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0933

남성향, 여성향 알아보기 간단 테스트 (목젖, 울대, 목울대) 어떤 사람이 남성적인지, 여성적인지 알아보는 간단 테스트 비정상회담의 알베르토가 소개한 이 테스트는 고정관념에 대한 부분을 설명하면서 재미삼아 알려준 것인데 남성향과 여성향을 구분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물론 웃자고 만든 심리 테스트에 거창한 논리를 덧붙이기는 어렵지만 남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은 되지 않을까 싶다. 우선 손톱을 보라는 질문에 남자는 보통 손을 오므려서 자신의 손톱을 보고, 여자는 손을 전부 펴서 본다는 것 그리고 이미 많이 알려진 성냥불 끄기, 손으로 흔들어 끄면 남성적, 입으로 불어서 끄면 여성적 물론 재미삼아 그냥 해볼 수는 있다. 하지만 이런 심리 테스트가 존재할 때는 다 이유가 있는법, 아무런 근거도 없고 뜬금없이 그냥 누군가가 막 지어냈다면 당연히 재미조차 느끼기 .. 2015. 9. 30.
즐겨 찾는 반찬 (반찬 이름) 쌈채소 케일, 치커리, 적치커리, 적근대, 참나물, 오크립, 신선초​​, 쑥갓​, 당귀​, 상추, ​깻잎, 호박잎, 배추, ​양배추 해초 미역, 다시마​ 과일 감 (곶감), 바나나, 배, 복숭아, 수박, 참외, 토마토, ​딸기​ ㅌ 탕수육 ㅊ 총각무김치(열무김치), 총각김치볶음​, 차돌박이된장찌개, ​찹쌀떡, 초밥​, 초고추장​, 참나물무침​, 치즈케이크​ ㄹ 라면 (삼양, 안성, 팔도비빔), 락교​ ㅋ 콩국수, ​콩나물두부국, 콩나물김치국 (김치콩나물국), 콩나물국밥, 카레, 콩나물냉국(파 필수), 콩나물무침​ 콩자반​, 커피땅콩​, 칼국수 (바지락칼국수) ㅍ 파김치, ​파스타, 파절이(파무침), ​파강회, 팽이버섯볶음/무침/구이/덮밥, 파절임, 파채​, 파래무침​ ㅎ 해파리냉채, ​회덮밥, 호박새우젓.. 2015. 9. 30.
남녀간의 성 역할이 따로 존재한다? 아니다 성 역할에는 차별이 없다? 비정상회담에서 다루었던 주제, 성 역할 남자와 여자의 능력이 아닌 성 자체만으로 역할이 주어지는 환경이 과연 올바른 것인지, 그리고 성에 따라 주어지는 역할이 바뀔 수는 없는 것인지에 대한 토론이다. 누구나 공감하고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 볼 만한 내용으로 여자가 아닌 남자에게도 꽤 흥미로운 주제다. 비정상들의 투표 결과만 놓고보면 남녀간의 성 역할이 당연하다고 여기는 쪽 보다는 그렇지 않고 양쪽 모두 남녀가 성에 따른 직업의 제한 없이 활동할 수 있다고 투표를 했다. 물론 나는 남녀간의 성 역할이 당연히 각각 존재한다고 여기는 쪽이다. 남녀해석과 관련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다루었는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고 혼돈하는게 남녀차별, 세상에는 남녀차별이라는 것 자체가 실제로는 존재하기 힘들다. 남자와 여자.. 2015. 9. 30.
