소를 뜻하는 한우, 토종닭과 같은 개념으로 시골에서 볼 수 있는 전통 재래소를 의미하기도 하는데 대량으로 사육되면서 한우라는 브랜드로서 고급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이런 한우는 사실 개체수가 한정되어 있을 수 밖에 없고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많다면 당연히 부족할 수 밖에 없다. 그러다보니 육우나 젖소를 가지고 한우라고 속여 둔갑해 파는 사기꾼 정육업자들도 종종 뉴스에 나오지만 잘 키운 소의 경우에는 사실 한우나 육우, 젖소로 나누기 보다는 도축하고 나서 어떻게 먹느냐가 더 중요하다. 일본의 횟감처럼 어떻게 숙성시켜서 어떻게 조리하느냐가 더 중요하고 김장김치도 지역이나 재래지 따지지 않고 일단 괜찮은 녀석으로 잘 숙성시켜 만든게 최고의 음식이 되듯이 진짜 맛의 비결은 다른데 있지 않나 싶.. 2015. 10. 24.
남녀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남사친과 여사친를 구분하는 손깍지 - 손깍지는 안돼요~ 남자와 여자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물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 누구는 절대 안된다, 누구는 충분히 가능하다라고 양분해 생각할 수 있다. 당연히 정답이 없다고 볼 소지가 많은데 딱 부러지게 정할 수 없는 게 실제로 남녀간에 친구가 성립되거나 성립된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정말 특수한 경우다. 남자들은 안다. 남자가 남자를 잘 알고 여자가 여자를 잘 알 듯이 이 문제는 사실 남자와 여자의 생각 차이가 더 크다.남자와 여자가 친구가 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건 대부분 여자들 생각이고 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건 남자다. 그건 간단하다. 남자는 15세가 넘어가고 나서부터는 여자라는 생명체를 더 이상 단순한 친구라고만 단정지어 보지 않기 때문이다. 지극히 정상적인.. 2015. 10. 24.
시금치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식품 - 아몬드, 캐슈너트 시금치와 최악의 궁합은 아몬드 땅콩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요로결석이 생길 수 있다해서 많이 먹지 않도록 하는데 사실 시금치만으로는 요로결석이 생기기 어렵고 대부분 생으로 먹기 보다는 한번 살짝 데쳐서 먹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시금치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칠 때 성분이 빠져나간다) 하지만 이런 경우라도 최악의 짝궁을 만나면 위험할 수 있다. 그게 바로 아몬드 아몬드와 캐슈너트 또는 관련 식품이나 이런 성분이 많이 포함된 경우에는 시금치와 함께 먹는것을 피해야 요로결석을 방지할 수 있다. 2015. 10. 22.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 메인메치 [협동홀덤]에 나온 성냥개비 과제풀이 천재라는 건 사실 모순되는 점이 있다. 모든 분야에 있어서 모든 걸 다 하고 다 아는 천재란 사실 있을 수 없다. 우리가 생각하는 천재란 보통 한 분야에서 두각을 내거나 또는 굉장히 더 앞서간다고 해도 2~3개 분야를 선점해 지식으로 독점 하는 게 전부다. 천재라고 해도 어떤 특정 분야에서는 완전 바보가 될 수 있다는 말이다. 지니어스 프로그램 초기 시절 방송에도 나왔었고 홈페이지에도 이런 천재와 관련한 이야기가 예전에 있었던 걸로 아는데 대부분 IQ 라는것이 높다고 하면 머리가 좋고 똑똑하다고 생각해 쉽게 천재라고 단정 짓지만 다중 지능 이론처럼 진짜 천재는 여러가지 분야에서 평균 이상을 나타나는 경우가 오히려 진짜 천재라고 봐야 하는 게 더 정답에 가깝다.100점 만점에 100점이 천재가 아니라 여러.. 2015. 10. 21.
국내에서 처음 발견되었다는 돌연변이 AB 혈액형에 대한 단상 국내에서 처음으로 돌연변이에 의한 '시스-AB'(cis-AB) 혈액형이 발견됐다. 조덕 삼성서울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팀과 신희봉 순천향의대 교수팀은 수혈의학 전문 국제학술지(Transfusion Medicine) 최신호에 이런 내용의 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에 따르면 시스-AB형은 부모 중 한쪽에서만 AB형 유전형질을 물려받아 만들어지는 혈액형인데 이번에 부모에게서 물려받지 않는 새로운 형태 시스-AB형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환자 아버지도 정상 B형이고, 어머니도 정상 B형이어서 매우 이례적이라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 혈액형 유전법칙상 B형 부모 사이의 자녀는 B형이나 O형이 일반적이다. 이번에 돌연변이 판정을 받은 사람은 29세 여성으로 본인에게서 처음 유전자 돌연변이가 발생해 생긴 시스-.. 2015. 10. 20.
