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4/10198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우엉의 효능 어떤 박사님은 우엉이 산삼과 같다라고 한다. 원래 우엉은 산에 있던 삼과 같은 것인데 사람들이 산에서 캐어내어 작물을 하기 시작하면서 대중적인 채소로 자리잡았다는 것이다. 요즘과 같은 웰빙시대에 화학제품 대신 천연제품을 쓰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중에서 샴푸와 린스에 민감한 사람들도 있는데 우엉 달인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건강에도 좋고 입욕제로도 좋다고 한다. 계면활성제에 대한 말이 많은데 계면활성제도 물론 천연이 있다. 노른자나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는 재료는 천연 계면활성제로 분류된다. 실제로 방송이나 언론등에 소개되는 생활 고수들의 세척방법을 유심히 보면 한가지 이상의 천연 계면활성제 성분이 꼭 들어가는 것을 알수있다. 이거랑, 이거랑 섞어주세요~ 하는데, 왜 섞는지는 말 안해주지만 계면활성제이기.. 2014. 10. 31.
당신의 기억력 테스트, 보이는게 전부는 아니다. 기억력의 비밀을 쉽게 풀어주는 기억력에 관한 이야기 이제 당신의 기억력을 직접 테스트 해보자. 당신은 기억력이 좋은가? 나쁜가? 자신을 너무 맹신하지 말자. 기억력은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은 미지의 영역이다. 우리가 보이고 듣고 만지는 것이 전부가 아니듯, 우리의 기억도 언제든지 왜곡이 가능하다. 2014. 10. 31.
목욕탕 간다고 나간 여동생의 실종, 오빠와의 전격 인터뷰 목욕탕에 간다던 여동생이 실종 수십년만에 집으로 돌아온 여동생, 여동생의 곁에는 누군지 모를 아이 두명까지.... 납치, 감금, 무임금 무노동에 밤마다 잠자리까지, 거기다 아이들 출산 가까스로 이제서야 탈출,,, 어디 하소연 할데도 없는 친오빠의 억장이 무너지는 심정. 그 오빠를 만나서 전격적으로 인터뷰하였다. 그 실상을 들어보는데... 2014. 10. 31.
요구르트에 유산균이 없다? 발효유, 요구르트라고 불리우는 유제품에 유산균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면 문제가 심각할 것이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떠 먹는 제품들을 유산균은 실제 유산균은 존재하지만 그 유산균의 목적은 맛과 향미를 위한 것이고 그 다음이 유당 섭취를 원활하게 해주는 소화 능력, 결국 우리가 알고 먹는 장에 간다는 유산균은 모두 중간에 사라진다는 내용이다. 현미경으로 보면 모든 제품에는 유산균이 있지만 그 유산균은 우리 몸을 위한 게 아니라 제품 자체(맛,향,소화)를 위한 것이다. 그 다음이 마시는 요구르트, 특히 최근에는 고가의 비싼 요구르트가 많이 출시되는데 고가여서 그런지 장에 갈 수 있는 유산균이 존재한 것은 사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마릿수에서 문제가 있다, 균의 .. 2014. 10. 31.
911테러, 테러인가 아니면 음모인가 911 음모론은 음모론일까? 아니면 진실일까? 911 음모론에서 몇 가지 중요사항을 추리면 재미있는 것들이 있다. 꽤 신빙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은 각자의 몫 1. 붕괴속도가 자유낙화속도만큼 빠르다. 미국 수학자가 계산한 바에 의하면 붕괴속도는 중력의 힘으로만 붕괴 되기에는 너무 빠르다는 것에는 본인도 인정했다. 화재 등의 여러 가지 변수가 있지만 모든 걸 감안해도 10초만에 붕괴되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으로 보기 어렵다. 2. 붕괴 직전에 폭발이 있었다. 붕괴되는 장면을 모두 두 건물 모두 붕괴가 시작되기 전에 창문 밖으로 무언가 폭발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붕괴가 시작되고 나서부터 붕괴가 지속되는 사이에 폭발은 하단에서 계속적으로 발생한다. 전문가들은 항공유가 쏟아져 내렸고 붕괴와 동시에 화재폭발.. 2014. 10. 31.