얼굴에 숨겨진 신비한 관상 건강법 - 장수를 뜻하는 관상 (옥침골, 인중, 오악, 사독,수골) 누구나 원한다는 장수, 인간이 가장 원하는 욕망이 장수, 영원한 삶이고 가장 두려워 하는것이 죽음이다. 그 어떤 사람도 예외없이 두려워한다고 알려진 것이 세금과 죽음으로 누구도 여기서 벗어날 수 없다라는 말도 종종 쓰인다. 관상을 보게 되면 보통 오래 살까요? 이런 질문을 많이하게 된다. 원초적인 부분이면서 가장 궁금한 것이기도 한데 삶의 질 자체는 변수가 있고 기복이 있어 반드시 좋다, 안좋다로 단정 짓기도 어렵지만 좋다고 해도 나쁠 시기가 있고 나쁘다고 해도 언젠가는 좋은 시기라는게 꼭 오기 때문에 확정적인 호기심으로서는 수명과 관련된 질문이 우세할 수 밖에 없다.관상을 단순히 재미로 생각하거나 미신으로 보는건 옳지 않다. 사람이 태어나면서 건강상태와 영양상태에 따라 생김새에도 영향을 주고 더군다나 .. 2015. 9. 27.
사람들이 사진을 주로 왼쪽 얼굴이 나오게 찍는 이유 (왼쪽 얼굴이 더 예쁘다?) 우리 몸은 기본적으로는 좌우 대칭을 이루도록 만들어져 있다. 열 손가락을 움직여보면 각각 움직이는 것 같아도 좌우가 항상 똑같이 움직이고 좌우 몸통, 팔, 다리 역시 모양새나 움직임이 똑같다. 다만 몸안의 장기를 보면 위치가 다른데 폐와 같이 양쪽으로 나뉜 장기 기관도 있지만 심장과 같이 한쪽에만 위치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기본 베이스는 좌우가 같게 만들어져도 비대칭인 몸을 갖게 될 수 밖에 없다. 거기에 성장하는 단계에서 주로 쓰이게 되는 손(오른손잡이, 왼손잡이, 양손잡이 등)과 발이 있게 되고 특정 직업이나 특정한 기술을 연마, 시행하는데 있어 반복적으로 몸 한쪽을 많이 쓰게 되면서 사람의 몸은 비대칭으로 점점 발전할 수 밖에 없다. 다만 그 한계치라는게 있는데 그 한계치 안에서는 비대칭이라도 큰 문.. 2015. 9. 25.
혀의 상태로 보는 내 몸의 건강상태 알아보기 (설태,백태,흑태,황태,녹태)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정보에 나온 설태의 정의건강한 혀는 보통 옅은 분홍색 혹은 약간 흰색이 섞인 분홍색을 띠는데, 혀의 등쪽(입천장과 닿는 쪽) 표면의 전체 혹은 넓은 부위에 걸쳐 하얗게 혹은 검게 변하거나 털이 난 것처럼 보이는 증상을 설태라고 한다. 주로 흰색이나 회백색, 혹은 누런 빛을 띠는 흰색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백태라고 부른다. 검게 보이는 경우 흑설 혹은 흑모설이라고 부른다. 세균이나 곰팡이가 원인인 경우가 많고, 담배나 복용하는 약물에 의해 변색이 되는 경우도 있다. 잘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상피조직이 두꺼워진 경우도 있고, 매우 드물지만 계속 두꺼워지는 경우 설암의 초기 소견인 경우도 있다.참고로 설태는 아니지만 소화관에 관련되어 나타나는 혀의 변화도 있다. 비타민(특히 B12),.. 2015. 9. 23.
30대 헤지펀드 매니저 출신의 비열한 비지니스, 에이즈약 특허 취득 후 폭리 에이즈약 특허권을 인수한뒤 약값을 무려 55배 올린 30대 전 헤지펀드매니저에게 "세상서 가장 비열하고 치사한 놈"이라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32세인 마틴 슈크레리는 조그만 튜링제약이라는 회사를 설립한뒤 에이즈 치료제 등으로 60여년간 널리 사용돼 온 다라프림(Daraprim)의 특허권을 매입했다. 슈크레리는 이후 한알에 13.50달러(약 1만6000원)이던 다라프림 가격을 750달러(약 88만5000원)로 올렸다. 무려 5500% 인상이다. 에이즈, 말라리아, 톡소플라스마증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다라프림의 제작비는 겨우 1달러에 불과하다. 문제는 부작용 등으로 이를 대신할 마땅한 대체약품이 없다는 사실이다. 미국감염병협회와 에이즈의학협회는 다라프림의 급격한 .. 2015. 9. 23.
