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0719

인천 차이나타운의 신승반점 (원조 공화춘 외손녀 운영) 짜장면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인천 차이나타운, 그 차이나타운에서도 최고로 꼽힌다는 신승반점답은 간단하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고 먹는 취향과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맛집이라고 감히 말할 수는 없겠지만 보편적이고 평균적인 입맛에서는 맛집의 기준을 잡을 수는 있다. 이런 맛집들의 공통점 중 하나이자 진짜 맛집을 찾는 비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로컬푸드마냥 그 지역의 원주민에게서 먼저 인정 받으면 그게 장땡이다.관광객이나 뜨내기 손님들만을 상대하는 집들이 맛집이 될 수는 없다. 물론 요즘의 맛집도 소문이 나면서 관광객과 같은 뜨내기 손님들이 단골 자리를 밀어내고 대부분의 식탁을 차지하고는 있지만 관광객이나 방송 이슈 등으로 먼저 뜨는 것과 지역에서 지역 주민에게 먼저 맛집으로 뜨는 건 완전히 다르다.그 .. 2015. 7. 24.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산실 - 국군이 사용하는 총기류(권총, 소총, 기관총) 특별한 보직에 있지 않는 한 다양한 소총 무기를 접하기 어렵다, 특공대나 특전사들이 주로 쓴다는 K1 소총, 대한민국 국군들이라면 거의 다 사용하고 있다고 봐야 하는 소총계의 소나타 K2 소총, 전차병에게 자살(?)겸용으로 주어진다는 권총까지 우리나라에는 국산 총기류가 생각보다 많다. 국산 무기에 붙는 시리즈 중에서 소총에도 K 시리즈가 있는데 K1 (돌격소총), K1A(돌격소총), K2(돌격소총), K3(기관총), K4(기관총), K5(권총), K6(기관총), K7(기관총)이 있다. K11은 일반 K 소총 시리즈이면서 약간 XK계열의 좀 더 발전적인 소총형태로 차세대 소총 주자로서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이 모두 쓴다는 K2 소총을 이 K11로 대체한다는 말도 있다. [국가/자주국방] - K2C 소총 실제 .. 2015. 7. 24.
중고차로서도 여전히 좋은 대우를 받는 자동차 모델들 자동차라는 것은 당연히 시간이 지나면 처음 구매한 가격 대비 쭉쭉 감정가가 떨어지기 마련이다. 어제 구입한 완전 새차라고 해도 구매한 즉시 그 차는 중고차가 된다. 이런 중고차의 세상에서 여전히 출고 당시의 구매 가격 대비 감가상각률 차이가 크지 않은 차들이 있다. 당연히 인기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과거의 물가와 시세가 현재의 물가 기준과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지금 중고차 시세만으로도 그 가격대의 요즘 중고차와 견주어 보면 이 차들의 인기 척도는 가늠하기 쉽다. 자료는 현대자동차(현대기아차그룹)의 웹진이 출처로 당연히 중고차의 인기 차종으로 뽑힌 차들은 모두 현대/기아차다 ㅡ.,ㅡ;;; 현대와 기아차를 제외한 경우, 개인적으로는 확실히 인기가 많고 구매가 활발한 것은 GM (옛 대우자동차)의 다마스가 .. 2015. 7. 23.
화제의 의정부고 졸업사진 검색포털에서 순위권에 들 정도로 화제가 되었던 의정부 고등학교의 졸업사진들 매년 졸업사진을 특별하고 특이하게 찍어서 추억과 기념으로 삼는 독특한 문화가 졸업사진의 묘미로 학창시절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공유하고 만든다는 점에서 인기만점이다. 사랑이 코스프레에서 웃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ㅋㅋㅋ 댕기머리로 땋아 올렸으면 진짜 여자 같은데 ㅡ.,ㅡ;; 아놔...고승덕 ㅋㅋㅋㅋ 아이디어 쩌는 백원 동전의 코스프레 진심...아무생각 없이 보다가 빵 터지게 만든 최고의 걸작...아이디어 발상 자체가 쵝오다 부르마와 손오공 일행들이 함께 했다면 더 좋았을 무천도사 코스프레 코카콜라..ㅋㅋㅋ 외국인이 봐도 웃길만한 작품 미어캣인가? 이름이 맞나 모르겠넹 ㅋ 아이디어가 굉장히 심플한데 은근히 웃긴 산악인 ㅋㅋㅋㅋㅋ 2015. 7. 23.
