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역술가 3인 - 도계 박재완, 자강 이석영, 제산 박재현
본문 바로가기
교육/별별지식

전설의 역술가 3인 - 도계 박재완, 자강 이석영, 제산 박재현

by 깨알석사 2015. 3. 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10대 점술가를 검증하는 방송에서 나온 전설의 3대 역술인으로 역술가들도 인정하는 최고의 역술인 3명이 있다. 도계 박재완 선생, 자강 이석영 선생, 제사 박재현 선생이다. 지금은 후계자들이 그 전설을 이어가고 있다.

 도계 박재완 선생이 남긴 말 중에 유명한 풍표낙엽 차복전파


김재규의 점괘를 의뢰받고 박재완 선생이 했다는 말로 차복전파가 차량이 전복되고 전파(완파)된다는 나름의 해석으로 김재규는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여 항상 안전운전에 신경을 썼다고 한다. 하지만 박재완 선생이 남긴 차복전파는 그 의미가 아닌 다른 뜻으로 차복은 (차)지철로 인해 김재규에게 일이 터지고 전파는 (전)두환에 의해 김재규가 정리가 된다는 뜻으로 당시에는 김재규 본인에게 점괘를 그대로 말 할 수 없어 다르게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차복전파의 "차"와 "전"은 사람 성이었던 셈

도계 박재완 선생의 후계자 유충엽 선생도 역시 스승 못지 않은 실력을 발휘했는데 신문에 그와 관련한 만화가 실릴 정도로 위세가 당당했다고 한다.

그림만 보더라도 얼마나 대단한 역술가인지 알 수 있다.

자강 이석영 선생, 우리나라 역술가들이 공부하는 역술학을 집대성하고 정리한 분으로 역술가들의 교과서를 만든 분이라고 알려져 있다. 역술가들이 반드시 참고하는 필서를 작성한 만큼 전설속의 역술가로서 후계자 분 중에는 아직도 현업에 종사하는 분이 있다.

 자강 이석영 선생의 후계자로 유명한 분은 벽천 김석환 선생, 두 분다 법대 출신이다 (청주대, 중앙대)

 전설의 3대 역술인 중 마지막은 제산 박재현 선생

제산 박재현 선생, 포철(포항제철)시절 박태준 회장의 신망을 얻어 정치부터 사회, 기업운영까지 역술 자문을 도맡아 할 정도로 활동범위가 넓었다고 한다. 포철의 용광로 설치 위치까지 박태준 회장이 물어 볼 정도로 역술가로서 인정을 제대로 받은 분 중 한분이다.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들이 공존하는게 역술이지만 빅데이터 시대에서의 데이터 중요성을 안다면 역술 자체가 과거부터 쭉 쌓여서 만들어진 데이터의 총합이라 오히려 첨단 시대로 갈수록 무시하기 어려운 부분이 분명 있다. 물론 오류나 검증이 덜 된 상태의 데이터도 많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 낡고 쓸모없는 데이터도 존재하는 만큼 무조건 맹신하는 것도 좋지 않다. 

728x90
반응형

댓글