도둑질 하던 중 또 도둑이 등장, 서로 주인이 위협하는 줄 알고 칼부림 한 술집에 도둑 두 명이 차례로 들어갔다가, 서로 마주쳐서 칼부림을 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건이 벌어지는 동안, 주인은 가게 안에서 쪽잠을 자고 있었다고 합니다. 한 남성이 목을 감싸고 걸어갑니다. 어지러운 듯 잠깐 멈춰섰다 화면에서 사라진 남성은 근처 인도에 쓰러졌습니다. 최초 목격자 : "피를 많이 흘리더라고. 일으켜 세웠죠. 살려주세요 그러길래..." 쓰러진 사람은 54살 유 모 씨. 영업이 끝난 새벽 시간, 술집에 돈을 훔치러 들어갔다가 먼저 침입한 다른 도둑 36살 송 모 씨와 맞닥뜨렸습니다. 돈을 훔치려고 가게 안에 들어온 송 씨는 서랍을 열고 돈을 꺼내려다가 낯선 사람을 발견하고는 이곳에서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서춘원(인천 강화경찰서) : "금고를 뒤지던 중에 누군가 뭐야 하고 소리를 치.. 2015. 9. 23.
이별통보 한 여자친구 엉덩이에 필로폰 마약 주사 놓고 도망 실제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황당 사건 사고 뉴스 한 토막 이별 통보를 한 여자친구에게 몰래 필로폰을 주사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영도경찰서는 13일 오전 5시 20분쯤 영도구에 있는 여자친구 A(42)씨 집에 침입해 잠든 A씨 엉덩이에 메스암페타민(필로폰)을 주사하고 도주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이모(39)씨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범행 당시 이씨는 필로폰을 투약해 환각 상태였으며, A씨가 이별을 통보하고 문도 열어주지 않자 홧김에 이 같은 일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자친구가 이별 통보를 하자 화가 나 잠든 여친 엉덩이에 마약이 든 주사를 꽂고 도망감- 어떻게 보면 우습게 보일 수 있는데 마약이라는 게 한번 발을 들이면 끊기 어려운 중독이 있는 만큼 여자친구에게 평생 마약의 .. 2015. 9. 22.
좋은 소금이 좋은 음식을 만든다, 소금 이야기 (천일염, 토판염, 화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최고의 소금이라고 하면 대부분 천일염을 떠올린다. 우리나라 천일염은 다른 나라의 천일염보다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데 정제 소금과 같은 일반 소금과는 비교 자체가 되지 않는 그야말로 천연 자연 그대로의 소금이다. 천일염은 염전에서 햇빛에 의해 수분이 증발하면서 생기는 소금이 일반적인데 염전 바닥을 보면 매끄러운 걸 알 수 있다. 보통은 장판을 깔거나 두꺼운 비닐 등으로 소금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바닥으로 흡수되는 소금양이 없기에) 만든 소금을 효율적으로 수거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이 보편적이다.여기에 이런 장판이나 비닐 자체도 깔지 않고 갯벌의 흙 상태 그대로 아주 단단히 다져 흙 바닥 위에서 그대로 천일염을 만드는게 토판염으로 갯벌이라는 것이 얼마나 유용하고 풍부한 에너지를 가.. 2015. 9. 21.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그리고 다단계와 네트워크 마케팅 (암웨이) 지난번 다단계에 대해서 한번 끄적여 보겠다고 한 적이 있다. 오늘은 바로 다단계에 대한 이야기다. 일단 이것부터 알아두자, 다단계 또는 네트워크 사업이라고 불리는 것이 굉장히 안 좋게 여기는데 본래 개념의 다단계 사업과 지금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다단계 형태의 사업은 완전히 다르다. 물론 그 차이라는 것이 애매할 수도 있고 확연하게 구분 지을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기에 다단계라고 하면 무조건 사기꾼처럼 보게 되는데 이 글은 다단계 사업에 대한 홍보나 다단계 사업을 위한 회원 유치하고는 전혀 관련이 없다. 당신이 진짜 돈에 대해 관심이 있고 재테크에 대해서 조금 더 확실히 알고 싶다면 그 정도의 수준에서 가볍게 보길 바란다. 많은 사람들이 베스트셀러로 꼽는 책이 있다. 바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들.. 2015. 9. 20.