아라뱃길의 빅재미 - 땅과 바다를 함께 다니는 수륙양용버스 아쿠아버스 요즘들어 버스를 개조하거나 활용한 푸드트럭, 캠핑트럭이나 캠핑용 버스등에 관심이 있다보니 찾아보게된 수륙양용버스 약간 만화의 강아지 캐릭터를 닮은 인천 경인아라뱃길의 수륙양용버스다. 경인 아라뱃길의 수륙양용버스, 아쿠아버스는 우리나라 최초의 상업용 정식 운행 버스로 한번쯤은 색다른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http://www.giwaterway.kr 수육양용버스 이용요금은 성인 - 3만냥 청소년 - 2만 5천냥 12세 이하 아동 - 2만냥 버스는 경인아라뱃길 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운영은 아쿠아버스가 하고 있다. http://aquabus.co.kr/ (아쿠아버스) 수륙양용버스와는 상관없지만 경인 아라뱃길에는 관광 유람선도 운항중이다. 관광 유람선 안내 정보는 다음과 같다. (사진에 .. 2015. 7. 14.
현대자동차 웹진에 소개된 우리나라 푸드트럭들 맛집은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찾아 온다라는 컨셉으로 요즘 부각되고 있는 푸드트럭, 과거에는 위생과 조리에 따른 위험성 때문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무엇보다 세금도 안내고 무임승차식으로 장사를 하는 것이다보니 정부 입장이나 주변 상인들에게 환영받지 못한 존재였던 것이 사실, 그나마 가게조차 구하기 어렵고 생활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이 주로 장사수단으로 쓴다는 차원에서 어느 정도 용납이 되던 것이었는데 최근에는 해외의 푸드트럭들, 한식과 맞물려 선전하는 푸드트럭 사업들이 소개되면서 그런 인식도 많이 줄어들고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해외에서는 대규모로 운영하는 (1호차~3호차 식으로 여러대의 푸드트럭을 푸드트럭 법인회사가 운영) 푸드트럭들도 등장하고 있다. 푸드트럭은 사실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다. .. 2015. 7. 9.
오르가즘 질환 - 지속성 생식기 흥분장애’(PGAD· Persistent Genital Arousal Disorder) 하루에 무려 6시간 씩이나 오르가즘을 느끼는 여성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특히 이 여성은 2시간 동안 무려 180차례나 이같은 증상을 경험해 본 것으로 알려졌다. 평범한 삶 자체가 완전히 파괴된 안타까운 사연의 주인공은 미국 애리조나에 사는 주부 카라 아나야-칼리스(30)10살 된 아들을 둔 평범한 주부인 그녀는 3년 전 갑자기 찾아온 병으로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었다. 어느 날 평상시처럼 찾아간 마트에서 갑자기 오르가즘을 느끼게 된 것. 문제는 이 같은 증상이 하루에도 여러 차례 반복돼 결국 집 밖에는 한발 짝도 나가지 못하는 신세가 됐다.병원에서 진단 받은 병명은 ‘지속성 생식기 흥분장애’(PGAD· Persistent Genital Arousal Disorder). 지난 2001년에 처음 학계에.. 2015. 7. 9.
신용등급 및 신용정보 조회 -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크레딧뱅크 신용사회다. 신용이 없으면 살아가기 힘든 것이 요즘이다. 사람은 누구나 신용거래를 한다. 신용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신용이 있어야 한다(?) 이런 신용은 말로 생기거나 단순한 금전거래로만 생기지 않는다. 신용이라는 것 자체가 외상거래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 실적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신용정보회사 3사의 서비스를 모두 연간회원으로 이용중이다. 가장 먼저 이용한 곳이 마이크레딧일단 많이 알려져 있다. 지금은 그런게 없지만 꽤 오래전에는 신용정보 조회는 마이크레딧이라는 서비스라는 등식이 있었는데 마이크레딧 서비스라는 것 자체가 신용정보회사에서 운영하는 것이고 그 신용정보가 금융권에 제공되는 것이면서 일단 인지도가 높아서 신용평가 서비스는 마이크레딧이 많이 알려진 편이.. 2015. 7. 9.