몸에 좋은 견과류 - 집에서 만드는 수제 아몬드밀크 견과류가 몸에 좋다고 하는 건 많이 알고 있다. 특히 견과류로 섭취할 때 가장 흔하게 섭취하는 게 아몬드(땅콩) 이런 견과류도 하루 이틀이면 질릴 수 있는데 보통 현명한 주부라면 음식 요리를 할 때 아몬드를 볶아 섞어서 요리와 함께 내어주는 게 좋다.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음식 메뉴로는 멸치볶음 등이 있는데 멸치볶음에 견과류를 넣는 집이 많은 만큼 아몬드를 섞어서 넣어주는 것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또 다른 견과류 섭취 방법이다.아몬드와 궁합이 가장 좋은 건 물, 생수인데 (생수라는 본연의 이름처럼) 아몬드의 칼슘 성분과 생수의 미네랄 성분이 만나 영양적인 보완을 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아몬드는 물을 만났을 때 가장 많은 영양분이 나오기에 물과 섞어 마시는 게 가장 좋다. 이런 생수+아몬드.. 2015. 10. 20.
가정에서 만드는 안전하고 건강한 수제 아몬드 땅콩버터 만들기와 아몬드 땅콩 섭취 주의사항 트랜스지방 걱정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땅콩버터 준비물 볶은 땅콩 300g, 식물성 기름(올리브유 150cc), 조청 30cc, 볶은 천일염 약간, 그리고 믹서기 만드는 법 볶은 땅콩과 식물성 기름(식용유)을 섞어 믹서기로 갈아준다 조청과 볶은 천일염을 갈아준 땅콩에 넣고 다시한번 갈아준다. 끝. 땅콩(아몬드) 섭취시 주의할 사항 땅콩에는 독성물질인 아미그달린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이 사람 몸안에 들어가면 청산가리가 되는데 소량이기 때문에 성인들이 먹는데는 지장이 없다. 물론 성인이어도 과량으로 먹으면 좋지 않은 법, (원래 견과류는 건강에 제일 좋은 약이지만 과유불급이라 마찬가지로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다만 성인이 아닌 어린이, 그리고 몸이 약한 사람이나 노인, 또한 아기가.. 2015. 10. 16.
불교에서 말하는 스님, 승려, 중 그리고 스승/스승님/선생님의 뜻과 기독교의 [님] 논란 나는 무교인이다. 물론 떡 먹을때는 불교신자가 되기도 했고 초코파이를 먹을 땐 기독교의 초코파이 신자가 되기도 했었다. 물론 햄버거를 준다는 소문에 한동안은 천주교를 다니기도 했지만 어디까지나 군대라는 틀속에 갇힌 공간에서나 있었던 일이지 현실(?) 세계에서는 여전히 무교인이다. 물론 무교인이라면 무신론자이구나 하고 생각하겠지만 그건 또 좀 다르다. 개인적으로 종교에 관심이 있어 여러가지 잡다한 내용까지 공부한 적이 있는데 종교라는 것에 있어, 특히 우리나라에서의 불교라는 건 여러가지로 많이 배워두어야 할 필요성은 있다. 원래 이 야그는 스승에 관한 이야기를 쓰려고 했던 것인데 스승이라는 말 자체가 불어용어와 관련이 깊다보니 종교 이야기가 빠질 수 없다. 그런 불교 이야기를 다루다보면 불교인에 대한 이야.. 2015. 10. 15.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2 첫회 배추겉절이 배경음악 - 윈터플레이 (Winterplay) "So much for love" 믿고 보는 깨알재미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2 첫회 역시 흥미진진하게 거친 비바람으로 시작하는데 보는 사람마저도 정감이 가는 고향같은 만재도에서의 새로운 만남이 다시 시작된다. 보다보니 다양한 음악 배경이 나오는데 첫 끼니를 간단히 떼우고 본격적으로 음식 만들기에 나선 차줌마의 요리 솜씨를 보다보면 깔린 음악마저도 요리와 하나가 되는 것 같다. 배추 겉절이를 할때 배경에 쓰인 음악이 귀에 쏙쏙 들어와 검색해 찾아보니 팝인줄 알았더만 우리나라 노래 ㅡ.,ㅡ;;; 혼성밴드 윈터플레이 (Winterplay) 가 부른 "So much for love" 편집의 힘이라고 하는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차줌마 겉절이의 정확한 양념비율은 무엇이냐의 질문에 그냥 맛보면서 하는거지 뭐~ 라는 멘트와 함께 음악이 뚝~ 그리고 다.. 2015. 10. 12.