3톤이 넘는 송편 파는 사회복지기업 - 삼성떡프린스 본 내용은 머니투데이 기사 입니다. 원문 및 출처 : http://www.mt.co.kr/emanager/eman/mtview.html?no=2015091009483270250&cp=dongbu 추석 대목인 이맘때면 무려 3톤이 넘는 송편을 빚는 떡집이 있다. 전통 제조 방식과 천연 재료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삼성떡프린스’(이하 떡프린스), www.ddprince.co.kr 삼성농아원 법인 산하 장애인보호사업장 떡프린스는 청각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적기업이다. 2010년 컴퓨터기술을 가르치는 훈련장에서 떡 만드는 사업장으로 전환했다. 그로부터 5년, 이곳은 2년 연속 서울시가 선정한 ‘안심떡집’이자 동작구의 유일무이한 ‘우수 사회적기업’이 됐다. 삼성떡프린스는 복지와 행정파트를 제.. 2015. 9. 18.
달걀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 (삶은달걀, 수란, 달걀프라이) 건강에 좋고 단백질 보충에도 꼭 필요한 달걀, 이 달걀은 먹기에도 편하고 조리법도 간편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식품이다. 물에 넣어 삶기만 하면 맛있는 삶은 계란이, 후라이팬에 튀기면 맛있는 계란후라이~가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가 좋아하는 계란프라이, 여기에도 조금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있으니 만물상의 주부9단이 소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고기를 먹을때도 불에 굽거나(직화), 튀기거나 하는 것 보다는 삶아 먹는 수육이 가장 건강에 좋다. 원래 우리나라 사람들은 삶아 먹는걸 주로 먹었는데 최근에는 인스턴트 문화와 외식문화로 인해 삼겹살과 같은 구이용이 대세가 되버렸다. 음식은 자고로 익혀먹되 구워 먹기보다는 삶아 먹는게 좋은데 영양소 파괴는 물론 해로운 물질이 생기는걸 방지하기에 가장 좋은 조리법은 삶.. 2015. 9. 18.
남자의 음흉한 건배사에 대한 여자들 연령대별 대답 건배사 회식 자리에서 여직원하고만 건배를 하는 남자직원이 있었다. 항상 건배할 때는 "진달래~~!!" 를 외친다.!ㅋ (진짜 달라고 하면 줄래!~~)풋ㅎ 이때 여직원들의 화답은 연령대 별로 틀리게 나왔다. ※20대 여직원 대답.. : "물안개!" (물론 안되지 개새끼야.!) ※30대 여직원 대답.. : "택~시!" (택도 없다 시벌노마!) ※40대 여직원 대답.. : "소~주!" (소문 안내면 함 주지롱) ※50대 여직원 대답..: "홍두깨!" (홍콩 두번 보낼수 있으면 깨끗이 주께!) ※60대 여직원 대답.. : "물안개!" 순간 ??? 회식 자리가 썰렁 자기가 무슨 20대로 착각하나봐~? 그런데 이어지는 한마디! 순간 포복절도... (물 안나와도 개안나?) ㅋㅋㅋ 이때! 다짜고짜 묻지도 않았는데 70.. 2015. 9. 18.