신 친일파 김완섭과 오선화는 누구? 신 친일파라고 불리우는 김완섭 오선화 신 친일파 오선화 2006년도에 PD수첩에서 한번 다룬 적이 있는 여자다. 최근에는 세월호 침몰사건과 관련해서도 뉴스에 기사까지 내며 자기 주장을 한 여자다. 강연에 테러위협이 있어 참석하지 못하겠다며 있지도 않은 테러 위협을 근거로 위세를 떨치는 오선화 일본의 대학교수로 활동하는 오선화는 신 친일파다. 학교에서 강의시간에 한국은 태풍이 오지 않는다. 태풍은 일본이 다 막아준다. 한국에 있어 일본은 고마운 존재다라는 식으로 강의를 한다. 한국에서는 나이 많은 사람 앞에서는 안경을 끼면 안된다. 한국의 예의이기 때문이다 라며 한국문화에 대해 한국인이기 때문에 잘 안다고 일본인 학생들에게 강의를 한다.대중강의에서는 욘사마를 보러오기 위해 한국을 찾는 일본 여성들이 많은데.. 2014. 10. 31.
아폴로 우주선은 정말로 달에 갔을까? 아폴로가 달에 가지 않았다는 의혹의 진실 아폴로가 달에 가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내세우는 증거들은 꽤 많다. 물론 나사는 그 모든 것에 대해 반박을 하고 그들의 주장이 거짓이라고 하지만 몇가지 사실은 확실히 규명되지 못한 점도 있다. 아폴로가 달에 갔다고 믿는 사람들이 전세계 인구의 대부분인데 왜 몇 명의 사람들은 아직까지도 아폴로는 달에 가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일까? 그들의 주장을 보면 무엇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조금은 구별할 수 있지 않을까? 일부의 주장에서 이제는 미국인들조차 30% 이상이 아폴로가 달에 가지 않았다는 주장에 호응을 한다고 한다. 몇가지 사실들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지만 몇가지 사실들은 오히려 알려지지 않은 것이 있다. 알려진 것들과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모두 포함하여 그 진.. 2014. 10. 30.
우유 많이 마시면 위험하다고? 우유를 하루에 세 잔 이상 마시는 것은 뼈에 별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가능성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등은 28일(현지시간) 스웨덴의 한 연구진이 '브리티시 메디컬 저널'에 발표한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이 연구는 지난 20년간 39~74세의 여성 6만 명과 11년간 45~79세의 남성 4만 5000명을 조사한 결과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우유를 세 잔(약 680밀리리터) 이상 마신 사람은 조사 기간 동안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많이 사망했다. 여성의 경우 더 심했는데, 우유를 많이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두 배 이상 더 많이 숨졌다. 이는 주로 심장 질환으로 인한 것이다. 또 우유를 많이 마시는 사람이 뼈가 부러질 가능성이 그.. 2014. 10. 30.
아우디의 자존심 싸움 아우디 운전자의 자존심 싸움 차로 하나를 두고 끼어들기를 하는 아우디가 비켜주지 않는 상대방 차를 공격(?)하는 장면으로 아우디 운전자의 자존심이 대단하네요. 달리 이런 운전자를 피아노 건반에서 미를 친 사람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2014. 10. 29.
추억여행 - 예전의 추억을 돋게 하는 추억속의 기억들 추억이 가득한 예전의 모습들 문방구 앞에서 하던 오락 청와대 초창기 홈페이지 퐁퐁 청계천 조선총독부, 국립중앙박물관 전신주와 거미줄 전선 사랑해요 밀키스 마패 뛰어난 음질 저음보강, 마이마이와 쌍벽을 이룬 아하~ 압구정동 2014. 10. 29.
SpottieOttieDopaliscious - Outkast Outkast - SpottieOttieDopaliscious from the album "Aquemini"고적대의 나팔, 트럼펫 소리가 매력적인 곡 2014. 10. 29.
여성질환이 의심되면 샴푸를 바꿔라 샴푸와 린스만 바꿔도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고? 샴푸와 린스 성분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샴푸와 린스는 물론 화장품, 립스틱 등 우리 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여성들이 많이 쓰는 것들은 되도록 많이 쓰지 않는 것이 좋지만 사용한 뒤에는 확실하게 제거하도록 하자. 생리통, 여성질환이 의심되면 주변에 있는 화학용품들을 바꾸거나 천연제품으로 대체하자 2014. 10. 29.
각 나라의 여군들 미국 한국 프랑스 콜롬비아 일본 베트남 2014. 10. 29.
웃음이 필요할 때 보면 힘이 솟는 사진들 교장 선생님의 특별 기출문제 - 무조건 정답 처리다 ㅋㅋㅋ 구별하기 힘든 인형 어이없는 상황 하트 콧구멍 선거에서 오세훈이 이긴 진짜 이유는 혼자 보를 냈기 때문이다. 간지나는 그네 대박 쌍둥이 단국대, 마지막은 불굴의 의지마저 엿보인다. 쵝오의 섹션 육질이 어떻다고? 아이들에게 주는 오므라이스, 이불은 계란이오 곰은 밥이니 ㅋㅋㅋ 너무 잘자고 있어서 이불을 걷어내기가 미안하오 여자친구에게 차인 이유 엄마의 짐이 되기 싫은 효자 이것이 밀착취재다 공중화장실의 정의를 실천하는 진짜 공중화장실 2014. 10. 29.