손톱, 발톱으로 보는 건강 상태 확인(체크) 전통적인 손금을 볼 때도 보통 손금 자체를 보지만 손 전체의 형태나 손의 색깔, 그리고 손톱까지 보는 게 정석이다. 관상도 마찬가지인데 관상을 볼 때 그 사람의 낯빛, 얼굴 색을 보는 것도 사실 굉장히 중요하다. 우리 몸은 색깔로도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데 대표적인 게 눈이다. 눈 외에도 혀, 치아, 발톱, 피부 등등 색이 존재하는 곳이라면 건강 상태 체크가 거의 가능한데 사주를 볼 때도 이런 색을 감안한다면 적중률이 높아 지는 건 당연하다.한동안 야간 근무를 한 적이 있다. 보통 일주일 간격으로 주간, 야간 교대 근무를 했었는데 부득이한 사유로 야간 근무만 한 달 정도 한 적이 있다. 저녁 6시에 출근해 새벽 5시쯤 퇴근하기를 한 달 정도 반복하다 보니 정말로 햇빛이라는 걸 본 적이 없었는데 그 때 내 .. 2015. 10. 12.
태권도 넌 정체가 뭐니? 무술? 무도? 무예? 스포츠? 레져? 그냥 운동? 태권도는 우리나라 국기다. 국가를 대표하는 기예 (기술과 예술) 로서 나라에서 공식으로 인정한 대표 운동 종목을 포함한다. 태권도는 그런 기예에 속하며 우리나라 대표 운동 종목으로 국기로 선정되어 있다. 단순한 스포츠, 운동, 무술이 아니라 한국 사람이 한글을 사용하고 한국어로 말을 하는 것처럼 누구나 당연히 배워야 하거나 알아두어야 한다는 뜻도 된다. 그런 점에서 우리나라 군대에서도 모든 군인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고 있으며 군태권도라고 해서 여러가지 시대에 따라 다양한 태권도들이 등장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태권무라고 하여 태권도와 춤을, 또는 태권도와 에어로빅을 접목한 경우도 있다) 어릴적 한번쯤은 다녀야 한다고 생각할 정도로 유딩, 초딩 녀석들의 필수 학원코스였고 지금도 여전히 어린 아이들의 정신수.. 2015. 10. 11.
학교에서의 선생님과 여학생의 성적농담, 어디까지 가능할까? 국가인권위원회의 ‘학교 성희롱 실태 및 대책방안 토론회’에서 나온 실제 사례 중 하나가 눈에 띈다. 다른 사례는 누가 봐도 선생님이라는 자격과 어울리지 않는 그냥 개새~ 들이 맞는데 다음 사례는 조금 다르지 않나 싶다. 물론 언어적 성폭력도 중요하지만 그 경계라는 것이 참 애매하다. (물론 이런 애매함조차 따져야 하기에 그 기준은 상대방이 수치심을 느끼면 전부 성희롱/성폭력이라고 단정짓기는 한다....) =================================================================================================================================== 2013년 D 고등학교에선 3명의 여학생이 운동장 스탠드에 앉아 있다.. 2015. 10. 11.
신풍속도 - 아내가 아이에게 아빠가 아닌 자신의 성을 붙인다고 한다면 우리나라는 호주제가 폐지되면서 성씨와 본에 대한 개념이 달라졌다. 물론 관습법처럼 임의의 호주제 방식이 여전하지만 법상 효력도 없고 의미도 사라졌기에 과거와 많이 다르다. 무엇보다 아빠의 성과 본이 아닌 엄마의 성과 본을 따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데 사실 호주제 폐지가 우리나라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판단해 생각하고 결정했다기 보다는 오로지 여성계의 여성차별이라는 주장 때문에 생긴 일이기에 단면만 놓고 보면 마치 남녀평등과 여성차별을 해소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상은 사실 조금 위험한 행동이다. 물론 어디까지나 우리나라의 상황이고 나만의 편협된 생각일 수도 있지만... 일단 성과 본에 대해 알아보자. 의외로 이거 잘 모르는 사람 많다. 여성이든 남성이든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남녀차별을 떠나 자신의 뿌리에.. 2015. 10. 10.