회사, 직장에서 불리우는 그 이름 - 주임, 주임이 뭐예요? (그리고 대리, 계장, 차장, 실장) 많은 사람들이 사원과 대리의 중간 직급으로 알고 있는 주임...주임에 님을 붙이면 마치 주인님~으로 들리는 아주 요상한 직급이다. 사람이 일하는 곳, 직장이라고 불리우는 곳에서는 업종과 업무를 따지지 않고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는 주임이 대리급이고 어느 곳에서는 과장급이 되기도 한다. 물론 매니저라 하여 매니저급과 동일시 하기도 하는데 그건 회사의 규모나 형태마다 다르기에 단순히 직급만 가지고 평가하기는 힘들고 그 사람이 하는 일과 그 사람이 있는 부서, 그리고 그 사람의 회사를 따져 보아야 할 필요성이 있는 계급이다. 간혹 사람들이 평사원과 다르지 않다고 하는데, 맞다. 원래 주임은 사원이다. 우리가 보통 군대에서 이병, 일병, 상병, 병장으로 부르지만 정식 호칭은 이등병, 일등병, 상.. 2015. 9. 16.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다라는 법원의 판결 (시동유무) 조선일보 사회뉴스 한토막 술은 마셨지만, 음주 운전은 안했다? 모순적으로 들리는 이 말은 사실 법리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가령 술을 마시고 운전석에 앉아 있는데 사람의 의지와 상관없이 차가 움직였다면 어떨까? 법원은 차 안에 있는 사람의 의지와 상관없이 자동차가 움직인 경우는 운전이 아니라고 본다. 따라서 이 경우 음주 운전으로 처벌받지 않는다. 법원이 도로교통법상 ‘운전’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자동차 시동 여부다. 법원은 차량의 시동이 걸리지 않았다고 인정될 만한 사정이 있으면 음주운전이 아니라고 보고 있다. 반대로 술을 마신 사람이 시동을 걸고 1미터라도 차를 몰았다면 음주운전이 된다. 음주운전 관련 4개의 판례 분석을 통해 법원이 어떤 경우에 음주운전을 인정하는 지 살펴봤다. 충남 당진에 .. 2015. 9. 13.
오래살고 싶은 인간의 욕망 - 장수 건강밥상과 불로초 (장수밥상 필수 - 달걀/계란) 장수마을에 있는 장수노인들에게는 특별한 유전자나 특별한 비법이 따로 있는 건 아닌것 같다. 맛객 김유진님이 말하길 장수마을에 있는 의사가, 장수노인에게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정조절 능력이 남들보다 좋다는 것이다. 그런 감정조절 능력을 배양하고 보호하는데 제일 좋은 음식은 단백질류인데 이 이야기를 듣고 생각해보면 모든 장수마을에서 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하다. 스트레스를 덜 받거나 (환경적인 요소도 포함)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금방 풀어지는 사람들이 확실히 오래 살 수 밖에 없다. 요전에 남녀의 수명차이에 대한 이야기도 썼었는데 남자가 여자보다 빨리 죽는 이유 중 가장 확실한 것 하나도 스트레스이기 때문이다. 동물들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환경에 노출된 실험동물들은 모두 평균수명도 못 살고 죽었다. [건강/.. 2015. 9. 13.
알끈? 달걀속에 있는 하얀 덩어리의 정체, 알끈 먹어도 상관없을까? (달걀과 계란) 달걀을 깨서 보면 하얀 덩어리가 뭉쳐서 노른자와 연결된 이상한 녀석이 있다. 알끈은 달걀 자체가 액체와 비슷한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중앙에 있는 노른자가 정 위치에 있게 끔 고정해 주어야 한다. 노른자가 한쪽으로 쏠리거나 끝에 있지 않고 가운데 있도록 끈이 달려 있게 되는데 이게 알끈~ 표현이 적절한지 모르겠으나 사람으로 따진다면 탯줄과도 비슷한 개념. 달걀은 프라이드로 먹거나 계란탕처럼 익혀 먹기도 하지만 목소리 관리나 영양 보충을 위해 날계란을 먹기도 하기에 당연히 먹는 것 자체는 아무런 문제가 안된다. 알끈은 단백질이 뭉친 덩어리로 이물질은 아니다. 영양학적으로 알끈은 콜레스테롤이 아니며 먹어도 무방하다. 보너스 트랙달걀이라는 이름과 계란이라는 이름이 모두 사용하는데 어떤 말이 표준어인지, 정확한.. 2015. 9. 13.
