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알파벳 중에서 여섯 글자를 지워 하나의 단어를 만드는 영어 단어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주어진 알파벳 중에서 여섯 글자를 지워 하나의 단어를 만드는 영어 단어 문제

by 깨알석사 2017. 1. 22.
728x90
반응형

아래와 같이 16개의 알파벳이 있다. 이 알파벳 중에서 "여섯 글자를 지워서 한 단어"를 완성해야 하는 문제다. 나는 첫 소절 SBI (저축은행?) 맨 마지막 ARS (자동응답?) 가 괜히 거슬린다 ㅋㅋ, 문제를 보고 꽤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의외로 힌트는 간단하다!

몇 개를 지우든 주어진 16개 알파벳을 보고 눈에 그냥 들어오는 단어가 있을 수도 있고 운이든 실력이든 꽤 설득력있는 단어 조합을 찾을 수 있지만 무작정 찾는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 중요하다. 막장 대입 방식으로 찾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주어진 조건과 환경을 잘 "고려"하여 풀면 충분히 답 찾는 키를 찾을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여섯 글자를 지워서 한 단어"를 찾아 완성하면 된다.

S B I A N X L E A T N T E A R S

문제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답 찾기가 쉬움

뇌블리 지석이 가장 먼저 풀었다고 자신한 이 문제, 답은?

여섯글자라는 문제 자체가 큰 힌트가 되는데 6개를 지우면 문제로 주어진 "여섯 글자"의 뜻을 가진 단어를 만들 수 있다. 16개의 알파벳 중에서 B, A, N, A, N, A 6개 알파벳을 지우게 되면 남은 알파벳은 SIX LETTERS 만 남게 되는데 문제의 여섯 글자와 같은 뜻이 된다.

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답이 아님, 진짜 답은 아래!

처음에 16개 중에서 뭘 지워야 하고 뭘 남겨서 단어 조합을 해야 하는지 상상조차 안될 수 있다. 가만 보면 굉장히 난해한 문제로 보이지만 사실 문제 자체에 답이 이미 있는 셈, 여섯 글자를 지우라는 건 여섯 알파벳을 지우는게 아니라 여섯 글자의 뜻을 가진 단어를 지우라는 뜻이며 여섯 글자를 뜻하는 그 글자는 쉽게 찾을 수 있고 10개의 알파벳으로 이루어져 남은 알파벳은 오히려 6개다. 그 6개의 조합이 답이 된다. 

바로 김지석이 앞서 지웠던 6개의 알파벳이 답이 된다. 그건 바로 B A N A N A, 순서까지 그대로 딱 바나나가 나온다. 아래 김지석이 처음 당당하게 말했던 정답 화면에서 다시 찾아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자료 사진을 다시 붙여본다) 붉은 색의 식스 레터스외 나머지 6개의 검은 알파벳 제외 글자를 그대로 읽으면 바나나가 보인다.

김지석이 답이라고 말한 붉은색을 제외한 검은색 알파벳을 한번 순서대로 읽어보자, 문제가 말하는 여섯 글자를 찾는게 아니라 여섯 글자를 뜻하는 말을 찾아 그대로 지워야 하는 문제, 지우면 자연스럽게 답이 나옴

정답풀이는 근접했는데 진짜 답은 지워버리고 나머지를 답으로 말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육/문제풀이] - 자기야 이 문제 풀어 봐~ - 유 퀴즈 온 더 블럭 1회 문제 모음(You Quiz on the Block)

[교육/문제풀이] - 골든벨에서 모두 틀리고 단 한 명만 맞혔던 한자 문제

[교육/문제풀이] - 가우스 공식을 알면 쉽게 풀 수 있는 암기 산술 문제 (등차수열의 합공식)

[교육/문제풀이] - 청소년 학생 90%가 풀지 못했다는 문제 (초등생도 도전 가능)

[교육/문제풀이] - 거울 없이도 자기 얼굴에 그려진 그림 알아내야 하는 논리 문제

[국가/사회복지] - 벙어리 장갑은 장애인과 벙어리를 정말로 비하할까?

[교육/문제풀이] - 빨간모자와 파란모자를 쓴 난쟁이 구분하는 문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