학교급식의 레전드라 불리우는 한국외고의 급식 식단 학교급식의 레전드라 불리우는 한국외고의 급식 식단 시작부터 회덮밥이다. 클라스가 다르다. 식판이 모자라서 별도의 접시가 추가로 놓여져 있는 것 자체가 신세계다. 2014. 10. 29.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제품과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재미있는 발상의 세계를 감상해 보자 남자 화장실 벽면에 그림으로 재미는 물론 좀 더 가까이(?) 오도록 유도, 가까이 와야 흘려도 바닥이 드러워지지 않게 된다. 두 그림 앞에서만 주로 많은 남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ㅋㅋ 건물 벽면에 스커트 부분을 실제 천으로 만들어 바람이 불면 스커트가 올라간다. 치마 광고가 아니라 속옷 광고 가방을 펴면 전동차로 변신하는 현대자동차의 아이디어 제품 수박 엉덩이, 무당벌레 엉덩이가 색다르다. 자연스럽게 양손을 엉덩이에 잡게 되는 소변기 비 오는 날 옷에 빗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전신 우산 카메라로 보이지만 전화기다 승합차가 순식간에 캠핑카로 변신 자작보드, 안습 폐 중장비의 부품을 가지고 만든 트랜스포터, 중국에서 만들었다. 비가오면 티셔츠가 .. 2014. 10. 29.
20초안에 그림 그리기 20초 안에 그림 그리기 마지막 장면에서 반전, 심사위원 남자를 20초안에 그린 화가의 20초 예술작품 2014. 10. 29.
좋은 음식은 값이 아니라 가치에 기준을 두는 것이다. 좋은 음식은 좋은 재료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햄버거 고기가 15년이 넘어도 썩지 않고 병충해를 막기 위해 치는 농약은 인간도 먹기 어렵게 만든다. 인간에게 좋은 것이 동물에게 좋듯이 생태계의 자연섭리대로 자연살충이 아닌 화학적 살충은 인간에게도 피해를 주게 된다. 좋은 음식을 먹는 방법은 제 값을 주고 제대로 된 식재료를 구매하는 것이다. 2014. 10. 29.
EM발효액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EM 발효액 효능 EM은 물건이나 사람에게 직접 사용해도 무방하며 먹어도 상관없다. 그만큼 사용처가 다양하다. EM은 유익한 미생물들의 모임이란 뜻으로 유익한 미생물을 배양한 배양액을 총칭한다. EM은 원활한 신진대사로 인한 노화방지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항산화 효과가 좋은 만큼 삭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크다. 주방에서는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서 기름기 제거에도 좋다. 식기류 세척시 후라이팬, 접시등의 기름을 닦기 전에 EM발효액을 뿌리거나 담가만 두어도 기름기가 깔끔하게 세척된다. EM은 고분자 물질을 저분자 물질로 바꾸어주는 특성이 있는데 지방분해 효과를 응용하여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구워 먹을 때 고기에 EM발효액을 뿌려주거나 묻혀서 먹게 되면 지방분해가 쉽게.. 2014. 10. 29.
생활에서 유용한 셀프 세차법 자동차 세차 가정에서 셀프로 세차를 확실하게 하는 여러가지 유용한 방법들 자동차 내부 및 외부의 녹 제거 - 수세미에 콜라를 묻혀 제거 (콜라의 시트로산 성분이 녹을 제거) 자동차 세차시 물기 제거가 잘 안되어 녹이 미세하게 생긴 경우, 약하게 생긴 경우에 콜라를 사용하면 유용하지만 오래된 녹, 철판이 부식될 정도의 녹은 콜라로도 힘듬. 자동차 손잡이 주변의 찌든 때 = 락스와 물을 1:1로 희석하여 뿌려주고 닦는다 자동차 손잡이 주변의 때, 안쪽의 때는 손잡이를 잡는 사람의 손이나 손톱에 의해 차량에 상처를 내어 때가 생기는 것으로 사람 몸에서 나오는 인 성분과도 관련이 깊다. 락스에 의해 살균 및 표백 작용이 일어난다. 자동차 앞유리의 주차 스티커 - 스프레이형 모기약 모기약의 휘발성이 접착제 성분을.. 2014. 10. 29.