1984년 미제로 남은 군 사건 - 허일병(허원근) 사망 사건 사건일지 1983년 허원근 군입대 1984년 4월 2일 오전 11시경. 강원도 최전방부대인 7사단 3연대 1대대 3중대 폐유류 창고 뒤편에서 중대장 전령이었던 허원근(당시 21세) 일병이 숨진 채 발견. 가슴에 2발, 머리에 1발의 총상이 발견됨 허일병의 중대장 [자살]로 상부에 보고 육군 2군단 헌병대 [자살]로 조사완료 7사단 헌병대 [자살]로 조사완료 1군 사령부 헌병대 [자살]로 조사완료 조사결과에 따른 사망(자살) 이유는 허 일병이 평소 중대장의 가혹행위와 폭력에 괴롭힘을 당하다 군 복무에 대한 염증을 느꼈고, 자살 당일 아침에도 중대장한테 전투복 상의가 잘못 다려졌다는 이유로 꾸중을 듣고, 철모 관리 소홀로 고참병한테 폭행당하자 심한 강박감으로 복무 의욕을 상실하고 자살했다는 것 유족들 이의제.. 2015. 9. 10.
윈드로이드/윈드로이/윈드로드 다운로드 (윈드로이 2.8.2) 윈도우가 컴퓨터의 OS라면 모바일 휴대폰은 안드로이드가 OS... 휴대폰에서 즐기던 게임을 PC에서도 할 수 있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세상 참 어둡게 산다..ㅋㅋㅋ 첨 알았음) 윈드로이드라는 녀석을 깔아 보기로 했다. 이름이 윈드로이드, 윈드로이, 윈드로드 다양하게 불리우는 것 같다. 구글링을 해보니 이 녀석이 블루스택이나 다른 프로그램보다는 가볍다라고 하는데 컴맹보다 약간 한단계 위인 나로서는 잡히지도 않는 이 녀석이 어디가 가볍다는 건지 ㅋㅋㅋ 아마도 이게 설치파일이 작고 빠르다라는 것을 의미하는 걸로 보인다 ㅡ.,ㅡ;;; 그리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갔다..요즘 세상이 하도 험해서 잘 모르는 곳에서 다운 받는건 위험.. 가장 최신버전을 클릭했더만 요상한 중국 사이트로 간다..(공식 홈페이지도.. 2015. 9. 9.
병원 진료실에서 성범죄 저지른 의사, 신상공개는 안된다고 판결 “성범죄자인데, 의사라고 처벌을 약하게 한 것 아니냐.”성범죄를 저지른 의사에게 법원이 ‘신상공개’ 명령을 내리지 않은 것을 두고 처벌이 너무 가벼운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3단독 박진수 판사는 지난달 28일 자신이 근무하는 산부인과 병원 진료실에서 환자의 신체 부위를 몰래 촬영한 혐의 등으로 불구속기소된 의사 A씨에게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A씨는 유죄가 확정되면 관련 법률에 따라 경찰서에 자신의 신상정보를 제출해야 한다. 성범죄자의 재범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규정이다.하지만 법원은 A씨에게 실형을 선고하면서도 ‘신상공개’ 명령은 내리지 않았다. 신상공개 명령은 아동·청소년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르거나 성인을 대상으로 성폭력범죄를 저지른 성범죄자의 이름·나이.. 2015. 9. 9.
주행하는 여행가방 - 모도백(modobag) 아이들이 공항에서 바퀴달린 여행가방을 타고 노는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고 한다. 다기능 미니 자동차라고도 볼 수 있을 정도로 이동수단이나 레져용으로도 쓸 수 있고 아이들이 타고 다니고 놀 수 있는 또 다른 장난감이 될 수도 있다. 무거운 가방에 바퀴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계속 끌고 다니다보면 힘이 드는 법, 미국항공연방청의 기내 반입 사이즈에 맞추었으며 운전대 겸용 손잡이와 발판도 부착되어 있다. 속도는 최고 13km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전기 충전에 약 3시간 정도면 완충이 되고 이동거리는 8km 주행이 가능하다. 분실시 찾을 수 있는 내장 GPS도 포함되어 있다 원화 기준 130만원과 260만원 두 개의 모델을 판매하며 사전 예약기간에는 약 100만원과 130만원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2015. 9. 8.