부부가 주고 받는 빨래감 이야기 ** 빨래감 있다** 철이네 집, 엄마와 아빠, 그리고 철이가 살고 있었다 그래도 철이가 어렸을때는 그런대로 밤일을 했는데, 학교에 들어갈때가 다 되어가니 눈치 보느라 거르기 일쑤... 그래서 엄마,아빠가 머리 터지게 짜낸 지혜가 암호... 그 암호가 바로 `빨래감 있다`였다 그러던 어느날... 아빠: "철이야~" 철이: "왜,아빠?" 아빠: "엄마한테가서 빨래감 있다해라~" 철이: "엄마 아빠가 빨래감 있데요." 엄마: (생각이 없는지)"세탁기 고장났다고 해라" 그말을 전해들은 아빠는 `저 마누라가 생각이 없나보다~ 하면서 애꿎은 담배 연기만 연신 뿜어댔다. 며칠 후... 아빠: "철이야! 엄마한테가서 빨래감 넘친다고 해라~" 철이: "엄마,아빠가 빨래감 넘친대요." 엄마: (역시 생각이 없는지) "아.. 2015. 7. 9.
생생한 영상으로 평양 시내 구경하기 (평양의 시내 풍경) 한반도에서 남쪽 대한민국에 수도 서울이 있다면 북쪽 북한에는 평양이 있다. 1960년대 까지만 해도 북한 스스로 한반도의 수도는 서울 하나라고 규정 했지만 오랜 시간 분단이 지속 되면서 현재는 평양을 자신들의 수도로 삼고 남한은 서울, 북한은 평양이라는 두 갈래로 서로 다르게 본다.남쪽, 북쪽 지도자들이 모두 거주하는 곳도 각각 서울과 평양, 행정은 물론 사회 정치 모든 것의 집합체이며 각각 나뉜 남과 북을 대표하는 상징 도시이기도 하다. 남과 북이 통일이 되면 통합된 수도는 어디로 해야 할 것인가 하는 벌써 김칫국 마시는 논란이 가끔 나오지만 오히려 통합과 화합을 위해서라면 두 도시 중 하나를 선택하기 보다는 두 도시를 배제하고 난 제3의 도시를 통합 수도로 만드는 것이 더 나을지 모른다. 평양과 서울.. 2015. 7. 9.
추억의 인터넷 사이트/서비스 (파란닷컴, 야후코리아, 버디버디, 나우누리, PC통신 시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라는 3대 산맥이 존재했었다. 물론 키텔 등과 같은 독창적이고 독립적인 통신 서비스도 있었고 개인이 운영하는 사설 BBS 라는 것들도 존재하던 시대로 사설 BBS에 접속했던 그 경험은 누려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느끼기 어렵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던 야후,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힘을 쓰지 못했는데 초기에는 다음에 밀리고 나중에는 네이버에 밀려 결국 한국 시장에서 아예 떠났다. 야후코리아의 거기 서비스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한국과 달리 일본은 야후재팬이 독점적인 검색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게 특이한 점 엠파스... 넷띠앙이나 신비로, 채널아이, 아이러브스쿨, 넷츠고.....한 때는 왕좌를 주름잡던 녀석들이 다 사라졌다 우리나라를 대표한다고 해서 도메인까지 대단했던.. 2015. 7. 8.
실험 - 아내가 갑자기 젊은 아내로 바뀐다면 (일본 예능) 사춘기 자녀를 둔 중년의 부부에게 생긴 몰래 카메라~ 아내가 갑자기 젊어진다면 남편의 반응은 어떨까? 젊은 아가씨를 아내라고 속이고 온 가족이 아내로 믿고 생활하면서 겪게 되는 아빠의 황당 실험 아빠의 검증 질문에 젊은 아내(?)가 선방할 수 있었던 비법은 긴 머리속에 감추어져 있던 무선 이어폰~ (진짜 아내가 듣고 알려줌) 뒤돌아서서 담배피는 아빠의 모습에서...여러가지 해석이 난무할 듯 싶다....(아무래도 해 떨어지고 난 이후를 걱정하겠지 ㅋㅋ) 2015. 7. 8.