EM천연스킨 만들기 EM 쌀뜨물로 EM 천연스킨 만들기 준비물 에센셜 오일, EM 쌀뜨물 발효액, 정제수, 올리브 리퀴드, 저울, 250ml 비커, 실리콘 주걱, 천연보존제, 식물성 글리세린 만드는 방법 1. 비커를 소독하고 저울에 올려 올리브 리퀴드 3방울, 에센셜 오일 3방울 첨가 후 섞음 2. 비커에 EM 쌀뜨물 발효액 40g 첨가하여 섞음 3. 정제수 58g 첨가하여 섞음 4. 글리세린 1g 첨가하여 섞음 5. 천연보존제 1g 첨가하여 섞음 6. 소독한 용기에 담아두고 사용 (EM 쌀뜨물 스킨 사용기간 - 냉장보관 3개월) 2014. 10. 29.
치약성분, 정말 안전한 것일까? 국정감사에서도 논란이 된 치약, 어린이용 치약이라고 해서 유해성 논란이 있었지만 사실 치약 자체는 어른용, 어린이용 할 것 없이 100% 안전한 것이라고 보기에는 힘든 점이 몇가지 있다. 과거에도 몇차례 여러 방송에서 치약과 관련한 방송을 보도 한 적이 있다. 일본에서도 많이 다룬 내용들이다. 10번 이상 물로 헹구고 양은 조금만 써도 무방하기 때문에 거품을 내기 위해 너무 많은 치약을 쓰지 않도록 하자. 2014. 10. 29.
자원봉사자 거부선언 - 하나다 에구보 자원봉사자 거부선언 〔하나다 에구보〕 그것을 말한다면 끝장이다 하고 하기 전에 도대체 나에게 무엇이 시작되었다는 말인가 언제부터인지 저 끝을 향해 갈 뿐 내겐 시작은 없다. 나는 그 쪽으로 휠체어를 타고 간다. 자원봉사자는 나의 적 나는 자원봉사자 그놈들을 거부한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나를 교묘하게 자멸시킨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능숙하게 응석부리도록 만든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바라지도 않은 것을 해 주려 한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겨우 남아 있는 힘마저도 약화시킨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나를 액세서리로 만들어 거리를 활보한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내 휠체어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나를 멋진 젊은이들이 결혼식을 장식하는 가련한 도구로 쓴다. 자원봉사자 그놈들은 나를 여름휴가의 .. 2014. 10. 28.
재산목록 작성 및 내용 재 산 목 록 명 칭 금액 또는 시가(단위:원) 압류등 유무 비 고 현금 예금 금융기관명 (1) (2) 계좌번호 잔고 보험 보험회사명 (1) 증권번호 해약반환금 자동차 (오토바이 포함) 임차보증금 (반환받을 금액을 금액란에 적는다) 임차물건 보증금 및 월세 차이 나는 사유 부동산 (환가예상액에서 피담보채권을 뺀 금액을 금액란에 적는다) 소재지,면적 부동산의 종류 토지( ), 건물( ), 집합건물( ) 권리의 종류 환가예상액 담보권 설정된 경우 그 종류 및 담보액 사업용 설비, 재고품, 비품 등 품목,개수 구입시기 평가액 대여금 채권 상대방 채무자 1: □ 소명자료 별첨 상대방 채무자 2: □ 소명자료 별첨 매출금 채권 상대방 채무자 1: □ 소명자료 별첨 상대방 채무자 2: □ 소명자료 별첨 예상퇴직금 .. 2014. 10. 28.
재직증명서 양식 재 직 증 명 서 성 명 유 민 아 생년월일 1985년 08월 04일 주민등록번호 850804-22345678 주 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1124-1 재직기간 2012.12.01~현재 직 책 대 표 용 도 제출용 상기와 같이 재직하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2013 년 6월 13일 회사명: 민아모터스 (인) 소 재 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345-33 민아모터스 빌딩 103호 연 락 처: 02-865-2682 대 표 자: 유 민 아 2014. 10. 28.
좋은글의 요건 1. 목적, 대상과의 부합성 1.1. 목적과의 부합성 1.1.1. 목적에 맞게 내용 구성하기 1.2. 대상과의 부합성 1.2.1. 대상(독자)에 맞게 내용 구성하기 2. 내용의 충실성과 정확성 2.1. 내용의 충실성과 정확성 추구 2.1.1. 충실하고 정확한 내용 담기 2.1.2. 근거를 밝히고 인용하기 3. 글의 통일성 3.1. 글 전체의 통일성 추구 3.1.1. 글에 맞는 제목 정하기 3.1.2. 각 문단이 글 전체에 적절한 기능 수행하기 3.1.3. 표현 의도에 맞는 글의 구성법 선택하기 3.1.4. 문단 간에 무관한 사실을 연결하지 않기 3.2. 문단 내부의 통일성 추구 3.2.1. 주장을 뒷받침하는 논거를 정확하게 제시하기 3.2.2. 문장과 문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3.2.3. 접속 부사를 .. 2014. 10. 28.