가장 무섭다는 질병 - 에이즈(HIV) 치료약과 예방약(트루바다/Truvada) 에이즈 바이러스인 HIV의 감염 예방약인 '트루바다'(Truvada)가 HIV 감염을 100% 막았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보고됐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카이저 퍼머넌트 메디컬센터가 HIV에 감염되지 않았으나 감염 위험이 큰 657명을 대상으로 2년 반 동안 임상시험한 결과 한 명도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폭스뉴스 등 미국 언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연구결과는 임상 전염병 저널(Journal Clinical Infectious Diseases)에 실렸다. 이 약이 HIV 감염을 100% 막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 임상시험에서는 86%의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결과까지 보고됐다. 이번 임상시험에는 동성애자, 양성애자, 이성애자, 주사약물사용자 등이 포함됐으며 하루 .. 2015. 9. 8.
아동복지법 개정 - 부모도 자녀 체벌 금지, 그리고 훈육의 개념 부모를 비롯한 보호자가 아동에게 신체적·정신적으로 고통을 주는 행위를 금지한 개정 아동복지법이 이달 말 시행된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3월 국회를 통과한 아동복지법 개정안이 오는 28일 시행된다. 남인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대표발의한 개정안은 '보호자의 책무'와 관련된 5조에 "아동의 보호자는 아동에게 신체적 고통이나 폭언 등의 정신적 고통을 가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했다. 부모 같은 보호자라고 하더라도 아동에게 '고통'을 주는 행위가 엄연히 해서는 안될 행위라는 점을 명확히 한 것이다. 특히 '학대' 대신 더 범위가 넓은 '고통'이라는 표현을 써서 폭넓게 아동 보호의 범위를 천명했다. 사실, 기존 법률도 부모의 아동학대 행위는 명확히 금지하고 있다.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은 보.. 2015. 9. 6.
내가 본 연예인, 유명인 그리고 그들의 인성과 성격 취향 VIP...누구나 되고 싶고 누구나 경험해 보고 싶은 사회 신분이다. 연예인이 대수냐, 유명인이 대수냐 싶은데 VIP는 일단 돈이 되어야 하고 사회적 명성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소위 사회적 VIP 라는 사람들이 즐겨 모이는 곳이 있다. 불법적인 곳도 아니고 이상한 곳도 아닌 아주 정상적이고 누구나 한번 가보고 싶은 (물론 지금은 완전 대중화되어 일반 직장인도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지만) 메이저급 호텔, 골프 클럽, 승마 클럽, 초호화 리조트, 명품샵, 명품 백화점 등이다. 나는 그런 곳에 한 6년 간 근무한 적이 있다.이 곳에 있다 보면 정말 별별 사람 다 본다. 지금은 이직을 했지만 근무 당시에는 텔레비젼에 나오는 모든 유명 인사들은 다 직접 본 것 같다. 연예인부터 정치인, 기업가부터 이름만 좀.. 2015. 9. 6.
여자가 남자보다 더 오래 사는 여러 이유 중 하나는 임신능력, 생식능력 2011년 기준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은 남자 77.6세, 여자 84.4세다. 구체적인 통계는 없지만 평균 수명은 매년 조금씩 늘고 있다. 이렇듯 여자가 더 오래 사는 것은 다른 나라에서도 마찬가지다. 여자가 더 오래 사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를 뇌의 차이로 설명하는 방법도 있다. 남성이 남자다워지는 가장 큰 이유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에서 찾을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은 뇌의 호르몬 조절센터인 시상하부에서 조절한다. 동물의 경우 암컷보다 수컷이 시상하부가 더 크다. 시상하부가 더 크면 남성 호르몬이 더 많이 나온다. 테스토스테론이 많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는 격렬한 스포츠, 모험 등을 즐기는 성향과 연결돼 사고의 위험성을 높인다. 좌뇌와.. 2015. 9. 5.