성별에 따라 잘 하는 직업이 따로 있거나 정해져 있다? 흔히 말해서 남자만 할 수 있는 직업, 여자만 할 수 있는 직업에 관한 이야기다. 물론 이 맥락만 놓고 보면 당연히 경계는 없다. 직업이라는 것이 남녀를 나눠 필요하거나 제공하는 경우 보다는 남녀 공통에게 제공되는 것이 거의 대부분이기에 구분 자체가 의미가 없는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이런 이분법적인 직업의 제한이 존재한다는 걸 느끼게 된다. 흔히 간호사, 미용실 원장(요즘에는 남자도 많지만..동네의 소규모라면 거의 99%는 여자), 유치원 선생님, 항공사 승무원 등등 생각보다 많다. 따지고 보면 특별히 여자만 해야 하거나 남자만 해야 하는 사유는 없지만 대체로 남자들로만 구성된 직업, 여성들로만 구성된 직업군이라는게 분명히 어느정도는 존재한다. 이집트에서는 여자가 대통령을 할 수 없다라는 말.. 2015. 10. 8.
세계에서 인정받은 불꽃축제 영상 모음 - 아름다운 밤 하늘의 불꽃쇼 불꽃축제라는 것이 나라마다 다양하게 이루어지는데 모든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축제가 아닌가 싶다. 깜깜한 밤하늘에 아름다운 별들처럼 남녀노서 누구나 그 마력에 빠져 버리게 만드는 불꽃쇼, 불꽃쇼를 보고도 그냥 지나치는 사람은 없을 것 같다. 이런 불꽃축제도 그 아름다움에 대해 순위를 매겨 경쟁을 하는 대회가 있다고 하는데 지금 볼 영상은 세계불꽃축제에서 수상한 수상작이라고 한다. 물론 정말 예쁘고 아름답다. 그야말로 인간이 만든 밤하늘의 꽃이다. 2015. 10. 6.
고공비행 장거리 비행기 여승무원의 고공비용(?) 미국과 중동지역을 오가는 비행기 안에서 여승무원이 상습적으로 윤락행위를 하다 덜미가 잡혔다. 최근 영국의 데일리 메일 보도에 따르면 중동의 A항공사에 근무하는 여승무원이 2년동안 상습적으로 비즈니스석 고객과 비행하는 화장실 안에서 성관계를 맺고 11억 6300여만원을 ‘화대’로 챙겼다. 문제의 이 여승무원은 주로 장거리 비행을 선호했으며 한번 성관계를 할 때마다 270만원정도를 요구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이 여승무원은 최근 성관계를 하다 현장에서 발각, 곧바로 해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관점이 다르겠지만 특정 직업(스튜어디스)과는 큰 연관성은 없어 보인다. 물론 남자들이 흔히 항공사 승무원이나 간호사처럼 특정 직업과 관련해 성적인 것과 연관지어 보는 경우도 많고 야동이라는 것에서도 그.. 2015. 10. 5.
비정상회담 새미가 들려주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성 지위와 생활 저녁 뉴스와 백분토론을 즐겨보는 나로서, 비정상회담은 참 가치가 풍부한 방송이다. 전문가적인 식견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해서 보고 공감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데 특히나 다른 나라의 사람들 생각을 들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이다. 남녀의 성 역활에 대한 주제에서 잠깐 나온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성 지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이건 꼭 중동 지역이 아니어도 이슬람 문화권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예전에 말레이시아 처녀를 알게 되었다. 비지니스 관계였는데 21살 정도로 기억한다. 원래 피부가 까만걸 싫어하는 나로서 동남아계 여인들에게는 큰 매력을 못 느꼈는데 이 말레이사아 처녀는 상당히 예쁜 아가씨로 한국말과 영어 두가지를 유창하게 썼다. 한국말을 배운 이유는.. 2015. 10. 5.
황당한 편의점 알바생과 더 황당한 편의점 손님 한 편의점 사장이 가게 문을 잠그지 않고 퇴근한 아르바이트생(알바)때문에 속을 끓였지만 텅 빈 가게에서 바코드까지 찍고 ‘셀프 계산’을 한 손님 때문에 웃었던 사연을 CCTV 영상과 함께 공개했다. 네티즌 ‘안**’은 28일 한 커뮤니티에 ‘오늘 새벽 저희 가게 셀프판매상황’이라는 제목으로 황당한 알바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알바가 사장인 자신에게 말도 없이 대타 알바를 썼고, 대타 알바에게 가게 열쇠를 주지 않아 대타 알바생이 문을 잠그지 않고 퇴근했다는 것이다. 가게는 한동안 비어있었다고 한다. 그는 “조만간 이 알바생도 정리해야겠다”고 푸념했다. 그러나 알바가 가게 문을 닫지 않고 퇴근한 사이 더 황당한 일이 일어났다. 이 모습은 CCTV에 고스란히 담겼다. 사장이 올린 CCTV에는 누군가 계산대에 .. 2015. 10. 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