주식양수도 계약서 양식 주 식 양 수 도 계 약 서 ( )에 주소를 둔 [ ](이하 갑 이라 한다)와 ( )에 주소를 둔 [ ](이하 을 이라 한다)은 다음과 같이 주식 양수도계약을 체결한다. 다 음 제1조(목적) 본 계약은 갑 소유( )의 주식을 을 이 인수하기 위함이다. 제2조(목적물 및 조건) 본 계약의 목적물 및 주식양수도 조건은 다음과 같다. l발 행 회 사 : l주 식 의 내 용 : l인 수 주 식 수 : l1주당 인수가액 : l주식의 인수총액 : l주식 양․수도일 : 년 월 일 기타조건 : 갑 과 을 상호간에 본 계약의 계약을 유지하기 위하여 계약금 ( )을 걸고 계약 파기시 계약금을 포기하는 것으로 한다. 제3조(대금의 지급) 을은 제2조의 내용에 따라 주식인수금액을 년 월 일까지 갑 에게 전액 일시 지급한다. .. 2014. 10. 28.
조선간장과 왜간장의 차이점 간장의 종류는 다양하다. 시중에서 보면 양조간장, 진간장, 산분해 간장, 혼합 간장, 조선간장 등 간장을 부르는 이름도 다양하다. 우리 전통 방식으로 만든 것을 조선간장이라고 부른다. 조선간장은 다시 3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숙성 과정에 따라 1~2년 숙성은 국간장, 3~4년 숙성은 중간장, 5년 이상은 진간장이라고 부른다.그 외 나머지를 왜간장이라 부르는데 그 이유는 요즘과 같은 제품화 간장을 만드는 모든 기술들이 일제강점기 때 일본에서 만들어져 우리에게 전해져 왔기 때문이다.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양조간장은 바로 왜간장의 다른 말이다. 왜간장은 화학적으로 만든 진간장으로 우리 전통 간장과 구별하기 위해 조선과 왜(일본)라는 이름으로 구별하게 된 것이다.앞서 설명과 같이 진간장은 진짜배기 간장, 즉 5년 .. 2014. 10. 28.
양념의 중요성과 건강한 양념 먹기 동물은 인간처럼 소금을 별도로 섭취하지 않는다. 인간은 소금없이 살 수 없다. 정말 그럴까? 사람들은 자신이 키우는 애완동물에게 별도로 소금을 먹이지 않는다. 인간만이 소금을 따로 먹는다. 그것은 자연식을 할 경우 소금이 필요없기 때문이다. 인간은 재배식, 화식, 가공식을 하면서 양분은 더 효율적으로 얻는 반면 미네랄이나 비타민, 소금과 같은 것은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생식을 하는 동물들에게 소금이 필요없는 이유다, 반면 농장에서 키우는 동물들은 인간과 같이 재배식, 가공식을 섭취하며서 영향의 불균형이 생긴다. 그래서 별도의 영양제와 염분을 섭취해주어야 한다. 그것이 인간도 똑같다. 생식을 하지 않는 동물은 그래서 오래 살지 못한다. 어차피 오래 살 운명도 아니지만 인간이 소금을 먹어야 하는 이유, 양.. 2014. 10. 28.
직원인사규정 (대학교용) 표준안 직 원 인 사 규 정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대학교(이하 “본교”라 칭한다) 직원에게 적용할 인사관리의 기준을 확립함으로써 인사업무처리에 적정을 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제2조(적용범위) 이 규정은 직제규정에서 정하는 모든 직원에게 적용한다. 1. 직원이라 함은 일반직 직원.기술직 직원.기능직 직원.별정직 직원 및 임시직원을 말한다. 여기서 임시직원이라 함은 한정된 시간의 고용을 목적으로 채용된 자를 말한다. 2. 직책이라 함은 임용된 직원을 부서에 배치하고 담당할 직무를 구체적으로 지정하여 책임을 부여함을 말한다. 3. 임용이라 함은 신규임용.승진.승급.전보.강임.휴직.직위해제.복직.면직 및 파면등을 말한다. 4. 승진이라 함은 하위직급자가 상위직급으로 승격함을 말한다. 제3조(.. 2014. 10. 2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