무거운 할머니, 가벼운 할아버지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함께 길을 가고 있었다. 다리가 아픈 할머니가 할아버지께 졸랐다. “ 영감, 업어줘 ” 할아버지가 할머니를 업고가는데 할머니가 할아버지께 미안해서 말을 걸었다ᆞ “ 영감, 무겁지” “ 응” “ 왜, 무거운데~~?” “ 머리는 돌이지, 얼굴에는 철판 깔았지, 간댕이는 부었지, 그러니 무거울 수 밖에... ” 돌아오는 길에 이번에는 할아버지가 할머니께 부탁했다. “ 할멈, 나 업어줘~ ” 그래서 할머니가 할아버지를 업고 오는데 할아버지가 물었다. “ 할멈, 나 무겁지” “ 아니, 하나도 안 무거워 ~가벼워~ ” 할아버지가 영문을 몰라 할머니께 어째서 가벼운지 물었다. “ 머리는 비었지, 입은 싸지 , 쓸개는 빠졌지, 허파에 바람은 잔뜩. 들었지 , 아~~~~주 가벼워.!!!” ㅋㅋㅋ 2015. 9. 5.
쌍화탕에 숨겨진 비밀 - 원래 남녀 잠자리 체력소진시 먹던 특효약 쌍화탕이라는 녀석이 있다. 감기약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특히 몸살감기가 있어 으스스 한기를 느낄 때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런 쌍화탕의 효능을 가져다가 차로 만든 게 쌍화차다. 물론 쌍화차는 음료에 해당하기 때문에 약성으로 먹는 차원보다는 건강에 좋은 차로 인식하는 게 좋다. 이런 쌍화탕도 대중적 인기를 얻어 가공되어 시판되는데 일반 드링크제는 음료에 가깝기 때문에 치료제 개념보다는 약 성분이 있는 건강 음료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반면에 원래 한약방이나 집에서 달려 먹는 쌍화탕은 그야말로 보약이다. 쌍화탕은 남녀간 잠자리를 과하게 가진 후, 또는 무리하게 가졌거나 체력이 약한 상태에서 무리했을 때 보신용으로도 먹던 보약이다. 신혼인 남편에게 다음 날 챙겨주던 보신약이기도 한 셈동의보감에도 소개된 .. 2015. 9. 4.
작명 - 평범한 이름보다는 특이한 이름이 아이 창의력에 도움 (이름 짓는 법) 누구에게나 익숙한 평범한 이름보다는, 부르기 어렵거나 눈에 띄지만 특이한 이름이 아이의 창의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 나왔다. 미국 뉴욕대학교의 심리학자인 아담 앨터 박사 연구진은 터무니없어 보일지는 몰라도 독특한 이름을 아이에게 지어주면, 아이는 스스로를 특별한 존재라고 여길 뿐만 아니라 창의력이 향상되고 대담한 성격을 가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일종의 ‘자기충족적인 예언’과도 관련이 있는데, 자기충족예언은 자기가 예언하고 바라는 것이 실제 현실에서 충족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는 현상을 뜻한다. 독특한 이름을 가진 아이들이 스스로를 특별하고 독특한 사람으로 인식하면서 실제 성격도 그렇게 되거나 바뀔 수 있다는 것. 앨터 박사는 “사람들은 남이 자신을 어떻게 대하는지에 매우 민감하다. 만약.. 2015. 9. 4.
남자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건 2개의 자존심 (정신적, 신체적) "성기가 작다"는 말에 분노를 참지 못하고 성매매 여성을 살해한 20대 남성에게 징역 17년이 선고됐다. 26일 서울고법 형사11부(부장판사 서태환)는 살인 및 성매매처벌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29)씨에 대해 1심보다 1년 감형한 징역 17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7월 인터넷 성매매 사이트를 통해 피해 여성 B(30)씨를 알게 됐다. A씨는 성매매를 한 사흘 후 다시 B씨를 찾아 성매매를 시도했다. 이때 B씨가 "오빠는 몸이 무겁고 물건이 작아 힘이 드니 돈을 더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두사람은 다툼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분노를 참지 못한 A씨는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B씨를 살해했다. 1심 재판부는 A씨의 혐의를 모두 유죄로 인정해 징역 18년을 선고했다. "A씨는 범행의 .. 2015. 9.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