오빠, 오늘 우리집에 아무도 없어~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다르게 해석하는 우리 남정네들의 순수함(?) ㅋㅋㅋㅋㅋ 2015. 7. 8.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상식 - 기미가요와 평화헌법 우리나라에는 태극기라는 국기(깃발)가 있고 애국가라는 국가(노래)가 있다. 물론 일본에도 국기와 국가가 있다. 기미가요가 일본의 국가이기 때문에 우리가 따라 부르면 안된다는 것과 함께 일제 식민지 시대에 우리에게 따라 부를 것을 강요한 노래라는 점을 설명하지만 원래 일본의 국가는 따로 있다. 일본 국기가 욱일기가 아닌 일장기라는 건 다 알고 있듯이 기미가요 역시 일본의 국가가 따로 있는데 국가처럼 부르는 노랫 말로 일장기와 일본의 국가는 사실 아무런 문제가 없다.다만 전쟁과 식민지를 건설하면서 국가 대신 기미가요를, 일장기라는 국기 대신에 욱일기라는 깃발을 썼을 뿐이고 그 목적과 의도가 분명하기에 기미가요와 욱일기는 배척해야 한다는 점이 핵심이다.기미가요라는 말의 어원에 있어 여러가지 해석이 있지만 흥미.. 2015. 7. 8.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상식 - 욱일기 우리나라에는 태극기가 있듯이 일본에는 일장기라는 국기가 있다. 일본에는 일장기라는 국기외 또 다른 깃발이 하나 있는데 바로 욱일기다. 욱일기는 일본 식민지 전쟁의 최일선에 앞장서서 침략전쟁을 정당화 하는 제국주의 깃발로 일본군들이 전쟁에서 주로 사용했던 것으로서 전쟁범죄는 물론 전쟁 피해자들에게 여전히 고통과 아픔을 주는 상징물이다. 2015. 7. 5.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상식 - 야스쿠니 신사 일본과 관련한 기본 상식으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알아두어야 필요성이 있는 상식 야스쿠니 신사와 기미가요, 일본 평화헌법, 욱일기 그중에서 야스쿠니 신사는 일본과 일본왕을 지킨 무사들이 모셔져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현충원과 같은 존재다. 일본 총리가 항상 중요한 일이나 기념일에 야스쿠니 신사를 찾아가 참배를 하듯이 우리나라도 기념행사나 중요한 일, 또는 관직에 오르면 현충원을 찾아가는 것과 같다. 그런 뜻깊은 곳인데 왜 문제냐.. 우리나라 현충원에 만약 중국이나 일본, 세계 여러 국가에게 피해를 준 전범(전쟁과 관련된 범죄자)들이 함께 있다면 현충원의 본래 의미도 퇴색되지만 현충원을 찾는 일 자체가 다른 나라에서 좋게 볼 수가 없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야스쿠니 신사에 전범들이 합장되고 나서 야스쿠니.. 2015. 7. 3.
부부 스피드 퀴즈~ 당신이 노래방에서 항상 부르는 것 부부오락관 퀴즈~ 제시어 - 목포의 눈물 아내 : 여보! 당신이 노래방에 가면 항상 부르는 것!!! 남편 : 도우미! ㅡ.,ㅡ;;; 2015. 7. 3.
중국의 비키니 식당 풍경 중국에서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일명 비키니 식당이 있다. 식당 종업원의 유니폼은 수영복 패션으로 여직원은 비키니를 남직원은 반바지만을 착용하고 서빙을 본다. 물론 남녀직원 모두 몸짱인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가족이나 연인들이 찾기 어렵다는 면에서, 이용하는 손님의 대상층이 한정될 수 있다는 점에서 성공하기는 어려워 보이나 워낙 인구가 많은 곳이니 중국인들이나 관광객들이 한 번씩만 이용해줘도 평생 망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여성 손님도 많고 가족 손님도 많다. 종업원을 대상으로 볼거기를 제공한다는 측면이 강하고 여종업원 뿐 아니라 남 종업원도 수영복 상태이기 때문에 성차별적인 건 커버를 하나 곱지 않게 보는 사람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건 사실이다.식당 본연의 모습은 맛으로 승부해야 한.. 2015. 7. 2.
DJ DOC - RUN TO YOU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with me BOUNCE. BOUNCE. BOUNCE. 외로울땐 날불러 뭐가니 맘에 걸려 다른 남자와 난 달라 내게 전활걸어 아무리 우리 멀리 있어도 그 무엇이 날 막고 있어도 갈 수있어 너만 원한다면 달려가겠어 훨훨 날아가겠어 널 안아주겠어 내 모든걸 주겠어 (주겠어) 내 사랑을 받아줘 날 사랑한다 말해줘 Yeah Baby (Yeah Baby) BOUNCE with me B.. 2015. 7.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